댓글
l조회 10696l 0

거기서 거기임??ㄷㄷ 우리는 일본어 영어발음 들으면 엄청 놀래고 막 조롱하잖아

의미없는 짓인가 ? 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
근데 실제 원어민이랑 대화할 때 완전 콩글리시로 발음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내가 콩글리시 한번 들려줬을 때 일본이랑 비슷하다고는 들어봤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
ㄴㄴ 나 유학갔을때 로컬 친구들이 일본인이 발음 제일 안좋고 (못알아 들을 정도) 중국인이랑 한국인이 발음 좋다고들 많이 말함. 학원 티쳐들도 한국인이 발음 제일 좋다고 하시고 (물론 사바사) 일본인<중국인<한국인 순
•••답글
1개월 전
익인3
엉 의미없지
•••답글
1개월 전
익인4
콩글리쉬는 차이 못 느낌 근데 진짜 굴려서 발음하는건 차이 크다고 함
•••답글
익인4
일본은 영국식 영어라는데 아는 영국인은 없어서 모르겄네...
•••
1개월 전
익인5
콩글리쉬는ㅇㅇ
•••답글
1개월 전
익인6
ㄴㄴ 10년차 유학익인데 일본 발음 잘 못 알아들어 차라리 한국 발음이 나음 중국 =한국 >인도 >일본 순으로 듣기 편함
•••답글
익인163
222 인도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도 못 알아듣겠음
•••
1개월 전
익인7
콩글리시는 그런데 실제로 외국인이랑 대화할 때 콩글리시 쓰는 사람 거의 없잖음
미국 어학연수 한두달만 하면 한국인들은 알아들을 수 있는 발음이 되는데 일본인들은 걍 발음자체가 안돼서 미국 친구가 쟨 진짜 머라고 하는지 모르겠다함

•••답글
1개월 전
익인8
일본인들은 받침 발음이 안 되잖아 한국인들은 되고
•••답글
1개월 전
익인9
잘하는사람은 일본이고 한국이고 잘하는데, 평균치로 따지면 일본이 더 못알아듣는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0
절대 다름 일본어랑 한국어가 발음체계가 달라서 한국인이 쓰는영어가 더 나음
•••답글
익인10
국뽕이아니라 받침발음+이중모음 처럼 일본에 아예없는 발음이 많기때문에 한국발음이 훨씬 나음
아이우에오, 야유요 정도인데 같을리가..

•••
익인21
22맞음 모음이 없어
•••
1개월 전
익인11
아무리그래도 마그도나루도보단 낫지
•••답글
익인1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
•••
1개월 전
익인12
사실상 큰 차이는 없어보임 그냥 둘다 악센트 심한 사람들
•••답글
1개월 전
익인13
일본이 더 못알아듣지 재창조 수준이라 코히 이러면 백퍼 못알아들음
•••답글
1개월 전
익인14
완전 쌩 콩글리쉬는 비슷하게 못알아들을 걸? 근데 그냥 영어쓸 때 일본인이 제일 발음 안좋긴 했어 교환학생들 보면
•••답글
1개월 전
익인15
영어HOT 한국인 -핫 일본인 -호또
영어 BROTHER 한국인-브라더 일본인-부라자
이것만 비교해봐도...

•••답글
익인18
부라자...?!?!?!
•••
익인15
응 '부라자' 라고해. 더 발음이 안되서 the 이거를 쟈 또는 자 이렇게 하더라고...
•••
익인27
그럼 투게더도 혹시 투게자..?
•••
익인15
마더-마자
파더-화자
브라더-부라자 이거니까 그러겠지...?

•••
익인127
15에게
아 이거 그 영상 아닌갘ㅋㅋㅋㅋㅋㅋ마자. 화자. 부라자.
•••
익인35
엉 해피투게더에 일본 연예인 나온 거 봤는데 해피투게쟈로 발음한대 싱기
•••
익인22
호또임 호또ㅋㅋ큐ㅠㅠ그래서 호또코히 라고해..호또 코히..
•••
익인15
아 맞다 호또였다 ㅋㅋㅋㅋㅋ 고쳐야지 고마워 ㅋㅋㅋㅋ 일본가서 핫초코쿠다사이 이거 못알아들어서 애먹었는데 혹시나해서 호또초코라니까 알아들었던적 있어서 기억낰ㅋㅋㅋ
•••
익인61
마자 나 예전에 일본 디즈니씨 갓을 때 싱글라이더 줄 맞냐고 직원한테 물어보는데 계속 못알아들어서 지도에 싱글라이더 써잇는거 보여줫더니 아~! 싱그루라이다! 이래서 충격먹엇음ㅋㅋㅋㅋ
•••
익인102
부라잨ㅋㅋㅋㅋㅋㅋ캍ㅌㅌㅌㅌ캬캬캐케
•••
익인141
이거 진자 찐임,,,,, 나 이거 쓰려고 들어왓는데,,,, 어학연수 갓을 때 일본애들이랑 같은 반 햇엇는데 브라자 브라자 카길래 나혼자 멘붕 왓엇어 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
1개월 전
익인16
일본사람들도 한국인영어발음가지고 놀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08
걔네도 커피 놀린다며ㅋㅋㅋㅋㅋ조용해라 코히주제에
•••
1개월 전
익인17
완전 다르지않냨ㅋㅋㅋ 일본은 영어가 아니라 재창조하는느낌인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9
일본은 재창조잖아.. 맥도날드만 봐도 마그도나르도
트위터 - 트이타 스타벅스 -스타밬쿠스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일본애들은 내수용 영어를 하나 만든다고 보믄됨,,,
•••답글
1개월 전
익인22
노노노 유학중인데 전혀다룸
•••답글
1개월 전
익인23
1개월 전
익인24
솔직히 제대로 배우지 않는 이상 발음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못알아들음 일본애들 코-히 한다고 놀리지만 정작 커피 라고 해도 못알아듣고 마그도나르도 라고 놀리지만 정작 맥도날드도 못알아들음... 그리고 가끔 한국애들은 너무 발음 굴리는거에만 신경써서 p를 f로 발음하고 l을 r로 발음하고 j를 z로 발음하고 그러는데 그렇게 하면 절대 못알아들음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5
근데 일본인은 말을 많이 안 해서 발음을 자세히 들어본적ㅇ 없고.. 일본인은 영어로 말 하라면 말은 잘 하는데 일본에서 배운 영어발음 때문에 본인이 못 알아듣는 느끼ㅁ? (이민자 기준) 오히려 중국인은 말을 겁나 많이 하는데 성조 때문에 못 알아듣겠어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들은 그것도 성조 감안해서 어떻게 알아듣는 것 같던데 나는 중국인 영어가 알아듣기가 진짜 힘들었음 ㅠㅠㅠㅜ 말도 많아 심지어ㅠㅜㅜ 대화 엄청 많이 했는데 한 30프로 알아들었다..
•••답글
1개월 전
익인26
헐 그럼 일본 사람들 중에 영어 할 줄 알아도 영어권 나라 가면 의사소통 못한다고 봐야 돼?
•••답글
익인43
ㄴㄴ 영어 하는 애들은 잘해
•••
익인101
음 일본에 10년 이상 거주하고 온 애들은 발음 쉽게 못고쳤어
•••
익인112
그냥 사람바이 사람인듯
몇개월만에 고치는 일본인도 많이 봄

