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치킨..먹고싶다. 전체글ll조회 3227l 4

  

  

※ 이 글은 알파오메가 글입니다. 

그냥 읽어줘서 고마워요... 사랑해... 댓글 안 달고가면 나 삐질꼬햐..

 (Feat. 마감에 지쳐가는 작가)

 

  

  

  

  

  

  

  

  

  

♥암호닉♥ 

  

  

섹시백, 배고파, 육플, 카르멘, 그세상, 허니콤보, 독방징, 로봇, 로멘, 첸첸니, 부릉부릉, 서나, 크로나롤랑, 초코초코, 해피, 덕방, 콩, 됴됴한 둉하, 도토토, 사과 

  

  

  

(암호닉은 더이상 받지 않습니다.) 

  

  

  

  

댓글 달고 포인트 회수해 가세요~ ^ㅅ^

 

 

 

  

[EXO/찬백] 육아탐구생활 (부제; 셋째, 그 마지막.) | 인스티즈 

 

 

  

  

  

  

  

  

 

  

  

찬열 X 백현 

  

  

  

  

  

육아탐구생활 

  

  

  

  

  

  

  

  

  

  

chapter. 15  

  

  

  

  


-1. 셋째, 출산하다!
-2. 셋째, 그 마지막.
 

 

 

 

 

 

 

 

 

사람이 죽을 때에는 파노라마처럼 자신의 삶이 펼쳐져 머릿속을 스친다고 했다.

 

 

 

 

 

 

 

백현의 모든 감각은 지금 옛 기억에 잠겨있었다. 인연을 낳고, 쓰러지기 불과 몇 초도 안되는 시간에, 백현은 경험했다. 자신의 삶이 아니라, 찬열을 만난 이후의 삶이 파노라마처럼 눈 앞에 펼쳐졌다. 찬열을 아파트에서 이웃으로 처음 만났을 때, 고백을 받았을 때, 첫 관계를 맺었을 때와 프로포즈, 아이를 처음 낳았을 때의 찬열의 표정이 눈 앞에 생경히 펼쳐졌다. 불과 몇 초라는 시간이 이렇게 길구나, 라고 생각이 들만큼 아주 자세했다. 꼭 그게 지나온 시간이 아니라, 현재 시간인 마냥 생경하기 까지 했다. 나는 어느새 찬열을 향해 괜찮아, 괜찮아 라며 말하고 있었다. 물론 목소리는 나오지 않았다. 출산하면서 너무 소리를 지른 탓일까. 찬열의 위로 파노라마가 계속 겹쳐져 지나갔다. 그러는 와중에도 계속해서 눈이 감기려고 했지만 필사적으로 참았다.

 

 

 

 

 

 

 

찬열의 얼굴을 조금이나마 더 오래 보고싶어서였다.

 

 

 

 

 

 

 

 


죽음이라는 것은 언제나 두려움의 대상이었고 한편으론 미지의 대상이었다. 물론 지금도 죽음이란 것에 대해선 겁이 덜컥 났다. 하지만 이제는 마음을 다 잡으려 한다. 셋째를 건강히 낳았으면 되었고, 짧았던 생이었지만 찬열을 만나 이렇게까지 과분한 사랑을 받고, 행복했으면 되었다. 오히려 제 생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난 것에 대해 축복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 대가로 짧은 생을 주시는 거겠지. 남들이 말하는 천국이라는 곳이 실재한다면, 그 곳에서 자신의 사람들, 자신의 아들들, 그리고 인연, 철없는 남편이지만 나에겐 완벽한 남편이 행복할 수 있게 기도하리.

 

 

 

 

 

 

 

 

눈을 감았다. 시야가 컴컴했다. 밀려오는 잠의 터널 속으로 스스로 걸어 들어갔다.

