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꿀FM 06.13 전체글ll조회 1230l 12


[방탄소년단/박지민] 박지민, 그가 알고 싶다 01 (부제: 과연 그는 누구인가) | 인스티즈



박지민, 그가 알고 싶다

부제:  과연 그는 누구인가.









조 명단은 조교한테 확인하고 이상 질문 없지?


무책임하게 말을 하시고 떠나신 교수님 뒷모습만 멍하니 바라보다 턱을 괴고는 한숨을 푹 쉬었다. 난 세상에서 조별 과제가 제일 싫더라. 옆에 가만히 앉아있던 정호석이 펜을 정신없이 돌리며 투덜댔다. 말해 뭐해. 입을 여는 대신 대충 고개를 끄덕이고는 필기로 가득 차 있는 공책을 가방에 쑤셔 넣었다. 모처럼 조별 과제 받은 김에 민윤기 불러서 술이나 마시러 갈까. 또 호구짓 할 나를 위해 미리 위로주.



하긴, 그래도 너보다 더 하겠냐. ㅇㅇㅇ 조 운은 하나도 없어서.

이번에도 호구짓 할 예정?

조용히 해라. 말이 씨가 된다.



내 말에 입에 지퍼를 잠그는 시늉을 한 정호석이 씩 웃어보였다. 근데 네가 조 운이 없긴 하잖, 아! 지퍼를 잠그기 무섭게 다시 가볍게 열려버린 입을 닫아야겠다 싶어 손수 입을 닫아주니 온갖 엄살을 피운다. 조 운이 없는 건 사실이다. 좋게 말하면 천사, 나쁘게 말하면 호구. 말로만 PPT 담당이지 온갖 자료조사에, 발표까지 떠맡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야, 조 떴다. 끝까지 중얼대던 정호석이 급하게 고개를 들고 목이 빠질 듯 스크린에 집중했다. 자기 조원들을 찾기 바쁜지 금방 주변은 소란스러워졌다. 이번엔 어떤 스펙타클한 호구짓을 하게 될까 싶어 나도 얼른 명단을 훑어 내렸다. 아, 저기 있다 내 이름. 7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 중에 내 이름을 찾고 나와 묶인 사람들의 이름을 살폈다. 조원이…



[방탄소년단/박지민] 박지민, 그가 알고 싶다 01 (부제: 과연 그는 누구인가) | 인스티즈


저기, 3조 맞으시죠?

… 네? 아, 네.

박지민이에요. 드디어 만났네요, 선배.






**






근데 왜 박지민이 그 수업을 듣지?

내가 아냐.

아니요 선배, 저 분명히 걔 그 수업 에이플 맞았다고 한 걸 들은 것 같거든요?

밥이나 드세요.



밤까지 이어지는 강의를 버티기 위해 자취방에서 죽어가던 민윤기를 불러 술 대신 맛도 없는 학식을 입에 꾸역꾸역 집어넣고 있다가 정호석의 옆에서 물어오는 김태형에 눈을 흘기며 식어버린 소세지 볶음을 젓가락으로 푹 찔렀다. 안 그래도 찝찝해 죽겠는데 왜 자꾸 들먹여, 들먹이길.


드디어 만났다며 꼭 전에 만난 사람처럼 말하던 박지민은 이내 내 옆에 있던 정호석과 인사를 나누고는 자기 조를 찾아 떠난 정호석의 자리에 자연스레 앉아 턱을 괴고 꽤 긴 시간동안 나를 바라봤다. 물론 정호석이나 김태형과 같이 무리지어 다니는 후배인 건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내 입장에선 얼굴 보고 말을 튼 건 처음이라 박지민의 태도에 당황해 따라오는 눈길을 피하기에 급급했고, 얼마 안 돼 나와 박지민을 찾아 온 조원들이 서로 번호교환을 하는 중에도 조용히 불러주는 번호를 입력하고 급하게 강의실을 나왔다.



그, 박지민인지 뭔지 걔.

어?



