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스청? 마이베이비 전체글ll조회 1340l

 

〈-골라듣기-> 

 

 

 

 

 

 

 

 

양갈래를 곱게 땋고서 허리까지 오는 흰 셔츠를 흔드는 소녀. 희윤은 입안에 달싹대는 단어를 차마 내뱉지 못했다. 다가올 미래를 모른 채 팔꿈치로 이마에 송골송골 맺힌 땀을 닦는 소녀는 기껏 해봐야 희윤의 또래로 보였다. 지친 표정으로 땡볕을 노려보는 눈빛마저도 풋풋함을 숨기지 못했다. 희윤은 다시 입술을 오므리기만 했다. 

 

 

 

 

 

 

경아는 조금 일찍 딸을 낳았다. 이름은 희윤, 성은 경아의 성을 따랐다. 희윤은 어려서부터 똘똘했다. 유일무이한 친구 소영이 자주 들여다보러 왔는데 능청 떨며 이렇게 말했다. 너는 복도 좋다. 깔깔 웃으며 그리 말하는 소영의 말을 희윤이 완전히 알아듣는 건 아니어도 경아의 기분은 좋았다. 소영은 경아와 고등학교를 거쳐 성인이 되어서도 우정을 유지하던 친구였다 

 

 

그런 희윤에게도 사춘기 시절은 어김없이 찾아왔다.  

"너까지 엇나가면 어떡해. 엄마 어떤 상황인지 알잖아. 응?" 

"내 인생이라고. 제발." 

신경질도 내고 그러다가 혼나기도 하고.  

정신없던 그 시절에 만난 친구가 있었는데 이름은 정혜였다. 

 

 

"알았어. 네네~ 조만간 갈게요." 

 

"누구야?" 

 

"엄마." 

 

 

희윤의 남자친구 제노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이어온 인연이었다. 쌍방이어서 망정이지. 하마터면 친구도 못할 뻔했다. 제노는 이런 희윤 보고 냉정하다고 섭섭해했다. 

 

정혜와는 연락이 끊긴지 오래였다. 사실 끊겼다기보단 정혜의 일방적인 손절이었다. 원래 제노 희윤 정혜는 학창시절 떨어지지 않던 친구 사이였다. 아직도 희윤은 그 이유를 모른다. 어렴풋이 짐작 가는 계절이 있기야 했지만 말로 꺼낸 적은 없다. 벌써 8년 전이었다. 

 

 

 

 

잠든 기억이 없었다. 점점 시간을 잊어버리는 기분이었다. 희윤도 돌아갈 생각은 없었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호기심이 두려움을 이겼다. 

 

어느 순간 눈을 떴을 때, 희윤은 낯선 곳에서 서 있었다. 아무도 저를 보지 못했고 듣지 못했다. 촌구석에 난데없이 떨어진 희윤은 뒤에서 소리치는 목소리와 스쳐 지나가는 인물을 보고 그냥 꿈이겠거니, 곧 깨겠거니 했다. 지나치게 생생했지만 너무나도 비현실적이라서. 

 

 

"정경아! 밥 먹고 가..! 라니까. 저노무 기집애는! 성격만 급해가지고 어쩌려고." 

 

​ 

사진으로만 보던 할머니가 쌩쌩히 돌아다니셨다. 대충 짐작하건대 방금 지나간 소녀를 보고 경아라 불렀다. 엄마의 어린 시절을 생눈으로 보는 경험을 한 사람은 아마 희윤밖에 없을 것이다. 

 

​ 

장면은 멋대로 전환됐다. 꿈이라서 그런가. 흔한 볼 꼬집기도 안 해봤지만 꿈이라고 확신했다. 배경은 교실이었다. 학생들이 빽빽하게 채워져 있고 선풍기가 탈탈 소리 내며 돌아갔다. 제비뽑기 형식으로 다들 작게 접힌 흰 종이를 하나씩 뽑았다. 경아도 그걸 펴보며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었다. 근처에는 소영이 앉아 있었는데 남자애들에게 소리치며 발밑으로 떨어지는 종이를 주우려 상체를 숙였다. 순간 위로 지나가는 브랜드 신발에 소영은 한 번 더 소리를 질렀다. 

