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힘을내라전북 ll조회 97091l 0
 
뭐지 댓글 넷사세인가ㅋㅋㅋㅋㅋㅋ 입장바꿔서 생각해보면 금방 답이 나오는 문제같은디..
•••답글
앟힣훟엫
이기적 맞는뒝ㅋㅋㅋ개념이 있으면 자기가 사겟다는 말이라도 하던가 속으로만 생각하면 누가 알아줘ㅋㅋㅋㅋ
•••답글
크리스마스 3일 전의 기적  노햄 노라이프★
그들만의 세상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누가봐도 이기적이구만
•••답글
윤윤
우와아ㅏ
•••답글
토마디  Tom Hardy
ㅋㅋㅋㅋㅋㅋ 데이트 한번도 안해보셨낰ㅋㅋㅋㅋㅋㅋㅋ 오고가는게 있어야하는거 아닌가
•••답글
젠 위스탈리아  클라리네스 제2왕자
아무리 돈많은 입장이어도 내가 혼자 다내면 기분 나쁘고 호구된 느낌일거같은데요
•••답글
박 수 영  엑소 🥨
어느새봄이  Euphoria
김동현(AB6IX)  0522 AB6IX
崔 勝澈  최 승철
111111
•••
세훈ooh  날 바라보는 눈 속 밀키웨이
NCT 도영.  아기토끼 도영이💚
#990923  I-DLE•ITZY
 
쫑쫑이의 에어팟  윤정한 사랑둥이🥰
이기적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을 어떻게 한 번도 안 쓰나
•••답글
댓글왜저럴깤ㅋㅋ 누가봐도 심한데..여태 내색안한남자분이더대단
•••답글
이 하루, 이 지금  ❤️IU 김태연❤️
제 기준에선 이기적인 거 맞는데 뭐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 기준이니까요. 좋게 말해서 여자분이 센스가 없으신 거 같아요.
아무리 남자친구가 내색 안 해고 눈치 안 줘도 데이트 비용까진 아니더라도 적어도 남자친구분이 중간중간 해줬던 선물들처럼
그냥 길 가다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거 이것 저것 발견하면 사다주고 그랬을 거 같은데...
그리고 여행같은 거 갈 때도 아무리 못 내더라도 반은 낼 거 같아요.

•••답글
사랑하...
댓글보니 더 화가난다.
거렁뱅이인가? 아님 진짜 기생충인가?
저런발상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거지?
그리고 저런곳에서 생각을 공유하는 여친을
사랑하는 남친이 참 마음이 아프네 ㅋㅋ

•••답글
덕린
맨날 받기만 하면 미안해서 뭐라도 해주고 싶은 마음이 안생기나?? 이기적인거 맞는데...
•••답글
딱 이거네요
•••
진짜... 남녀를 떠나 인간이라면 그런 마음이 들어야하는 거 아닌가요
•••
EXO 백현(BaekHyun)  CITY LIGHTS
맨날 받기만 하면 미안해서
다음엔 내가 사주는 게 정상 아닌가?

•••답글
나천재  genius요
글쓴분이 눈치가 없으신 편인가..
•••답글
JustDream
진짜 내색을 안했을까요...? 글쓴 사람이 눈치가 없는 사람일까요..?
•••답글
남자는 좋아하니까 꾹꾹 참고 만나다가 결국 터진 것 같고 여성분은 주니까 받기만 하고 되돌려줄 줄 모름.... 그래도 여성분은 말 하니까 깨달은 것 같긴한데.... 댓글 무엇
•••답글
눈치 줬으면 눈치 줬다고 뭐라 했을 거 같은데...
그래서 저 댓글 폰트 뭔지 알려 줄 사람 없나요? 이런 거 물어보면 안 되나ㅠ

•••답글
135838_return
이게 스폰인지 연애인지
•••답글
남자분 이해는 가는데 친구들 사이에서도 대가를 바라고 뭔가를 해주는건 되게 별로라고 생각들 하지않나요?? 여자분이 요구한게 아니라면 적당히 선물비용을 쓰거나 더치페이를 제시했으면 충분히 받아드리셨을 것 같은데... 가만히 있다가 싸울때 그걸로 뭐라고하는게..흠 좋아보이진 않네요
•••답글
남성분이 무슨 대가를 바라셨죠..? 그냥 데이트할 때 돈 조금이라도 보태길 바라셨던 거 같은데요 그리고 이 문제가 굳이 말을 해야만 알 수 있는 문젠가요..?
