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백구영쌤ll조회 27942l 16

이런 글은 어떠세요?

 
   
조금 더 일찍 한국왔으면 맞았을수도 있는데😂
3개월 전
그정도는 애교겠지요.
3개월 전
악 ㅋㅋㅋㅋ
3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안웃
3개월 전
aile  aespa
그래도 북한보다는 낫습니다

북한의 교사는 학생들의 교육과 지도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그 이유는 교사가 월급만 받아서는 교사 개인의 생계를 책임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부모가 돈이 좀 있는 학생들에게 생계를 의존할 수밖에 없고요. 돈 있는 집안 부모들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수시로 학생 집에 찾아가 이것저것 필요한 것을 요구를 하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관행입니다. 이런 원리는 학교운영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일 년에 두세 번 정도 학생들에게 돈을 거둬서 학교꾸리기나 교실꾸리기를 해야 하니 교사가 학생들에게 직접 손을 내밀어야 하고요.
https://www.rfa.org/korean/commentary/ad8cc740acbd/kekcu-09082023094421.html

3개월 전
aile  aespa
북한은 교사라는 말 대신 교원이라는 말을 쓰는데요. 북한에서 여전히 교권은 셉니다. 학교에서 체벌이 가능하고요. 학교를 졸업하지 못 하면 사회에서도 희망하는 직업을 가질 수 없으니 학생들은 교원 눈치를 보면서라도 학교를 졸업해야 합니다. 북한은 교원이라 해도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할 만큼 생활비가 나오지 않아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건이나 돈을 바치라는 등, 학생들로부터 필요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북한에도 좋은 선생님은 있겠지만, 이런 이유로 교원에 대해서 점점 사기꾼 이미지가 커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언젠가 RFA에서 보도도 됐었는데요. 북한 교원들의 가장 큰 바람은 돈주의 자녀들을 만나는 겁니다. 북한에선 교원들이 자녀의 생활평정서를 작성하는데 이걸 잘 작성해야 대학진학이나 사회진출에 유용하기 때문에 교원들이 돈주의 돈을 받으면서 자녀들의 평정서를 조작해주고 있거든요
https://www.rfa.org/korean/weekly_program/elite_paradox/snkelite-01072022101927.html

3개월 전
ㅠㅠㅜㅜ아고
3개월 전
ㅜㅜ..
3개월 전
ㅠㅠ
3개월 전
타코야키s  🍁
나도 학생 때 잔반 남기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했음..
3개월 전
저같은 늙은이도 사실 요즘 학교보면 깜짝깜짝 놀랍니다..
너무 좋아져서

3개월 전
너무안타깝네
3개월 전
행쇼
3개월 전
나이 먹고 자취하니까 저 급식이 그리워져여
3개월 전
황준서  김한화 정신체리
한국에서 행복하게 지내길
3개월 전
ㅜㅜ
3개월 전
Monica Geller  f•r•i•e•n•d•s
행복하세요
2개월 전
근데 ㄹㅇ 자취하다보면 저런 급식이 그리움 영양소 고루 분배해서 식단 짜서 누군가가 밥을 해준다는게..
1개월 전
ㅠㅠㅠ
1개월 전
울학교도 급식 맛있었는데....ㅠㅠㅠ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정보·기타 의외로 점점 독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매체155 95010712:3331502 0
유머·감동 대한민국 3대 기억 오류233 널 사랑해 영0:0587091 24
유머·감동 33살 여과장님이랑 썸탄 썰158 마유10:5533214 15
이슈·소식 불화 때문에 활동 중지 고백한 유튜버.jpg85 311354_return9:5749182 4
정보·기타 자궁근종을 키울 수 있는 음식99 세븐틴 원 +2:0936114 3
"3·1절이 뭔데"…선 넘은 유튜버, 죄송하다며 일본 노래까지 맑은눈의광인 17:21 693 0
완벽주의가 만연한 한국 사회 네가 꽃이 되었 17:21 366 0
손 주면 머리 대는 와와햄 킹s맨 17:20 293 0
다시봐도 개쩌는거 같은 무한도전의 화력.jpg1 950107 17:19 608 0
대장암 말기 환자분께서 작성하셨던 웹소설 댓글과 답글 307869_return 17:13 1094 2
'야한 사진관' 주원∙권나라∙유인수∙음문석 "1일 1영상 통화+삼시세끼 함께 밥" slballers 17:12 647 0
SNS에 글 쓰는 게 너무 무서웠던 이준혁...5 wjjdkkdkrk 17:06 1940 2
공부 잘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jpg 임팩트FBI 17:06 1263 1
이길여 총장님의 동안 관리 비법2 Wannable(워너 17:02 1595 0
"안 들키겠지?"…사장 몰래 239건 주문 취소한 알바생11 원 + 원 17:02 2781 0
한달 반동안 30만명 살인, 8만명 강간 (12초에 1명씩 죽이기) + 누가 100..10 어니부깅 17:00 2831 5
팬심으로도 극복 못한 취향..jpg(feat. 아이유) 수인분당선 17:00 1289 0
술 못하는 사람들 중에 이렇게 술에 입문하는 경우 많음 (ft. 방탄 뷔) 옹뇸뇸뇸 17:00 1429 0
길빵 논리 레전드 태 리 17:00 1135 0
넷플릭스 신작 태국 드라마 남주 짱잘이다… 헤에에이~ 17:00 1105 0
"커피 한잔” 부탁한 노숙인에게 점퍼·장갑까지 건넨 시민 qksxks ghtjr 17:00 811 0
주차 이런식으로 하지 마세요 사랑을먹고자 17:00 1112 0
MBTI P와 J의 스마트폰 배경화면 차이 백구영쌤 17:00 1305 0
트위터에서 알티타는 중인 짜장면 먹는 차은우 한 편의 너 17:00 769 0
2000년대 그 감성으로 사진 찍은 snl크루들 하니형 17:00 771 0
전체 인기글 l 안내
3/4 17:24 ~ 3/4 17: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슈·소식 인기글 l 안내
3/4 17:24 ~ 3/4 17: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