 

 

 

 

 

 

 

 

 

 


백현이 4일 째 누워있는 동안 백현의 병실에는 꽤 많은 사람이 다녀갔다. 깨어나지도 않는 백현의 옆에는, 화환이니 꽃이니 전부 출산을 축하하러 온 것이었는데, 정작 축하를 받아야 하는 산부는 깨어나지 않고 있었다. 다들 놀란 눈빛으로 백현을 바라보더니 이내 울음을 터트리는 사람도 있었고, 보호자 전용 침대에 앉아 백현의 손을 잡곤 하염없이 백현을 바라만 보고 가는 사람도 있었다. 찬열은 이 모든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다. 지켜보면 지켜볼 수록 찬열의 마음은 끝없는 낭떠러지로 더더욱 추락하고 있었다. 백현이 잠든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찬열의 마음도 낭떠러지로 추락하고 있었던 것이다. 백현은 자신을 걱정하는 사람들의 마음도 모른 채 색색, 곤히 잠이 들어 있었고 겉으로 보기엔 백현은 정말 잠에 든 사람 같았다.

 

 

 

 

 

 

 


마침 회진을 도는 시간인 지 문을 열고 들어온 인턴이 찬열에게 다가와 백현의 상태를 전했다.

 

 

 

 

 

 


"변백현 산부님, 보호자 맞으시죠?"

 

 

 

 

찬열은 대꾸도 하지 않고 고개를 끄덕여 보였다.

 

 

 

 

"아무래도 과다 피로랑 스트레스 때문에 쓰러지신 것 같은데, 의식을 못 찾으시는 이유는…"

 

 

 

 

 

 


잠시 말을 망설이던 인턴이 이내 차트에 무어라 적더니 차트를 덮곤 문을 나서며 말했다.

 

 

 

 

 

 


그 말은 가히 충격적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구요. 대부분의 경우 며칠 누워 계시다가 의식을 되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 계속 의식을 되찾지 못하시면 아마 5일 째가 고비일 겁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었다. 내 하늘, 내 세상 변백현이.

 

 

 

 

 

 

 

 

 

 

 

 

죽은 듯 잠 들어있는 제 정인과는 달리, 뭐가 그리도 좋은지 싱글벙글, 계속 웃음을 띄우고 있는 인연을 바라보다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아니, 사실은 우는 지도 몰랐는데 옆에서 아버지 왜 울어요… 라는 소리가 들려와 유리창을 거울삼아 제 얼굴을 살펴보니 눈물 범벅이었다. 이제는 감각도 사라진 듯 했다. 아이는 이렇게나 싱글벙글, 웃음 가득한 얼굴을 하고 있는데, 정작 아버지라는 사람은 눈물 범벅, 셋째 아이의 오빠라는 사람들도 눈물 범벅. 우리 가족은 이런 모순적인 감정들이 한 데 뒤섞여, 묘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었다. 우리는 계속해서 눈물을 훔치며 유리창 너머로 막내, 인연을 바라보았고 인연은 생글생글 웃어주기만 했다. 정말 싱긋, 하고 인연이 웃는 모습은 백현이 웃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 가슴 한 편이 더 애려왔다.

 

 

 

 

 

 

 

"여기서 뭐 해?"

 

 

 

 

 

 


백현의 목소리였다. 환청이겠거늘, 고개를 돌리지 않았다. 고개를 돌리면, 더 비참해 질 것만 같아서.

 

 

 

 

 

 

 