•••
내가 이만큼 썼다고 말하신게
뭔가 준만큼 받길 바랬으니 하지않았을까요? 글에 여자분이 눈치없으니까 말을 해줘야 알것 같지 않아요?ㅜㅜ 저 여자분은 굳이 말을 해줘야 알것 같아유....보태길 바라는 마음을 싸우기전에 말을 했으면 어땠을까싶은 맘이였네요

•••
아 저는 내가 이만큼 쓸 동안 넌 뭐했냐는 뜻으로 받아들였어요 6개월이나 비용을 남성분이 다 부담할 동안 여성분은 대체 뭘 한 건가 싶기도 하고요 여성분의 눈치에 대한 제 생각은 님과 비슷합니다 윗댓에도 썼듯이 굳이 말을 해야만 알 수 있는 문제가 아닌데도 저 정도로 눈치가 없다는 건 그냥 여성분 자체의 문제라고 생각하거든요.. 말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차이인 거 같네요 즐이 하세요!
•••
딱히 대가를 바라는 게 아니고 서로 좋아서 만나는 건데 데이트 비용을 6개월 동안 한 번도 안 내는 건 좀 그렇지 않나요..? 친구사이에서도 누군가 여유가 있다고 반년을 계속 밥사주고 영화사주고 하면 미안해서라도 뭔가 선물해주거나 하루는 자기가 내거나 하지 않을까 싶네용..
•••
네 이기적입니다!
•••답글
다들안녕
진짜 어이가 없ㄱㅋㅋㅋㅋㅋ
•••답글
초록색 옷이 젤다죠?  아뇨 루이진데요
처음에는 좋아서 해주던 것도 시간이 오래되고 그사람이 그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순간 서운하고 서운해지는 순간 야 그동안 내가 너한테 해준게 얼만데?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여자분이 작게나마 선물도 하시고 소소하게 커피라도 사고 했으면 저론 얘기 안 나왔을 거 같은데..ㅡ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사람마다 다르겠죠 여성이 직장인이고 남성이 대학생이라면 여성이 대부분 부담하고 남성이 조금씩 보태는정도가 되겠죠 만나는 사람들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다른거지 남성이라 더 많이 내야하고 여성이라 더 적게 내야하는건 아니죠!
•••
? 그게 무슨 ㅋㅋ 남자 여자 할 거 없이 둘 다 내고 반반하는 게 맞는 거죠 주위 친구들이 이상하네요
•••
성인전정국  인피니트 빅스 엑소 방탄소년단
여자가 생각없고 못배운거같은데
•••답글
석주형  뜨랑해
그지도 아니고 ㅠ..돈도없고 염치도 없네
•••답글
현망진창  嵐 GOT7 DAY6
말 안해도 그건 알지 않나요? 왜 자기는 안써도 된다고 생각한거지...
•••답글
패트껌
남자가 티 안낸게 아니라 여자가 눈치없는듯 싶어요
•••답글
Brandon Flynn
부모님도 아니고 어떻게 받기만 하나요... 받을줄만 알고 심지어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진짜 질릴 것 같네요 남자친구도 참다참다 폭발한 것 같은데
•••답글
매긔
여자 쉴드 불가임 저런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실제로 있다는 게 소름이네요;
•••답글
뭘 눈치를 줍니까 눈치 줘야만 아는 게 정상인가요? 눈치도 없도 염치도 없으신듯
•••
태_태
댓글들 보면 다른 세상 사람들 같기두 하고,, 저는 좀 이해가 안되네요
•••답글
남자 찌질하고 여자도 좀 눈치 없는듯..
