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휴닝카이 ll조회 28368l 3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엔엔  3701
닭똥집
후 숙종 ㅂㄷㅂㄷ..
•••답글
세베루스  마법약 교수
희빈한테도 못할짓 많이하신...
•••답글
백호는어흥
죽은 인현왕후가 무덤에서 기겁을 했을 듯. 저 영감 죽어서도 귀찮게 한다고 ㅠㅠ
•••답글
2 진짜요ㅠㅠ
•••
포도하다  💜💙🖤
나아쁘은노옴
•••답글
배우 류준열
이런 글 정말 흥미롭고 재밌어욤
•••답글
101010
•••
>♡<  말랑말랑
토스트 댄스  나능야 토스트
김하  LALALILALA에이프릴나은
겨울곰돌💜  방탄💜손흥민💙
111111
•••
쩨이호오오오오오오옵-!!!-!!!!  왕쟈다람지🐿💛
JIMIN_E  LOVEMYSELF
맞아용 이런거 자주올라왔으면
•••
태태 옷장 속 구찌넥타이  김태형 이지은
핑규르륵  바니바니당근당근
17171717
•••
앤서니에드워드 토니스타크  토니 스타크❤️
작전명정춘  정춘:)
陸星材  육성재
가짜막내 박찌밍  /팀내 요정담당 •᷄ ɞ•᷅
윤 진영  ASH ISLAND
 
TOMMYBOY
마이와기
우와 너무 재밌다 이런 글...
•••답글
승연아스마일  항상 웃는 일만 가득하기를♡
이런 글 너무 재밌어요 ㅠ 어떤 사료에는 장희빈이 죽고나서 숙종이 죽을 때까지 장희빈을 그리워했다는 이야기도 있다던데... 숙종의 진짜 마음이 뭐였을지 궁금하네욤
•••답글
머라는구얏  멍멍멍멍멍
또 해주세요-!!
•••답글
영하257도  찬란한 새벽을 위해
2222 저도 더 듣고싶어요!!
•••
굠굠@
여자배우분 성함이뭐죠 ㅠㅠ 너무 예뻐서 사진찾고싶은데ㅜ이름이 기억난나요
•••답글
홍수현님이요!
•••
홍수현 배우요??
•••
홍수현입니다!
•••
헉 맞아요 감사해요 ㅠㅠㅠ 💖💖
•••
역시 사람 사는 얘기가 제일 재밌다...
•••답글
재욱
이런 글 좋아용 굿굿
•••답글
미믹
경기갑...
•••답글
diary
오오 재밌어용
•••답글
유노
별의커비
장옥정 볼때는 인현황후가 폐위되고나서 힘든 시간을 민심을 이용해 계략꾸며서 복귀한걸로 그려냈었는데 실상은 넘 불쌍하고 처절했네요...숙종놈 ㅠ.....
•••답글
kakaobank
역시 한국사 꿀잼...
•••답글
침침꽃
이런글 많이 올려주세요! 재밌어요 ㅎㅎ
•••답글
보름달봉이
그래도 왠지 숙종이 후회했을 거 같지는 않아요 ㅋ 숙종은 진정한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 그런거 모르는 사람인게 맞는 거 같음ㅋ
•••답글
쫄깃쫄깃
인현황후보다 항상 장희빈에 맞춰 보고는 했는데 이런 글 너무 재밌어요!
•••답글
오래보쟈
오와...한효주님 나온 둥이..? 뭐죠... 그 드라마...그 숙빈 시점으로만 알고있었는데 일케보니까 또 느낌이 다르네요
•••답글
경수는 왜 이름도 도경수야...  하이라이트 엑소
동이 아닌가여..?(조심스레..)
•••
엇 맞는거같아오ㅓㅋㅋㅋㄱㄱㅋ감사합니다
•••
이런 글 진짜 흥미로워요
•••답글
냠우현  
헐 근데 찾아보니까 이거 13년 작이네요 언제 이렇게 오래됐지
•••답글
다때려쳐
개인적으로 후회는 안해도 아주 조금은 미안했을거라 생각해요ㅋㅋㅋ
•••답글
마술 코끼리
한국사는 역시 스토리텔링으로 하는게 꿀잼이네요
•••답글
알달쏭
오오오...
•••답글
정승제♡  사랑해여?
근데 장희빈 죽었을때 제사를 중전급으로 치뤘다고 하고.. 숙빈은 조촐하게 치뤘다는거 보면 장희빈질렸던 건 아닌거같기도 하고.. 다른 시각에서 보면 정치적 희생양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답글
한국사 수업 때 들은 이야기인데, 최숙빈이 연잉군(훗날 영조)생산하고 숙종한테 인현왕후 복위해달라고 그랬대여 그게 인형왕후를 위해서였다기보단, 장희빈을 끌어내리려는 빅 픽처 였다고 합니다!!
•••답글
바르샤메시
글자체가 너무 추측이 많은 거 아닌가요? ~인 것 같음 이런 말들이 많이 보이는데 확실하지도 않은 걸로 이렇게 글을 쓰면 어떡하나요
•••답글
사료만으로 이해를 돕기위해 작성하신 글 같은데 사료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들은 정확한 사실들을 알 수 없기에 잘못한건 없으신것같은데요,,,?
•••
(2020/5/24 10:15:0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저 정도는 일반적으로 글의 맛을 살리기위한 사족이라고 생각하죠.
•••
그건 본인 생각이고요. 저는 사족보다는 역사 왜곡이라서 생각해서요
•••
바르샤메시에게