 

경아는 소영이 남자애를 쫓느라 자리를 비운 사이에 그 종이를 주웠다. 얼핏 보이는 이름을 희윤은 슬쩍 읽었다. 그리고 그 옆에 펼쳐진 이름도 보였다. '정경아.' 이름이 무얼 뜻하는지는 교탁에 서서 소리치는 담임의 목소리 덕에 알아챘다. 

 

​ 

"다들 각자 마니또 확인했지?" 

 

​ 

희윤은 자신의 과거를 떠올렸다. 그날의 계절도 찌는 여름이었다. 

 

 

​/ 

 

 

"정경아! 나재민이 너 찾는다!!" 

 

 

나재민? 당연히 희윤은 처음 듣는 이름이었다. 밝게 상기된 우율의 볼이 더위 때문인지 아니면 희윤은 모를 다른 어떠한 거 때문인지는 몰랐다. 경아는 희윤에게 한 번도 그런 이야기를 꺼낸 적이 없었다. 

 

 

 

 

"어디 다녀왔어?" 

 

"옥수수밭! 근데 나재민은?" 

 

"오자마자 나재민이야?" 

 

 

살짝 굳은 마크의 입매를 발견하지 못하고 계속 두리번거렸다. 말희가 재민이 불렀다고 해서 왔단 말이야. 

희윤은 처음으로 경아를 보며 눈치 없다 생각했다. 눈치도 자라는 걸까. 희윤이 몰래 학원 빠졌을 때는 어떻게 알고 혼냈으면서. 

 

말희가 잘못 전달했나 보다. 

 

마크는 애써 웃으며 말했다.​ 

 

"재민이 소영이랑 있어." 

 

 

희윤은 찰나였지만 그 표정을 알았다. 실망감. 불안함. 마크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입꼬리를 올린 경아는 밝게 대답했다. 

 

"아, 소영이랑?" 

 

"응. 김소영이랑." 

 

 

애매한 신경전이 느껴졌다. 희윤은 둘 사이에 적응하지 못해 뛰쳐나왔다. 사실 희윤은 소영의 이름을 오랜만에 들어봤다. 경아의 유일한 벗이자 말동무 그리고 아름다웠던 소영이 머릿속을 스쳤다. 경아는 학창시절 남자애들이 다 소영을 좋아했었다고 회상했다. 한동안 슬픔을 회상으로 물리쳤던 경아의 모습이 떠올랐다. 희윤은 아주 어렸지만 그날의 분위기를 잊지 않았다. 

 

​ 

 

"아니, 나재민 완전 어이없지 않아?" 

 

이럴 거면 왜 부른 거야. 구시렁대는 소영은 정갈한 반묶음 틈으로 빠져나온 바람에 휘날리는 머리칼을 정리했다. 경아는 희윤을 볼 때마다 가끔씩 소영이 생각난다며 중얼거린 적이 있었다. 어린 시절 기억하는 소영의 모습 그대로였다. 늙지 않았다. 이 감정은 심히 이상했다. 처음 경아를 봤을 때와 비슷한 감정이었다. 

 

 

"네가 이해해. 걔가 원체 엉뚱하잖냐." 

 

"넌 이민형이랑 무슨 얘기 했어? 걔가 너 마니또래?"​ 

 

"아니이. 옥수수밭만 뒹굴다가 만난 거라서. 별말 안 했어." 

 

"에이, 뭐야. 그러면 우리 둘 다 마니또 맞추기 틀린 거야?" 

 

 

옥수수를 한입 베어먹은 소영이 투덜댔다. 경아는 작게 중얼거렸다. 너만 틀렸지. 희윤은 잠시 의문을 가졌다가도 작게 끄덕였다. 

 

​ 

"내가 너 마니또 맞춰볼까?" 

 

"소용없어. 넌 몰라." 

 

내가 왜 몰라? 순수한 궁금증이었지만 옥수수를 넘겨받은 경아는 한입 베어 물며 침묵했다. 아까 교실에서 본 종이가 떠올랐다. 

 

 

'김소영.' 

 

 

보통 사람들은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다고 한다. 경아도 마찬가지로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을지도 모른다. 종이를 확인했다면 소영도 마니또 역할을 잘 수행해냈을 거란 가정이 문득 들었다. 

 

얽히고설켜 단순한 문제가 복잡해지는 게 싫었다. 이런 사소한 문제마저도 해결하지 못했으니까. 소영은 눈을 동그랗게 떴다. 이건 그냥 옥수수나 뜯어먹으며 흘려보낼 문제인데. 