머리가 복잡해 멍하니 젓가락질만 하고 있는 나를 힐끗 바라 본 민윤기가 묵묵히 밥을 먹다 입을 열었다. 박지민 이라는 주제를 잡고 이야기꽃을 피워대던 김태형과 정호석도 말을 멈추곤 민윤기를 바라봤다. 뭔가 말하려 입을 열던 민윤기를 빤히 바라보다 눈이 마주쳤다.


아니다.


민윤기의 입은 열리기가 무섭게 다시 닫혔다. 뭐야, 어제 밤에 술을 처마셔서 그런가 애가 상태가 영 별로네. 고개를 젓고 내가 다시 식판에 시선을 두자 김태형과 정호석도 김이 빠졌는지 다시 수저를 들었다.






너 오늘 좀 졸더라.

아, 머리 아파서. 삼일 밤 샜더니.

그러게 내가 어제 김남준 전화 받지 말랬지.



강의가 끝나자마자 버스 시간을 맞추려 급하게 뛰어나간 정호석과 김태형에게 인사를 하고 느리게 짐을 챙기는 민윤기 옆에서 잔소리 아닌 잔소리를 해대자 인상을 찡그린 민윤기가 내 이마를 툭 밀어내곤 가방을 둘러매고 의자에서 몸을 일으켰다. 자기는 잔소리 엄청 하면서 내가 한소리만 하면 그렇게 정색을 해대요. 괜히 입을 삐죽대며 나도 뒤따라 강의실을 나서자 자판기에서 커피를 뽑은 민윤기가 캔을 따 나에게 건네주었다. 도서관 가자. 아무도 없는 복도에서 누군가의 발소리와 민윤기의 말소리가 울렸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나온 걸로 알고 있는데? 내가 주변을 두리번대자 민윤기가 내 팔을 잡고 끌어당기며 건물을 나섰다.



오늘은 안 돼. 조별 과제 자료 조사 때문에. 내일까지 보내달래.

자료 조사? 네가 웬일로 자료 조사를 하냐. PPT는.

박지민? 걔가 한다더라. 그래서 덥석 맡겼지.



아까 조별 과제 단톡에서 있었던 일을 읊자 민윤기가 영 탐탁지 않은 듯 미간을 찌푸리고선 나를 빤히 쳐다봤다. 시험기간에는 항상 같이 늦게까지 도서관에 있던 터라 마주하는 시선에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들어 주머니를 뒤적이다가 나온 커피 맛 사탕을 까서 민윤기의 입에 집어넣었다. 우리 윤기 혼자 있을 수 있지? 아이를 어르듯 장난스럽게 던진 내 말에 결국 민윤기도 바람 빠지듯 웃어 보이며 잡고 있던 내 팔을 놓고는 내 머리를 꾹 눌렀다.


데려다 줄까.

내가 애냐. 혼자서도 잘 가요. 집 갈 때 전화해.


내 말에 가만히 나를 바라보던 민윤기가 고개를 끄덕였다. 가방을 한 번 더 둘러맨 민윤기가 천천히 발걸음을 뗐다. 도서관 안으로 들어가던 민윤기의 뒤통수가 금새 사라지고 나도 뒤를 돌았다. 이어폰 을 대충 귀에 꽂아 넣고 아까부터 계속 진동이 울리던 핸드폰을 주머니에서 꺼내 들어 잠금을 풀었다. 간단한 패턴을 그리자마자 기다린 듯 카톡이 쏟아졌다. 잠시 머뭇거리다 진동의 원인이던 조별 과제 단톡에 들어가자 온갖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박지민이 쓸데없는 말을 늘어놓고 있었다. 학교 앞 맛 집을 찾았다며 심지어 음식과 함께 곱게 브이를 하며 찍은 셀카를 올리기도 했다. 얘는 원래 성격이 이런 건가. 필요한 말이 아니면 굳이 카톡을 사용하지 않는 나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뒤로 가기를 꾹 눌렀다. 그리고 기다리기라도 했다는 듯 가까이서 큰 소리가 들려왔다. 깜짝 놀란 나는 어깨를 흠칫 떨었고 얼른 고개를 들자,



읽씹하는 거예요, 선배? 섭섭해요, 저.

… 어, 어?

셀카까지 예쁘게 찍어서 보냈는데. 사진 별로였어요? 좀 더 위에서 찍을 걸 그랬나?