•••답글
남자의 어디 부분이 건가요
•••
본인만 돈을 부담하는게 부담스럽거나 마음에 들지 않았으면 말을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은 말을 안하다가 싸우고 저렇게 질러버리는건 것 같아요.
•••
여자가 저정도로 염치없고 눈치도 없는 인간인 줄 싸울 때 깨닫게 됐을 수도 있죠
본문에도 나와 있지만 남자는 돈이 아까운게 아니고 염치 없고 눈치도 없는 인간인 주제에 있는 척만 해대는 가식적인 여자에게 질린거죠

•••
근데 솔직히 너무 기본적인 문제라 굳이 말을 해야만 아는 건가 싶은데요 여성분도 자기가 너무한가?라는 생각을 하셨으면 본인이 먼저 말을 꺼낼 볼 수도 있는 거 아닐까요? 암만 말을 안했다지만 여행경비도 안내고 6개월 내내 돈한푼 안쓰고.. 이건 걍 여성분의 문제인 거 같은데
•••
22 오히려 계산할때마다 뒤로 빠져있고 육개월동안 돈 한푼 안낸게 찌.질한데요..
•••
hanvely
와 노이해
•••답글
@hm_son7
아무리 남자가 말은 안해도 글쓴이분이 먼저 오늘은 내가 살게 하는 날도 있어야지..
•••답글
ong성우  너의 행복을 응원해
사랑하는 거 맞나요 ..? 어쩜 저렇게 받기만 했지
•••답글
대장너구리  안양통합1짱
음 데이트비용을 굳이막 내가 밥 살게 커피살게 하진않아도 선물정도는 자주 할 수 있지않나..
•••답글
대장너구리  안양통합1짱
이런 남자가 진짜 있나보다 하는 말 보니.. 자기한테 돈 노력 사랑 모두 싸다받치는 왕자님을 상상하고 사신 듯 ㅎㅎ ㅜ
•••
통증
돈문제가 아니라 나만 해주는게 지치는 거예요 저사람이 몇만원 아까워서 저러겠어요 나만 선물하고 나만 돈쓰고 나만 배려하는 상황이 어이없어서 그렇죠. 보통 아무리 돈이 없어도 선물받으면 다음엔 내가 작은 거라도 선물하지 않나요? 친구사이에서도 저러는 건 아닌데 무슨... 남자 별로라고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저러시나 봐요.
•••답글
2222 남자 집이 잘 살고 좋아하니까 다 내준건데 받는거 없이 자기만 퍼주니까 지친거죠
•••
남우현(30)
엥?? 양심이없나....
•••답글
아니 내 밥 값은 내가 내는 게 당연한 거 아닌가요? 적어도 남자친구가 이번 주에 밥을 사면 다음 주에는 본인이 사야죠ㅠ ㅠ 둘이 경제적 사정이 현저하게 차이가 나면 몰라... 둘 다 취준생인 것도 같고... 여자분도 부모님께 일주일에 10~20만원 타서 쓸 정도면 경제적으로 넉넉할 것 같거든요...
데이트는 둘이 즐기고 비용은 한쪽만 부담하는 게 어딨나요ㅠ ㅠ

•••답글
펭펭이와귄귄이  의 러브스토리❤️
댓글 넷사세 ㅠ 저긴 원래 여자편만 드는곳이라...
•••답글
날당근  고마웠어 나의 첫, 끝 사랑
아으...싫어요...꼭 말 안해도 눈치라는 게 있어야죠...
•••답글
양심이 없네..
•••답글
이기적인거 맞죠ㅋㅋㅋㅋㅋㅋ 내가 아무리 돈이 많아도 6개월동안 나혼자 다내면 기분 나쁠거같은데 한번 가는게 있으면 한번은 오면 좋겠지만 나보다 상대방이 좀더 경제적으로 풍족하고 부족함이 없어서 두세번이 왔으면 적어도 한번은 가야죠
•••답글
아리가또상
글을 쭉 읽어보면 그 어디에도 남자친구가 자기한테 해주는 것들에 대한 고마움이 전혀 보이지 않는게 팩트
"역시 인터넷에서만 보던 그런 사람은 없는건가. 내 주위친구들도 남자친구가 돈내" 이런 말을 하는 자체가ㅋㅋ..
