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yes or yes에 대한 제목+내용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빠른ll조회 925l
이 글은 10년 전 (2013/11/09) 게시물이에요

1. MBC Korean Wave 2013 Concert @ Singapore

http://www.sistic.com.sg/events/mbc1113

이 사이트는 싱가폴의 티켓링크 티켓닷인터파크 라고 할 수 있는 시스틱임.

There will be more than 13 A-lister K-pop acts performing live at the event and also special guests (TTS). The performing line-ups include Shinee, Teentop, B1A4, B.A.P., 2pm, 2am, FT Island, EXO, IU, Sistar, Kara, Miss A and 4Minute.

10월 15일에 티켓팅을 시작했고, 보다시피 라인업은 쟁쟁한 편임. 그리고 태티서가 사회를 보는걸로 예정되어 있었음. 티켓 가격은 사이트에는 172달러로 시작해서 (1 SGD = 850 KRW 정도 생각하면 됨) 375달러가 최고인데 신문기사에 의하면 688달러짜리 티켓이 최고였다고 함.

한국의 문화방송 (MBC) 랑 싱가폴의 SKT 라고 할수있는 Starhub, 그리고 싱가폴의 Fatfish Entertainment가 합작해서 열리는 이 공연은 싱가폴에서 열리는 가장 거대한 K-POP 연합 콘서트가 될 예정이었음

2. 10월 31일 / 주최측에서 팬들에게 음식과 교통편 서포트를 요구해서 구설수에 오름

http://www.straitstimes.com/breaking-news/lifestyle/story/mbc-korean-music-wave-organiser-says-sorry-asking-food-transport-donat

http://ec2-54-251-107-234.ap-southeast-1.compute.amazonaws.com/music/2013/10/31/fatfish-entertainment-apologises-request-donations-mbc-korean-music-wave

서포트하는 문화는 해외의 K팝 팬들에게도 퍼져있는 문화인듯 함. 그렇지만 여기서 문제가 된건 현지 행사 주최측에서 팬들에게 '어떤 음식을 사야하는지' 정확히 specify 를 해주었고 또한 아티스트들이 타고올 비행기값을 위한 모금을 해줄것을 요구했다는 점! (기사에서는 'Sponsership programmes' 라고 부르고 있음. SNS 등에서 홍보를 했을 것으로 예상)

구설수에 오르자 관련 모금/스폰서십을 모두 중단하고 사과문을 올림

이게 뒤에 나오는 것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는 곧 알수 있음.

3. 11월 6일 / 공연 10일 전 돌연 취소 공지

http://www.todayonline.com/entertainment/music/mbc-korean-music-wave-singapore-2013-cancelled

http://www.straitstimes.com/breaking-news/lifestyle/story/mbc-korean-wave-mega-concert-cancelled-20131106

http://ec2-54-251-107-234.ap-southeast-1.compute.amazonaws.com/music/2013/11/06/mbc-korean-music-wave-cancelled-due-unforeseen-circumstances

https://www.facebook.com/musicwavesg?fref=ts

그리고 그저께인 11월 6일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돌연 취소 공지가 올라옴

Announcement

We regret to announce that the MBC Korean Music Wave in Singapore 2013 has been cancelled due to unforeseen circumstances including contractual difficulties with our co-producer, MBC.

Your support has been much appreciated and we sincerely apologize to all the fans and ticket holders for any disappointment and/or inconvenience caused.

This is an unexpected turn of events and we are ascertaining how this cancellation will affect our financial position. We are currently seeking professional advice to see how we can best refund our ticket holders and other creditors. We will need some time for this and seek your patience and understanding during this difficult time.

Thank you again to all the fans and our partners and sponsors for your continued support.

From,
Fatfish Entertainment Pte Ltd

공연이 10일밖에 안남았는데 계약상의 문제를 포함한 '예상치못한 상황' 때문에 취소를 한다는 영혼없는 공지에 팬들은 분노함. 페이스북 공지에 댓글이 1000개가 넘게달림.