아까와는 다르게 도서관에서 나온지 얼마 안 된 티를 내며 동그란 안경을 걸치듯 쓴 박지민이 서운하다는 듯이 말하다가 아무 말도 못하는 나를 보고 씩 웃고서는 자기 셀카를 띄운 내 핸드폰을 내 눈 앞에 들이댔다. 이거 봐요 나 턱선 강조하려고 일부러 목에 힘도 줬는데. 당황스러운 마음에 뒷걸음질을 치다 발이 꼬여 몸을 휘청거렸고, 웃고 있던 박지민도 놀랐는지 눈을 크게 뜨고는 내 팔목을 얼른 쥐고 자기 쪽으로 끌어당겼다. 고개를 살짝 들자 방긋 웃고 있는 박지민의 얼굴이 바로 앞에서 보였다.



… 아, 저기 미안.

괜찮아요, 선배? 놀랐죠?

아니야, 괜찮아.



급하게 박지민의 품에서 떨어져서는 고개를 숙이고 횡설수설하며 내뱉은 나의 사과를 뒤로 한 채 박지민은 나를 살피기에 바빴다. 내 양 어깨를 쥐고 뒤로 돌리려 하길래 손을 내저으며 어색하게 웃음을 지었다. 그런 나를 바라보던 박지민이 입을 앙 다물고는 가만히 나를 보더니 다시 입꼬리를 올려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집 가는 길이에요 선배?


어깨 밑으로 흘러내린 가방끈을 추켜 올리고는 손으로 꼭 부여잡고 숨을 크게 내쉬자 박지민이 내 옆에 자연스레 위치하며 물어왔다. 내가 고개를 끄덕이자 박지민은 그럼 같이 가자며 나의 팔을 잡고 이끌었다. 항상 민윤기나, 민윤기와 다른 사람과 함께 하던 길을 온전히 낯선 사람과 함께 하자니 기분이 묘했다. 허공을 바라보던 시선을 앞에 두자, 아까 대충 꽂아두었던 이어폰 한 쪽이 귀에서 빠져나와 다른 쪽 귀에 의지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게 보였다. 아, 이어폰은 빼야 되나…. 그래도 같이 가자고 했으니까. 박지민이 옆에서 별 다른 내용 없이 내뱉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다 이어폰을 빼내려 손을 올리는데 그런 내 손을 턱, 하고 잡은 박지민이 대롱대롱 매달려 곧 떨어질 듯 하던 이어폰 한 쪽을 자신의 귀에 꽂아 넣었다.



어, 이거 윤기 선배 목소리 아니에요?

랩한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이렇게 듣는 건 처음이에요, 저.



가까이서 내 눈을 마주하고 웃는 박지민에 아무 말도 못하고 그저 아무렇지 않은 척 앞만 보고 걸어갔다.





집에 얼른 들어가요. 아무도 없으니까 무섭겠다. 그죠?

… 집에 아무도 없는 건 어떻게 알았어?

아무리 오늘 처음 얘기했다고 해도 과 후밴데 그걸 모를까 봐요?

얼른 들어가요, 선배. 들어가는 거 보고 들어갈게요.



우리 선배는 나랑 더 같이 있고 싶나 봐. 아까와 같이 찝찝한 느낌에 발을 떼지 못하고 머뭇거리자 박지민이 장난스럽게 웃으며 내 앞으로 한 걸음 다가왔다. 어이가 없어 인상을 찡그리자 안경을 고쳐 쓰다 눈을 마주친 박지민이 입술을 쭉 내밀고는 서운한 티를 냈다. 아니, 뭐 장난인데 그렇게 정색할 것 까지는 없잖아요 선배…. 몸을 배배 꼬며 말하기에 고개를 내저었다.


들어갈게. 오늘 데려다 줘서 고마워.