그런데 아들들도 환청을 듣기는 마찬가지였나 보았다. 아들들은 동시에 고개를 돌려 소리가 난 쪽을 바라보았다. 이내 저도 같이 고개를 돌려보았을 땐, 정말 백현이 있었다. 환시인가. 눈을 급하게 비벼 다시 떠보고, 눈을 감았다 다시 떠 보아도 눈 앞에 있는 백현은 그대로였다. 마치 신기루 같아서 한 달음에 달려가 백현을 안으려다가, 안자마자 없어져 버릴 것 같아 안절부절 하지 못 하고 서 있는데, 백현이 먼저 와서 끌어안아 주었다. 백현이 푹, 안기고 나서야 실감했다. 아, 우리 백현이 깨어났구나. 며칠만에 안아본 백현은 더 살이 빠져 있었다. 백현아 많이 힘들었죠. 내가 미안해요…, 백현의 머리에 고개를 박고 작게 중얼거려 보았다. 어느새 백현의 몸에선 백현 특유의 체취 대신 차가운 병원 냄새가 가득 베여있었다. 그것 때문에 더 가슴이 미어졌다. 내가 고개를 박고 한 말을 들은 건지 제 품에 푹 안겨있던 백현이 고개만 빼꼼, 내밀어 답했다.

 

 

 

 

 

 


"하나도 안 힘들어, 아저씨."

 

 

 

 

 

 

 


능청스러운 백현의 대꾸에 이제는 헛웃음이 나왔다. 백현이 깨어나서 이렇게 행복한데, 기쁘고, 좋아서 죽겠는데 왜 눈물이 나는 걸까. 분명 얼굴은 웃고있는데 눈에선 눈물이 고여 뚝뚝 떨어졌다. 백현이 그걸 보곤 까치발을 들어 제 얼굴을 닦아주었다.

 

 

 

 

 

 


"우리 잘 생긴 남편 내가 울려서 어떡해. 그만 울어. 뚝, 찬열아 착하지."

 

 

 

 

 


… 진짜 너 죽는 줄 알았잖아. 어? 얼마나 걱정했는데. 투정부리는 찬열의 목소리가 신생아실 앞 복도에 낮게 울려퍼지고, 백현은 알았어, 알았어, 큰애기. 근데 이제 작은 애기들도 돌봐 줘야지? 작은 체구의 백현이 저에게서 쏙, 쉽게도 빠져 나가더니 이제는 아들들을 달래기 바빴다.

 

 

 

 

 

 


… 나는 뭐 이런 상황에서도 질투가 나서 어떡하지.

 

 

 

 

 

 


말보다 행동이 앞선 찬열이 아들들에게로 걸어가 적당히 달래주고 간호사를 부르자고 보챘다. 그러자 백현이 나 깨어난 거 다 아는데. 내가 너 이럴 줄 알고 다 말했…

 

 

 

 

 

 

쪽쪽쪽, 백현의 입을 틀어 막으려고 한 입맞춤이었는지, 아니면 쫑알쫑알, 백현의 작은 입술을 놀리며 말하는 게 가히 색정적이어서 자신도 모르게 한 입맞춤이었는지는 자신도 알 수 없었다. 아, 그냥 두 가지 다 해당됐다는 게 맞는 말인가… 순식간에 지나간 제 부모님들의 입맞춤에, 아들들은 그게 일상이라는 듯이 아무렇지 않게 자리를 피해 주었다. 하여간, 아들들 하나는 잘 키웠다 싶었다. 아들들이 자리를 피해준 게 헛되지 않도록 찬열은 딱 그만큼 깊게 들어왔고, 백현도 딱, 그만큼 깊게 받아 들였다.

 

 

 

 

 

 

 


"너무 수고했어. 사랑해."

 

 

 


찬열의 말에 어느새 눈물이 고인 백현이 대꾸했다.

 

 

 

 


"그래. 나도 사랑해."

 

 

 

 

 

 

 


하루가 멀다하고 퇴원이 하고싶다고 징징대는 백현 때문에 몸이 회복되자마자 빠르게 퇴원수속을 밟았다. 그 덕일까, 백현은 깨어난 지 삼 주만에 인연, 아니 이제는 이현이라는 이름을 가진 막내 딸과 함께 바깥 공기를 맘껏 마실 수 있었다. 사실 백현은 회복된 지 오래였지만, 제 딸과 함께 병원을 나서고 싶다고 난리에, 난리를 쳐 대서 일주일이나 더 빨리 병원에서 퇴원시켜준 것이다.

