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Side to Sidell조회 132833l 9
스크랩이 많이 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이런 글은 어떠세요?

 
   
봉바로록  파인애플 좋아~🍍
뭐지 나 유치원때도 오줌 지리는 애들 일년에 한두번이었던거 같은데;
2개월 전
보육과 교육은 다르며, 초등교사는 교육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걸 모르면 제발... 그만...
2개월 전
내 애가 저렇게 클까봐 안낳는게 아님
저런 부모들 밑에서 큰 애가 내 애랑 엮이게 될까봐 진심 공포스러움

2개월 전
ㄹㅇ
2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개월 전
근데 학군좋다는 곳에 저런 부모들이 없지 않다는것..^^
자기가 급식 배식하다가 밥풀흘리면 치울줄알아야하는데 5학년이나 된애가 자기가 치운다고 기분나쁘다함..
그리고 다음말 부모가 같이 옴...ㅋㅋㅋ 우리아이의 감정도 읽어달라면서 ㅎㅎ...

2개월 전
펭하  펭수하이라는 뜻
와 진짜 충격이요오ㅓ…
2개월 전
유치원 교사들은 뭐했노
솔직히 지금 태어나는 아이들중에 유치원 안다니는애가 몇이나 있음..?

2개월 전
유치원에 하루 몇시간이나 있는다고,,거기서 백날 가르쳐도 가정에서 다시 실천 안하고 교육 안하면 소용없어요
그리고 못 가리는 애들까지는 아닌데 제대로 처리 못하는 애들..생각보다 많더라고요

2개월 전
유치원은 뭐 종일 한 명만 보나요...... 그리고 윗말처럼 가정 연계가 필요합니다
2개월 전
와 초등 저학년 교사는 극한직업이네요
2개월 전
약간 최근들어 다양성을 포용하게 된 건 좋지만 이젠 용납하기 어려운것들까지 그래도 괜찮다고 포장되는 부분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모두가 함께 퇴화되는… 그런분위기…
2개월 전
시바 포  조연들은 다 모였나
저런 건 교사만 한다는 되는 게 아님. 가정에서부터 시작해야 되는 것들인데 교사가 아님 누가 가르치냐 이러네...
2개월 전
10년뒤엔 고딩들도 지리게 되는거 아닐까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꽃길만_걷는_갓세정  꽃길만 걷게 해줄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오 끔찍해요
2개월 전
신형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아 짜증낰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KIA타이거즈 김도영  해영의리도영영철
교사로서 일상생활지도 또한 매우 중요한 일이죠 사회도 중요하고요 하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연령수준에 맞추어 분명이 달성할수있는 발달 과업이 있어요. 그를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고요 학교에서 백날 가르치면 뭐해요 그 가르친 내용이 일상생활에 적용가능하고 일반화될수있도록 당장 학교, 집 쌍방향으로 확대조차 안되는데
개인의 삶이 버겁고 내 미래도 불확실한데 내 자녀를 생각하기 막연한 저출생 시대에 큰 결심으로 용기내서 자녀 낳은건 맞는데 부모로서 최소한의 의무도 귀한 자녀라고 저버리지 마세요

2개월 전
NU'ESF  뉴이스트 사랑해🐷
에 대소변가리는거 어린이집에서 다 하는거 아닌가요...? 동생이 어린이집 선생님인데 기저귀 못떼는 애들 지가 다 떼게 시킨다구해서 그게 당연한거라 생각했는데
물론 방임된 채로 자라서 못 떼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 경우는 논외로 하고요

2개월 전
용변가리는걸 왜 학교에서...; 선생님은 교육하는 사람이지 보육하는 사람은 아니잖아요
2개월 전
2222
2개월 전
못배웠으면 못배운티를 내지나 말지...저러니 의무교육도 제대로 안받았냐 소리 듣는겁니다
2개월 전
4~5세 이후로도 대소변 가리기 못하면 성장속도 개인차 감안해도 진짜 심각한 건데요... 저기 글 쓴 대부분 방임가정이라고 하니 안타까워서 별 말은 안하겠음
2개월 전
6년차 유치원 교사입니다. 어린이들은 생각보다 유능해서 5~6살이면 스스로 용변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뿌듯하게 여기면서 자아존중감과 효능감도 오르게 되구요. 당연히 못배우고 오는 아이들은 유치원/학교에서 가르쳐주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가정에서 배우고 오는 것이 맞다고 말씀하시는 것에는 매우 동의하는 바입니다. 왜 저 말에 다들 화가 났는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2개월 전
도영아_  하다가 멈춘 얘기는
혼자서 처리를 못하는게 문제인걸까요…?
보통 3-4살 전까지 대소변 못가리면.. 좀 큰 문제라던데

2개월 전
대소변 못가리고 학교들어와서 교사한테 배우면된다는 소리 자체가 나는 내 애를 제대로 된 발달 단계에 맞게 키우지 않고 방임했다는 건데, 또래 아이들과 기초부터 차이나게 키우는게 아이한테 얼마나 부끄러움느끼게하고 자존감떨어지게 하는 것이라는 걸 아예 간과하고있다고 생각함. 초1~2때 실수를 주변아이들이 기억못할것같나요? 어린이집때 실수도 다 기억하고 고학년가서도 그걸로 놀리고 쟨 덜떨어졌다고 인식하고 그럽니다...어린이집, 유치원, 저힉년때의 학교생활과정이 있기때문에 중,고학년때의 교우관계 형성이 영향을 받고...더나아가 중,고등학교 생활에도 영향을 주기도 하지요. 아이가 유치원, 어린이집, 그리고 초등학교에서 맺는 인간관계나 단체생활에서 가정교육이 제대로 되지않아 생기는 실수(대표적인것이 대소변, 학교생활못하겠다고 울고불고 떼쓰고 무례하게 행동하는것, 규칙을 잘 지키지못하는 것, 준비물이나 과제를 자주 제때 못하거나 가지고오지 못하고 또래에게 지적받는 것 등) 들이 쌓이고 쌓여서 그아이의 평판을 만들고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인간관계를 맺고 사회에 적응하고 자존감을 형성하는 데에 영향을 줍니다. 왜 아이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길 자처하는지 모르겠어요. 초등 저학년교사들은 뒷처리뿐만아니라 소문안나게 하려고 애쓰는데, 그런거 다 무시하고 뭐 어때 하면서 아직도 저런생각 가진 사람들이 애를 낳아 방임하는 문제가 있으니 쓴 글이라 생각합니다. 제발 아이를 소중히 여긴다면 저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개월 전
xo0
발달과정을 하나도 모르나보다...모르면 아는 척하지 말아야 하는데
2개월 전
6살까지만 못가려도 많이 늦된 거예요...ㅋㅋㅋㅋㅋ6살에 못가리는 정도의 발달단계이면 친구들 사이에서도 겉돌고 계속 성장단계가 늦어져요... 1년 동안 해결할 일을 나중에 10년 이상 아동이 노력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장애를 가진 친구거나 가정에서 방임하거나 학대하지 않는 이상 초등학교 다니기 전까지 다 가립니다 아이를 위해서도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필요한 생활교육은 다 가르치시는게 좋습니다 애들도 알 건 다 아니까요 그리고 그런 아동일 수록 3~5살 때 교육받거나 조치를 취하는게 확실히 효과가 좋더라구요 아동 자신이나 주변 인간관계에도 훨씬 긍정적이고요
그걸 초등학교 교사에게 책임을 묻는 건 정상 범주뿐 아니라 경계선 범주도 넘어선 이야기라...아이를 방임하고 학대해서 초등학교 때까지 못가리게 만든 가정환경의 문제이고 초등학교 입학 전에 받고 올 단계의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초등학교 교사에게 너네가 당연히 가르치고 책임져야 될 문제인데 그것도 못하냐는 식의 논조로 이루어질 이야기는 아닌 거 같습니다

