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035l 2
 
1개월 전
익인1
1개월 전
익인2
모을 돈이 없는데....
•••답글
글쓴이
왜왜?
•••
익인52
나도 ㅋㅋㅋ 학생이고 알바도 못하는 상황이라 진짜 ㅋㅋㅋ 0원 ㅋㅋ
•••
1개월 전
익인3
글쓴이
그걸로 뭐할거야?
•••
익인3
당장 할건 없어서 모아두려고 아마 취직전까지 급할때 쓰지않을까?
•••
1개월 전
익인4
빚은 있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5
안모아ㅎㅎ.. 돈벌기 시작하고부터 모으려구
•••답글
글쓴이
옹 나는 알바한거 모은거라ㅜㅜ 이건 그냥 내가 쓸까 젊음과 재미를 위해?
•••
1개월 전
익인6
1개월 전
익인7
400 주식하는중
•••답글
글쓴이
와 멋져
•••
1개월 전
익인8
알바 안 해서 모을 돈이 X
•••답글
1개월 전
익인9
모은게 100 갚을게 1000,,
•••답글
1개월 전
익인10
주식에도 넣어놓은 거 있고 원래 모은 돈으로 여행도 가고 하는데 이제 코로나 때문에...
•••답글
1개월 전
익인11
300 교정하려고 모으는거라..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차사는데 보탠다고 천만원 얼마전에 탕진,,ㅋㅋㅋㅋㅋㅋㅋㅋ 백만원 정도 남은거는 주식에 넣어뒀으
•••답글
1개월 전
익인13
난 안 모아 어차피 대학생때 모으는 돈 큰 것도 아니고 평생 일할거니까 지금은 놀라고
•••답글
1개월 전
익인14
나 안모아ㅠ 어차피 취업하면 돈 버니까 지금은 어릴때 쓸만큼 쓰자는 생각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5
원래 여행 가는데 쓰고 하는데 코로나 땜시.. 그래서 열심히 모으는 중 천이백 정도 모았당
•••답글
1개월 전
익인16
익인16
난 취준 전에 유럽여행 갈 거야!! 코로나가 풀려야 할 텐더ㅠㅠ
•••
익인16
전에 모은 돈으로는 알바 안 할 때 틈틈히 쓰거나 동남아로 여행 가서 다 씀
•••
1개월 전
익인17
난 취업하고나서부터 모으려고 !
•••답글
1개월 전
익인18
대학생때 안입고 안먹고 안쓰고 안놀고 아득바득 모아봐야 취직하고 몇 달이면 모으는 금액이라고 부모님도 이때나 마지막으로 부모님 돈 쓰지 언제 받아쓰냐고 걍 쓰라해서 한푼도 없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8
덕분에 이제 취준생인데 미국 캐나다 유럽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등 10개 넘는 나라 다녀왔으니 후회없음
•••
익인50
여행 부모님께서 지원해 주신거야? 완전 나랑 비슷한 케이스인데 여행만 다르네..ㅠㅠ
•••
익인18
난 알바도 조금은 했어!! 가까운 일본 중국은 알바비로 가고 미국이나 유럽같이 돈 많이 드는 곳은 부모님 지원!
•••
1개월 전
익인19
2000있는데 내가 모은게 아니라 엄빠가 내이름으로 청약들어준거라 거의 없는거나 마친가지..취업하면 돈 모을ㄹㅏ구
•••답글
1개월 전
익인20
나두 500!! 근데 일 안한지 오래돼서 그냔 이거 취준 자금으로 쓰거나 코로나 끝나면 여행 좀 다닐랴구
•••답글
1개월 전
익인21
100만원 모은거 해외여행에 다 탕진하고 다시 100만원 모았는데 치과치료한다고 또 다 쓸 예정ㅋ.... 치과 진짜 너무 아깝다............ 흑흑ㅎ르흐그흑흑
•••답글
익인21
이번에 다시 모아서 그땐 핸드폰 산다고 또 다 탕진할듯.... 엄마가 20대 초반엔 그렇게라도 남으면 괜찮다고 그냥 하고싶은거 하면서 살아라 해서 모으는 족족 다 쓰는중이야
•••
1개월 전
익인22
안모았엉
•••답글
익인22
취업하고부터 모을거야
•••
1개월 전
익인23
1개월 전
익인24
용돈으로만 생활에서 안모았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5
자급자족하느라 80겨우모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6
난 여행자금으로 350모ㅇㅏ뒀옹
•••답글
1개월 전
익인27
200만원이 다야 여행 가고 싶은데 지금 상황이 좀 그러니까 일단은 계속 모으고 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8
1개월 전
익인29
24살이고 약 900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30
작년 12월까지는 1000이었는데 1월에 취업해서 보증금이랑 월세내고 필요한거 사니까 500됐엉... 나이는 올해 24!! 2월에 졸업한등아ㅏ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1
빚은있는데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32
쌍수해서 돈 다 빠져나감..
•••답글
1개월 전
익인33
1개월 전
익인34
1개월 전
익인35
여행자금 300...유럽 가고 싶었는데ㅜ
•••답글
1개월 전
익인36
1개월 전
익인37
23살 900 담달에 1000될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38
1개월 전
익인39
400정도 ... 여행 + 쇼핑 + 공부에 쓸듯?!
•••답글
1개월 전
익인40
지금 100정도 모았어 22살부터 용돈없이 생활하니까 돈 모으기 좀 빡쉐네^^...
•••답글
1개월 전
익인41
통장에 천오백이 있기는 한데.. 내가 돈 벌어서 모은 건 빵원,,ㅂㅓ는 족족 다 써버려서,,
•••답글
1개월 전
익인42
1개월 전
익인43
500... 비상용이고 용돈 통장은 따로 40-50
•••답글
1개월 전
익인44
약 천만원 그중 280은 주택청약
원래 작년 여름에 유럽여행 갈려고 모은거...
내 유럽여행 돌려줘....미국여행도 돌려줘