 

 

희윤은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눈물을 쏟아냈다. 슬프다기보단 벅찼다. 이유 모를 벅참은 한동안 지속되었다. 경아의 인생을 들여보다 자기도 모르게 본인에게 대입해 버린 탓이었다. 

정혜는 희윤의 마니또였다. 마찬가지로 희윤도 정혜의 마니또였다. 주변에 장난질에 희윤이 종이를 잃어버렸다. 그걸 주운 건 정혜였지만 마니또란 이유로 비밀로 했다. 그게 시초일 줄 알았다면 후회할 일도, 지금처럼 누군가를 대신해 울지도 않았을 텐데. 

 

 

 

 

[NCT] 조각글 2 | 인스티즈

 

"어디 다녀왔어?" 

 

"옥수수밭! 근데 나재민은?" 

 

"오자마자 나재민이야?" 

 

 

살짝 굳은 마크의 입매를 발견하지 못하고 계속 두리번거렸다. 말희가 재민이 불렀다고 해서 왔단 말이야. 

희윤은 처음으로 경아를 보며 눈치 없다 생각했다. 눈치도 자라는 걸까. 희윤이 몰래 학원 빠졌을 때는 어떻게 알고 혼냈으면서. 

 

말희가 잘못 전달했나 보다. 

 

마크는 애써 웃으며 말했다.​ 

 

"재민이 소영이랑 있어." 

 

 

희윤은 찰나였지만 그 표정을 알았다. 실망감. 불안함. 마크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입꼬리를 올린 경아는 밝게 대답했다. 

 

"아, 소영이랑?" 

 

"응. 김소영이랑." 

 

 

애매한 신경전이 느껴졌다. 희윤은 둘 사이에 적응하지 못해 뛰쳐나왔다. 사실 희윤은 소영의 이름을 오랜만에 들어봤다. 경아의 유일한 벗이자 말동무 그리고 아름다웠던 소영이 머릿속을 스쳤다. 경아는 학창시절 남자애들이 다 소영을 좋아했었다고 회상했다. 한동안 슬픔을 회상으로 물리쳤던 경아의 모습이 떠올랐다. 희윤은 아주 어렸지만 그날의 분위기를 잊지 않았다. 

 

​ 

 

"아니, 나재민 완전 어이없지 않아?" 

 

이럴 거면 왜 부른 거야. 구시렁대는 소영은 정갈한 반묶음 틈으로 빠져나온 바람에 휘날리는 머리칼을 정리했다. 경아는 희윤을 볼 때마다 가끔씩 소영이 생각난다며 중얼거린 적이 있었다. 어린 시절 기억하는 소영의 모습 그대로였다. 늙지 않았다. 이 감정은 심히 이상했다. 처음 경아를 봤을 때와 비슷한 감정이었다. 

 

 

"네가 이해해. 걔가 원체 엉뚱하잖냐." 

 

"넌 이민형이랑 무슨 얘기 했어? 걔가 너 마니또래?"​ 

 

"아니이. 옥수수밭만 뒹굴다가 만난 거라서. 별말 안 했어." 

 

"에이, 뭐야. 그러면 우리 둘 다 마니또 맞추기 틀린 거야?" 

 

 

옥수수를 한입 베어먹은 소영이 투덜댔다. 경아는 작게 중얼거렸다. 너만 틀렸지. 희윤은 잠시 의문을 가졌다가도 작게 끄덕였다. 

 

​ 

"내가 너 마니또 맞춰볼까?" 

 

"소용없어. 넌 몰라." 

 

내가 왜 몰라? 순수한 궁금증이었지만 옥수수를 넘겨받은 경아는 한입 베어 물며 침묵했다. 아까 교실에서 본 종이가 떠올랐다. 

 

 

'김소영.' 

 

 

보통 사람들은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다고 한다. 경아도 마찬가지로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을지도 모른다. 종이를 확인했다면 소영도 마니또 역할을 잘 수행해냈을 거란 가정이 문득 들었다. 

 

얽히고설켜 단순한 문제가 복잡해지는 게 싫었다. 이런 사소한 문제마저도 해결하지 못했으니까. 소영은 눈을 동그랗게 떴다. 이건 그냥 옥수수나 뜯어먹으며 흘려보낼 문제인데. 

 

 

희윤은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눈물을 쏟아냈다. 슬프다기보단 벅찼다. 이유 모를 벅참은 한동안 지속되었다. 경아의 인생을 들여보다 자기도 모르게 본인에게 대입해 버린 탓이었다. 