 

 

 

 

 

 

"이현아, 밖에 나오니까 좋아요, 응?"

 

 

 

 

 

 

 

포대기에 돌돌 싸여있는 제 예쁜 막내 딸은, 애석하게도 백현을 많이 닮지 않아 아쉬웠지만, 백현의 눈웃음만은 정말 쏘옥 빼다 닮은 것이, 저가 다 웃음을 짓게했다. 백현의 재롱에 아이가 꺄르르, 웃었다. 백현도 정말 좋은 듯 같이 웃었다. 찬열은 집까지 운전하는 내내 뒷 자석에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

 

 

 

 

 

 

 

뒷자석을 묵묵히 바라보다 이런 게 행복이구나. 또 다시 느꼈다. 내게 있어 백현이라는 사람은…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 같았다. 음, 흥부와 놀부에 나오는 제비같은 격일까.

 

 

 

 

 

 

 


백현과 함께하는 순간순간 그 자체가 행복이었음을, 백현은 알까. 앞으로 이현과 함께하는 생활이, 앞으로 같이 걸어갈 미래가 전혀 두렵지 않았다. 오히려, 앞으로 제게 올 눈부실 미래가 손 꼽아 기다려졌다. 먼 훗날 미래에서 미래의 저와 백현이 손을 흔들고 있을 것만 같아서, 나는 더 달려야 했다. 마지막, 더 행복하고, 찬란한 저와 백현의 미래를 향해서.

 

 

 

 

 

 

 

 

 

 

찬열이 백미러를 향해 작게 미소지어 보였다. 백현도, 그를 따라 미소지어 보였다. 굳이 말을 섞지 않아도 그들은 눈빛에서 모든 걸 말해주고 있었다. 사랑한다고, 사랑한다고. 두 사람은 끊임없이 서로에게 소리치고 있었다.

 

 

 

 

 

 

 

 

 

 

 

 

안녕하thㅔ요..^^ 아침부터 무양심 작가가 와서 놀라셨죠. 내가 육탐 연재를 깜빡했지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놓고 정신줄 놓고 살고 있어서 급히 메모장으로 적고 새벽동안 엄청나게 수정하느라 잠을 못 잤어요... 네... 저번에 평일에 찾아뵌다고 해놓고.. 그래도 일주일 안에 오긴 왔으니까... 예쁘게.. 봐 주세요... (개소리) 참 글 쓰면서 독자님들 너무 보고시포쏘요 ㅠㅅㅠ (저는 벌써 작가의 말 준비 중^^ 설레발 갑) 항상 댓글 달아주신 거 꼼꼼히 읽고 빠르게 피드백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 댓글 많이많이 달아주세요..ㅠㅠ 조회수랑 댓글 수 너무 많이 차이나쟈나.... 나 그럼 슬프쟈나.. 참, 그리고 암호닉 분들께 드릴 선물은.. 음... 이제 만들고 있어요. 어.. 앞으로 두 편만 더 쓰면 육탐도 끝이네요 ㅠㅅㅠ 기획부터 업로드, 그리고 여기까지 7개월이라는 시간이 벌써 훌쩍...^^ 육아탐구생활과 함께 하니 피로는.. 2/1 배라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항상 늦게오는 작가였지만.. 그래도 마지막 두 편은 연재 시기 딱딱 맞춰 예쁘게 들고 올게요. 참, 이현이 많이 예뻐해 듀세요ㅠㅠ 흑흑 항상 늘 고맙고 사랑해요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배고파에요...!