애인관계건 친구관계건 가족관계건 저런 식이면 누구라도 기분 나쁠거같네요

•••답글
저 글이 남자친구 이야기가 아니라 친구가 저렇게 돈쓴 이야기였으면 덧글도 저런 대환장파티는 아니었을듯 ..
•••
눈치를 줘야아나 ㅋㅋㅋㅋ저것부터가 너무 이기적인디
•••답글
남자는 이 여자가 과연 언제까지 돈 안내고있나 보고있었을듯...
•••답글
bang2
역시..그곳..그들..
•••답글
메로메
하나 확실한건 남녀 반대로 글이 써져있었으면 여시사람들은 남자를 세상에서 가장 쓰레기 남자라고 단정짓고 욕할거라는 사실이죠
•••답글
배쿠sz  백현아♥
사이트부터 믿거
•••답글
2 여...ㅅ..?...
•••
엑스원 조승연  조승연,한여름의낭만
혹시 이거 인티에도 왔었나요..? 왜 익잡에서 댓글을 단 기분이 들지
•••답글
22 저도 이거 퍼온 거 말고 인티에서 원문으로 보고 댓글 달린 기억이 있는데...
•••
식빵엔 딸기잼  그리고 오렌지주스
333 이성사랑방에서 본 거같은데
•••
눈 빛  눈부시게 빛나는
한번 와서 저도 댓글 달았었어요
•••
돌붕이  Vㅣ체
전에 인포에서는 본 적 있어요
•••
25살이면 아무리 백수라고 사회생활 한 번은 해봤지 않았을까요ㅠㅠㅠ
•••답글
ㅇㅅㅇ♥
글쓰니 눈치가 너무없고 나눌줄도모르는거같은데....받은만큼 돌려주는게 사랑아닌가...댓글이더 환장이네여 ㅋㅋㅋ....
•••답글
채형원(94.01.15)  영훈아 많이 좋아해
근데 그래도 감정 격해진 싸울 때 말하는 게 아니라 그전에 미리 진지하게 얘기했어야 할 것 같음
•••답글
어느새봄이  Euphoria
양심없다..
•••답글
Euros Holmes  【SHER】LOCKED
댓글뭐야 ㄷ 저런 생각 가지느 사람도 있구나
•••답글
우유ㅜㅠ
자기가 인터넷에 나오는 그런 사람이 될 생각을 해야지 그런 남자를 만날 생각을 하고있네
•••답글
크로니클
지식인에 올려도 저기보단 잘 조언해 줄듯 편협한 시각을 가진곳에 올려봤자 답정너밖에 안되는듯..
•••답글
메이데이즈
정말 그들만의 세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도한
아니 세상에나 이런 남자가 있나 하고 놀라지만 말고 좀 나서서 물어보기라도 하지... 아무리 사귀는 사이어도 솔직히 저 정도로 받으면 인간이 염치라는 게 있지 남자친구에게 뭐라도 해줘야겠단 생각이 1도 안 들 수가 있나? 그냥 뼛속까지 거지근성 박혀있는 여자라 저런 식으로 끝나게 된 듯... 여행 가서 든 돈도 어마어마하구먼 저 정도 돈을 남자가 다 내는데 쟤가 내고 싶어서 내나 봐~ 이러고 받아먹기만 한 게 ㅋㅋㅋㅋ 상식적으로 인간이면 남자친구가 뭐라 말을 따로 안 해도 지가 알아서 돈 나눠 내자는 식으로 말을 해야지;
•••답글
친구 사이에 있는 예의랑 똑같은 논리임... 친구가 여행길에 자차 끌고 힘들게 운전해줬으면 당연히 친구가 뭐라 말 안 해도 먼저 고맙다 말하고 기름값 내주는 것과 같은... 그냥 저 여자는 염치란 게 없는 여자인 거지. 남자친구는 여자가 돈을 안 낸 것 보다도 저런 태도가 눈에 거슬렸을 가능성도 높음
•••
운명이 별건가 싶어 우리가 운명이지  넌 어땠어?내이야기를 듣는 것
혹시 직업이 거지이신지