정혜는 희윤의 마니또였다. 마찬가지로 희윤도 정혜의 마니또였다. 주변에 장난질에 희윤이 종이를 잃어버렸다. 그걸 주운 건 정혜였지만 마니또란 이유로 비밀로 했다. 그게 시초일 줄 알았다면 후회할 일도, 지금처럼 누군가를 대신해 울지도 않았을 텐데. 

 

 

 

 

[NCT] 조각글 2 | 인스티즈

 

"어디 다녀왔어?" 

 

"옥수수밭! 근데 나재민은?" 

 

"오자마자 나재민이야?" 

 

 

살짝 굳은 마크의 입매를 발견하지 못하고 계속 두리번거렸다. 말희가 재민이 불렀다고 해서 왔단 말이야. 

희윤은 처음으로 경아를 보며 눈치 없다 생각했다. 눈치도 자라는 걸까. 희윤이 몰래 학원 빠졌을 때는 어떻게 알고 혼냈으면서. 

 

말희가 잘못 전달했나 보다. 

 

마크는 애써 웃으며 말했다.​ 

 

"재민이 소영이랑 있어." 

 

 

희윤은 찰나였지만 그 표정을 알았다. 실망감. 불안함. 마크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입꼬리를 올린 경아는 밝게 대답했다. 

 

"아, 소영이랑?" 

 

"응. 김소영이랑." 

 

 

애매한 신경전이 느껴졌다. 희윤은 둘 사이에 적응하지 못해 뛰쳐나왔다. 사실 희윤은 소영의 이름을 오랜만에 들어봤다. 경아의 유일한 벗이자 말동무 그리고 아름다웠던 소영이 머릿속을 스쳤다. 경아는 학창시절 남자애들이 다 소영을 좋아했었다고 회상했다. 한동안 슬픔을 회상으로 물리쳤던 경아의 모습이 떠올랐다. 희윤은 아주 어렸지만 그날의 분위기를 잊지 않았다. 

 

​ 

 

"아니, 나재민 완전 어이없지 않아?" 

 

이럴 거면 왜 부른 거야. 구시렁대는 소영은 정갈한 반묶음 틈으로 빠져나온 바람에 휘날리는 머리칼을 정리했다. 경아는 희윤을 볼 때마다 가끔씩 소영이 생각난다며 중얼거린 적이 있었다. 어린 시절 기억하는 소영의 모습 그대로였다. 늙지 않았다. 이 감정은 심히 이상했다. 처음 경아를 봤을 때와 비슷한 감정이었다. 

 

 

"네가 이해해. 걔가 원체 엉뚱하잖냐." 

 

"넌 이민형이랑 무슨 얘기 했어? 걔가 너 마니또래?"​ 

 

"아니이. 옥수수밭만 뒹굴다가 만난 거라서. 별말 안 했어." 

 

"에이, 뭐야. 그러면 우리 둘 다 마니또 맞추기 틀린 거야?" 

 

 

옥수수를 한입 베어먹은 소영이 투덜댔다. 경아는 작게 중얼거렸다. 너만 틀렸지. 희윤은 잠시 의문을 가졌다가도 작게 끄덕였다. 

 

​ 

"내가 너 마니또 맞춰볼까?" 

 

"소용없어. 넌 몰라." 

 

내가 왜 몰라? 순수한 궁금증이었지만 옥수수를 넘겨받은 경아는 한입 베어 물며 침묵했다. 아까 교실에서 본 종이가 떠올랐다. 

 

 

'김소영.' 

 

 

보통 사람들은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다고 한다. 경아도 마찬가지로 소영의 미소를 보고 반했을지도 모른다. 종이를 확인했다면 소영도 마니또 역할을 잘 수행해냈을 거란 가정이 문득 들었다. 

 

얽히고설켜 단순한 문제가 복잡해지는 게 싫었다. 이런 사소한 문제마저도 해결하지 못했으니까. 소영은 눈을 동그랗게 떴다. 이건 그냥 옥수수나 뜯어먹으며 흘려보낼 문제인데. 

 

 

희윤은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눈물을 쏟아냈다. 슬프다기보단 벅찼다. 이유 모를 벅참은 한동안 지속되었다. 경아의 인생을 들여보다 자기도 모르게 본인에게 대입해 버린 탓이었다. 