•••
익인133
그건 아니야
•••
1개월 전
익인28
국제학교 다녔는데 다 똑같이 못한다고 가정하면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순임
•••답글
1개월 전
익인29
요즘은 잘하는 사람 많던데....? 가타카나식 영어 말고 제대로 영어를 배우면
•••답글
1개월 전
익인30
아니 구분하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31
우린 외국인한테 적어도 콩글리쉬로 하진 않잖아.. 최대한 굴리려고라도 하지 일본인들은 영화 같은 거 봐도 너무 일본식 발음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32
아이 라부 마이 마자 화자 안도 마이 부라자
•••답글
익인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터짐
•••
익인77
미춋나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28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69
이거 꽃남에서 나온거지?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33
콩글리쉬는 똑같던데
일본에서도 재플리쉬가 아니라 영어 할땐 그냥 발음 해
다만 영어 발음도 평균치가 너무 낮아서 문제지

•••답글
1개월 전
익인34
일본 발음 찾아봐 걔네 받침발음 못해서...ㅋㅋㅋ걍 다른단어임
•••답글
1개월 전
익인36
미국익 기준 그래도 일본인 발음 보단 나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7
그리고 영어발음 우리가 하는거랑 미국인이랑 하는거랑 개다르고 진짜 거기서 거기임
미국인 친구한테 영어 배우는 중인데 정말 어려움 개어려움 아오

•••답글
1개월 전
익인38
외국 애들이 봐도 차이 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39
엌ㅋㅋㅋㅋ 나지금 일본애들이랑 영어수업 듣는데 이글봤네
•••답글
1개월 전
익인40
해외익 그래도 한국이 훨신 영어 잘함
•••답글
1개월 전
익인41
미국익인데 솔직히 거기서 거기야.. 근데 나는 콩글리쉬가 더 익숙해서 알아듣기가 편한거고
•••답글
1개월 전
익인42
일본인 영어는 좀 힘ㅁ들엌ㅋㅋ
•••답글
익인42
난 미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살아봄~유학생
•••
1개월 전
익인44
일본인 영어는 따로 공부해야 돼 ㄹㅇ루..일본식 영어 넘 어려움...
•••답글
1개월 전
익인45
ㄴㄴ 완전 달라
•••답글
1개월 전
익인46
근데 뭐 거기서거기일듯
•••답글
1개월 전
익인48
잘하는 애들은 잘하고 못하는 애들은 똑같이 못하는데 평균치만 보면 한국이 더 나을듯 일본은 받침 발음 어려워하잖아
•••답글
1개월 전
익인49
나도 이거 궁금햇음 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1
굉장히 달랔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2
맥도날드랑 마끄도나르도랑 다르지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53
ㅋㅋㅋㅋㅋㅋ아 웃기다 부라자 ㅋㅋㅋ푸핰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4
캐나다에서 유학하는데 앵간한 중국인들은 영어 진짜 잘함 ㅋㅋㅋㅋ 성조 섞어서 말하는 애들 아니면 영어 잘하는 애들 많은디 중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한 거 같음 어차피 여기 애들은 강세나 그런거로 말 알아들어서 .. 한국은 특유의 억양이ㅆ음 약간 질문할 때는 끝음 올리는 것처럼? 한국이나 중국인들이 그래서 커뮤니케이션 할 따ㅐ 별 문제 없어 근데 일본은 ㄹㅇ 지네 멋대로 영어 발음해서 못 알아 먹을 때 많음 ㅠㅠ 일반화시키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일본학생들은 일본식으로 영어를 읽어서 ..
•••답글
1개월 전
익인55
근데 일본인도 일부러 자기네 발음으로 하는 거 말고 영어처럼 잘 굴리는 사람들은 잘 하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56
근데 난 중국도 장난 아닌거같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57
근데 다른 나라 사람이 외국어 발음 이상한 거 놀리는 거 이상한 거 같아
•••답글
익인171
익인175
1개월 전
익인58
그 콩글리쉬?같은건 당연히 못 알아 듣더라. 근데 솔직히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가에서 완벽히 구사하기는 힘든거같고 근데 외국인이랑 대화 나름 많이 하는 환경인데 적당히 말하면 거의다 알아들음. 물론 진짜 이상하게 말하면 못알아듣고 근데 약간 동양인 무시하는 외국인들은 일부러 못알아듣는척 하는경우 좀 봤음.
•••답글
1개월 전
익인59
거기서 거기일 수 있나..? 한국은 웬만한 사람들은 영어 다 발음대로 읽을 줄 아는데
일본은 안 되잖아