•••답글
아프지마  위너사룽
캡쳐 댓보고 내가 이상한건 줄.. ㅋㅋㅋㅋ
•••답글
잘있어라세상아  내일이 없는 휴학생
세상에 당연한게 어디있나요 글만 보면 여자분은 당연하게 남친의 호의를 다 받은 것 같은데 남자분이 지쳐서 헤어져도 할 말 없음
•••답글
쿠캣브라운슈가  아름다운 아이야
치인트 생각나네요. 돈많고 여유있으니까 당연하게 유정에게 다들 받아먹고 돈 쓰는 거 당연시 여기는데 유일하게 설이만 기름값 오늘은 받아야 된다고 챙겨주고 데이트 비용도 자기가 살 수 있는 건 바쁜 와중에도 자기가 다 사고. 돈을 쓰는 게 문제라기 보단 그 돈을 쓰는 걸 당연하게 여기고 괜찮은가보네~ 이런 남자도 있네~ 하고 생각하는 마인드 자체가 화가 나는 부분이겠죠. 딱히 돈 내란 얘기 안 하길래 가만히 있었단 얘기는 본인도 특별히 돈 내려고 해본 적이 없었단 소린데 아무리 여유있고 돈 많아도 그런 게 쌓이면 싫죠...
•••답글
스파게티  우동
와 노양심
•••답글
눈 빛  눈부시게 빛나는
예전에 인티에 왔을땐 댓글 반응이 남자쪽이 진작 말 안해놓고 화내는게 이상하다 그럼 진작 너도 내라 하지 그랬냐 하는 사람 꽤 있어서 화딱지 났었는데 지금은 또 반응이 다르네요
•••답글
캅툰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오롯이 한 사람만 잘못할 수가 있나요...? 여자분이 마냥 이기적인 것도, 남자분이 마냥 이상한 것도 아닌 대화의 부재에서 나온 갈등인 것 같은데.. 여자분은 내가 이렇게 받아도 되나? 라고 생각하면서 말을 안꺼낸 잘못이 있고, 남자분은 혼자 돈을 내는 것에 부담을 느끼면서 말을 안한 잘못이 있는 듯 합니다. 그러니 데이트 비용 어떻게 하면 좋을지 대화를 하고 해결하면 되는 일 같은데...
•••답글
Only HighLight
남친분도 언젠간 내겠지 하면서 계속 돈내쥬신거같은데 아이구..
•••답글
양요섭 (빠른 31)  하이라이트 오래보자
저기 사이트, 사이트 사람들 원래 믿거라서요...ㅎ
•••답글
태연과나항
이기적인 여자 맞죠. 남친이 너무 돈 많이 쓰는 거 같으면 한 번 데이트는 자신이 사면 되는데 그거 대신 선택한 게 만나는 횟수를 줄이거나 조금 안 좋은 곳 가기 ㅋㅋㅋㅋ 결국 자기는 돈 한 푼 내지 않겠다는 심보.
•••답글
류제홍과 김인재  새봄추'^'b
왜 저글 이성사랑방에서ㅜ봤던거같지..? 그래서 다들 여자한태 뭐라했던거같은데
•••답글
꼭 남친 분을 위해서 헤어져 주세여...그리고 똑같은 사람 만나보시길 ㅎㅎ
•••답글
6개월동안 버틴 남친도 대단하네용
•••답글
Pirate Lulu
이건 뭐..애인이 아니라 빈대 수준...
•••답글
핑구로밋
남친분 어서 헤어지셨으면ㅎㅎ 남친이 너무아깝네요 저런생각을 가진사람이 여친이라니..
•••답글
모네  방탄소년단
계속 받기만 하면 맘에 걸리지안나요? 다음은 내가 사줘야겠다~이런마음 들 법도 한데 한번도 그런적이 없다는게...참
•••답글
미나세 이노리  츠키나가 레오 💫
쉴드 불가... 보통 계속 받기만 하면 미안해서 적어도 한 두번은 사려하지않나
•••답글
블랙탄  왈왈
저도 지금 300일째 저 혼자 데이트 비용 다 내고있는데..