으으ㅠㅠㅠ작가님 사람놀래기 있기없기ㅠㅠ아닐거라고는 생각했지만 ㅠㅠ그래도 가슴철렁했어요!! 백현이 어떻게 될까보ㅏ...ㅠㅠㅠ백현이 목소리 들리는데 저도 소오름..ㅠㅠㅠ이제 셋째랑 행복하게 사는 날 밖에 안남았어요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ㅠㅠㅠㅠㅠㅠㅠ 아니 뭐 이런 글에 소름이 돋으시고.... ㅠㅠ 오히려 더 부끄러워요 ㅠㅅㅠ... 배고파님 늘 일등 차지하셔서 내가 어느새 글 올리고 나서 쪽지함만 막 새로고침하고 앉아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넘나 소중하신분 ;ㅅ; 오늘도 예쁜 댓글 고마워요 사랑해요 !♥♥
9년 전
독자2
백현이가ㅠㅠ 사흘이나 의식을 잃다니요ㅠㅠ 이게 무슨 어마어마한 슬픈일인가요ㅜㅠ 이렇게 달달하고 달달한 육아물 써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하고 사랑합니다ㅠㅠ 너무 좋다 ㅎ 셋째 이름 진짜 예뻐요!! 제가 여기 가입해서 처음 보는 글이네요. 이현이면 셋빼 이름은 박 이현인가요.? 뭐가 어찌 됬던 너무 이쁘다ㅠ 백현이 닮든 안닮든 엄마아빠가 백현이랑 찬열이니까 예쁘니까 괜찮을거에요. 작가님 감사합니다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네???? 가입해서 이런 비루한 글을... 봐 주시다니... 아... 정말 영광 ㅠㅠ 영광도 이런 영광이 없어요...⭐️ 셋째 이름 박이현 맞구요... 백현이보단 찬열이를 쪼오끔 더 닮은 눈웃음이 백현이인 찬열이 누나.. (묘하게 백현이도 닮은..?) 분을 생각하시면 될것가타요 ㅎ.ㅎ 음... 내가 더 고맙구우... 암호닉 신청 안받는데 신청허락해 주고싶은 이 예쁜 분은 또 뭐야.. ㅠㅅㅠ 예쁜댓글에 제가 다 울고가요..
9년 전
독자3
사과에요!!! 아 진짜 분명 해피엔딩이라고 하셨는데도 깜짝 놀라서...나쁜 의사선생님 나왜 심쿵하게 만들어요ㅠㅠㅠㅠㅠㅠ휴 찬열이는 얼마나 힘들었을까ㅠㅠㅠㅠ 짱 감동ㅠㅠㅠㅠㅠ 어휴 잘배운 착한 아들듫ㅎㅎㅎㅎㅎ 잘컸구나 자리 피해줄줄도 알고ㅎㅎㅎㅎㅎ찬백이들이 그렇게 고생해서 낳은 예쁜 셋째 이현이도 찬현이 찬율이처럼 이쁘게 잘컸으면ㅠㅠㅠ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사과님 왜 오랜만에 뵈는 것 같아요! (내가 늦게온 거면서) 아무튼.... 보고싶었어요 나무나두ㅠㅠㅠ 우리 이현이 많이 예뻐해 주세요! 고마워요 ;ㅅ;
9년 전
독자4
섹시백이에여... 대박 백현이 못일어나먄 자까님 때릴뻔했네여...ㅎㅅㅎ... 백현이 일어나서 아무렇지 않아하는거 심쿵... 진짜 찬열이에 몰입해서 심장 철렁했자나여 ㅋㅋㅋ큐ㅠㅠㅠ 이현아 태어나서 축하한다 내 새끼...;^;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섹시백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안해요... 나도 뭔가 복선을 넣구시포써.. 안절부절 못하게 하고시포쏘 ^0^.... 제 복선이 많은 역할을 했네요 예쁜 댓글 고맙구 이현이 많이 예뻐해주세요!
9년 전
독자5
으엉ㅜㅜ 백현이 죽는 줄 알고 진짜 놀랬어요ㅠㅠ 진짜 많이 힘들었나봐요.. 그래도 씩씩하게 잘 이겨냈네요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아니에요!! 흐흐흫 제 복선이 많은 역할을 했네요 ㅎㅎㅎ홓ㅎㅎㅎㅎ 우리 이현이 많이 예뻐해 주구 예쁜 댓글 고마워요! ♥️♥️
9년 전
독자6