•••답글
1개월 전
익인45
450있는데 이거 다음학기 등록금 예정..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46
2천만원 모았는데 얼마전에 2백 써서 1800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47
청약만 있어 ㅎㅎ.. 120 있나
•••답글
1개월 전
익인48
100만원 모으고 아이패드로 탕진.. 이제 0~!~!
•••답글
1개월 전
익인49
휴학생 1000만원 휴학 2년해서 학교 2년 남아서 학교 다니는 동안 쓸 예정
근데 여행 홍콩 마카오 오사카 도쿄 대만에서 거의 150씩 쓰고 나 사고 싶은거 다 쓰고 이정도 모은 것 같아

•••답글
익인49
주택청약 제외하고 1000만원정도 모았어!
•••
익인56
You 베리 성실하다..
•••
익인49
엇 감사합니다 ㅠㅠㅠ 내가 알바로 돈 벌어서 용돈 안받고 쓰는데 다들 내 소비습관이 돈을 너무 막쓴다고 뭐라해서 조금 의기소침 해졌는데 괜찮아졌다 ㅠㅠ
•••
1개월 전
익인51
1개월 전
익인53
한 20..?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4
나 혼자 모은 건 850 정도! 부모님이 같이 모아주신 건 따로 있지만 내가 모은 건 아니니... 돈 모으면 당장 쓸 돈 빼고는 안 써욥 총 자산 늘어나는 거 보는 재미가 있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56
1개월 전
익인57
돈 들어올 데가 없어서 0이요~~~~~~~~~
•••답글
1개월 전
익인58
0이유 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59
4500 근데 곧 보증금으로...
•••답글
1개월 전
익인60
지금은 150만원 남았다 코로나 전에 친구들이랑 해외여행 가고 노트북도 샀어
•••답글
1개월 전
익인61
2100만 주식으로불림
•••답글
1개월 전
익인62
순수하게 내가 모으고 지금 가지고 현금만 얘기하는거야?
그럼 난 200 그 중 150은 청약
현금 학교에 다 뜯기고 흥청망청 써서 50 졸업했으니까 이제 300씩 모아야지