이야기해봐야겠죠?

•••답글
Hanwha Eagles  한화 이글스
돌려서 얘기해보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직접적으로 한 번 더 얘기하세요
•••
흥흐흐
백수고 취준생인데 여자친구 진짜 너무했다...
•••답글
귤귤림
표현 안한게 문제..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그냥 서로 안맞는 걸로..

•••답글
Damar Jackson
노답 둘다 백수라매요;
•••답글
아무리 갑부라도 오는 게 있으면 가는 게 있어야 하는 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기본 아닌가
•••답글
뽀글
역시 그 사이트 수준...
•••답글
피쮸짱  추억의간식거리
으 .. 그래도 한번도 안산거는 너무했다
•••답글
마이구우미
친구사이에도 저러면 절교당하는마당에 오 ㅐ남친은 괜찮다고 생각하는건지..
•••답글
월드컵보이
다 떠나서 그냥 사람 마음을 생각해보면... 연애하면서 맨날 받기만 하면 당연히 나도 해주고 싶다란 생각이 자연스레 들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사고방식 자체가.... 그런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과 어떻게 연애를 해요
•••답글
김예림  투개월
커피라도사지...
•••답글
어니부기단
기본 개념이 없네.. 평소에 다른 사람들한테 대접 못받으니까 만만한 남자친구한테 여왕대접 받으려다가 말로 얻어터졌네요
•••답글
돌붕이  Vㅣ체
저기는 남친이 사전에 언질했다고 해도 댓글에서 욕 했을 거라고 백퍼센트 장담합니다
•••답글
퀸즈ㅑ  9월가장빛나는새벽별
李昌燮  이창섭
난 연애하면 내돈 아까운줄 모르고 쓰는데 상대방돈은 아까움 남자분도 그런마음으로 쓰시는거 같은데
그게 몇달이고 계속 되면 아무리 좋아하는 표현 많이 해도 내가 호구 잡힌건가 라고 생각할듯...

•••답글
전정굮  방 탄 소 년 단
남의 돈 아깝고 소중한 줄 모르네
•••답글
Yuna kim  피겨의미학
저런 사람들 얼굴에 딱 뭐 붙였으면 좋겠다 나 일베해요 나 워마드해요 여시해요
•••답글
hoohoohoo_
오마이갓 연애하는거지 스폰서 아닌데요ㅠㅠ
•••답글
더 로즈 이재형  The Rose🌹
눈치 주기 전에 알아서 하는 거죠 꼭 말로 해야 아나 아무리 돈이 많아도 계속 내가 돈 내면 날 호구로 보나 싶은데ㅋㅋㅋㅋㅋ 돈이 없으면 커피 한 잔이라도 사줄 수 있는 거잖아욬ㅋㅋㅋㅋㅋ
•••답글
러블리보스
가족이든 친구든 애인이든 원수지간되지 않는 이상 받는만큼 고맙고 상대방만 하니 미안하고 나도 뭐라도 해주고 싶고 그렇지 않나요...? 인간관계는 적당한 애정과 미움과 관심과 측은지심으로 굴러가니까요
•••답글
가정교육 못받은듯하네요..
•••답글
눈치도 없고 센스도 없고..
•••답글
이 정신  씨엔블루
둘이 백수면 오래 붙어있었을건데...심했다 ㅇ양심이라곤 1퍼센트도 없는 뻔뻔갑
•••답글
시샤이
여자들이 다 저렇다고 제발 생각하지 말아주세요...너무 부끄럽네요.여자인 저도 읽는 내내 험한 말이 나오는데 저거 진짜인가 궁금하네요.본문에 티라도 냈으면 내가 냈을거라는 말에선 실소나 터져나오네요.도둑질도 티 안나면 해도 되는건가...티를 내고말고가 어딨나요 같이 먹고 같이 즐기는건데 지껀 지가 내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그지도 아니고 남핀 없을땐 여행도 못가고 밥도 굶고 영화도 안보나..저런여자들 때문에 싸잡아서 욕먹는거 너무 불쾌합니다.