카르멘이에요!
어구 깨어나서 다행이네 미역국 챙겨먹구 이현이도 예쁘게 키워! 근데 이현이 부럽네 태어나보니 아빠가 잘생긴 박찬열 엄마는 귀여운 변백현 엄빠 빼다박은 오빠 찬현 찬율 진짜 부럽다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카르멘 님 하루종일 부러워만 하셬ㅋㅋㅋㅋ 괜찮아요 ;ㅅ; 이 글을 쓰는 나는 어떻겠어..... ㅠㅠ.. 맘이아파.. 어레스트..^^ 카르멘님 댓글에 힐링하구 가요 고마워요!
9년 전
비회원145.57
부릉부릉입니다!! 백현이 안깨어나는줄알고ㅜㅜㅜㅜㅜㅜ진짜 깜짝놀랬어요ㅜㅜㅜㅜ
9년 전
치킨..먹고싶다.
부릉부릉님 이게 올마만이에요ㅠㅠㅠ 보고싶어서 쥭는쥴 아라쏘요퓨ㅠㅠㅠㅠㅠㅠㅠㅠ 선물 드릴 땐 꼭 제 때 오세요!! 멜링해드렐 예정이에용..ㅠㅅㅠ 예쁜 댓글 고마워요!! ♥️♥️
9년 전
독자7
진짜배큐니죽는줄알고놀래짜나여ㅜㅜㅠㅠㅠㅠㅠ힝ㅜㅜㅜㅜㅜㅜㅜ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우리 독자 7님 놀래쪄용? 우쭈쭈 (네가 뭔데 달래) ㅋㅋㅋㅋㅋㅋㅋ 놀라지 마시고. 다음 편에도 꼭 오시기! 예쁜댓글 고마워요!♥️♥️
9년 전
독자8
서나/ 오랜만이예요!! 아이고 그동안 바빠가지고 ㅋㅋㅋ 이제서야 소설 몰아서 보는... 제가 안 온 사이에 그 새 육아탐구생활이 몇 편 올라왔더라고요. 백현이 드뎌 셋째를 ㅋㅋㅋ 이번편까지 잘 봤구, 두 편만 더 있으면 완결이라니 뭔가 시원섭섭하네여! 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서나 님 요새 잘 안 보이셔서 걱정해쏘요ㅠㅠ 뭔 일 있으신가 하구.. 암호닉 추가할 때마다 늘 암호닉을 한 번씩 읽곤 했는데 서나님이 잘 보이시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역시나! 날 잊지 않으셨어... ;ㅅ; 감동이에요... 앞으로 두 편 다 꼭 봬요! 보고싶었어요 예쁜 댓글 고마워요 ♥️♥️
9년 전
독자9
아하, 요즘 너무 바빠서, 특히 이번달은 가정의 달이다보니 행사도 많고 해서 인스티즈 들릴 시간이 없었거든요. 오늘 겨우 짬내서 들어온 거예요 ㅎㅎ
9년 전
치킨..먹고싶다.
허헐.... 그래도 선물 드릴 땐 꼭 오세요! 메일링 해드릴꼬니까아...!
9년 전
독자10
네, 꼭 올께요!!
9년 전
독자11
아ㅠㅠㅠㅠㅠㅠ백현이 어떻게 되는줄알고 깜짝 놀랬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아이구, 놀라셨구나 우리 독자 11 님 ㅠㅠ!! 제 복선이 제 역할을했네요 흐흐흐흫흫ㅎ흫ㅎ 역시 너무 달달하면 재미가 없죠!!!!!!!!!!!!!!!! 예쁜 댓글 고마워요! 다음에 또 봬요! ♥️
9년 전
독자12
오아으아우어어야!!! 취저ㅠㅠㅠ 작까님싸랑해요
9년 전
치킨..먹고싶다.
아이고... 제가 더 사랑해요 ♥️
9년 전
독자13
와ㅜㅜㅜ백현이죽는줄알고ㅜㅜㅜㅜ덜컹했다가ㅜㅜ다행이네요ㅠ
8년 전
치킨..먹고싶다.
우리 백현이 강철체력, 걱정 마세요 :)
8년 전
독자14
으아...ㅠㅠㅠㅠㅠ 깨어나서 다행이에요!!!!! 사랑스러운 막둥이는 엄마아빠 오빠들에게 사랑 듬뿍받으면서 자라겠죠???
8년 전
치킨..먹고싶다.
고럼요! 고럼고럼- 우리 이현이 많이 예뻐해 주세요 :-)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치킨..먹고싶다.
아이구ㅜㅜㅜ 놀라셨구나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제 찬백은 행쇼해야해요..
8년 전