이 돌연 취소가 더욱 문제였던건 싱가폴은 근처 동남아 나라들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심지어 호주에 살아도 싱가폴에 가기는 용이함.

그래서 비행기를 타고 오는 해외팬들이 꽤나 많은 상황이었고 저가항공 이용해본 사람이면 알겠지만 예약한거 취소하면 낸거 반이나 받나 모르겠음. 그리고 호텔도 예약한 상태였음. 그렇기에 단순히 공연비 환불이 능사가 아니게 되어버림. 팬들은 우리 숙박비 비행기 티켓은 어쩌냐고 댓글을 달기 시작

4.주최측 일하는 사람의 사정 관련 트윗이 올라옴

The rise and fall of KPop in Singapore

In recent years, KPop-related news have made headlines. Since KPop Night in 2010, the frequency of KPop acts flooding into Singapore has arguably risen exponentially. As a curious fresh graduate then, I decided to step into this messy entertainment industry. An impulsive, rash and stupid decision, I must admit. These 3 years have sapped my life out of me, stole my social circle away and the best of all, contributed no credibility onto my resume. Within these 3 years, I have also witnessed companies popping out to ride on this Hallyu wave. Yet, only a handful remains unscathed; only 3 companies are left going strong. Many retreated, suffering as much as SGD$1 million losses.

Behind the glitz and glamour of this KPop industry lay the dark truth of how things are run, managed and for a lack of better term, dictated. Yes, the fact that these Korean entertainment agencies have started exploring the International market does not change the way they work. The only effect globalization has on them would be the amount reflected on their yearly income. For all the moneys that they have pocketed, one would expect them to at least, treat the people who pay them such huge sums with some courtesy, and show some regard for the partnership. With all due respect to the Korean culture, it may be beneath their dignity to do all that.

With the latest announcement of the cancellation of StarHub Presents MBC Korean Music Wave in Singapore. I took the initiative to do some digging around ourselves. And the numbers I have found were unbelievable. While I feel the unjust and unhappiness from the infuriated fans, I think that you should take some time, clear your head, and carry on reading.

MBC has requested for the local promoter to pay SGD$900,000+ in full. Yes, SGD$900,000+ was paid to MBC months before the artists land on our shores. The outstanding line-up of 13 artist groups and 1 solo act also translates to hefty sums paid to a 5-star hotel in Singapore. Next, imagine paying for business-class seats for all the huge line-up of artists, 13 groups and 1 solo. (For younger fans, each business-class seat on an International Airline costs around SGH$4,000 to SGD$5,000).

You may think, that if a promoter signed up for this, he is liable to undertake everything. That is very true. Unfortunately for the fans, a promoter is never a charitabl organization. Quality concerts require a lot of things and theses costs will be passed on to the consumers. Why are KPop concerts so much more expensive in Singapore as compared to Thailand or Jakarta or even Korea itself? Simple, everything in Singapore costs as least twice as much as the same thing found anywhere else in the world.

If you ever wonder why the tickets were so expensive, this is your reason.

So after paying MBC the fees, what came next? The cost of the production. Through some connections in the industry, I found out that the cost of production went up by an astonishing 6-figure sum just 1 week before the concert was supposed to start. I daresay, that unless this was a government-funded event, no promoter would be naive enough to carry on with this Korean bullshit.

With 71 artists coming, MBC definitely demanded for a crazy hospitality package. I’m sure everyone has read The Straits Times article regarding SM Town World Tour in Singapore where the promoter disclosed the number of bottles, towels and what not required backstage. Again, I poked my nose into things and these are what I found:
• MBC expects the promoter to get 120 full-length mirrors for the artists
• MBC expects the promoter to get 15 garment steamers
• MBC expects the promoter to hire at least 30 buses to run the concert
• MBC even expects the promoter to source for a convertible just for the MCs to make a grand entrance (i.e A DAMN SPORTS CAR)
• MBC requests for a 15-dish International catering with 3 Korean side dishes for the crew

The numbers don’t end there, but I think I shall not to scare you further.

Now, we turn towards the more technical side of things – the nature of the partnership.