•••
이한결(22)  🐻곰한결댄스킹🐻
저희는 그 당시 그곳에 있지 않았으니깐 사료를 가지고 추측할 수 밖에 없는데 큼직큼직한 사건들은 사료에 있을지 몰라도 그 사건 내막에 있는 숙종이라던가 인현왕후의 속마음은 당사자도 아니고 모르니깐 ~~아닐까요? 하고 추측하는 말투로 쓸 수 밖에 없죠.
~~이다 라고 단정지으면 그게 사실이 되는거니깐요. 똑같은 사건에 대해서도 역사학자들마다 해석하는게 다른잖아요.

•••
저는 그냥 인현왕후 희빈장씨 숙빈 최씨 모두 그냥 정피적 희생양이라고 생각해요....숙종 너무 왔다갔다 이랬다 저랬다....그냥 여자들 가지고 자기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서인 남인 번갈아가면서 견제한거같아요....
역사는 승자를 기록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장희빈이 악녀로 기록되고 있지만 인현왕후도 못지않았다 이런 말도 떠도는거 보면 ㅠㅠㅠ저 당시에는 우리가 모르는 진짜역사는 어땠을까 좀 궁금하긴해요 ㅎㅎㅎ

•••답글
으이구 이 인간아
•••답글
여자들로 대표되는 것일뿐 그냥 당파싸움 숙종이 머리쓰면서 다 이용해먹은거죠.
•••답글
꾸블
진짜 나쁜 사람이었구나... 몰랐어요
•••답글
이성경
글 너무 재밌어요... 이런 글 너무 좋아요.
•••답글
언소
숙종 때 얘기는 참 보면 볼수록 숙종이 인현왕후, 장희빈 둘 다 이용해 먹었다는 생각밖에 안 들어요 인현왕후 입장에서 봐도 그렇고 장희빈 입장에서 봐도 참........
•••답글
한국종이
아 정말 초상화 궁금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오지환  오지배
ㅋㅋㅋ 인현왕후가 계속 자기 죄인이라고 ㅋㅋㅋ하는 부분 너무 재밌네요
저도 회사에서 짤렸다가 그 회사에서 제가 하던 일 할 사람이 없어서 몇개월 만에 제발 다시 와달라고 해서 갔을 때 맨날 대표랑 마주치면 저랬는데
아이고 제가 하는 일이 없어서..ㅎㅎ 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꼬시고 좋았거든요 ㅋㅋㅋㅋ 인현왕후가 그런 마음이었을까요 ㅋㅋㅋㅋ

