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l조회 6265l 0
건대는 커디 고대는 디조
 
익인1

•••답글
익인2
고대
•••답글
익인3
디조가 뭐야? 디지털 조형?
•••답글
익인10
디자인조형학부
•••
익인4
디자인이면 건대가 훨 낫지않아?
•••답글
익인5
너무행복한고민이다...흑
•••답글
익인6
고대
•••답글
익인7

•••답글
익인8

•••답글
익인9
건...
•••답글
익인11
디자인이면 건대
•••답글
익인12
222
•••
익인13
고대미대 안유명하지않나
•••답글
익인14

•••답글
익인15
닥건
•••답글
익인16
닥건
•••답글
익인17

•••답글
익인18
미대는 건대 고대 미대는 딱히 알아주지도 않음
•••답글
익인19
미대는 홍대 서울대 국민대 건대 과기대가 최고임
•••
익인57
국민대는 미대보다는 조형대가 유명해..!
•••
익인72
이댓쓰니는 포함해서 말한것같앙 ㅋㅋ
•••
익인20
고대! 건대 미대 유명하다는 건 첨 들어본다
•••답글
익인22
??
•••
익인24
....??? 건대 진짜 유명한데...
•••
익인26
.....? 손가락안에 드는데 ...?
•••
익인31
????????????고대 미대는 진짜 아님
•••
익인40
내가 미대 잘 몰라서.. 설대 홍대 국민대까지 들어봤는데 건국대는 못들어봤다 나같은 사람이 많지 않을까 싶은디 아닌가??!
•••
익인58
고대는 더더더더더 못 들어본 사람 많을거야 보통 건대가 훨씬 많이 쳐주지
•••
익인75
디자인 안하는 익이지?
•••
익인86
???건대 완전 유명한데..
•••
 
익인21
건대가 아무리 유명해도 네임벨류때매 고래..
•••답글
익인35
2222
•••
익인23
미대면 완전 건대!
•••답글
익인25
미대면 닥 건대 뭘 고민함 내임벨류 따져도 건대미대가 고대미대보다 높음
•••답글
익인27
건대
•••답글
익인28
디자인이면 닥건대
•••답글
익인29
난 건대
•••답글
익인30

•••답글
익인32
무적권 건대
•••답글
익인33
내가 예체능이라서 과만보고 왔는데 취업생각하면 간판 볼걸 싶기도해
•••답글
익인34
디자인이니까 건대
•••답글
익인36
디자인이면 건대지
•••답글
익인37
닥건 네임벨 따져도 닥 건대
•••답글
익인38
아직까지 우리 사회는 학벌주의,, 고대지ㅜ
•••답글
익인39
와진짜고민되겠다..
•••답글
익인41
닥건 디자인은 건대임
•••답글
익인42
닥건인데
•••답글
익인43
미술로밥벌어먹을거아니면 고대가 고대가서 복수전공하면됨 ㅇㅇ
•••답글
익인44

•••답글
익인45
근데 건대는 기디고 고대는 소묘인데,,? 두개를 같이 할 일이 있을까
•••답글
익인46

•••답글
익인47
닥 건..
•••답글
익인48
닥 건대지 고대라고 하는 사람들 미술 전공 맞나?
•••답글
익인49
닥 건대지
•••답글
익인50
나 미술 전공인데 고대 준비중,,,^^ 인풋없어도 고대 명성이 있잖슴...
•••답글
익인51
고대라고 말하는 사람들 미술 모르는 사람들 같음닥건대임 고대 미대 웬만해선 원서 쓰지도 않아..
•••답글
익인63
작년에 정시 봤는데 11:1이었어 ...ㅎㅎ
•••
익인52
미술 전공하는 사람들은 다 건대 뽑지
•••답글
익인53
건대지..
•••답글
익인54
닥 건
•••답글
익인55
당근 건대
•••답글
익인56
닥건...네임벨류 인풋 다 따져도 건대미대가 고대보다 나음
•••답글
익인59
22222
•••
익인60
닥건.. 수험생때 내주위에 고대 미대 가고싶어했던사람들 복수전공 노리는사람이 대부분이었음
•••답글
익인61
정말 대학가려고 미술하는거면 고대 쓸수도 있는데 디자인하고 싶어서 하는 사람들은 어지간하면 다 건대쓰지
•••답글
익인62
난 복수전공을 위해 고대...
•••답글
익인64