•••답글
1개월 전
익인60
마끄도나르도
•••답글
1개월 전
익인62
나 외국에 있는데 옛날엔 일본애들 다 그 특유의 발음이 있었는데 요즘은 보니까 잘하는 애들도 있어서 놀랬음
•••답글
1개월 전
익인63
일본이나 한국이나 자국언어에 맞춰서 발음하는 사람들도 많고 원어민처럼 능숙하게 발음하는 사람들도 많고...
걍 편한대로 발음하면 되지않나 발음가지고 조롱하는거 되게 유치해보임

•••답글
1개월 전
익인64
헐 그럼 맥도날드 마끄로나르도 엿나 이게 진짜야? 나는 그거 드립인줄 알앗는데
•••답글
익인89
일본인 영어하는거 봐봐 받침 발음 안돼서 그래
•••
익인104
ㄹㅇ이야
•••
익인122
진짠뎅
•••
익인132
그래서 일본에선 줄여서 마끄 이렇게 불러
•••
1개월 전
익인65
미국가면 다들 물어보던데... 왜 한국인이 유독 영어 잘하냐고... 중국 일본 한국 중에 유독 한국인이 영어 잘하게 느껴지나봄
•••답글
1개월 전
익인66
일본여행가서 영어하는거 하나도 못알아들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67
한일영 3개국어 통번역 하는데 음... 한국은 영어에 한국어가 첨가된 느낌인데 일본은 일본어에 영어가 첨가된 느낌이야
•••답글
익인67
아 그리고 상중하 분포 차이도 한국은 중간층이 많은데 일본은 잘하는 사람은 귀국자녀나 일본 내 국제학교 다닌 사람이라 아예 잘 하고 중간층은 또 없는 거 같음
•••
1개월 전
익인68
잘하는사람은 잘하고 못하는사람은 못하는데 일본은 못하는 사람 비율이 많은 느낌
•••답글
1개월 전
익인69
해외익 내가 상대방 출신을 알고 들으면 느껴지는데 첨 만난 사람이 어느 나라 출신인지 영어만 들어서는 구분 안됨
•••답글
1개월 전
익인70
일본은 모르겠고 중국인들이 영어 젤 잘한다고는 들었었음
•••답글
익인73
맞아맞아
•••
익인81
중국은 발음보다는 어순 때문일걸? 영어랑 중국어랑어순이 비슷 우리나라 사람이 타국인들보다 일본어를 비교적 빠르고 쉽게 배우듯이 중국인이 그래
•••
익인112
어순도 그렇긴 한데 중국이 성조도 있고 발음도 엄청나게 다양해서 영어의 리듬감이나 영어에 존재하는 발음 대부분을 잘 구사한다고도 하더라고..
•••
익인112
참고로 나 조선족이나 중국인 아니야ㅠㅠㅠㅠㅠㅠ 이런 얘기하면 의심하는 사람들 꼭 있더라ㅠㅠ
•••
1개월 전
익인71
내가 딱 한국어 영어 일어 할 줄 아는데 (완벽하게 하는 건 아니지만) 한국인 발음이 훨 좋은 거 같은뎅
•••답글
1개월 전
익인72
나 일본에 수학여행 갔을 때 일본 사람들 영어 못 알아들어서 중국인이 나한테 영어로 길 물어보더라...
•••답글
익인72
일본에서 중국인이랑 한국인이랑 영어로 대화한다는 게 좀 웃겼음
•••
1개월 전
익인74
일본은 맥도날드 = 매크도나르도/ 스타벅스 = 스타바쿠스 이러는데 우리랑 다를듯
•••답글
1개월 전
익인75
일본가서 디즈니랜드 도고데스가? 하니깐 일본인들 아무도 못알아들었어 ...........
눈치빠른 일본인 분이 아 ! 디즈니란도~??!! 하더라고.. 랜드 랑 란도랑 별로차이없어 보이는데도 못알아듣더라고....

•••답글
1개월 전
익인76
맥도날드를 마그도나르도??라고 한다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78
콩굴리쉬가 어떤거야..???
•••답글
익인82
스킨쉽 같은 단어...?
•••
익인78
스틴십 있는 단어 아니었어..?!
•••
익인17
엉엉 외국에서는 뭔말인지 못알아 듣는뎈ㅋㅋㅋ
•••
익인78
대박 너무 신기하다 ㅋㅋㅋㅋㅋ알려줘서 고마워!!
•••
익인84
그냥 가짜영어란 뜻인데 발음얘기니까 댓글에서 얘기하는건 약간 느낌이 유놤쒱을 국어책톤으로 유노아임쎄잉 하는 느낌 말하는듯
•••
익인78
뭔 느낌인줄알겠다!! 고마엉
•••
익인135
유남쒱 뭔가햌ㅅ넽ㅌㅌ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79
근데 이것도 사바사인게 나 해외에서 만난 일본인 친구는 영어 잘함 우리나라도 영어못하는사람 있는것처럼 일본도 사바사 물론 크게봤을땐 우리나라가언어 자체가 발음의 스펙트럼이 일본보다 넓어서 더 잘하는거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80
일본은 발음을 창조하는데 어떻게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83
어떤 한국인이 일본인 친구 앞에서 핫도그라고 했다가 일본인이 발음이 그게 뭐냐고 비웃었다함. 한국인이 그럼 뭐라고 발음하냐 물으니까 "호또도그"라고 했다고.. 후... 쟤네 코히 호또초코레또 등등이 영국식 발음이라고 생각함..
•••답글
익인125
아 개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웃다니...
•••
1개월 전
익인85
흠 근데 발음 조롱하는거 ㄹㅇ.. 무식해보임
•••답글
익인85
서양인이 동양인 무시하는건 싫어하면서 참
•••
1개월 전
익인86
한국사람들끼리 장난으로 아임 파인 땡큐 앤 유 이렇게 하면 그렇지 요즘 시대에 찐으로 그 삼진그룹영어토익 그 영화에서처럼 발음 안하지 않음?? 사실 외국인이랑 대화하면 다 굴려서 발음하잖아
•••답글
1개월 전
익인88
ㄴㄴ 나 일본 사는데 어학교 다닐 때 영어권 애들 일본 영어발음 못 알아들었음 하나도 모르겠대 ㅋㅋㅋ 한국도 발음 구리면 못 알아듣겠지만 일본보단 나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0
난 유학익인데 같은 아시아계여도 일본인들 영어는 진짜 못 알아 듣겠더라....아예 다르게 발음해 버려서
•••답글
1개월 전
익인91
일본어 배우고 있지만 본문에 나오는 영어 발음 사전에 안 찾아보면 몰라 뭔지....
•••답글
1개월 전
익인92
사라다 함버가 산도위치 소세지 코히 케히~~🎶