•••답글
Kat dennings.
상상을 근거로 한 해석이 많은 글 같아요...ㅋㅋㅋ 글처럼 9살이나 연상인 장희빈을 인현왕후가 법도교육이라는 명목으로 회초리로 벌했다는 기록도 있고 착한 본처 vs 야망 많은 첩 구도는 후대의 권력자와 미디어가 만들어낸 이미지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 모든 상황이 숙종이 이용한 거고 잔인했던거지만,,, 그렇다고 글처럼 ㄹㅇ후회남주 마인드로 복권시킨 것도 아니고 인현왕후가 마냥 굳세고 유순한 인물도 아니었고 장희빈은 아들을 위해 순순히 죽음에 응한데다가 중전수준의 예우로 장례를 치르고 숙빈도 영종을 낳고 경종을 견제하기 위해서 인현왕후 복권을 바랬다는게 지배적이고 최후의 승자같아 보여도 정작 장례는 조촐했다니 숙종이 다 모륵고 받아준 건 아니고. 숙종, 장희빈, 인현왕후, 숙빈까지 정치적 계산이 없던 인물은 하나도 없었고 시작만 애정인 자기 살아남는 수에 가까웠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왕인 숙종의 결정들이 약간 트루 엔딩 외에 모든 엔딩을 보고 싶어서 선택지를 고른 사람마냥 너무 드라마틱해서 ㅋㅋㅋ 몇백년이 지나도 요즘 드라마마냥 흥미로움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배려심 부족한 사람이랑 장 볼 때 생기는 일 561 더보이즈 주 05.28 09:14 72028 0
유머·감동 이거 사람마다 다르게 읽음.jpg 412 05.28 16:44 43086 0
유머·감동 다이소에서 사면 후회하는 품목10가지 248 펄스 05.28 10:26 64612 0
유머·감동 월 320만원 백수 vs 월 980만원 직장인 233 .서로가 서로 05.28 22:18 24907 3
이슈·소식 [단독] 이동건·조윤희, 3년 만에 갈라섰다..협의이혼 결정, 양육권은.. 227 남준선배 05.28 10:00 80783 0
6731384 킹덤 시즌2에 맞춘 저가 코스프레좌... 김밍굴 7:18 40 0
6731383 단 2명으로 수비진 농락하기.gif 보이프렌드 민 7:10 43 0
6731382 치즈볼 썸남 허세 사진의 진실 영은수 7:03 519 0
6731381 아무리 무기력해도 지켜야 할 일상의 루틴...jpg djekxn 7:02 473 0
6731380 모태솔로녀가 생각하는 모태솔로남 sweetly 6:53 570 0
6731379 아픈 오징어를 판매하고 있는 마트 ㄷㄷㄷ 8 더보이즈 상 6:46 1600 0
6731378 내 얘길 들어봐의 작곡가는 구구단 소속사 대표다 (정보) ㄷH학수학능력 6:31 647 0
6731377 집사부일체 촬영 中 태릉 선수촌 국가대표들의 식단.jpg Side to Side 6:29 946 0
6731376 메이플 구걸 레전드.jpg 색지 6:27 1071 0
6731375 나 정시파이터인데 Lily Cole 6:26 203 0
6731374 시력 0.1이 보는세상 2 .서로가 서로 6:26 243 0
6731373 필라테스 강사가 된 여자 아이돌 1 원우얌 겨론 6:19 2452 0
6731372 예능에 나왔던 팔씨름 중 원탑.gif 사랑을먹고자 6:15 307 0
6731371 노상래 코치 현역시절 UFO 킥.gif 더보이즈 이주 6:14 118 0
6731370 LED 심은 마네킹 손에 몸 비비는 전기뱀장어 6 옹성우박우진 6:12 1530 0
6731369 [정보] 롤 클라 들어가도 겜시작 안되는분들 보셈 1 변BH 6:06 176 0
6731368 당장 지구상에 없어지면 본인한테 더 타격이 큰 식재료는??? 4 Side to Side 6:02 345 0
6731367 이 초성을 보면 생각나는 단어는? 4 최승처 6:01 217 0
6731366 최초로 '조국 사퇴' 촉구했던 검사의 놀라운 변신 Wannable(워너 5:59 33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29 7:18 ~ 5/29 7: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29 7:18 ~ 5/29 7: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