•••답글
익인65

•••답글
익인66
당연히 건대
•••답글
익인67
닥건
•••답글
익인68
난 건대 조은 거 아는데 고듯... 넴벨류...
•••답글
익인69
디조 산디야 그거 염두하고 선택 ㄱ
•••답글
익인70
닥건
•••답글
익인71
닥건
•••답글
익인73
난 고대 디지털 조형부면 it쪽이랑 연결해서 취업하는데 더 도움될 듯
•••답글
익인74
간 건 건 건 건
•••답글
익인76
고대 수능 70에 소묘인데 기디하면서 둘다 가능한거야..?
•••답글
익인77
난 고대//갈래아직은 취업보다 대학 이름이 먼저 보인다ㅠㅠㅠㅠㅠㅠ
•••답글
익인78
미술하는 애들끼리 어떤 애가 건대미대 갔다 : 와 쩐다 그림 완전잘그리나봐 대단하네
고대미대 갔다: 우왕 잘갔네~

둘다 그림 잘그려야하는건 맞지만 미술인 사이에서 두 대학의 위상은 차이가 좀 나지

•••답글
익인79
닥건 ...
•••답글
익인80
건대 미대생인데 닥건~~주변에 고대 붙은 애 있었는데 고대 미대는 걍 공부 잘 한 느낌이야 걔도 결국 고대 안갔던걸로 알아
•••답글
익인81
고대
•••답글
익인82
페북 프로필에 고려대라고 올리고 싶으면 고대가고 아니면 건대가
•••답글
익인83
닥 1
•••답글
익인84
근데 왜 미대는 닥 건대라는거야? 홍대나 국대도 아니고... 건대가 그정도로 미대 아웃풋이 좋나...? 오히려 미대 전통으로만 따지자면 고대랑 비슷하지 않아?
•••답글
익인87
22 홍대 서울대 국민대도아니고 이대까지는 들어봣는데 사실 건대미대도 나 진짜첨들어봄 (혹시나 입시해봤냐고할까봐 고딩아니고 대학삼학년임~)
•••
익인88
건국대는 사실 대학자체의 아웃풋 보다는 학교측에서 미대에 지원을 많이 해줘서 미술(디자인) 할 거면 건대를 가라고 하는 것 같아! 고대는... 대학 자체의 네임벨류는 높지만 다들 알다시피 미대로 유명한 학교도 아니고, 미대 과가 미디어관 위에 얹혀있는 신세라... 말 다 했지ㅠㅠㅜ 그리고 건대도 고대보다는 아니지만 인문계 네임벨류가 없는 학교도 아니잖아? 그래서 학생들이 건대 미대를 많이들 선호 하는 듯. 요즘 입시미술에서 필수적으로 배우는 기초디자인을 처음 만든 학교 이기도 하고 기초디자인이 기초소양 보다는 부담감이 없어서 준비하기도 비교적 편해 (기소는 성적 떨어지면 못 써,,) 즉 성적 중상위권 실기 상위권 학생들은 정시 때 건국대를 많이들 쓴당
•••
익인91
미대에선 서홍국곽건이라고들 많이 해서 그랭
•••
익인94
곽은 어디인데??
•••
익인95
다른익) 과기대 근데 저거 미대 전체× 디자인한정.. 회화랑 애니는 순위 완전 달라
•••
익인99
디자인은 건대 아웃풋 최고야... 디자인 실기 유형이 크게 두가지 있는데 기초소양은 서울대 국민대가 제일 유명하고 기초디자인 건대가 제일 유명해. 건대가 기초디자인이라는 실기를 만들어내서 이 학교 출제유형에 따라 다른 수십개의 학교들이 좌지우지 되는 그런 학교야
•••
익인85
건대
•••답글
익인89
닥 건
•••답글
익인90
건건
•••답글
익인92

•••답글
익인93
건대 오세요!!! 매일이 야작!!!! 이지만 조아 건뽕 찬다
•••답글
익인96
미대면 건대
•••답글
익인97

•••답글
익인98
닥건
•••답글
익인100
엥 닥건 완전 앞구르기뒷구르기덤블링해서봐도 닥건... 미술학원 아웃풋 팜플렛거는것만 봐도 건대는 최상위줄에 이름크게넣지만 고대는 넣는경우 잘 못봄
•••답글
익인101
건대..
•••답글
익인102