이노래 아는 익 있어??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3
마끄로나르도...? 그것만 봐도 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4
유학익이고 원어민 친구 많은데 일본인들이 더 난해하다고 그러더라 한국인도 일본인도 잘하는 애들은 잘하는데 평균으로 보자면 한국이 더 낫다고 그랬음
•••답글
익인94
일본 애들은 영어를 영어로 안 배우고 가타카나? 그걸로 배워서 그런 듯
•••
1개월 전
익인95
코히랑 커피는.. 좀..
•••답글
1개월 전
익인96
나 전에 서울 놀러갔다가 여행온 중국인?이 여기 서울역 맞냐고 물어봤었는데 중국인들이 하는 말은 콩글리쉬랑 비슷한듯..? 그래도 알아들을순 있었음. 근데 일본친구가 하는 영어는 진짜 못알아들은적 많았음... lovely를 라브리라고 하고, 레드벨벳(연옌아님)을 레뜨베르베또 이러더라곡..아예 일본식으로 새로 창조하는 느낌
•••답글
1개월 전
익인97
한국 사람들이 ㄹㅇ 외국인 만나서 하이 마이 네임 이즈 김땡땡 이러지 않잖아 근데 일본애들은 걍 발음 자체가 안돼서 거기 가서도 걍 지들 맘대로 발음함
•••답글
익인97
중국인이랑 한국인이랑 비슷하거나 중국인이 좀 더 잘하고 일본인은 걍... 음ㅎ
•••
1개월 전
익인98
일본 유학생인데 1학년때 영어 필수과목 팀플하다가 환장하는줄 알았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9
엥 완전다르지 중국인이 익스큐즈미 하면 알아듣겟던데 일본애들은 이도규즈미 이래서 뭔말인지 이해 하나도 못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00
미국/영국 영어권에 10년째 거주중인데 차이 남
국뽕이 아니라 다른 나라 빼고 한국 일본 발음 비교한다면 당연히 한국인이 하는 영어가 더 잘 들림

•••답글
1개월 전
익인103
ㄴㄴ영어권에서 학교 다녔었는데 절대 비슷하다고 생각 안함 걔네들도 일본 영어 발음 특이하게 하는거 다 알고 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82
일본어는 받침이 없으니까...국뽕이 아니라 한국어가 영어를 발음하기에 유리한 면은 있다고 봄ㅋㅋㅋㅋ미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일본 성우가 있는데 그 사람 영어 발음 들어보면 어쩔 수 없는 일본인 발음임...근데 주변 일본인들은 영어 발음 네이티브라고 올려쳐줌
•••답글
익인123
Hoxy ..?!
•••
익인82
Yes.........
•••
익인123
앜ㅋㅋㅋㅋㅋㅋ알려줘서 꼬마워❤️
•••
1개월 전
익인105
일본인들이랑 같이 영어 수업 들은 적 있었는데 나랑 똑같은 문장을 읽는데 발음을 아예 다르게 하는거야 책을 보고 있는데도 못알아들을 정도로ㅇㅇ 그래서 누가 더 잘하고 못하고 없이 그냥 외국인이 봤을 땐 어떻게 들릴까 궁금했는데 댓글들 보니까 다른가보구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06
나 영국에서 살았었는데 일본이 영국식 영어를 한다는 것은 몰랐네....중국인은 잘하면 잘하는데 약간 힘이 없는 느낌이 있고 한국인은 약간 한국억양 첨가된 느낌 일본인은 잘 못알아듣긴 하겠음
•••답글
1개월 전
익인107
일본이랑 너무 다를 수밖에 없지않나
걔네들은 히라가나 가타가나 이게 너무 제한적이라
제대로 표기도 안되는데 뭐...