2개월 전
특히 보시는 분 중에 언어가 늦된 아동을 키우는 부모가 있다면 우린 지켜봐줘야 해 라는 스탠스보다는 꼭 한 번쯤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너무 재촉하고 다그치는 건 좋지 않지만요 선천적으로 혀가 짧은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에도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조기 수술이나 언어 교육이 꼭 꼭 필요합니다 언어가 늦되면 많은 부분이 같이 늦어져서...뒤쳐져서 아동이 나중에 힘들어져요ㅠㅠ 따로 언어치료 받으시면 훨씬 좋아집니다 제가 아는 케이스에 언어 때문에 폭력적 성향 보이고 문제아동이 된 친구가 있었는데 언어치료랑 행동치료 받고 초등학교 입학 전에 보통 아이의 발달단계에 거의 들어섰어요
2개월 전
초1 담임인데 진짜 뻥안치고 대변 닦아본적 없어서 화장실 못가겠어요 하는 애들이 속출했어요 학기초에 .. 직접 닦아주진 않고 방법 알려줬는데 그 이후로는 그런 말 없더라구요
학교 들어오기 전에 적어도 코풀기 화장실가기 이런건 좀 떼고 왔으면 ..

2개월 전
아니 그걸 솔직히 초등교사가 어떻게 해
2개월 전
오늘도 느낌 트위터는 정신병이다
2개월 전
22
2개월 전
말 못하는 강아지들도 몇개월이면 다 하는건데 초등학교 입학 전에 가리는 거 정도는 집에서 충분히 배웁니다.물론,어린아이니까 실수는 할 수 있으니까 교사들이 너그럽게 봐줘야하는 건 맞지만 엄연히 실수를 하는 것과 할 줄 모르는 건 다르죠
2개월 전
펭구  🐧
와우 부모로서 대소변 가리는 걸 안가르치면 아동학대 아닌가요 ㅋㅋㅋㅋㅋ
2개월 전
22 방임아닌가요...
2개월 전
HLE_Viper  전원우 아내
33
2개월 전
대변 보고 닦는거 5살때 배웠는디 초등학교가서도 못하믄.......
2개월 전
일반적인 초등학교 입학 했으면 대소변은 스스로 할 순 있어야지.
이건 단순히 교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에게 올 동급생들의 놀림이나 괴롭힘도 문제가 됨.

2개월 전
뭐래는겨... 교사가 어느 세월에 스물몇명 서른몇명이나 되는 애들 똥구멍을 닦아주고 있어요... 심지어 성별 다르면 어떡하라고...ㅋㅋㅋㅋㅋ
저런 사람들은 애좀 안낳았으면

2개월 전
가정교육을 초등교사한테 미루네 부모 될 자격이 없다
2개월 전
대소변 가리는게 아니라 처리하는거 말하는 거 같아요. 초등 전 대소변 가리는건 당연히 하고 가야하는거고 그게 안돼면 발달 상 문제있는 거구요. 발달장애 있는 아이들도 보통 대소변은 가리고 입학하니까요. 아이들 화장실에서 소변보다가 바지적시는 경우도 많고 대변후에 뒷처리 어려운 아이들 많아요. 어쨌든 학교 가기전에 배워가야 하는건 맞다고 생각해요.
2개월 전
대소변을 못 가리는데 밖에 어떻게 내보내는지 이해 안가네요
2개월 전
집에서 저런거 안 가르치면 아동 방임으로 인한 학대지 뭐가 학대일까요
2개월 전
산즈 이틀치요  산즈 하루치요
부모들이 임신 중일 때 아이 발달과정에 대해 공부 좀 했으면 좋겠음..
2개월 전
부모 왜 함?
2개월 전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개웃김 ㅋㅋㅋ 대소변 못 가린다는 말은 초등학생 되도록 기저귀 채워야한다는 건데 최소한 저 화장실 가고싶어요 라는 말은 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유치원생들도 .. 근데 뭔 교사 자격을 운운
2개월 전
제 기억으론 저학년 때까진 발달이 늦은 건지, 맞벌이 가정에서 돌봄이 부족했던 건지(그 친구의 어머니는 꼬박 꼬박 학교 행사에 참여하셨긴 하나) 모르겠지만 소변을 못 가린 친구가 있었고, 선생님은 집에 전화를 하시고 아이들이 놀리지 못하게 하셨어요
설령 아동 방임으로 인해 또래 아이들보다 발달이 늦은 아이가 있다 하더라도 사회와 교사는 가정폭력 피해 아동에 대해서도 관리할 의무가 있는 거 아니에요...? 아이들에게 부모 다음의 사회적 보호시스템임 공교육, 제2의 보호자인 교사부터 저렇게 획일화에 앞장 서버리는 게 맞나 싶어요
사교육에 비해 낮은 질의 공교육 외에 공교사들의 자리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2개월 전
물론 매번 소변을 못 가린 건 아니었고, 어쩌다 한번 실수하는 정도였습니다
2개월 전
임꾸꿍을위해  Happy to die
물론 그런 이유로 일부 아동들이 초등학교 입학 후에도 해당 부분에서 교사의 도움이나 교육을 필요로 할 수 있겠죠. 그런 상황에서 교사가 나몰라라 하겠다는게 아닙니다.
다만 기본적인 발달단계/과업에 비추어 보았을 때 해당 시기의 아동은 어린이집/유치원 혹은 가정 교육을 통해 그 과업을 완수하고 오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 과정에서 부모가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걸 당연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초등학교 교사들이 그걸 케어해주는 걸 당연하게 여기는 학부모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요. 이건 교사가 제 역할을 다하지 않겠다는게 아니라 해당 시기에 필요한 것들을 잘 가르칠 수 있게 그 전 과정들을 잘 마치고 올 수 있게 가정에서 신경 써달라는 이야기에요. 저런 이전 과정들 못 떼고 오는 애들이 많아질 수록 해당 시기에 필요한 과정들을 가르칠 시간이 줄어듭니다.

2개월 전
유치원에서 뭐하냐구요?
대소변 가리기 위해 자주 화장실 다녀오게 합니다 그래도 아이들인지라 가끔 실수할 때 있어요.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실수한 것으로 가정에 연락합니다
그러면 학부모가 뭐라고 하는지 아세요?
“우리 애가 친구들 앞에서 안부끄러웠을지 모르겠네요...”
“잘 닦아주신거 맞죠..?”
“여벌 옷 보내드릴게요.” 뚝...
거의 이러십니다.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요. 가정에서도 더 교육하겠습니다” 6년일하면서 한 번 들어봤네요..

2개월 전
와 다들 진짜 창피한줄 모르고 감사한줄 모르네요…
2개월 전
헐...... 진짜 🤦
2개월 전
낳질말지 저런것조차 남이해주길 바라는거면
2개월 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다닐 때 대소변 가리고 뒷처리까지 다 배우고 알려줘요. 멋대로 굴면 혼나기도 하구요. 그러면서 사회성을 배우고 청결을 배우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거죠. 절대 못 할 나이 아닙니다.
2개월 전
저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진상 학부모가 되는거구나
진상은 지들이 진상인지 모르는거고

2개월 전
곧 6살되는 우리 조카도 지금 가리고있는데...?
2개월 전
Jururu  우왁굳 이세계아이돌 샤이니
아이가 사회에 나가기전에 기본적인 생활을 할수있게 하는게 부모의 역할아닌가요?
2개월 전
어쩌나(2018)  세븐틴으로물들고있어
아동학대로 교사가 신고안하는게 다행이다
2개월 전
본문 반응 뭐야.... 보통 그 나이쯤이면 집에서 대소변 문제는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게 맞음...ㅋㅋㅋ
2개월 전
근데 원래 학교가기전에 집에서 교육하는거 아닌가?? 뭐지 ?
2개월 전
4살 우리애도 대소변 뒷처리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합니다. 곧 5살이라 유치원 가야해서 시키고 있어요
이제 기저귀 떼고 대소변 가린지 1년도 안됐지만 이런건 첨부터 시켜야죠.. 애가 손이 없나요 발이 없나요.
자기먹은거 자기가 갖다 놓고 자기 뒷정리 정도도 스스로 시킵니다.
육아 자체가 자립을 위한건데 이런 기본적인것도 안시키면 대체 뭘 가르쳐서 내보낸다는건지 모르겠어요