•••답글
1개월 전
익인63
1개월 전
익인64
대박 다들 겁나 모았네 나는 0~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65
알바 안해서 100
•••답글
1개월 전
익인66
1개월 전
익인67
0... 와 다들 돈 모으는구나 내 주변은 돈 모으는 애들 없어서...
•••답글
익인67
그냥 여행 가고 싶을 때만 몇달 전부터 용돈 아껴서 모으는 게 다...
•••
1개월 전
익인68
1500 근데 나는 등록금 통신비 생활비 이런거 다 내가 내서 안 모으고 적당히 쓰고 싶어도 그게 안된다 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69
엥 돈을 왜모음 모아야하는거야?
•••답글
1개월 전
익인70
어릴때 모아둔게있어서 1000 정두 ,, 지금은 청약해뒀어 청약빼면 400
•••답글
1개월 전
익인71
지금 주식으로 야금야금 쪼금 불린거 포함하면 2300! 22살이긴 혀
•••답글
1개월 전
익인72
1개월 전
익인73
100! 올해 24살이고 알바 한번도 안해봤어
•••답글
1개월 전
익인74
나25살인데 0원..ㅋㅋ모일 돈이 없다..
한심하지?

•••답글
익인69
잔혀 ㄴㄴㄴㄴㄴ 난돈모을바에 스트레스 덜받구 살랭 ㅋㅋㅋㅋ 취업한것도 아닌데 그시간에 공부더해서 더좋은직업 가지면 500은 암것두 아님ㅋㅋ
•••
1개월 전
익인75
250
먼곳으로 여행가고 싶엇는데 어려울거같고ㅜ 반이라도 주식해보거싶다..

•••답글
1개월 전
익인76
1개월 전
익인77
200밖에 못 모음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78
23! 알바 한번도 안하고 400에 청약 따로 있어
주식도 하고싶고한데 아직 정확히 어디다 쓸지 못정했어ㅠ

•••답글
1개월 전
익인79
통장80ㅋㅋ주식800..근데 일단 없는 돈이라 생각하려구
•••답글
1개월 전
익인80
120,, 알바해야지 ㅎ 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81
1개월 전
익인82
6,700? 얼마나 모였는지 확인 안 해서 모르겠다 어렸을 때부터 계속 모은 돈이라 없는 돈이다 생각하고 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83
주식으로 500까지..ㅠ
•••답글
1개월 전
익인84
1000 있는데 취준 하려고 모은거라 슬프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3
24 1000 청약은 따로 있ㄱㅜ
•••답글
1개월 전
익인85
300 좀 넘게 모으고 알바 그만두고 공부함ㅠㅠㅠ알바랑 대학생활 병행하기 힘들어서 때리쳤당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86
원래는 모아서 여행가는데 지금은 코로나땜에 400정도 안쓰고 있다..
•••답글
1개월 전
익인87
160정도.. 청약 포함
•••답글
1개월 전
익인88
600인데 그중 200은 주식,, 코시국 전엔 여행도 몇번 갔어
•••답글
1개월 전
익인89
24 약 3천만원
7~8천 모을수있엇는데 내가 경제관념이 없어서 반토막이야 ㅋ큐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0
아니근데 그나이때 모은다는거자체가 신기하고 대단한데..학생이잖아
•••답글
익인90
난 그때 남은거라곤 학자금대출 700만원이였오..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91
없어 집이 가난해서 생활비도 겨우 벌어
•••답글
1개월 전
익인92
1개월 전
익인93
알바랑 용돈으로 150,,,,
•••답글
1개월 전
익인94
530원 있는 내 통장 눈감아.....
•••답글
1개월 전
익인95
익인95
어차피 코묻은 돈이라 취업하고 본격적으로 모을거얌
•••
1개월 전
익인96
안 모아... 어차피 취업하면 지금 몇 달 모을 금액이 월급이라
•••답글
익인96
아 부모님이 모아주시는 청약은 있음 한 천만원 들어있는 것 같던데 어차피 못 쓰는 돈이니까...
•••
1개월 전
익인97
용돈모아서 500있는데 다주식에 넣어놨숨
•••답글
익인97
지금은 850 주식으로 뿔려따
•••
1개월 전
익인98
나두 500 구냥 쓰고싶응때 쓸라공
아마 취업전에 여행이나 취업하고 옷같은거 사는데에 쓰지 않을까