As with any business partnerships, one would expect negotiations, discussions, some kind of consideration and at the least, hospitality. I have confidence that local promoters are all adequate in these aspects. However, I can’t say the same towards their counterparts.

The cancellation of StarHub Presents MBC Korean Music Wave in Singapore is not solely the failure of the promoter. Those who blame promoters in general, shame on you. Economics, society and even the Internet, have made the Hallyu wave this way. And what made matters worse, is that the target audience of this trend are generally not people who can afford this. Many promoters, greedy or not, have sought to take on crazy projects to satisfy the demands and plea from the fans. Yet it does not seem that the Korean entertainment industry is humbled by the many invitations. On the contrary, they have become more brazen with each invitation, and when a rookie group requests for something that Big Bang is entitled to request, you know the industry is sinking into a whirlpool.

Just to illustrate the craziness of everything:
• No single promoter has ever done SMTown twice in her lifetime;
• MAMA was a huge failure (in terms of ticket sales) in Singapore;
• Asia Super Showcase in Malaysia was cancelled days before the event;
• 2NE1’s New Evolution tour in Malaysia and Jakarta were cancelled due to technical issues (but we all know the real reason behind it, don’t we?)
• The 2nd night of Super Show 5 in Singapore was cancelled;
• RITS did not even dare to plan for a 2nd night of the SNSD’s Girls and Peace tour in Singapore.

The Korean artists are so well versed in PR, that they have made fans believe that they really love their fans. Well, yes, to a certain extent. These artists certainly love the money that comes from their fans. But who really benefits from all these? The Korean Entertainment companies, of course.
credit: @JeremieUm http://www.twitlonger.com/show/n_1rr63ln

twitlonger 라는 플러그인을 쓴거라 제법 김. tweet이 아니라 이정도면 screech 인듯 -_-
요약하자면

1. KPOP 팬들 우리회사쪽 잘못이라고 그러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냐. 한국측이 턱없는 요구를 했다구.

2. 나도 한국음악 좋아해서 이 업계 뛰어들었는데 지금은 후회중임. 3년동안 일하면서 kpop 열풍에 한건 잡아보겠다고 뛰어든 회사 참 많은데 거의 다 손해만 보고 지금은 세 회사만 KPOP 관련 일함.

3. 삐까뻔쩍해보이는 케이팝 업계지만 그 속내는 어둡 고압적임. 돈은 돈대로 먹고 리스펙트는 없음.

4. 왜냐구? 이제 설명해볼게.

일단 MBC 한테 공연대금으로 90만달러를 선불로 지불했어. 그리고 출연진 71명 전부한테 비즈니스석 제공에 5성급 호텔 잡아줌. 그리고 콘서트 production (기획? 제작?) 비가 있지. 근데 이것마저도 깜짝 놀랄만한, 6자리의 금액이더라고 (정확히 언급을 안했음-대충 억대라고 생각하면 될듯해요)

이게 무슨 정부가 주최한 행사도 아니고, 어떤 기획사가 이런 돈먹는 하마같은 행사를 계속 진행할만큼 순진할까? 아무튼 이게 티켓이 비싼 이유야.

이것만 보면 우리가 징징되는 거라고 생각할지 모르지.

5. 그렇지만 또 있어. MBC는 우리측에 미친듯이 까다로운 다른 서비스들을 요구했어.

( 아티스트들을 위한 )
1) 120개의 전신거울
2) 15개의 의상 건조기
3) 30대의 버스 대여
4) MC의 화려한 등장을 위한 컨버터블 대여
5) crew (말이 생각이 안나네요) 를 위한 3개의 한식메뉴를 포함한 15개 메뉴의 뷔페 대령

ㄷㄷㄷ이지? 더있지만 여기까지만 적을게.

6. 아 그리고 파트너쉽에 대한 문제도 있어. 나는 우리 쪽에서는 정말 사려깊게 그쪽과 거래를 하려했다고 생각해. 그치만 그쪽에서는 우리가 한것처럼 해주지 않았어. (태도가 불손했다는듯)

7. 아무튼 이건 우리 잘못이 아니니까 케이팝팬들 너무 우리한테 뭐라고 하지마. 그리고 한류업계는 여러나라에서 러브콜을 엄청 받고 그러니까 배가 부른것 같다. 갈수록 코를 드는데, 그런 태도를 고수해나간다면 언젠가 한류는 훅가버릴거라는 걸 알아둬.