정혜는 희윤의 마니또였다. 마찬가지로 희윤도 정혜의 마니또였다. 주변에 장난질에 희윤이 종이를 잃어버렸다. 그걸 주운 건 정혜였지만 마니또란 이유로 비밀로 했다. 그게 시초일 줄 알았다면 후회할 일도, 지금처럼 누군가를 대신해 울지도 않았을 텐데. 

 

 

 

 

[NCT] 조각글 2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자기소개 해야지." 

 

 

전학생 이름은 황인준이었다. 중국에서 왔다던 황인준은 한국말을 유창하게 했다. 희윤은 그를 유의 깊게 봤다. 이유는 경아의 옆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먼저 인사를 해도 고개만 살짝 끄덕인 인준은 낯을 가리나..? 생각이 들게 했다.  

 

​ 

"너 명찰이 중국어네? 이거 황인준이라고 읽는 거야?" 

 

인준은 불쑥 다가오는 얼굴에 뒤로 고개를 뺐다. 아, 미안.. ㅎ 민망해진 경아는 다시 자세를 바로 했다. 黄仁俊. 

 

황런쥔.. 

 

​ 

"응? 뭐라고?" 

 

"황런쥔 이라고." 

 

"아.. 런쥔이.. 황런쥔." 

 

 

경아에게 닥친 문제는 이후부터였다. 순식간에 말을 트고 어느 날부터는 아예 같이 다니게 된 런쥔이었다. 스며들었네. 들었어. 희윤의 생각이었다.  

어쩌다보니 나재민을 좋아한다 털어놓은 경아에게 도와줄까? 한 마디 하는 런쥔에게 망설이다 대답했다. yes 였다. 소용없을 거란 거 알았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었다. 

 

그때부터 시작이었다. 나재민 마음 사로잡기 프로젝트. 

가 아닌 마음 접기 프로젝트가. 

 

 

 

장면은 또 전환되었다. 이제 익숙해진 희윤은 멍하니 쳐다봤다. 저녁에 자전거 타자며 부른 마크를 따라 몰래 나온 경아였다. 걸리면 죽는다며 검지를 입가에 가져다 댔다. 마크는 웃음을 터뜨리며 빨리 타라고 손짓했다. 

 

 

"나도 운전해 보고 싶다." 

 

"이거 비싼 거야." 

 

아오, 경아는 마크의 등을 약하게 때렸다. 나도 탈 줄 알거든? 

풀벌레 우는소리가 점점 더 강해졌다. 가로등 밑으로 가 자전거를 세운 마크는 망설였다. 

 

​ 

"뭐야? 왜 멈춰?" 

 

"나 잠깐 슈퍼 좀 다녀올게." 

 

그러곤 하는 말이 고작 그거였다.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낸 경아가 자기도 데려가라며 졸랐다. 자전거나 지키고 있으라며 뒤로 뛰어간 마크는 발을 동동대다 소리쳤다. 빨리 다녀올게!! 

 

​ 

 

"이민형 거짓말쟁이.." 

 

가벼운 빗줄기가 경아의 볼을 간지렸다. 아씨 소리 내서 욕설을 뱉은 경아는 머리를 가리며 가까운 상가로 자전거를 끌며 뛰었다. 문은 이미 닫아서 겨우 상판대기 밑에서 가까스로 비 피하는 거 밖에 하지 못했다. 자전거 등을 켜놓으면 알아서 오겠지 싶어 눌렀을 때였다. 

 

 

"황인준..?" 

 

"정경아?" 

 

누군가 옆으로 찰박대며 달려오더니 머리를 막은 채로 내려봤다. 런쥔이었다. 너 이 근처 살아? 응. 너도? 응. 

 

영양가 없는 대화를 나누다 런쥔이 뒤를 돌아 철문을 두드렸다. 

 

 

"야..! 뭐 해!" 

 

"어쩔 수 없어. 여기 다 문 닫았거든." 

 

경아가 놀라 말리자 런쥔은 미간을 찌푸리며 손을 멈추지 않았다. 노력이 가상했는지 드르륵- 하며 올라가는 소리가 들렸다. 

 

 

"다 늦은 밤에 무슨 민폐야!?" 

 

잔뜩 화가 나 문을 연 상가 주인은 런쥔의 사과에도 몇 마디 하다가 들어오라 손짓했다. 그 시각 희윤은 사라진 자전거를 봤다. 