•••답글
익인103

•••답글
익인104
난 그래도 고대
•••답글
익인105
너무행복한 고민이네............ 미대로는 건댄데 미대입시 모르는 사람들이보면 고대다,, 그럴일도 없겠지만 만약 진짜 고민하게되면 울엄마 자랑하고다니라고 고대도 진짜 고민할듯
•••답글
익인106
ㅋㅋㅋㅋㅋ고대미대 치기 넘심하네 미대 입시 하는 애들 중에서도 고대미대 준비하는 애들많아 닥건까진 모르게따ㅎㅎ
•••답글
익인110
ㅇㅇ 뭔 닥건까지?ㅋㅋㅋㅋ 홍대 국대면 닥 붙히는 거 인정인데ㅋㅋㅋ 건국대라니..
•••
익인114
ㅇㅈㅋㅋㅋㅋㅋ홍대국민대면 닥인거 납득하겠는데 건대.,,, 으응,,,, 존중해야지 뭐
•••
익인107
닥건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해 내가 다시 그때로 돌아가면 난 고대간다
•••답글
익인108
디자인 한다면 건대.... 솔직히 고대 미대.. 음 잘 모르겠음 국민대 때문에 이번에 고대가 좀 오르긴 했는데 굳이...?
•••답글
익인109
고대 버리고 건대 간애는 봤어도 건대 버리고 고대간애는 못본거같아..(미대한정!)
•••답글
익인111
고대 디조익인데 고대좋아요 고대 오세요
•••답글
익인112
우하하 행복한 고민
•••답글
익인113
,,,? 고대
•••답글
익인117
난 국민대 버리고 취향따라 고대간 애들도 봤는데 진짜 본인 선택인 듯
•••답글
글잡담 S (Study)
공부법을 공유하고, 나만의 학습일기를 쓸 수 있는 글잡담 S를 이용해 보세요
글잡담 S 바로가기
번호분류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익들 학교에서 20등하면 몇등급이야 111 05.24 20:41 1815 0
수능 6평 점수가 수능 점수라는거 진짜 맞㉵? 86 05.23 19:52 2487 0
중학생 중학생들아 진짜 명심해라 특히중3들 잘들어라 92 05.21 22:52 3069 0
고등학생 1.47이면 서성한 어려울까? 53 05.21 23:23 2192 0
잡담 수학 나형 5등급에서 1등급 받있는데 궁물 받아용 81 05.22 00:52 2014 2
703693내가 만약에 생윤사문 인강을 다시 구매할 수 있으면 나는20:3220
703692예체능요즘 유행하는 재즈피아니스트 알려줘ㅠ20:3030
703691반수익 6월 중순부터 공부해서 올 1 가능 불가능 ?20:24130
703690본인표출익들아 다들 봉사 챙겨 ?? 120:11210
703689자소서 수행평가 하는데 도와줘ㅠㅜㅠㅠㅜㅠㅜㅜ 1  회원전용20:0980
703688예체능미대준비하는 익들아 평일에 미술학원 갔다와서 공부 몇시간해?20:0740
703687재수생한테 쓴 소리 좀 해줘 320:02310
703686재수재수생들 혹시 한달에 119:56320
703685사탐 뒤통수 없는 과목뭐야??? 519:54930
703684마더텅 빨간맛 국어 샀는데19:53150
703683생윤 롤스 궁금한거있는데ㅠㅠ 119:4860
703682제발 도와줘ㅠㅠㅠㅠ사탐 선택을 못하겠어ㅠㅠㅠ 119:42150
703681고등학생고삼익들아 1019:42790
703680수능 국어 수능 영어 인강 추천좀!! 119:3880
703679수능 영어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 거지...?19:34100
703678대성 온라인모의고사 친 익들 있어?? 2  회원전용19:31140
703677수능혹시 메가스터디 러셀 현강 언제 개강해???19:3090
703676지금 수능 화학->생명으로 돌리면 망해?  회원전용19:18180
703675고삼 슬럼프 극복 어떻게 해??19:1119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공부방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인스티즈 트렌드 l있어...구차은상궁금한거아미부스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5/26 20:28 ~ 5/26 20:30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공부방의 인기글 l 안내
5/26 20:27 ~ 5/26 20:29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ㄱ) 쩨렌 l (ㄱ) 년짼 l 에이틴 l CIX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단독콘서트하면 무조건 5만명은 기본으로 모을 것 같은 아이돌은? l 9230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