8. 한류의 하향세에 대한 예를 듦 (MAMA, 콘서트 취소 및 횟수 축소)

텀블러에서 확산이 되기 시작하고 페이스북에 까지 이 글에 대한 소문이 퍼지자 너무 많은 관심에 당황한 글쓴이는 황급히 이 글을 삭제함. (트위터에 삭제한 글에 대한 언급이 남아 있음)

--------------------------------------------------------------

안그래도 한달전인가에도 1MUSIC 페스티벌이라고 일렉트로니카 관련 뮤직 페스티벌이 정말 몇일앞두고 돌연 취소되버려서 (심지어 비행기 타고 오다가 취소얘기들은 뮤지션도 있었음), 거기다 그 쪽도 취소사유를 명확히 밝히지 않아서 구설수에 올랐었음.

아무튼 지금 이 이슈는 싱가폴의 주요 일간지인 The Strait Times 와 TODAY의 엔터테인먼트 섹션에서 많이 본 뉴스에서 1~3위를 놀고 있는 중임. 이 글에 대해서가 아니라 10일 앞두고 취소한 것때문에.

5. 주최측의 트윗글 부인

Further Announcement

We noticed that various statements and rumours have appeared on the Internet since the announcement of the cancellation of the concert . We would like to clarify that statements from Fatfish Entertainment Pte Ltd will only be made via the official website and/or the official Facebook page. Statements from other sources should be disregarded.

From,
Fatfish Entertainment Pte Ltd

그렇지만 트윗글이 허구일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임. 일단 트윗작성자부터가 초연한 태도 ㅋㅋ 지금 티켓구매한 고객들은 MBC랑 계약을 어떻게 했던 그런건 상관없고 이런 글 싸지르기전에 환불 문제부터 확실히 해라 !!!! 어떻게 연락할 이메일 주소하나 없냐 !! 대충 이런 반응임. 제대로된 대처가 없어서 팬들 화만 돋우고 있고 그래도 18일에 엑소랑 샤이니는 온다더라 등의 루머만 퍼지고 있는 중임.