•••답글
1개월 전
익인109
이것도 사바사 케바케... 일본사람도 잘하는 사람들은 잘함.. 애초에 받침발음이 없어서 저런거임
•••답글
1개월 전
익인110
오잉 내 친구 일본 교환학생가서 일본 학생들이랑 영어로 대화했다던데.. 그래서 요즘 일본 사람들은 발음 괜찮은줄
•••답글
1개월 전
익인111
아니 걍 마자파자브라자 그것만 봐도...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13
근데 남의 나라 발음같고 조롱하는거 자체가 별로.. 다 거기서 거기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14
엥?? 한국 애들은 발음 엄청 좋은 편에 속하지 않니..?
•••답글
1개월 전
익인116
나 일본학과라서 가타카나 단어를 외우는데 이게 뭐지...?무슨 영어지..?하는거 진짜 많음
•••답글
익인116
엥 이게 이렇게 발음 된다고..,? 맨날 이럼 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117
가타카나 발음으론 진짜 차이 많이 나던데 코히 케-키 노토파소꼰 막꾸도나르도 이런 거 들으면 심각함 나 일본어 공부하면서 외래어 표기 보고 제3외국어 배우는 줄 알았음 물론 잘하는 사람은 국적 상관없이 잘함
•••답글
1개월 전
익인118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하잖아여ㅠㅠㅠㅜ 절대 아님 ㄹㅇ 나 유학했을 때 너무 달랐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19
발음이 중요한 건 아니지만 굳이 따지자면 한국 사람에 비해 일본 사람이 하는 영어 발음이 더 영어 본 발음에서 먼 건 맞아 근데 한국 사람들도 공통적으로 유난히 취약한 영어 발음들 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120
한국인들도 r / l 발음 잘 못하는데 영어권 사람이 듣기엔 걍 비슷비슷 할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21
피겨에서도 트리쁘루 토루프! 트리플 토룹
•••답글
익인187
와 ㅇㄱㄹㅇㅋㅋㅋㅋㅋ 트리쁘루 또루쁘
•••
1개월 전
익인124
저번에 교환학생 갔을 때는 일본애도 영어 잘하긴 했는데 그 일본 특유의 발음이 있어 한번 신경쓰면 계속 거슬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느 정도 하면 그래도 들을 만 하다는더
•••답글
1개월 전
익인126
전에 일본 공주가 영어로 연설하는거 봤는데 되게 음... 발음이 잘 안되나보다 싶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29
영국인들은 한국어발음 알아들을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30
아니 애초에 콩글리쉬로 영어발음 어쩌구 하는게 의미가 없는건데 걔네들은 진짜 짜증나게ㅋㅋㅋㅋㅋ 외국인이랑 대화하거나 문장읽을때 찐 영어발음을 가지고 비교를 해야하는거잖아; 일본 영어발음이 어떤진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까일정도로 발음이 구린가? 싶음
•••답글
익인130
아 근데 일본발음 너무 중독성있음 아 빡쳐ㅋㅋㅋㅋㅋㅋ illusion 이거 볼때마다 자꾸 이루ㅜ--죤-- 이렇게 발음하게 돼 침투력 무엇
•••
1개월 전
익인131
일본에는 받침이 없어서 받침 있는 발음을 어려워 한다고 들었당
•••답글
1개월 전
익인133
근데 이건 구분해야 할건같아! 외래어랑 영어발음이랑은... 따지고 보면 마쿠도나루도도 일본어니깐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34
나 중학교때 영어선생님이 호주여행인가 갔을때 옆에 동양인이 "아유 도라버린?" 이렇게 물어보길래 개당황해서 ?????Pardon???? 하니까 계속 똑같은 말만 반복해서 진짜 뭐지 싶으셨대 ㅋㅋㅋㅋㅋ 알고보니까 "Are you traveling?" 이었다고.... 일본인이었대 물어보니까
•••답글
익인142
도라버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49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도라버린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51
도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버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5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ㅌㅌㅌ
•••
익인160
아낰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ㅋㅋㅋ
•••
익인165
야앀ㅌㅋㅌㅋㅌ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개웃겨
•••
익인195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200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다뿜었엌ㅋㅋㅋㅋㅋㅋㅋ도라버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
•••
익인209
앜ㅋㅋㅋㅋㅋㅋㅌ도라버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136
아 이건 또 다른 얘긴데 난 인도 네팔 에스파냐권 애들 영어 발음 ㄹㅇ 못 알아먹겠던데 원어민도 그러려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37
마끄도나르도보다는 잘하지 않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38
전혀 아님 ㅋㅋㅋㅋ남편 미국인인데 이 글 보더니 그냥 웃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편은 일본에서 회사다니고 내 직장 때문에 3년 정도 중국에서도 살았는데 전혀 아님.....한국이 제일 낫대 그나마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39
감정 다 빼고 아무리 그래도 일본 보단 낫지않을 까?
•••답글
1개월 전
익인143
일본인들은 영어단어 그자체를 읽고 쓰기보다는 가타카나로 바꿔서 읽어서 그런것도 있는거아니야? 글고 우리나라보다 일상대화에서 영어 더 많이 쓰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44
사바사인긴 하겠는데 한국인이 좀 더 ㄱㅊ..근데 외국인이 들으면 솔직히 별 차이 없을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45
음 많이 다르긴 한데 조롱하는 건 좀 웃김
진짜 굳이....? 영어 발음이 뭐라고...
실생활에서 알아듣고 못 알아듣고의 여부로 얘기하는 건 ㄱㅊ한데 왜 그걸로 일부 한국인들이 우월감 갖는지 모르겠어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46
확실히 받침이 있어서 한국인들이 발음하기에 조금 더 유리한 면은 있는 듯! 근데 콩글리쉬 하면 어차피 못 알아들엌ㅋㅋㅋ 예전에 궁금해서 미국 친구들한테 실험해봤는데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더랔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47
일본 간 적 있는데 진짜 서로 의사소통 안되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영어로 했었는데..
•••답글
익인15
맞아 내 친구도 일본어는 아예 못하고 영어회화만 가능한데 여행갔을 때 일본애들이 영어 못알아들어서 문장으로 말 안 하고 단어만 얘기했는데 못알아들어서 답답터졌다고...
•••
1개월 전
익인148
발음은 진짜 중 한 일임 김정 다 빼도 일본보다는 나음 진짜..
•••답글
익인208
오 중국인들이 더 좋구나!
•••
1개월 전
익인150
아니 그래도 일본인이랑은 비교를 못 하지...
•••답글
익인150
아 근데 영어 어렸을 때부터 해와서 발음 좋은 일본인이나 태생적으로 발음 잘하는 일본인들 있도라
•••
1개월 전
익인152
걔네 f를 ㅎ으로 발음해서...전세계에서 영어 제일 못하지 않을까....
•••답글
익인193
근데 f는 암말 못하는게
우린 f 대신 p로 발음하잖아...

•••
익인197
근데 우리는 콩글리쉬 말고 영어 제대로 할때는 f 발음 하잖아...!
•••
익인193
그건 일본인도 똑같아...!!!!
일본인도 정직한 일본어 발음으로 f 할 땐 h지만
영어 할 때는 f 해!