네가 날 왜 데려다 준 건지는 모르겠지만. 뒷말은 삼킨 채 말하는 나를 보며 습관처럼 또 방긋 웃어 보인 박지민이 손을 흔들었다. 평소에 민윤기라면 대꾸도 않고 바로 집으로 들어갔을 나였지만, 아니 애초부터 민윤기는 손을 흔들지도 않지만 어쨌든. 나도 모르게 손을 들어 살짝 흔들었다. 그러다 괜히 저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간지러움에 급하게 뒤를 돌아 집으로 들어갔다. 뭐야, 나 왜 하고 있는 거야 이거.





**





[방탄소년단/박지민] 박지민, 그가 알고 싶다 01 (부제: 과연 그는 누구인가) | 인스티즈


- 어, 방금 데려다줬어. 오늘 조 편성 신의 한 수. 강의 듣길 존나 잘했어.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ㅠㅠㅠ지민이 글이라니ㅠㅠㅠㅍ 작가님 사랑합니다ㅠㅠㅠㅠ 신알신 신청하고 갈께요ㅠㅠ
8년 전
꿀FM 06.13
감사합니다 진짜 신알신이라니...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8년 전
독자2
지미나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신알신 신청하고 갈게요 작가님 ㅜㅜㅜㅜ
8년 전
꿀FM 06.13
감사합니다 ㅠㅠ 감사해여 ㅠㅠ
8년 전
비회원147.31
아.. 브금부터 지민이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마음에 들어요 ㅜㅜ
8년 전
꿀FM 06.13
슈주 데빌 듣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요즘 빠졌어요 진짜 ♥ 좋다고 해주셔서 짱 감사해요 ㅠㅠ
8년 전
독자3
헐 지민이.. 뭔가 발리는 캐릭터!! 신알신 하고 갈게요~~ 혹시 암호닉을 받는다면 [미스터리]로 가능할까요?
8년 전
꿀FM 06.13
암호닉... 저한테 암호닉이라니요... 진짜 감사하게 생각하고 받을게요 ㅠㅠ 감사해요 정말!
8년 전
독자4
ㅠㅠㅠ신알신하고 가요ㅜㅜㅜ짱좋어어어어
8년 전
꿀FM 06.13
독자님도 짱 좋아요 ♡ 신알신 진짜로 감사해요 ㅠㅠ
8년 전
독자5
지민아ㅠ퓨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 짤에 쓰러짐미다......
8년 전
꿀FM 06.13
마지막 짤 찾느라고 제가... 열심히... 짤도 딱 봐주시고 감사해요 ㅠㅠ!
8년 전
독자6
세상에 신알신을 누르게 하는 이 작품 뭐죠?
8년 전
꿀FM 06.13
세상에 답글을 막 달게 하는 이 댓글은 뭐져ㅎㅎㅎㅎㅎ 신알신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8년 전
독자7
와 대박 짱이에요ㅜㅜㅜㅜㅜ앞으로 자주 봬요 작가님 <3
8년 전
꿀FM 06.13
네 진짜 자주 봬요 ♥자주 자주 얼른 얼른 올게요
8년 전
독자8
윽ㅠㅠㅠㅠ대작의삘이납니다...취저예요...다음편빨리보고싶어용...❤️
8년 전
꿀FM 06.13
대작이라뇨 아닙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8년 전
독자9
으어 지민이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조심스럽게 신알신 신청하고갑니다!ㅎㅎ암호닉도 신청가능할까요?「아오네코」입니다!
8년 전
꿀FM 06.13
제가 암호닉까지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진짜 감사히 받을게요 ♥ 신알신도 감사해요 ㅠㅠ
8년 전
비회원182.15
뭐지..수상하게 멋있다....ㅋㅋㅋ
8년 전
꿀FM 06.13
지민이가 멋있긴 하죠...?!ㅎㅎㅎ
8년 전
독자10
뭐에요뭐에요 지민이 뭐에요 지금 무슨상황인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이가 나쁜역할은 아니었으면좋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꿀FM 06.13
무슨 상황일까요!? 나쁜역할 일까요?! 저도 모르고 지민이도 모릅니다...ㅎㅎㅎ 농담이고 얼른 얼른 다음편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독자님! 나쁜 역할은 아닐 거예요 지민이가!
8년 전
독자11
지민이 글 진짜 오랜만에 보는데ㅜㅜㅜ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뭔가 무서워요..! 지민이는 정말 어떤 사람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점점 궁금하게 기대돼요!!
8년 전
꿀FM 06.13
저도 지민이 글 찾아보다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소심하게 슬쩍 글 남겨봤어요 ㅠㅠ! 금손님들이 워낙 많아서...! 얼른 다음 편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댓글 감사합니다 ♡
8년 전
독자12
헐 짐ㄴ니 모야뭐야ㅑㅑ 짱 궁그매여!!!!! 뭐지!!!! 뭔가 있는데!!!!! 으어?? 작가님!! 신알신 하구 가여!!!
8년 전
꿀FM 06.13
짱 궁그매여??!!!!! 얼른 다음편 들고 올게여!!! ㅋㅋㅋㅋ 신알신 감사합니다 ♡
8년 전
독자13
지민이라니.............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글잡에 지민이글 많이 없어서 항상 슬펐는데 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단비같은 존재가.........!
신알신하고갑니다!