•••답글
1개월 전
익인99
1개월 전
익인100
6000.. 2000은 주식
•••답글
1개월 전
익인101
알바안해서 돈 없 가난한 용돈받는 대학생신분
•••답글
1개월 전
익인102
23 500만원 모았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03
1개월 전
익인104
200
용돈안받고 알바하는거 용돈으로도 못쓰고 생활비로 다 나가는데 그래도 틈틈히 모았다 ㅠㅠ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05
천? 정도 모았ㅓ
•••답글
1개월 전
익인106
주식 500정도에 현금 600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07
19300원! ㅎㅁㅎ
•••답글
1개월 전
익인108
저축용으로 모은거 200 중에 100으로 주식해보는중! 지금 여행못가니까ㅠㅠㅠ그냥 그돈 묵히기 아까워서 주식해본다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09
다들 많이 모았네.... 아직 취업도 안하고 용돈 받아서 모을 생각도 안해봤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10
40만원 ....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111
딱 천만원 .. 주식할거야 !
•••답글
1개월 전
익인112
1개월 전
익인113
하나도 없음..ㅎ
•••답글
1개월 전
익인114
일하는 거 아니면 딱히 모은 돈 없어도 될 나이라서 하나도 없는 게 대다수일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15
휴학하고 알바해서 1000..이걸로 취준해야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16
나도 500 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17
지금은아니지만 그나이때ㅣ1000정도 모은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18
와.. 대학생때 돈을 모을수 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19
1개월 전
익인120
나는 600 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21
70... 알바비 = 생활비라 모으기 힘들다 ㅜㅜ 혼자살아서..
•••답글
1개월 전
익인122
1개월 전
익인123
23인데 350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24
애기때부터 세뱃돈 받고 이런거 모은거 하나도 안써서 2500정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25
1개월 전
익인126
1개월 전
익인127
취업 전에 모으는건 푼돈.. 미래를위해 모으는건 아니고 여행가려고 돈모아서 잘쓰고 다녔음 지금 내가 모은건 이삼백 있긴 한데 졸업전에 이돈 쓸수 있으려나 여행가고 싶응데 후
•••답글
1개월 전
익인128
100 있는데 졸업하고 여행갈때 탕진할겨,,
걍 용돈으로 살다가 노후 준비는 취직하고 시작할라구

•••답글
익인128
뭔가 어차피 큰돈은 부모님이 다 내주고 주택 청약도 엄마가 들어주고있어서 돈 모을 필요성을 못느끼겠어
•••
1개월 전
익인129
나도 없엉 0
•••답글
1개월 전
익인130
3천정도 근데 나는 초등학생때부터 모았어..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31
1000모았당 내년에 차사는데 보태서 좋은차 살꺼야ㅎㅎ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133
알바해서 300.. 딱히 모을려고 한 건 아니고 학교를 안가니까 쓸 곳이 없어서 저절로 모아지는중..
•••답글
1개월 전
익인134
천 조금 넘게!
•••답글
1개월 전
익인135
애기때부터 부모님이 청약해준거 2천에
온전히 내 돈으로(용돈받지만..) 모은건 성인되고부터 적금 시작해서 삼백 모았고
얼마전에 따로 주식할돈 쪼개서 주식 시작함!

•••답글
1개월 전
익인136
500인데 나를 위해 써야해 올해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37
난 유럽여행 가려고 천모았는데 못가서 강제 저축중 ,,
•••답글
1개월 전
익인138
주택청약 189만원만...
•••답글
익인138
적금들었던건 수험비용+생활비로 다 썼고
•••
1개월 전
익인139
대만 홍콩 여행 갈려고 제작년부터 조금씩 알바비 160만원 모았는데 주식할려구.....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40
240 ㅋㅋㅋㅋ알바 한 적이 없어서 돈이 읎음
•••답글
1개월 전
익인141
1개월 전
익인139
한 20만원 있네.....
•••답글
1개월 전
익인142
25살 0원 여행에 다 씀
•••답글
익인142
어차피 직딩돼서 모을거라 팡팡 쓴다ㅏ직장인되면 돈을 모을 수 있지만 직장인되면 여행은 못가니까 여행에 원 없이 쓰고있어
•••
1개월 전
익인143
이제 85 모았나... 쓸 돈도 없는데 어떻게
모아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144
1개월 전
익인145
1개월 전
익인146
와 다들 어떻게 모으는거야..? 전공때문에 돈이 안모여...
•••답글
1개월 전
익인147
1개월 전
익인149
23살 635..올해 1000모으고 싶엉
•••답글
1개월 전
익인150
천만원 좀 넘게 모은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51
2000 모아서 차사야지ㅎ
•••답글
1개월 전
익인152
나 그당시에 모으는 족족 여행경비로 썼다.....
(용돈 한달에 20받고 부모님이 등록금만 보태주신 평범한 대학생... 내가 알바해서 모은건 대부분 여행에 털었어)
그래서 들쑥날쑥임 한 300모였다가 0되고 600넘게 모이는것도 조금씩 여행준비하느라 다써서 0되고 그이후론 0~200사이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사고싶은거 사는중!