우리나라 사람도 f를 정직한 한국 발음으로 하면 p가 되지만 영어 f말할 땐 f가 되듯...

•••
1개월 전
익인153
아무 생각 없던데.. 근데 특정 나라를 더 좋아하면 발음 안좋아도 반응 ㄱㅊ음 서양인들 거의 다 일본 좋아하더러 ㅋㅋㅋ
•••답글
익인153
근데 이건 일본 현지인이 아니라 교환학생 오거나 유학온 경우임 ㅋㅋ 오히려 발음 괜찮은 애들 꽤 봤엉
•••
1개월 전
익인155
ㄴㄴ 외국인 교수님피셜 차이난다 하던데... 일본이랑은 진짜 거기서 거기 아님...
•••답글
1개월 전
익인156
거기서 거기는 아닌 듯 일단 조금이라도 알아들을 수 있어여하는데 일본인 영어발음은 창조 수준 아니냐,,
•••답글
1개월 전
익인158
차이 꽤 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59
걔넨 mother을 마자라고 발음하잖아... 발음 재창조 수준이라 그래도 한국발음이 낫지 않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59
일본 갔을때 블랙 옷 없냐니까 못 알아듣길래 번역기로 보여줬더니 그제서야 '아~! 블라꾸!' 이래서 진짜 충격이었는데...
•••
1개월 전
익인161
이건 좀 딴 말인데 고딩 때 일본에서 놀러온 고등학교 애들이랑 강당에 앉아서 얘기하고 그런시간 있었는데
전날 롯데월드인가 갔다왔다 해서 재밌었냐고 퍼니?? 이렇게 물었는데 못 알아듣는 거ㅋㅋㅋㅋ 그래서 뭐지 내 발음이 구려서 못 알아듣는가ㅜ 하고 스펠링을 말해도 모르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62
한국어르신들도 영어발음 안좋은 분들 많은거처럼 일본도 어릴때부터 교육받거나 영어공부 많이한애들은 당연히 잘함. 일본인이라서 영어발음 다 그런식으로 하는거 아니라 한국영어vs일본영어 발음 비교는 무의미할듯
•••답글
익인162
한국인이 외국가서 바나나보고 바나나라 발음하면 어색하듯이... 일본 옹호 아니고 윗댓 일부 조롱하듯 말하는거 보기 좀 그렇네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53
맞아 일본 현지인은 몰라도 유학오는 애들은 발음 괜찮더라 후자 경우라면 난 한국 유학생이나 별 차이 없는거같어
•••
1개월 전
익인166
나 예전에 일본 아이도루 팠는데 걔네 예능 중에 영어 발음으로 뭐 맞추는 그런게 있었음 근데 정말... 아냐...우리랑은 되게 달라 발음부터가...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43
영어를 찐으로 공부하는 애들은 발음 좋고 걍 학교에서 알려주는것만 배운 애들은 우리가 흔히 아는 일본식 영어발음임 ㅇㅇ
•••답글
1개월 전
익인167
일본인 남사친 캐나다 어학연수 6개월인가 하고 호주에서 만났는데 내가 만났던 일본인 발음을 깼음
그냥 한국 사람이 영어하는 느낌으로 들렸고 전혀 일본인 스럽지 않음 영어권 나라가서 배워서 그런가..
암튼 듣기 거북하거나 불편한 건 없었음 사람나름인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68
그건 아님.....일본은 발음이 너무 달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70
나 엄청 예전에 일본갔었는데 택시 기사님이 자꾸 마뿌라고 해서 뭔말인가 했더니 map였음 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172
일본은 모르겠는데 의외로 중국인들 발음은 잘 알아듣더라 한국인 발음은 못알아듣는게 확실히 있음 (V,R,TH,W,Z같은 발음들)
•••답글
익인178
2222 일단 중국인도 완벽하진 않지만 중국어 발음이 다양해서 발음 제일 괜찮은거 같음. 특히 r같은 발음...!(물론 일본 한국도 잘하는 사람은 잘함)
•••
익인172
마자~ 한국인 발음을 못알아듣는 이유가 한국어 자체가 딱딱하게 들려서 그래~ 중국어는 영어 처럼 성조가 있어서 원어민들이 듣기엔 중국인들이 하는 영어가 좀 더 쉽게 들린다구 했던거같어
•••
1개월 전
익인173
일본 발음 진짜 구림
•••답글
1개월 전
익인174
완전 다르징
•••답글
1개월 전
익인176
맥도르나르드
•••답글
1개월 전
익인177
근데 뭐가 됐든 다른 나라 사람들 영어 발음 가지고 조롱하는 거 이상해보이긴 함...ㅋㅋ
•••답글
익인175
익인172
33333 그 나라 사람들 입장에서 보면 다 외국인이라서 머... 어차피 걔네들한텐 걍 영어 못하는 동양인중 하나일 뿐임 ㅠㅠ ㅋㅋㅋ
•••
1개월 전
익인179
근데 이게 참.. 일본이라는 이유만으로 모든 일본인 발음보고 비웃고 조롱하는게 맞는가 싶기도 하고.. 우리도 발음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잖아 원어민이 우리발음보고 조롱하면 기분나쁠거 같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33
나 일본밴드 좋아하는데 그 밴드 보컬이 외국 유학파라서 영어발음 괜찮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80
나 미국사는데 중국애들이 영어 되게 잘하고 일본애들도 유학생이면 영어 잘해
•••답글
1개월 전
익인181
정말 굳이 굳이 비교해야 하자면 한국 발음이 좀 더 잘 들려! 그치만 조롱까지 가는 건 좀 그렇다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82
약간 일본어가 더 리드미컬하지 않나??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82
와타시와 스고이노 니혼징떼
암튼 이런 문장이면 띄어쓰기마다 느낌표 하나씩 붙어있는 늭김

•••
1개월 전
익인183
근데 외국 나와서 살다 보니 다 비슷하더라.
일본인도 잘하는 사람들은 잘함.
어디든 사람 사는 곳 비슷함.