•••답글
Be your nine  고마워진혁아
티라도 내지 라는 말ㅋㅋㅋㅋㅋㅋㅋ저 성격에 돈가지고 티냈으면 쪼잔하단 말 했다에 제 완전 보들보들한 수면바지 걸게요
•••답글
Be your nine  고마워진혁아
눈치 센스 양심 배려 아무것도 없는 사람 첨 봄..
•••
유툽보스키
ㅋㅋㅋㅋㅋㅋㅋ내세상에도 이런 남자가 있다니 라니 무슨 정신머리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친구가 지갑인가요?? 누구나 맛있는거 잘 사주고 좋은곳 데려가주는 사람 좋아하겠죠. 그런데 사소한거 하나하나 전부 다 해주길 바라는건 무슨 육아인가요?? 자기자식한테나 그렇게 하죠 철좀드세요.
•••답글
뚀르
오잉 익잡에서본고같은데..
•••답글
후니자기
남자가 사주는걸 당연시 여기는게 문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선물이라도 몇번해줬으면 남자분이 저렇게까지 화내진 않았을것같네요
•••답글
뿡빠이
? 저걸 꼭 말로 해야 알아듣나? 눈치도 정말 없는것같기도? 보통 친구끼리 밥 먹을때도 엔빵하는데..
•••답글
아니 서로 백수인데 돈을 남자만 냈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아무리 집에 돈이 넉넉하다고 해도 계속 받기만하면 미안해서 뭐라도 내가 빠득빠득 우겨서 결제 했을꺼같음 나라면..
•••답글
말이야방구야  LOVE SHOT
좋아하는 사람이면 뭔가 사주고 싶지 않나? 받기만 하면 주고 싶지 않나?
•••답글
핑크매직
얼마를 쓰고 몇대몇으로 쓰냐가 문제가 아니라 그렇게 받았으면 고마워서 작은거라도 내구 해줘야지 하는 마음이 없는게 문제죠
•••답글
어릴 땐 진짜 뭘 몰라서 상대가 저러면 좋다고 받았는데, 나중에 내가 돈내는 입장되고 나서 알아보니까 이게 되게 하기 어려운 말이었더군요. 나중에서야 미안하다고 전했지만, 정말 미안했어요.
뭐든 주는 사람은 성격이 그래서 계속 주면서도 말 잘 못해요. 받는 사람도 눈치와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쮸쮸바
서로 좋아서 하는 연애인데 왜 한쪽만 부담해야하는지.. 드라마를 너무 보셨네요 사랑을 받았으면 그만큼 주는 사랑도 하셔야죠...
•••답글
E55
내려는 시늉이라도 하시지... 아무리 좋아해서 다 해주고 싶어도 그냥 받고만 있는걸 6개월동안 했으면 저라도 있는정 다 떨어질거 같아요 날 사랑하는게 아니라 atm기로 보나 싶어서..
•••답글
시푸푸푸푸푸풒
저도 100프로 제가 다 부담하는 연애해본 적 있었는데요. 처음엔 내가 더 많이 벌고 남친은 그때 취업 준비중이고 그래서 있는 사람이 내야지 하고 별 생각 없이 나도 좋으니까 데이트비용 냈거든요. 근데 이게 어느 순간 ????이런 순간이 오는데, 그게 바로 상대방이 이 상황들을 당연하게 여기는 순간이었던 거 같아요. 계산할때도 당연하게 나보고 내라는 식으로 본인은 핸드폰 만지고 있고 뭐 나보고 뭐 먹고 싶다고 얘기해놓고는 당연하게 제가 계산하게 만들거나 아니면 뭐 친구 만나야 하는데 돈이 없어서 못만난다고 저한테 빙빙 돌려 얘기하거나요. 참다참다 저도 오만 정이 다 떨어져서 걍 헤어졌는데...첨부터 저 남자분도 그러진 않았을거예요. 글쓴이 분 본인 행동이 뭐가 잘못됐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답글
장구는 못말려
글쓴이가 길 가다가 예쁜 거 있으면 사서 선물로라도 줬으면 저렇게 안 나왔을 듯하네요
•••답글
Sonne
둘 다 백수인데 애인이 데이트비용을 혼자 부담한다는 사실을 어떻게 당연시할 수가 있죠...? 그사람 돈은 돈이 아닌가요..