2개월 전
초등저학년 교사도 아이가 배변소변 실수를 하는경우는 알아요 그리고 당연히 이해를 하는데
초등학교 들어가는 나이에 배소변 학습자체가 안된거면 외국에서는 방임학대로 의심해요

2개월 전
정신 나갔나??? 한 반에 애들이 몇인데 기본적인 것들을 안 떼고 오면 어떻게 일일이 챙겨줘요. 말 그대로 기본이고, 문제가 있는 애들을 어쩔 수 없이 따로 케어하는 거임
2개월 전
김삡뺩  *⸌☻ັ⸍*
보육과 교육이 다르단 말 너무 공감 당연히 가정에서 학대당하거나 방임되는 학생들은 별도로 신경을 쓰겠죠 보편적인 발달단계에 대해 이야기 중인데 왜?????? 대소변 가리는 걸 초등학교에서 배우는게 당연하다고 말하는지??????
2개월 전
함께 나락까지 갈까.  .. 여기가 제 나락이에요 .
저런 텅텅 머리빈소리하는 인간들 나올때마다 콱 망치로 머리 내려치고싶음^^~교육 관련해서 알고나 얘기하든가 꼭 이럴때마다 교사보다 지들이 잘 아는척 지림 실수로 머리 치기전에 조심해라
2개월 전
함께 나락까지 갈까.  .. 여기가 제 나락이에요 .
걍 다 해줘버릇해서 사회나가서 지 새끼한테 안떠먹여주면 그제서야 자식인생 실패했다고 느낄듯ㅎ 업보빔 맞으시든가
2개월 전
8살때까지 저걸 못 배워 오면 그게 문제인 건 맞지????
2개월 전
이런 논란이되는것 잧가 그런게 담임이면 가정환경을 알고 있을것이고 조부모가정이나 한부모가정을 두고 말하는게 아닐 확률이 큼... 그리고 경험해본 바로는 그런집들은 티 안낼라고 더 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범한 가정인데 방임하고 저런것들을 내 자식인데 내가 아닌 기관에서 가르쳐야한다고 생각하는 부모들 잘못을 뜻하는 말같네요
그리고 발달에 맞게 그런것들을 가르쳐야할 시기가 있는것이고 초등학생이 대소변도 못가리면 발달문제에 방임이고 수업시간에 화장실 못가게 하면 학대라할텐데 그시간에 똥싸서 선생님이 닦아주러가면 교실에 나머지 아이들은 수업고 끊기고 그것 또한 존중받지 못하는거 아닌가요?

2개월 전
8살에 똥오줌을 못 가리면 선생님은 똥처리반도 아니고 뭐임?
2개월 전
트위터에 감전당한 사람들 많네요 아이들도 수치심이 있습니다 대소변 가리는 걸 왜 학교에서 가르쳐요
2개월 전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거야...적응안된다구
2개월 전
방임 학대가정의 아이들은 특별한 경우고 일반적으로는 저정도는 가정에서 다 하는게 맞는거죠
거기에 대고 우리아이 대소변 훈련을 선생님이 왜 안시켜주냐고 따진다면 자기들이 방임학대하는 부모라고 인정하는 꼴이니 그런게 아니라면 부모가 미리 교육을 잘 해야한다고 생각함 하지만 선생님도 그와중에 학대로 교육받지 못한 아이를 외면하거나 소외시켜도 안된다고도 생각함

2개월 전
충격적이다...
2개월 전
만 36개월이되면 98%의 아동이 낮시간에 대소변을 가리게 될 줄 아는 겁니다. 즉 최대 4살 전후로 대소변을 가릴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아무리 늦되더라도 입학하는 나이인 만6살(과거8살)까지 대소변을 못가린다는 건 진짜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2개월 전
동생이 유치원교산대
평일에 열심히 화장실교육시키면 주말에 편하자고 기저귀채우는 부모도 있어서
평일에 시킨 교육이 도르마무된 경우도 봤다고하더라구요

2개월 전
뇽뇽뇽뇽  냥냥늉늉야옹얘용야용야오옹애오옹
교사는 보육자가 아니라 교육자이며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입니다 방임하지마세요
2개월 전
기본적인 가정교육인데 뭐가 잘못됐나요?
2개월 전
하..
2개월 전
똥 닦는 것도 못 가르치면 애를 왜 낳아서 키우랴거 하는건지 ㅋ ㅋㅋㅋ ㅋ ㅋㅋ,,물론 가정환경이 힘든 아이들은 이해하지만
2개월 전
집에서도 배워야 하는게 맞고 교사로서도 지도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ㅠㅠ 니일 내일 미루는게 아니라 다 같이요..
2개월 전
8살이 대소변을 못가린다고요? 실수할순있는데 못가리는 아이들 못본듯요ㅠ
2개월 전
6,7세만 되도 스스로 용변처리하는거 가르치라고 자주 알림장와요..한두번 실수나 특별한 이유없이 초등입학까지 스스로 용변 처리못하는건 부모의 방임입니다
2개월 전
뭔 초등교사한테 유모가 되길 바라네 대소변 가리는 건 당연히 유치원 때 떼야죠. 가끔 실수할 수는 있어도..
2개월 전
당연히 가정교육인거지 참내
2개월 전
한 소리 되게 당당하게 하네
2개월 전
나지금트렁크팬티입고있지  ˊo̶̶̷ᴗo̶̶̷` 깜찍인데
저것도못가르쳐서 학교에넘길거면 애는왜낳노
2개월 전
근육산타  산타가..
학교가 보육원이가
2개월 전
창섭  5월2일나의바람컴백
이래서 가정교육이 중요하지..
2개월 전
8살이 될 때까지 애가 대소변을 못 가리면 그동안 집에선 뭘했나요.. 그정도면 집에서 아직도 분유 먹고 있을 듯
2개월 전
가정 교육 제대로 안 시킨걸 저렇게 당당하게 티내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2개월 전
요정 속에 갇힌 푼수  뉴이스트의 투명한 최리구슬
아니 용변처리같은 기본적인 생활습관은 가정교육의 영역이잖아요..
2개월 전
초등학생시절 교사들에게 그런 가르침을 받고 살았던 세대가 저런말 하는게 ㄹㅇ 개그임ㅋㅋㅋㅋ
2개월 전
본인 집에서 알아서 좀 하쇼
2개월 전
김민규(27)  🩷🩵
어쩌다 실수 해서 수습 해주는거랑 초등학교 저학년 나이인데 아예 몰라서 선생님이 가르쳐줘야하는건 다른 상황이지요...? 뭔 소리들 하는거야 대체
2개월 전
아니 돌봄교육은 유치원에서 끝내야지 ...장난? 초등학교땐 가정에서 알아서 인간으로 만들어놔야할거 아냐
2개월 전
대소변 처리 안가르치는건 방임 학대라고 생각합니다...
2개월 전
민주너무예뻐♡  예쁜게 최고야
엥? 저거는 다 집에서 기본적으로 알려줘야하지 않을까요? 어쩌다 실수하는거면 모르겠는데...
2개월 전
근데진짜 집에서 요샌 교육을 안하나요..용변은진짜 걍 기본중에 기본이잖 ㅠㅠ
2개월 전
아니 초등생이면 8살인데 똥 오줌 닦는 법도 안가르치고 뭐하셨어요 수족은 너거 부모들이 드세요ㅋㅋ
2개월 전
펭틀맨  펭펭펭 펭틀맨이다
먹이고 재우기 바빠서 애 가르칠 시간이 없다는 게 부모가 할 소리야??
2개월 전
>♡<  말랑말랑
진짜 낳아만 놓고 다같이 키워주길 원하는구나 별.. 저 초등학생때도 밖에서 화장실 쓰기 어려워 실수하는 애는 봤어도 뒤처리 못하는 애들은 못 본거 같은데
2개월 전
읽으면서 내가 이상한 사람이 되는거 같아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2개월 전
꽃길만_걷는_갓세정  꽃길만 걷게 해줄께
이정도면ㅋㅋㅋㅋㅋ 초등교사보고 애 키워달라고 그러지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문태일큐트라고지금  NCT 문태일💚
유치원 가기 전에도 기저귀는 떼고 와주십사 하던데 가리는거 말고 뒷처리 말하는거 아닐까요? 애들 꼼꼼하게 닦는걸 생각보다 힘들어하더라구요
2개월 전
저때가 7,8살 일텐데 저정도도 못가르치면 아동학대임
그럴꺼면 동물을 키워
요새는 동물들도 대소변 가리는데 아이하나 대소변 못가르치면 죽어야지