•••답글
1개월 전
익인184
영어공부 초보일 때 발음 중국>한국>일본 순서인 것 같고 공부 열심히 해서 발음 좋아지면 일본인도 발음 괜찮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85
어느 나라든 잘 하는 사람은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못하지 가끔 보면 영어 잘하는 일본인, 중국인 많음 대신 그 사람들은 어릴때 유학 혹은 잠깐 살다와서 현지인 말투인거고
가본적도 없고 자기네 나라에서 배운거면 발음은 다 별로

•••답글
1개월 전
익인186
일본은 진짜 못 알아듣겠다..윗댓들만 봐도..우린 보통 저정도는 아니지 않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88
일본인도 한국인 발음 조롱하던데 일단 조롱하는 애들은 거기서 거기인듯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89
나 일본 브이로그 보다가 뜨거운 커피 주문할 때 홋또 코히하는거 보고 진짜 여긴 여행가서 영어로 얘기해도 대화가 안되겠구나 싶었음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90
근데 뭔가 한국사람들은 발음 굴리면 굴릴 수 있는데 외래어 표기법때문에 일부러 안굴리는 느낌ㅋㅋㅋ '미역' '틈메이러' '쥬레겐' 이렇게 읽으면 발음 세상 잘할 수 있는데 그냥 '밀크' '토마토' '드래곤' 하는 너낌
•••답글
1개월 전
익인191
일단 한중일중 한국이 젤 낫긴한데.. 일본 기억나는건 tip얘기중이었는데 칩칩 거려서 칩이 왜 나오지? 했는데 발음이 t를 ㅊ으로하더라구
•••답글
1개월 전
익인192
발음은 진짜 사바사인듯 외국에 있을 때 오히려 같이 학원다니는 일본인들이 발음 좋았음 한국인들은 콩글리쉬 발음으로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서...근데 뭐 서로 영어 발음 가지고 조롱하는게 제일 웃긴듯 한국 일본 둘다 비영어권 나라에서 왜 서로 영어발음으로 조롱하지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94
일본인들도 발음돼ㅠㅠ 자기들이 배워온게 그런 발음이라 그렇지 제대로 하는사람은 함
•••답글
1개월 전
익인196
나 어학연수 갔을때 일본애가 얘기하면 다 나 쳐다봤음 나 빼곤 아무도 못 알아들어서..나도 가끔 못알아들었는데..걔가 특히나 안 좋은 편이긴 했는데...신기하게 한국인들은 또 대충 알아들음..
•••답글
익인196
근데 일본 여행가서 느낀건데 일본애들은 영어를 우리나라처럼 꼭 해야한다고 못 느끼나봐...관광에서 일 하는 사람들이 영어를 아예 못해서 너무 당황스러웠다..
•••
1개월 전
익인198
일본은 모르겠고 대만이 느낌 좀 다르더라 우리나라 발음이랑
•••답글
1개월 전
익인199
그건 아닐듯..한국인은 맥도널드 이렇게라두 하지 일본어 매그도나르도 이러면 어케알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인이든 일본인이든 영어 잘하는 사람은 잘하겠지만...
•••답글
1개월 전
익인201
평균적으로 봤을때는 일본보다 한국이 더 잘하지 않을까 싶다...일본애들이랑 영어로 대화해보면 진짜 무슨소리인지 못알아듣겠어
•••답글
익인201
피겨 좋아해서 피겨방송 자주 보는데 트리프루 럿츠-트리프루 토루프 이러는거보단 낫잖아 한국이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202
나는 외국 사는데 완전 다름! 중국 / 한국 / 일본 영어발음 완전 달라 진짜 영어 잘하는 사람 아니면
•••답글
1개월 전
익인203
근데 사실 맥도날드도 우리나라 외래어표기법에 따라 그렇게 발음한거고 마그도나르도도 가타가나에 따라 발음했을 뿐 둘다 영어권은 못 알아들어..한국은 영어 교육 철저히 시키는 편이라 그나마 애들이 못 해도 평균은 치는데 일본은 내수경제 사회라 영어 없어도 사는데 지장 1도 없으니까 잘하고 못하고가 확연히 차이나는거
•••답글
1개월 전
익인204
잠깐 학생교류 프로그램했는데 왓츠유얼네임도 못 알아듣는 거 보고 좀 놀랬어... 결국 번역기로 대화함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05
일본유학익인데 생각보다 영어 잘하는 애들 많아! 근데 문제는 발음이 안좋긴하더라 난 그냥 한국인이 영어 발음하는 느낌+발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보통 수준인데 애들이 나보고 발음 좋다고 칭찬해줘....
•••답글
1개월 전
익인206
타국어 발음 어려워하는거 감안해도 일본영어는 유독 심하긴함
•••답글
익인206
단기교환학생 온 친구본적잇는데 발음은 둘째치고 고1인데 간단한 단어조차도 모르던데
•••
익인206
Dance student job 이런거...
•••
1개월 전
익인207
알바하는데 일본 손님이 쏘타 쏘타 거리면서 뭘 찾길래 소다라는 줄 알고 사이다 줬더니 아니라고 뭘 뿌리는 시늉을 하는 거야 알고보니 솔트... 였음... 우리 그정돈 아니잖아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10
오 일본에서 대학다니는 익인데 대부분 진짜 100퍼 한국이 잘할걸 잘하는 일본인은 잘하긴해
나 여기와서 영어 수업 일본애들이 말하는거 첨에 못알아들었어 ㅠ
미국에서 대학다니는 친구들도 일본에서 교환 온 일본애들 영어 어땠냐고 물어보니까 발음 못알아듣겠다고 하는 친구들 3명이나 있었으...