독자16
아정말 ㅋㅋㅋㅋㅋ당연히 백현이 무사히 깨어날거라고 생각햇지만 왜이케 놀래키시는지ㅠㅠㅠㅠㅠㅠㅠㅠ으어 그 뭐야 찬열이랑 찬현이찬율이가 막 그 ㅠㅜㅜㅜ이현이보고 울때 어찌 그렇게막 ㅜㅜㅜㅜㅜ 으우ㅜㅜㅜㅜㅜㅜ백혀나ㅜㅜㅜㅜ
8년 전
치킨..먹고싶다.
아고 놀라셨구나 ㅠㅠㅠ 죄송해요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기타 흥미니 사진들+ 어제자 영상16 흥미니 07.25 15:59
엑소 [EXO/종인/준면] 누드화보 : 0221 땅콩호두 07.25 15:55
엑소 [엑소/카디백] 글루미 썬데이 -00- 앞머리 07.25 15:4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우리는 늘 주변사람의 매력을 간과하고 있어, 그치?30 슈드 07.25 15:00
엑소 [EXO/루한x시우민] 입금확인만 되면 뭐든지 해결해드립니다. EXO COMPANY 0518 Thalassemia 07.25 14:28
인피니트 [인피니트/성우] 납치 성규 x 형사 우현 下 (부제 : 우현아 언제나 말하는 거지만 미안해)16 조르주 07.25 14:25
엑소 [EXO/클첸] 종대...1414ㅋㅋㅋ.....34 회장님짱 07.25 14:12
기타 현수자고있는데34 호영♥현수 07.25 13:59
엑소 [EXO/경수] 검사_징어와_살인미수범_도경수_txt27 솤솜이 07.25 13:49
기타 ㄷㅅㅈㅇ 아 진짜 소름15 너는 똥이야 07.25 12:55
엑소 [EXO/종인]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부제: 미안해)41 죠니나죠아해 07.25 12:4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8 알린 07.25 12:42
기타 동성주의!! 나는 지금 병원이야45 작작좀박아 07.25 12:0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0 죠니나죠아해 07.25 11:2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 @2 07.25 11:1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9 술레술레 07.25 09:17
엑소 [EXO/찬열] I don't understand 12 [부제: 확인]19 올레 07.25 06:35
기타 친한 훈남오빠가 알고보니 게이였던 썰ㅋㅋㅋㅋ.....ㅋ...22222 23 옹동이 07.25 06:24
엑소 [EXO/됴밍] 경수의 일기 (short ver.)4 잠시멈춤 07.25 04:0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 꽃내음 07.25 03:48
기타 [정혁/혜성] 그게아니고2 07.25 02:50
엑소 [EXO/열준] 비망록012 커터칼 07.25 02:34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6 깔보나라 07.25 01:56
기타 현이랑 현이 71 여현 07.25 01:38
기타 [연제민/조각] 고백9 Aside 07.25 01:2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5 뱀뱀뱀 07.25 01:16
엑소 [EXO/찬백] Masque 002 셀레스트 07.25 01:12
전체 인기글 l 안내
6/2 6:30 ~ 6/2 6: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