8년 전
꿀FM 06.13
저도 슬펐어요 ㅜㅜ 지민이 글이 많이 없어서 ㅜㅜ 그래서 이렇게 못난 글 한 번 조심히 투척하고 가봅니다... 신알신 감사드려요 ♥!
8년 전
독자14
못난글이라니요!!! 무슨 이런 단비같은 글을...누가 못났다고....
8년 전
독자15
글 정말 좋아요ㅠㅜㅜ 진짜 지민이 치명적이다ㅠㅠ 신알신 하구 가요☆
8년 전
꿀FM 06.13
좋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ㅜㅜ 신알신도 진짜 감사합니다 ♥
8년 전
비회원97.231
워ㅓㅓ... 지민이같은후배있으면 정말 소원이없겠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6
아ㅠㅠㅠㅠㅠㅠ너무좋네요ㅠㅠㅠ지민아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총다각] BTS (Best TranSaction : 최고 사건 처리 반) 025 Basic 07.19 11: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오빠, 내가 좋아하는 거 알죠? 0318 크림치즈베이.. 07.19 10:3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총미정] BTS (Best TranSaction : 최고 사건 처리 반) 019 Basic 07.19 09: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8 컨버스로우 07.19 05:2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0 Verry 07.19 02: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분명히 말하는데 이제 나 찾아오지마."1 태자기 07.19 01:1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만약에 롤 중독 지민이와 친구라면?.kakao7 왓이프 07.19 00:52
방탄소년단 [김태형/단편] 살인 관찰 일기67 려안 07.19 00: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반인반수 너탄이 방탄이랑 살게 되는 썰 07143 이학년 07.18 23: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안다미로 1216 07.18 23:3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2 트윅스 07.18 21: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민윤기를 죽도록 싫어하는 소꿉친구썰9 07.18 20:4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반인반수 너탄이 방탄이랑 살게 되는 썰 06146 이학년 07.18 19: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국슙] 지지 않는 꽃 07(부제: 바람이 꽃을 생각할 때) 11 레겐 07.18 17:49
방탄소년단 [뷔민] 돌아이배우태태 X 매니저짐니 24 꼬디 07.18 16: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무뚝뚝한 민윤기와의 동거란 0214 슈가보이 07.18 16:17
방탄소년단 [뷔민] 돌아이배우태태 X 매니저짐니 18 꼬디 07.18 15: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무뚝뚝한 민윤기와의 동거란 0118 슈가보이 07.18 14: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오빠, 내가 좋아하는 거 알죠? 0211 크림치즈베이.. 07.18 13: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반인반수 너탄이 방탄이랑 살게 되는 썰 05142 이학년 07.18 10:1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 응그래멍청아 07.18 07: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전정국] 보통의 연애 p.2590 보통 07.18 03: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반인반수 너탄이 방탄이랑 살게 되는 썰 04145 이학년 07.18 02:3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반인반수 너탄이 방탄이랑 살게 되는 썰 03159 이학년 07.17 20: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병원에서만난 의사 민윤기 019 윤기민슈가 07.17 20:3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슙뷔/슙민/슙뷔민/조각] 사(死)인 탄쿠키 07.17 18:09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7 민군듀짱짱맨 07.17 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