•••답글
송몽규의 계집
약간 너 돈 많으니까 너가 계산해라고 은연중에 생각하신 건 아닌가 싶은데 그 생각법 놀랍네요 백수인 건 같고 하물며 돈 이야기면 질문이라도 한 번 해볼 수 있지 않았을까요?
•••답글
국문과
낼 생각도 전혀 안 했으니 거지근성이죠~
•••답글
이즈미 미츠키  IDOLiSH7
익잡에서 본 것 같은데 ,,,
•••답글
봉수  힐러
사귀는 사이에 돈얘기 하는거 어려울 수 있죠 사람이 도리를 알고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저 사람은 평생 모르려나
•••답글
톰 히들스턴  Tom Hiddleston
역시 여시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공식입장전문] SM 측 "설리가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추측성 기사 자.. 811 아이린(IRENE 10.14 20:12 106444 0
이슈·소식 설리 팬 조문 별도 빈소 안내 453 얼씨구야좋구 13:30 119398 3
이슈·소식 바뀐 설리 프로필.jpg 428 최예은 10.14 20:51 156808 1
이슈·소식 인스타라이브에서 악플 읽던 설리표정변화.gif 416 청량섹시 김태 10.14 23:25 177820 8
이슈·소식 최자 인스타 ㄷㄷ 274 세븐틴 비니 10.14 20:44 188100 1
6438704 방금자 구하라 인스타 라이브 영상 똔가나지 20:02 11 0
6438703 주관적인 여우상 끝판왕 ITZY예지 박뚱시 20:02 24 0
6438702 함박 스테이크.gif 태 리 20:01 51 0
6438701 카카오 의외의 근황 1 맠맠잉 20:01 81 0
6438700 [단독] 이낙연 총리 "연말 전 복귀" 당에 의사 표명 남준선배 19:58 49 0
6438699 [단독] 조국, 사표 수리 20여 분 뒤 '속전속결' 복직 신청 굿데이_희진 19:56 395 0
6438698 반일을 지적하는 유투버 백챠 19:55 260 0
6438697 10대 소년이 만든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디저트.jpg 2 호롤로롤롤 19:54 560 0
6438696 헬퍼 시즌2에서 역대급 간지나는데 다시 볼 수 없어서 아쉬운 캐릭터 두명.. 원 + 원 19:53 111 0
6438695 어느 웹하드 업체의 이름변경.jpg 내 마음속에 저 19:52 394 0
6438694 ???:좋은일하고있네 우리나라를.. 워너워너워너 19:52 189 0
6438693 스포주의)디시 헬스갤 유저의 조커 리뷰 널 사랑해 영 19:51 326 0
6438692 시그널 조진웅 짝사랑녀 김낑깡 19:50 502 0
6438691 요즘 볼때마다 죽었으면 좋겠는 사람들 빅뱅 사랑한 19:50 487 0
6438690 프로게이머 출신의 씨맥 전 감독과 조규남 감독의 대립에 대한 생각 내 마음속에 19:50 48 0
6438689 스토커 tv조선.jpg 꾸쭈꾸쭈 19:49 115 0
6438688 오늘자 MBC 뉴스.jpg Twenty_Four 19:47 428 0
6438687 노조혐오주의를 부추기는 티비조선 뉴'이스트 W 19:43 341 0
6438686 디카프리오, 새 여친은 19세 금발 모델.."취향 확고" 최민호(26) 19:43 63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인스티즈 트렌드 l엔플라잉피디수첩에이비식스데이식스안하는게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10/15 20:01 ~ 10/15 20:03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0/15 20:00 ~ 10/15 20:02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우정즈 l 토트넘 l 뮤직웍스 l 세준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l
© instiz Corporation
다비치 노래!!이 곡들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은요? l 3175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