•••답글
익인152
난 주로 여행 아니면 전자기기에 돈썼당
핸폰 2번사고 패드 2번사고 50만원전후인 기기 3개정도? 굵직한건!

•••
1개월 전
익인153
1개월 전
익인154
1개월 전
익인155
1개월 전
익인156
어릴때부터 모은돈 1600-1700 정도?
지금 용돈이랑 부모님 도움없이 600 정두 ㅋㅋ큐ㅠㅠㅠ 코로나때문에 여행 못가서 알바만🥺

•••답글
1개월 전
익인157
20살때부터 모아서
300은 적금 중 100은 주식 중 100 주식에 넣을 예정 100 현금으로 들고있는 중 = 600

•••답글
1개월 전
익인158
23살 500! 모으려고 모은건 아니고...여행자금으로 모아뒀는데 코로나 터져서 그대로 못갔어! 하하...............취업 전에 돈 모을 생각 업ㅎ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59
23살 작년에 1년 휴학해서 600만원 정도! 반년동안 엄마 50만원씩 주고 저렇게 모았어..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7개 이상 알면 커뮤 중독자라는데 몇개 알어?967 03.08 12:22 15924 0
익들아 택배 박스에 이렇게 적혀있는데 욕이야?628 03.08 04:27 18529 0
쌀 씻을 줄 몰라서 퐁퐁으로 씻어버린 거 이해 가능?580 03.08 14:14 10324 0
이성 사랑방 자매끼리는 ㄱㅅ만지는거 흔한 일이야?559 03.08 21:03 12987 0
쿠키런/킹덤 익들은 쿠뽑해도 절대 안나오는 쿠키있어??371 03.08 10:17 2681 0
41942614 내 가족이나 내 남친 죽었다는 글에 왜 죽었어? 이러는 애들은 뭐하는거야? 3:46 3 0
41942613 디자인과 오지 말어... 3:45 4 0
41942611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이십대중반익들 있어?5 3:45 21 0
41942610 ㅈㅏ아 간다~! 3:45 6 0
41942609 실내건축익들 조언 좀ㅠㅜㅜ 3:45 6 0
41942608 요즘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시럽 추가해서 먹는중 3:45 8 0
41942607 밥 먹다가 드러눕는 거 머라고 하면 꼰대야?11 3:45 19 0
41942606 나는 동성애나 트렌스젠더 뭐 이런거 정말 신경 안 쓰는 사람이거든? 3:44 26 0
41942605 어떡하지 진짜 준며들었나봐3 3:44 16 0
41942604 아샷추 좋아하는 사람!!!!!2 3:44 11 0
41942603 너무 힘든데 말할 사람 없어서 털어놓는 글3 3:43 15 0
41942602 이성 사랑방/ 2년 가까이 못 잊고 있는데 해결법 좀 ㅠㅠㅠ... 3:43 9 0
41942601 점핑 다이어트 다닐 건데 나도 효과 좋았으면 좋겠다😖2 3:43 7 0
41942600 대학 다니면서 우울증 생기면 휴학만 답이야?5 3:43 20 0
41942599 남자한테 인기없는 여자 특징 다 나야 3:43 30 0
41942598 이성 사랑방 확실히 이성애자인데 남자가 조금만 호감 보이면 갑자기 부담스럽고 느끼하고...?이렇게 느껴지..7 3:42 27 0
41942597 이성 사랑방 식탐 많은데 착한 애인... 3:42 16 0
41942596 육사 먹고싶다2 3:42 13 0
41942595 사람들이 나 모쏠인지 모르는거 같아 ㅜㅜ 3:42 1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3/9 3:44 ~ 3/9 3: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3/9 3:44 ~ 3/9 3: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강형욱 아무래도 사기꾼 같음 58
아무래도 개랑 짜고 시청자들 속이는거 같음
인티포털
내가 모는 택시에 탄 말빨 쩌는 전여친... 73
호박고구마 호박고구마!!!!!!!!!!!!!!!!!코미디빅리그 <수상한 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