2개월 전
박문대  TeSTAR
대소변 처리 안 가르칠 거면 부모를 왜 함
2개월 전
그...... 가정에서 끝내세요 그런 건
2개월 전
아니 하위 10% 부모 밑 혹은 더 열악한 환경에서 방치당한 아동 그냥 좀 느린 아동은 당연히 있겠죠 근데 그 비율이 10%여야 관용을 갖고 신경써주지 대다수의 애들이 화장실도 못 가리고 오면 걔네 엉덩이 하나하나 닦아주는 동안 단체 교육이 제대로 진행되겠냐고요...... 저거 보고 교육시킬 의지가 있는 정상 부모들은 저거만 확실하게 가르치고 와달란 걸 저렇게 해석하네 와 진짜 속터진다
2개월 전
아니.. 초등학교 들어가기전까지 대소변을 못가린다는게 말이되나… 발육을 하나도 안도와주고 방임했다는말이랑 뭐가 달라요???
2개월 전
바보같은 부모 밑에
바보같은 자식

끄덕끄덕

2개월 전
와...진짜 수치를 모르는 세대다....
2개월 전
8살되어서도 똥오줌못가리면 경계성아닌가요
2개월 전
대소변처리도 안가르쳐줄거면 애 왜 낳음?
2개월 전
본인 자식이 초등학교 입학 때까지 대소변 가리기를 못하게 만들고 싶으세요?
2개월 전
놀랍다 나 어릴때 대소변 못 가리는 애들 본 적이 없는데.. 저런것도 케어 못하면 부모 하지 마세요
2개월 전
초등교사는 교육하는 사람이지 애들 똥 오줌 치워주는 사람이 아닙니다^^~
2개월 전
초등 입학까지 대소변도 못가리면 집에서 대체 뭘가르치는건지ㄷㄷㄷ
2개월 전
애 8살까지 대소변 가리는 것도 안 가르치면 대체 부모는 뭘 합니까? 강아지 고양이도 태어난 지 몇달 안 됐을 때 배변교육 받으면 화장실 가릴 줄 아는데 말이에요
2개월 전
?????????????!!!! 기본적인건 집에서 가르쳐야죠..학교잖아요 학교!
2개월 전
이제 7살인데 변기에서 응가 못싸서 바지에 싸는 애잇어요 너무나 평범한 가정인데 아이 스트레스 받게 하고 싶지 않아서 교육하지 않았다고 당당하게 기저귀 보내시더라구요...
2개월 전
애가 실수해서 부모한테 연락했는데 갈아입을 옷도 안들고 그냥 몸만 떨렁와서 어쩌라는 표정으로 보는데 참.. 그냥 큰 애가 한명 더왔음 ㅋㅋㅋㅋ
2개월 전
ㅇㅁㅇ.....
2개월 전
사브레_  DAY6
헐...
2개월 전
이건 생각을 아예 안하고 수준 같은데요 ㄷㄷ
2개월 전
2PM 준호  킹더랜드
헐..
2개월 전
애를 강아지보다 못한 지능으로 키울거라는거야 뭐야...황당하네 대소변은 가릴줄 알아야지 8살이면
2개월 전
보육이랑 교육을 구분 못하시는듯
2개월 전
22
2개월 전
그냥 낳아놓으면 부모인줄 아나
2개월 전
학교에서 하면 말그대로 실수여야지
무슨 대소변을 초등학교에서 합니까...
말이 되는 소리를 ...하... 기를자신이없우면 낳질 마세요

2개월 전
오징징어  🍤
왜 그냥 대학교에도 대소변가리기학과 용변처리전공 이런거 만들지
2개월 전
기본적으로 집에서 가르쳐야하는 부분인건 맞지만 그게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애들에게까지 일반적인 잣대를 들이대고 애앞에서 한숨쉬면 안되는 일(속으로는 물론 한숨 나오지만)이라고는 생각함
2개월 전
대소변은 진짜 가릴 수 있어야돼요...;
학교 선생님은 한 반을 가르치고 수업을 하는거지; 대소변 가리는걸 어떻게 알려줘요

2개월 전
아이가 앞가림 못하면 알려줄 수 있으나 기초적인 가정교육은 필요해요 애 낳기만 한다고 부모짓 다 한거 아닙니다
2개월 전
지 애새끼가 8살이나 먹고 대소변 못 가리는 걸 쪽팔려 해야지 뭔... 개 고양이도 지 똥 오줌 다 가리는데
2개월 전
본문보면서 혼란스러워 하다가 댓글보고 마음의 평화를 되찾았습니다. 내가 비정상이 아니었구나...
2개월 전
CoC
부모가 저정도도 못하면 애를 왜낳지 ㅋㅋㅋ 하나보고 열받아서 내렸는데 댓글은 정상이라 다행
2개월 전
햄쮸  🐹🧀
여전하구나..누굴 가르치는 나에 취해있는 화법..ㅋㅋㅋㅋ어려운 환경에서 보호받지 못한 아이한테는 좀 더 세심하게 신경써야하는게 맞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생때 대소변 못가리면 안아키 의심됨
2개월 전
반박하는 사람들 중간에 걸레 하나 있는 게 웃김
2개월 전
본인이 하기 싫고 어렵고, 귀찮은 것들을 사회의 각종 구성원들에게 떠넘기는 사람들이 엄청 늘어난 것은 분명하네요. 기본이라는 게 사라진 느낌.
2개월 전
대소변 가리는거 진짜 7세 발달수준입니다.. 늦는 아이 있을 수 있지만 7살에 할 줄 아는게 정상발달이기 때문에 하고 오라는 것뿐..
2개월 전
아니 그런것도 못하면 부모가 왜 있어요 가정교육 모르나
2개월 전
초등생이 대소변못가리면 정신적으로 문제있는거 아닌이상 가정문제 아니냐고...
2개월 전
8살이 아니라 한 4살쯤 된 애 얘기하는줄알았네
2개월 전
솔피  백발처돌이
오잉... 대소변 못 가리면 입학해서 왕따당하지않나요 가정이 당연히 해야하는건데 왜 책임을 전가하시는지ㅋㅋ
2개월 전
귀여운아이  귀여운거좋아함~
대체 집에서 부모들은 자식들한테 그런것도 안가르쳐주고 뭐합니까?
어쩌다가 못참아서 바지에 실례하는게 아니라 아예 가릴줄 모르는건 문제가있죠..
백날 밖에서 배워와도 집에서 그런거 안해주면 애들이 아나요..?
가정교육이 그래서 중요한거죠..