•••답글
1개월 전
익인211
영어권 사는데 전혀아냐..! 한중일을 발음만 놓고 보면
한 - 나쁘지 않은데 안되는 게 몇개 있음 대부분 알아들음 말끝을 계속 올림
중 - 발음 자체는 제일 좋은데 중국인 특유의 억양이 강함
일 - 발음도 억양도 가장..

•••답글
1개월 전
익인212
그냥 사바산데 일본애들 영어는 듣기 힘들어함 바로바로 대화가 안되니까 내가 만났던 동양인중에 대화어려웠던 사람 다 일본인이었어 다만 일본인이라고 다 알아듣기 힘든건 아니고 유학생이거나 하면 영어 잘하고 원어민수준인 사람도 봤음
•••답글
익인212
그래도 발음에만 신경써서 스트레스 안받았으면
어차피 발음 안좋아도 알아들을 정도만 되면 문장력 어휘력으로 갈리기때문에 너무 혀에 신경 안써도 돼

•••
1개월 전
익인213
말해 뭐해 마자 파자 브라자
•••답글
1개월 전
익인214
걔네는 굳이 영어 안 배워도 한국보다도 훨씬 더 자기네 나라 안에서 일본어만으로도 잘 먹고 잘 놀고 잘 살 수 있어서 한국보단 덜 열심히 영어 공부하는 영향도 있는듯
•••답글
1개월 전
익인209
일본어 특성상 발음이 다양하지가 않으니까 어쩔 수 없는 것 같음 받침발음도 힘들고 그렇잖아 근데 잘 배운 사람들은 또 발음 잘하더라 근데 자기들도 발음 안좋은거 알던데 외국에서 만난 일본사람들이 자기들 발음 안 좋다고 외국인들 앞에서 말할 때 주눅드는 거 보고 좀 짠했어ㅠ
•••답글
익인209
나는 알아듣기 힘든 건 일본보다는 중국이랑 인도쪽이었음 중국은 단어 하나하나 발음은 좋은데 중국어 성조영향인지 긴 문장을 말하면 알아들을 수가 없었고 인도는 그 특유의 발음에 적응되기 전에는 진짜 무슨 말인지 1도 몰랐음
•••
1개월 전
익인215
ㄹㅇ... 같은 동양인끼리 조롱하는 거 보기 좀 그래ㅠㅠ 우리도 발음 안 완벽한데 모... 거기서도 발음 좋은 사람 있겠징 괜히 비꼬고 조롱하는 거 되게 싫었음ㅠㅜ
•••답글
1개월 전
익인216
콩글리시하면 못 알아듣겠지만 발음 따라하라고 하면 한국이나 중국이 그나마 낫지 않을까
•••답글
익인216
일본인은 발음 기호? 구강 구조 자체가 특정 발음을 하기 힘들걸? 또 잘하는 사람은 영어 잘하잖아
•••
1개월 전
익인217
마꾸도 나루도 구구루 토이레또 킷또캇또 디즈니란도 타쿠시고 호테루
•••답글
1개월 전
익인218
일본인들 중에서도 발음 괜찮은 사람들은 되게 괜찮어. 나 캐나다에서 학교 다녔는데 내친구들중에 일본인 애들 몇명은 발음 되게 괜찮았음. 근데 신기한게 그 잘하는 일본인 친구들도 보통의 일본인 친구들이 발음하는거 듣고 자기들도 저렇게 이상하게 하는지 자주 물어보고 하더라구.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mbti 별 "널 위해 죽을수 있어" 라고 누가 했을 때 반응 하면서 들어와봐2070 01.22 13:02 14800 1
07년생 일진들 지하철 난동 사건 봤어..?889 01.22 14:28 13574 3
이성 사랑방/연애중 남친한테 탐폰 설명해줬는데ㅋㅋㅋ헤어질까봐705 01.22 10:28 24974 3
여익들 다 집에선 노브라야?507 0:28 5107 0
작업실/다꾸(다이어리) 취미가 다꾸인 친언니가 기겁한 내 스케쥴러^^165 0:14 7981 11
41025489 좋아하는애 두명한테 고백받는 꿈꿨는데 기분더럽ㅎ 4:09 1 0
41025488 우리 면허학원 강사님들 불친절하기로 소문났는데 4:09 2 0
41025487 kbs한국어능력시험 취소표 잡음 ㅋㅋㅋㅋㅋ 4:09 2 0
41025486 살빼는데는 마음고생이 짱이다 ㅎ... 4:08 6 0
41025485 나 집에서 제일 가까운 편의점이 아는 분이 하시거든?1 4:08 12 0
41025484 다들 생일 어케 보냄? 4:08 10 0
41025483 간호대신입생!! 추천하는 공부나 자격증, 어학능력 있나요? 4:08 3 0
41025482 노트북 이온 그램 추천해줭 4:08 5 0
41025481 솔직히 갤럭시 s21 너무 안예쁨 4:08 9 0
41025480 월세 40 방 넓음 출퇴근 왕복 2시간 vs 월세 46 방 좁음 출퇴근 왕복 2..7 4:08 14 0
41025478 다이어트할때 고기 계속 먹은 익????1 4:07 8 0
41025477 올해는 원하는 성적 받을 수 있을까 촉인아1 4:07 6 0
41025476 극t고 사회성 부족했던 여익들은 어떻게 사회성 길렀어? 4:07 8 0
41025475 이 시국에 연애는 어디서 하냐 4:07 3 0
41025474 익들아 20층 이상 고층살면 이사 어캐해?4 4:07 17 0
41025473 게임에도 일진 있는 거 ㄹㅇ 화난다... 4:07 9 0
41025472 이성 사랑방 자기 직전까지 갔었는데 술김에 실수한 거라고 미안하대1 4:07 15 0
41025471 스탠드 타이머 기능 있는것도 있으려나 4:07 4 0
41025470 현재시간 4시 7분.. 4:07 1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3 4:06 ~ 1/23 4: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3 4:04 ~ 1/23 4: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