추천

헐 ;완전 열받겠다 ㅠ;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블라인드) 술값 더치페이 논란359 담한별09.25 15:4895042 2
이슈·소식 화제중인 홍준표(대구시장)와 MZ청년의 대화 (feat. 대전)269 구라같은데09.25 15:5590022 25
정보·기타 임신 출산에 대해서 또 한건 해낸 유튜버374 308679_return09.25 22:2569567
유머·감동 꽃말이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인 꽃684 우물밖 여고09.25 21:0963634
이슈·소식 현재 논란 중인 미스코리아 질문 수준 (역겨움 주의)143 윤+슬09.25 22:3062427 12
뉴욕타임즈를 뒤흔든 청년 기자 블레어 이야기 세븐틴 비니 09.02 13:40 619 0
181118 TWICE - TT & 멘트 & Yes or Yes IU.. 민천재 (23) 08.29 22:34 214 2
트와이스"YES or YES"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김상연 08.29 15:04 768 0
쟤말고 나랑만 놀자.gif 성우야♡ 08.26 16:39 659 0
두탕뛰는 매력남.gif NUEST-W 08.26 16:35 819 0
걸그룹 뮤직비디오 유투브 조회수 Top202 토끼네 08.24 00:22 1230 0
런닝맨 8월19일 자카르타 팬미팅 직캠 풀버전 영상 빅뱅 사랑한 08.23 02:55 204 1
[무한도전] 짜장면 먹고 싶어지는 레전드편1 중 천러 08.19 16:27 662 0
181124 TWICE Yes or Yes 뮤뱅 & 제 39회 청룡영화상 축.. 똔가나지 08.19 13:26 203 0
트둥이들 답정너 (YES or YES) 쇼챔피언 첫 1위!!! - BDZ (Kore.. 패딩조끼 08.09 17:39 114 0
트와이스 Yes or Yes로 7번째 1억스밍 달성 sweetly 08.08 12:46 296 1
팬들이 자랑스러워 할만한 트와이스가 데뷔 3년 7개월 만에 이뤄낸 기록들1 맠맠잉 08.02 19:34 666 2
[2018MGA] 트와이스(TWICE) - HeartShaker & Danc.. 캐리와 장난감 08.01 16:43 92 1
하퍼의 계약 규모가 마차도 보다 클까요? YES or NO 용시대박 07.31 06:45 190 0
뮤직비디오 제작사 4곳 중 여러분들의 취향은?9 나라 07.30 22:07 4863 1
Yes or Yes 활동시기의 미나리 모음~ 유기현 (25) 07.30 14:14 494 0
역대 유튜브 영상 첫 24시간 조회수 순위 (2019.07.30기준)5 노츄캡짱 07.30 11:13 1111 0
역대 유튜브 영상 첫 24시간 조회수 순위4 보이프렌드 동 07.30 01:14 1475 0
미드에 겁나게 나온다는 단골표현 600개.jpg86 qksxks ghtjr 06.14 01:44 3295 0
미드에 겁나게 나온다는 단골표현 600개284 세훈이를업어 04.21 10:23 5810 4
추천 픽션 ✍️
by 한도윤
나는 병이 있다. 발병의 이유 혹은 실제로 학계에서 연구가 되는 병인지 모르겠는 병이 있다. 매일 안고 살아야 하는 병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나를 찾아올 수 있는 병이다. 고치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 봤지만 방법이 없었다. 병원에서는 일종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런 건지..
thumbnail image
by 1억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w.1억 인생에 재미 하나 찾지 못하다가 죽으러 인적 드문 산에 왔더니만, 웬 남자 비명 소리가 들리는 곳에 왔더니 조폭들이 판을 치고 있더라니까."……."이런 광경을 또 언제 보겠어. 나보다 조금 더 큰 나무에 몸을 숨겨서 핸드폰을 켜 동영상을 찍으려는데 아뿔싸 동영..
thumbnail image
by 커피우유알럽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나에겐 중학교 2학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다. 내가 지금 고2니까 현재로 4년째? 솔직히 내 남자친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얘가 진짜 좀 잘생겼다. 막 존나 조각미남!! 이런 건 아닌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훈훈함?내가 얘랑 어쩌다 사귀게 됐는지는 중학교 2학년 때로..
누구나 겪는 시기가 있다.미운 나이 4살이라든지, 사춘기에 휘둘려 빽빽 거리며 소리지르던 시기라든지, 수면 시간 모자르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넘쳐났던 고3 시기라든지.어쩌면 이 모든 걸 거치지 않았더라도 살면서 무조건 거칠 수 밖에 없다는 취준생 시절도 있다. 나도 취준생 시절을 겪어왔다. 취..
by 이바라기
2시간 후...스텝1 잠시 쉴게요~둘은 쇼핑을 마치고 밥을 먹으러 마트 푸드코트로 왔다.온유가 먼저 말을 걸었다."뭐 먹을까?""음~~ 떡볶이 먹을까?""그래! 떡볶이 두개 주세요""네~"탁"아 배고파 맛있겠다"하며 나는 혼잣말을 하고 맛있게 먹었다.푹 푹 푹 쩝 쩝 쩝 쯔압쯔압쯔압진기도 배가 고팠는지..
thumbnail image
by 콩딱
25살에 만난 조폭 아저씨가 있었다.40살이였는데, 조폭 이라곤 못 느끼게 착했다. 아 나 한정이였나? 8개월 정도 만났지되게 큰 조직의 보스였는데, 나 만나고 약점이 너무 많아지고그래서 내가 그만 만나자고 했지 아저씨는 되게 붙잡고 왜 그러냐, 내가 일 그만하겠다그랬는데 사람이..
전체 인기글 l 안내
9/26 8:04 ~ 9/26 8: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