2개월 전
교사를 위해서가 아니라 8살이면 자기 스스로 처리할 수 있게 훈련시켜 줘야죠. 이건 부모가 할 수 있고 부모가 해야 하는 영역이에요. 제발 아이의 불쌍함을 앞세워서 자기 할 일을 남한테 그만 떠넘기기를.
2개월 전
너무 한심... 본인들이 못가르친걸 교사한테 왜 떠넘기나요
2개월 전
아니 진짜 긴장되서 실수하는거 말고는 다 배워서 학교 입학하잖아요 자기들 초등학교 입학 때 생각해보면 답 나오지 않나 다들 가릴 줄 아는 상태에서 입학했는데..
2개월 전
아니 저건 기본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8살 아이가 대소변을 못가린다면 학대 및 방임이 의심될 수는 있겠네요.
2개월 전
어쨌든 교사는 공교육이니까 교사한테떠넘기는거?ㅋㅋㅋㅋㅋ공무원 내세금으로 돈받으니까 당연히해줘라랑 동일해보이는데
2개월 전
감자주먹밥  주먹밥쿵야
학교에서 가르칠 영역이 아닌 것을 요구하는 모습이 한심하네요. 가정에서 가르쳐야 할 부분까지 학교에 요구하면서 그게 당연한줄 알다니요... 부모가 가정에서 교육을 안 하면 학교에서 배운 건 의미가 없어집니다. 배워도 실천과 유지가 안 되니까요.. 저런 사람들이 지가 진상인줄도 모르는 진상 학부모가 되겠구나 싶네요
2개월 전
아샷추 주세요  아이스티에 샷 추가
8살이 대소변도 못가리면 문제있는거 아니에여? 긴장해서 실수하고 이런것도 아니고 아예 못하는거면 진짜 문제있는건데..
부모가 가르쳐서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행동은 스스로 해내게 해야죠
왜 자기 애를 자기가 안 키우고 남이 키워주길 바라는거지

2개월 전
난 초딩 때 선생님이 대소변 도와준적 없는데 이게 대체 무슨...
2개월 전
아직 학생이라 실습밖에 안나가 봤는데 대소변 통틀어서 실수한 유아 딱 한 명밖에 못 봤어요 그것도 유치원에서 제일 어린 만 3세 낮잠시간에요... 근데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애가 대소변을 못가린다고요?? 발달상 문제가 있는 거 아닌가요...? 애 학원 찾아볼 시간에 애한테 관심이나 좀 더 가져줬으면 좋겠네요ㅠ 교육기관에 대충 오래 맡겨뒀다고 사람이 뚝딱하고 성장하지 않아요... 주양육자가 가장 관심 가지고 정성으로 키워야죠ㅠ
2개월 전
가장 기본적인 생리작용 교육도 못시킬 거면 애를 왜 낳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정에서 안 되면 교사가 가르쳐야지<< 이러는데 아니 애초에 가정에서 반드시 교육 시켜야 한다는 생각은 안 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그정도도 가정에서 교육을 못할 정도면 지능을 의심해봐야함 가장 중요한 교육기관은 가정입니다 학교만 교육하는 곳이 아니에요
2개월 전
다른건 몰라도 대소변 가리고 스스로 뒷처리하는건 초등 입학 전에 꼭 배우고 가야 해요.. 유치원은 교실과 화장실이 붙어있는 구조라 도움을 청하는 아이의 소리를 듣고 잠깐 가서 뒷처리를 도와줄 수 있지만..(물론 유치원도 교육기관임) 초등학교는 구조적으로 화장실이 멀어요 담임이 배변 뒷처리를 위해 교실을 비워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요
2개월 전
굽네치킨  굽굽굽네를원해
아이고 학교 갈 나이에 집에서 똥오줌 가리는 법도 못 가르쳤으면 애 병원에나 보낼 것이지
2개월 전
집에서 이정도 케어도 못 해주면 애를 왜 낳아🤷‍♂️ 부모가 됐으면 애를 잘 키우세요 진상이네 어휴
2개월 전
나 초등학교 1학년때는 대소변 못 가리는 애들 거의 없었던거 같은데...나도 가렸었고 뭐지...
2개월 전
엄 대소변 못가릴정도면 경계성 지능아닌가.. 또래보다 입학을 늦추거나 검사 받아야겠는데
2개월 전
티모시샬라메   ◡̈
뭔 소리야 당연히 화장실 대소변 뒤처리 정도는 학교 들어가기 전에 배워야지 실수할수는 있지만 아예 못 하는건 다르지
2개월 전
방임 당한 피해 아동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 기본적인 교육도 안 시키는 부모들한테 말하는 건데 이걸 몰상식한 부모들 편을 들어주고 있네...
2개월 전
칼럼터너  테세우스 스캐맨더
진짜 개노답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가정에선 그럼 뭘... 하는데요......?
2개월 전
8살이 배변하나 못가리면 부모가 애를 방임한거임
2개월 전
Happy Little Kid.  후훙 ㅎuㅎ(전정국, BTS)
아이들마다 개별차가 있긴 하지만 6살 늦어도 7살부터는 원에서 용변 뒤처리 연습을 시킵니다
아이가 초등 1-2학년이 됐는데도 용변 뒤처리를 못하는게 학교만의 문제일까요? 가정에서 아무것도 안하는건 방임 아닌가요?
두 손뼉이 맞아야 소리가 난다고 가정연계학습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닙니다
영아의 경우에도 원에서 주 5일 기저귀 떼기 연습을 해도 주말 지나 리셋돼서 돌아오기도 합니다 왜? 주 양육자인 부모가 귀찮아서 기저귀를 채우니까요
이런 현상들이 교사가 안가르쳐서 일어나는 문제라고 말할 수 있나요 참 답답하네요

2개월 전
자신이 주인공이 아닌 걸 알기 ← 이렇게 어려운 말로 말하니까 많이 부족한 부모들이 ㄹㅇ말 그대로 받아들여서 화내는겁니다
선생님이 자신에게만 신경 쓸 수 없다는 걸 알기
자신이 무조건 우선순위가 될 수 없다는 걸 알기
이렇게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줬어야 함 애나 부모 둘 중 하나는 똑똑해야 될텐데 그렇지 못한 안타까운 가정이니 이해해줍시다

2개월 전
유치원이 아니고 학교 잖아요..? 집안에서 기본적인 걸 가르치는 것도 당연한 거 아닌가요? 책임자인 부모가 가르쳐야지 그걸 왜 남이 가르쳐야 한다고 헛소리를 핏대 세우고 짖고 잇는 건지..?
2개월 전
자식이 자신의 최우선이 될 수 있어도 세상의 최우선이 님들의 자식이 될 순 없어요
2개월 전
당연히 집에서 가르쳐야할 부분 안 그럼 방임이지
2개월 전
정말 세상에는 상식이라는 것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구나...... 심지어 상식에 반하는 자기들만의 논리로 똘똘 뭉쳐서 아집만 부리는
2개월 전
와 저걸 왜 못하는지 오히려 궁금할 정도인데...
집에서 아무리 오냐오냐해서 키워도 저정도는 아닐것같은데 경악스럽다

2개월 전
Jack In The Box  김남준 나라세워
자식을 우리집 강아지들보다 못키우네..
2개월 전
미락수  미락구락수♡
선생님이 한명한명 응가닦아주면 수업은 언제하는지ㅜㅜ
2개월 전
하다 못해 개 아기도 생후 1-3개월이면 대소변 가리는 훈련을 하는데 사람도 어릴때 하는 거지 그걸 무슨 8살 까지 질질 끌고 학겨를 쳐 보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뇌가 없는 것들 애 싸지르지 마세요
제대로된 교육을 못 받고 자란티를 좀 내지 마세요.. 자기들은 못 받은 겨육 자식들은 받게 해줘야지 똑같이 하고있네

2개월 전
민트초코라떼  어흥!
8살인데 대소변도 못가리면 병이에요...
2개월 전
민윤기'  보라해
초등학생이 진짜로 저거 못 하면 진지하게 검사 받아봐야 할 것 같은데⋯
2개월 전
8살인데 대소변 처리안되면 친구들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겨요. 거기다 초등학교는 전학 안가면 6년간 같은데 다녀야하는데 저 일로 안좋은 별명이 낙인처럼 따라갈 수 있다는 문제가... 본인을 위해서라도 꼭 해결하고 들어와야합니다.(초1담임)
실수한거야 교사가 이래저래 덮어줄 수 있지만 만약 스스로 처리가 안되어 해당 문제가 반복된다? 그럼 아이의 인간관계 형성에 큰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어요.

2개월 전
내가 8살때 대소변 잘 가렸다. (2000년대중반임.) 그리고 내 주변 반친구들도 대소변은 기본적으로 다 잘가렸음 기본아님? ^^
2개월 전
죄송하지만 교대에서 똥오줌 가리기 가르치는 방법은 안배웁니다..,8살을 뭘로보시고…가끔 이 사회와 가정은 아이들이 얼마나 주체적이고 능력있는 존재인지 인정을 못하는것같음
2개월 전
가끔 하는 실수야 당연히 사랑으로 보살피죠…ㅋㅋㅋㅋㅋ근데 8살되도록 똥오줌가리기도 안가르치는건 아동학대임….아동 학대와 방임은 사회적 문제이자 개인적 범죄고요
2개월 전
진자 트위터 감성 역하다는 말은 내가 하고싶다
2개월 전
이히힛힝  하이라이트 0_1
제가 초등학생때도 친구들 다 대소변은 가렸습니다.. 가끔 실수는 할 수 있어도.. 이게 혹시 시대착오적인 생각일까요
2개월 전
어린이집에서 보통 18개월부터 배변훈련 시작합니다...^^ 물론 개인차가 커서 만3세(5살) 초반 까지도 못떼는 친구들이 가끔 있긴 하지만 늦어도 만2세(4살)까지는 보통 다 떼고 있습니다... 배변훈련 하면서 가정에서의 연계가 가장 중요하고, 원에서 아무리 연습한다고 해도 가정에서 아무것도 안해주시면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ㅜ.ㅜ 어쨌든 배변훈련 시 1세 친구들은 조금 힘들지만 2세부터는 스스로 닦고 바지 올리는 것도 하고 있고요... 3세까지는 교사가 도와주지만 4,5세 그러니까 6•7살 친구들은 보통 스스로 정리하고 나온답니다 ㅠㅠㅠㅠ 초등학생이 대소변 후 뒷정리를 스스로 못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이건 당연히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교육을 해주셔야죠...
2개월 전
남의 애 똥 닦아주다가 수업 못하면 그건 그거대러 뭐라 할거면서 참.. 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아이를 바보로 자라게 만드네 참나
2개월 전
내가 초등학교 1학년이었을땐 대소변 못가리는 애들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심각하네..ㅋㅋ
2개월 전
학부모가 아이 하나 대소변 가리기기도 못 가르친다하면 교사는 그 많은 아이들을 어떻게 하나요
2개월 전
뾰루룽  ㅡ☆
학교에서 대소변 가리기 배운적이 없는데...가정교육 기본 아님?
2개월 전
OKN
이러다 교실 안에 간이화장실 만들겠네..
2개월 전
요즘 애들은 대소변 처리를 학교에서 배워?? 이걸 학교에서??
2개월 전
8년 동안 대소변 가리는거 안가르치면 학대 아니에요...? 대체 집에선 뭘 가르치는거지... 어쩌다 한번 실례하는게 아니라 아예 가리지를 못하면...
2개월 전
저렇게 지능낮은사람들 박제해서 영원히 학교 진학 못하게 했으면 ㅎ
2개월 전
똥오줌을 초등학교 갈 때까지 못 가린다고요…?
2개월 전
아이가 배우지 못하고 왔다면 도와줄 수야 있죠
그렇지만 적어도 가정에서 함께 지도해야할 영역이 있는데 그걸 협력해주지 않는다면 아이가 어떻게 배우고 교사가 어떻게 돕나요
환경마다 차이가 있어 혼자 뒷처리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 있는것 맞죠
그래도 배변습관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습관인데 가정에서 그마저도 함께 해주시지 않으면 아이에게 무엇을 해주시는 건가요..
학교가 교육기관이라고 해서 가정이 교육에서 손놓고 미뤄도 되는 것 아니잖아요

2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진짜 어질어질하네요…홈스쿨링해라 제발~~
2개월 전
먼…? 점점 퇴화하는거 실환가?
나도 초등학교 가기 전에 화장실 혼자가고 심지어 어른들이 젓가락 들기 전에 안먹고 이랬는데..
집에서 어떻게 교육하냐에 따라서 정말 다른데 심각하네

2개월 전
초등 입학 전까지 용변 가리는 것도 안 가르치고 보내면 어떡해요ㅜㅜㅜ진짜 요즘은 자기 자식한테 한 마디 하는 건 못 참으면서 케어는 같이 해주길 바라는 사람들 왜 이렇게 많죠 그놈에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 어쩌구 감성....그게 가능하려면 혼쭐내도 그냥 넘어 가야죠 한 마디 말만 모질게 해도 학대라고 부들대잖아요 근데 진짜 자격미달에 학대하는 사람이 누군가요 애가 어느 정도 성장할 때까지 배변법도 안 가르친 부모 아닌가요...
2개월 전
고세구  킹~아!
가정연계가 더 중요해요 평일에 교육 시켜 놔도 주말 지나고 오면 다시 애가 퇴화해서 와요,,,,
2개월 전
저 8살 때 못 하는 얘들 거의 없었던 거 같은데? 진짜 저 마인드면 가정에서 뭘 가르쳐요? 진짜 우쭈주만 하다 보내나? 저런 거 할 생각 없으면 아기 낳지 마세요 부모 역할도 못 할 거면서 대체 뭘 자식을 키운다고
2개월 전
애들
2개월 전
8살이면 해야해요… 5~6살도 못 가리면 유치원에서도 힘들다고 가정에서 같이 노력 안 해주시면 원에서 함께 하기 힘들다 해요 새로운 환경이니까 적응 기간에 한 두 번 실수 쯤이야 선생님도 보듬어 주시겠지만 아예 가르쳐 달라는 선 무리라고 봐요…
2개월 전
KIA윤영철  볼빨간영철이
이러다가 옹알이도 하것소
2개월 전
나보다 늙은 내새끼 김성규  김명수전역 8/23
6살 반에서도 가정이랑 연계해서 스스로 응가 닦고 옷입는 연습 합니다 유치원 어린이집에 가르치기 때문에 할 줄 알게 되는게 아니라 그 나이면 할 수 있어야죠 책가방 매고 다니는 애가 똥오줌도 못가리면 우째
2개월 전
기본 예절과 예의, 사회성을 기르고 지식을 배우러 가는거지 뒤치닥거리 하러 보내는 곳 아닙니다만.. 선생이 무슨 보모인줄 아나? 왜 이렇게 뇌를 빼놓은 애엄마아빠가 많지? 뇌없는거 자랑하나? 지들이 못한걸 부끄러워해야지 당당해서 기가막히는구만..
2개월 전
학대 방임 가정이면 사회에서 해결해야지요 부모님은 아동학대 범으로 신고대상이고 지역사회에서 해결할 문제지 학교에서 저런 교육 해봤자 집에가면 똑같은데 뭐함
2개월 전
교육이랑 보육은 구분해야죠. 부모가 기본으로 가르칠 건 가르쳐야지.. 교사가 키워주길 바라는 수준이네
2개월 전
쟤들은 8살때 똥오줌도 못가렸던 모양이네 가정에서 뭐배운거?
2개월 전
쨔호  7방탄 사랑해
어지럽다...
2개월 전
걍 저런 부모들은 자녀랑 같이 교육 다시 받아야할듯..
2개월 전
베이글칩  2+1할때 쟁여두기
진심 부모도 자격증시험 봐야됨
2개월 전
용변 처리랑 코 닦는 건 집에서 좀 가르쳐라
2개월 전
7살 저희반 모두가 화장실 혼자 대소변 가립니다
2개월 전
따봉담곰  약간너무사랑해
부모가 괜히 부모가 아니에요
집에서 가르쳐야할 영역이 엄연히 있답니다

2개월 전
저기서 선생님들한테 윽박지르고 있는 저 사람들은 정체가 뭐지...
2개월 전
학대 방임하는 특수 가정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교육수준 + 발달 과정을 겪는 가정+학부모에게 하는 말이면 맞말이죠. 정상적인 과정을 걸쳐 발달한 초등학생이면 생리적 현상 다 가려요....
2개월 전
글 읽다가 내가 지금 뭐를 보는것인가..해서 스크롤 막 내렸음... 요즘은 애를 낳기만 하면 나라에서(어린이집에서) 키워주는줄 아는 부모 많음.. .
2개월 전
한 아이 대소변 뒤처리.해줄 동안 나머지 스무명 이상 애들은요? 어쩌라구요
2개월 전
반대로 일당백 하는 아이한테 담임이 모든 관심을 쏟아부을 동안 자기 아이 수업시간 학습, 쉬는시간 생활지도 안 되서 손해본다 느끼면 눈 뒤집어 까실 분들이.. 안전사고, 학교폭력 일어나면 선생 넌 뭐하고 있었냐 을 할거면서 진짜 우짜라고
2개월 전
시차(My Time)  온 세상이 너무 컸던 그 소년
저 유치원 때 저도 그렇고 애들 다 화장실 알아서 잘만 갔어요... 8살이 어리긴 하지만 저걸 못할 정도로 아기는 아니에요;
2개월 전
시차(My Time)  온 세상이 너무 컸던 그 소년
물론 학교에서도 생활지도 해야죠 하겠죠 근데 저 정도 생활지도를 학교에 바라면 안 되죠
2개월 전
아니 요즘 부모자격없는 부모들 많네 ㅋㅋㅋㅋㅋ 아니 부모면 부모의 책임을 다하라고 가정에서 기초적인 교육도 못끝내고 학교에 나오면 어쩌라는건지.. 가정에선 그럼 뭘 배운담 ㅋㅋㅋ
2개월 전
좀 가르쳐줘..
2개월 전
대소변 가리기는 가정교육에서 기초 아닌가요
2개월 전
초등학생 대소변 선생님이 도와줘야 할 정도로 안가르친거면 오히려 학생이 수치심느낄텐데...
2개월 전
너무 신기한 요즘 어린이집에서도 영어를 가르치고 한글이랑 같이 시작하는 애들도 많고 당연히 화장실도 가리는데 한쪽은 가정교육 부재로 화장실을 못가리는 8세가 있다니 좀 충격이네요
2개월 전
뭐지..
2개월 전
이런 튓타 갬성 너무 별로... 침소봉대 오짐
2개월 전
복숭아.  보라색을 좋아하는 복숭아
발달 과정을 배워보면 알텐데...... 굳이 배우지 않더라도 보육과 교육은 다릅니다 제발.
2개월 전
복숭아.  보라색을 좋아하는 복숭아
모를 수도 있다고 쳐도...... 알려줄 순 있죠 그래도 하 이걸 뭐라 말을 해야 참 ^^......
2개월 전
음.... 초등교사가 정규수업을 교육하면서 대소변까지 일일이 가르쳐야 하면 난이도가 너무 높은데.. 차라리 월급이 700은 되어야
2개월 전
물론 간혹 실수하는 아이들 챙겨주고 할순 있겠지요, 저도 저학년때 절대다수가 다 집에서 대소변 가리기는 떼고왔지만 가끔 실수하는 친구들한테는 쌤이 도움준 기억이 나요.

근데 대소변 가리는걸 부모가 아닌 교사의 업무로 보고, 일일히 가르쳐야 하는걸 의무적인 걸로 보기에는 주어진 일이 참 많은거 같네요.
(발달과정상 솔직히 절대다수가 초등학교 입학전에 가릴줄은 알고요)

2개월 전
두둥실  ㅅㄷ
8살때도 대소변 못가리면 왕따당해...
2개월 전
8살이다 8살 화장실 다 감 8살을 뭘로생각하는거지
2개월 전
구름꽃  황홀경, 그 순간
대소변은 애기때 가정교육 아닌가요 그걸 왜 학교 선생이...
2개월 전
도토리앙글  사랑은 꼭 넣자
교육 전공인데 이런 거 보면 힘 빠져요
이런 분들이... 학교랑 기싸움하고 주말 내내 교사한테 컴플레인 거는 거겠죠....?
딱 봐도 애.. 없을 것 같은 사람들이 교육에 대해 잘 아는 척 훈수 두는 트윗도 보이는데 ㅎ 황당합니다

2개월 전
부모가 가르치는거지
2개월 전
그럼 부모는 왜 존재하는데요
2개월 전
애만 낳으면 부모인가?ㅋㅋㅋ 진짜 이해가 안가네 그럴거면 애낳지 마세요 누굴 괴롭히려고 저래
2개월 전
.. 만4세 우리 아기들도 혼자 대변 처리해요.....
이게 무슨 소리야 진짜...

2개월 전
방임 부모는 걍 싹 다 기소하는 게 홍익인간 정신에 알맞겠습니다.
2개월 전
대소변 가르켜서 학교보내는데.. 안하는 부모가 이상한거아닌가...
2개월 전
제가 뮐 본거죠? 네????
2개월 전
프랑스는 똥오줌 못가리면 유치원에서도 안받아주는데… 그게 주요조건임..
2개월 전
학교는 생활에 필요한 걸 가르치는 곳이기도 하지만 용변처리나 음식 먹고 입 닦기 양치하기 등등은 집에서 충분히 가르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 가정마다 사정이 있고 아이들 발달 수준에 따라 처리하기 어려운 아동도 있겠죠 하지만 기본적인건 부모들이 가르쳐야한다고 생각함
2개월 전
그거 모르는 상태로 학교오는거면 학대 아님?? 방치 수준인 것 같은데
2개월 전
애 한명 신변처리 도와주러 화장실가면 나머지 방치되는 20명은요..? 걔네는 멀뚱멀뚱 쌤 오기만 기다려요?
2개월 전
만나이로 변 4세 소변 5세까지 못 가리면 질환으로 쳐요…
2개월 전
으ㅔ..??? 라떼가 아니라 초등학생 1학년이면 당연히..하죠.. 즈히 조카 유치원 다니는데 얘도 하는데요..
2개월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엥... 저는 유치원 때 부터 대소변 혼자 가릴 줄 알았는데요...
초등학생이 혼자 화장실 뒷처리 못 하면 발달이 좀 많이 늦은 거 아닌가요? ;
혼자서 똥도 못 닦는거 소문나면 전교생 놀림감인데요 ㅋㅋ;

2개월 전
부모 귀찮다고 애 수치주는 거밖에 더 되나요? 초등학교 들어가기만 해도 주변 친구들 다 하는데 나만 못한다는 거 애들 다 알고 부끄러워 합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상 한글 모르는 채로 입학해도 되는데 반 학생들 대부분이 다 한글 잘 알고 나만 모른다는 걸 애들도 알아서 수치스러워 하는 게 현실입니다. 하물며 용변처리를요?
2개월 전
내 기억 상으로는 유치원때도 혼자 화장실 가서 혼자 닦고 나왔었는데..... 초등학교는 보육보단 교육이고 그러면 보육의 범위는 가정교육으로 끝내와야하는 거 아닌가요...?
2개월 전
초등학교 가기 전에 가르쳐야짘ㅋㅋㅋ화장실도 혼자가고 혼자 오는데 용변 닦는건 도와주라고?
2개월 전
동글동글블루베리  눈에 좋은 블루베리
가정교육이란 단어가 요샌 사라졌나...?
2개월 전
희다람  ٩(ˊᗜˋ)و
아들 25개월부터 낮기저귀 밤기저귀 땠고요, 충분히 대소변 가릴 연령입니다. 스트레스 운운하던데 단 한번의 강요도 없이 가렸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은 스스로 해보고자하는 욕구가 있어요. 부모라면 모두가 일명 '내가 병'을 겪어봤을겁니다. 그럼 실수를 하든 어쨌든 하게끔 해주는게 좋아요. 해보고 아이들 나름의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자라는거에요. 밥먹은거 치우다 좀 엎으면 어때요? 다음엔 더 살금살금 걸어보겠죠. 대변 뒷처리하다 손에 묻으면 뭐 어떤가요? 씻겨주고 알려주면 다음엔 조금 더 나아지겠죠. 혼자 물을 받아마시다 유리컵을 떨어트려 깨면 어떤가요?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치우는것을 보여주며 가르치면 됩니다. 그 뒷처리들이 힘들어 부모가 다 해주려고만 하면 아이는 스스로 아무것도 할수없게 됩니다. 귀찮고 힘들수있어요. 그러나 부모는 아이의 첫번째 선생님입니다. 그걸 모든 부모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중심이 바로 선 아이는 가정에서 시작해서 학교에서 완성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2개월 전
희다람  ٩(ˊᗜˋ)و
그나저나 33개월인데 아직도 대변 뒷처리는 영 어려워하네요ㅎㅎ 참 열심히 닦는데.. 조준이.. 말잇못..ㅋㅋㅋㅋ 팔이 짧은지 영 모자라서 보고있자면 웃음만 납니다..ㅎㅎ 댓 보시는 얼집 교사님들 계시면 언제쯤 신체구조상(?) 수월하게 뒷처리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ㅎㅎ
2개월 전
초딩인데 뒷처리를 못…?
2개월 전
너무 기본인데...
가정에서 배워야하는 거고요 늦은 아이는 유치원 때 배우면 되는거에요 물론 특히 더 늦는 아이도 있겠죠 근데 그게 20명 중 20명이면 안되는 거잖아요ㅋ 내 아이가 특히 더 늦은아이가 되길 원하는 것도 아니면서 뭐 맡겨놓은것처럼 자기는 안하고 학교에서 배워라하는게 이상한거임

2개월 전
그러면 초등학교 교사를 왜 하냐?
그래서 다들 담임안맡는다네요 기간제교사한테 넘기고... 헌신 요구하다보면요 사라지는 소아과처럼 학교도 부실해질거에요 누가 하겠어요? 피해는 애들이 입는거지ㅋ

2개월 전
자기 애한테도 헌신못하는 사람들이 무슨 교사를 호구로 아나
2개월 전
초등학교가 어린이집인가요ㅠㅠ

사회생활, 공동생활을 가르칠 마음이 없으시면 집에서 키우세요ㅠㅡㅠ...

"자기의 일은 스스로하자"
이 노래 어린시절에 실컷 부르면서 큰 어른들이 왜들 이러시나요....

2개월 전
트위터는 믿거해야함.
2개월 전
아니 누가 안가르친댔나 가정에서도 저 정도는 반복 교육 해달라는거지ㅋㅋㅋ1-2학년때 똥 싸면 6학년때까지 회자됨요 그걸 예방해달라는건데 다 맡길거면 왜 낳음
1개월 전
초1때일 아직도 생생히 나는데 교실에서 오줌싸는애있어서 애들이 다 더럽다고 피하고 울고불고 난리였어요... 그만큼 당연한거...ㅠ구요
1개월 전
집안에서 애들좀 키우고 기초교육좀 시키세요 참나
1개월 전
엽덕후  세상은내가원하는대로
허허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한글까지 보통 떼고 들어가지 않나요 아직도 기억나는게 1학년따 반에 누가 한글 못 앍어서 소문났었는데
1개월 전
그럼 부모 왜 함..?
아니 다른 것도 아니고 대소변ㅋ 가정교육이잖아

1개월 전
자기가 세상의 주인공이 아님을 알기는 계속 커가면서 받아들여야 하는거 아님? 저게 저 나이때 애들 발달 특징이라고 본 것 같은데
27일 전
1학년 초까지는 화장실 솔직히 이해는함
왜냐하면 봉사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음..
근데 4월쯤에는 진짜 전부 다 혼자 잘감

26일 전
6살도 지혼자 화장실 가고 5살은 도와주려해도 지 혼자 해보겠다고 용 씁니다
15일 전
12월생이라도 7살은 대변까지 해결이 가능한데요..
15일 전
실수는 할 수 있겠지만... 못 가리는거라면 발달과업 달성을 못한건데요...
1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신이 너에게 다시 태어날 기회를 주는데 선물을 하나를 고를수있대"354 청량리날다람02.22 16:0053883 2
유머·감동 얼굴에 뾰루지 크게 생겨서 애인한테 회사 가기 싫다고 했는데 (아무도 너한테 관심 ..175 자두향비누02.22 17:1951637 1
이슈·소식 실시간 35명과 바람 피운 변호사계 알파메일 사건터짐..zip230 줴발료02.22 09:42107808 22
유머·감동 교보문고배 제 1회 종이남친 선발대회.jpg173 XG02.22 15:4663085 17
이슈·소식 인생네컷 전국 매출 꼴찌인 곳.JPG206 우우아아02.22 11:5095934 40
(스압) 의대에 못간 아들에게 실망한 아버지와 죄책감에 시달린 아들.jpg JOSHUA95 1:45 295 0
2단케이크 만들기 S.COUPS. 1:45 213 0
터키)밀린 월급 못받자 회사트럭 박살내는 굴삭기 노동자 더보이즈 김영 1:40 581 0
일본가서 고통받는 채종협배우(일본 깜짝카메라당함)4 중 천러 1:33 2744 0
2월 29일에 파묘 관람하면 메가박스에서 이벤트로 주는거1 중 천러 1:31 2279 0
대만 배터리 교환소 Side to Side 1:21 636 0
구독자의 고통을 즐기는 유튜버1 풋마이스니커 1:30 2036 0
깨끗한나라, 45일만에 분해되는 친환경 물티슈 출시 언더캐이지 1:29 625 0
모든 커뮤 분노케 했던 '왼발 수술인데 오른발 수술' 한 사건 실탐 보도됨2 데이비드썸원 1:28 1219 3
카르마에 대한 법륜스님의 생각 큐랑둥이 1:26 1236 1
미생 등장인물들 학벌 311329_return 1:24 1425 0
심즈) 사악한 남심과 우울한 여심이 만난다면.twt 위례신다도시 1:22 1454 1
처음으로 내가 어른이 되었다고 느낀 순간은?.twt11 고양이기지개 1:21 1674 0
고슴도치 씻기기1 311103_return 1:17 1011 1
의대에 못 간 아들에게 실망한 아버지와 죄책감에 시달린 아들 (feat.법륜스님)14 담한별 1:06 3840 21
트위터에서 화제된 인천 남동경찰서 초등학생들3 m12363784 1:00 1953 0
친구가 이런식으로 과자를 사온다면?13 장미장미 0:58 3479 0
너무 재밌어서 재개봉 했던 영화들.jpg20 ekgkqslek123 0:41 6303 0
어제자 슴콘 지민정 폰카짤 악인1 0:41 1254 0
완전 내스탈 코디인 여배우8 maymaymay 0:30 7997 3
전체 인기글 l 안내
2/23 1:46 ~ 2/23 1: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