 

 

달려왔는지 땀방울 달고 카디건을 들고 마크는 서 있었다. 가로등 밑에서 체념한 듯 표정을 지었다. 그러다 끝내 자전거를 타고 사라졌다. 희윤은 이제 반쯤 알 거 같았다. 궁금증을 유발하던 그가 누군지. 

 

​ 

긴 장마가 경아네 동네를 덮쳤다. 경아는 우산을 들고 어젯밤 상가 밑에서 서있었다. 한참을 기다려야 멀리서 걸어오는 형체가 보였다. 

 

 

"황인준!" 

 

"어.. 안녕." 

 

"같이 가자." 

 

 

희윤은 그들이 그러는 게 일상이 되어 가는 걸 장마가 끝난 시점까지 지켜봤다. 몸이 희미해져 가는 게 곧 깨어날 시간이 다가오는 듯했다. 

 

 

​/ 

 

 

"태일 오빠?" 

 

경아의 사촌 오빠가 당분간 지낼 거라며 불쑥 눌러앉았다.  

경아 오랜만이다. 많이 컸네? 

 

경아가 런쥔을 향한 마음을 깨달은 이유에는 태일이 크게 영향 줬다. 5년 동안 한 사람만 좋아하던 일편단심 마음이 언제부터 금사빠 기질을 감추고 있었지? 경아 스스로 이런 의문이 들 때도 확실히 해준 것도 태일이었다. 그래서 훗날 태일은 경아에게 고마운 존재가 되기도 했다. 

 

 

 

 

[NCT] 조각글 2 | 인스티즈

 

 

 

 

먼 지역으로 전학을 가게 돼 편지하겠다던 나재민은 누구에게도 연락이 닿지 않았고, 현재까지도 잊고 살 수밖에 없었다. 오래 좋아했더라도 풋사랑의 추억 한 켠이었다. 쌀쌀한 가을, 강렬한 느낌을 주고 간 나재민은 그게 마지막이었다. 

 

경아는 졸업을 앞두고 교복을 갈아입었다. 여름날 하복에서, 차가운 겨울 날씨를 막아줄 검은 치마로. 태일 오빠가 선물로 준 재킷을 입고서. 지우려고 노력한다. 마크는 졸업하자마자 캐나다로 돌아갈 거란다. 시대 배경상 희윤은 그들이 다시 연락하기 힘들 거란 걸 알았다. 현재 경아만 봐도 그랬다. 소영을 마지막으로 희윤만을 바라보고 삶을 연명해가니까. 희윤은 예전부터 그게 마음에 안 들었다. 원망도 들었고. 

 

 

다시 한 번 긴 꿈에서 깨어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날이 가고 겨울이 닥쳐왔다. 추위에 꽁꽁 싸맨 경아는 우산을 들고 인준을 기다리던 그곳을 지나쳐 목도리를 꽉 쥐고 기다리는 런쥔에게로 달려갔다. 

 

 

 

​/ 

 

 

 

18살, 그 해 새벽별을 보며 소원을 비는 경아를 보던 상처 가득했던 소년, 런쥔은 훨씬 전부터 경아를 봤다. 경아는 아무것도 몰랐다. 소원을 비는 순간에도 런쥔을 생각하던 건 사실이었지만 다투는 순간까지도 그의 상처를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서로에게 독이 되었다.  

어리기도 했고, 무엇보다 그러한 이유로 여린 살갗은 쉽게 낫지 않았으니까. 

설령, 오해였다 하더라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이 중에 아무도 없었으니까.  

 

​ 

런쥔은 단 하나도 모른다. 제가 어떤 감정으로 그런 말을 했는지. 어렸던 경아는 끝까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가 왜 화났는지 모른다. 뭔가를 건드렸지만 그게 뭔지 모르니. 답답해 울기만 했다. 붙잡은 소매가 스르르 빠져나왔다. 

 

 

그러니까, 네 말은 나 같은 애가 문제란 거 아냐. 

왜 확대해석 해? 그런 의미로 말한 거 아니란 거 알잖아. 

그럼 어떤 의미로 말한 건데? 

…. 

봐, 아무 말도 못 할 줄 알았어. 

 

 

황인준. 

 

이제 놔주라. 

 

런쥔아.. 

 

네가 상관할 일 아니야. 

 

 

이제 와서 생각하면 희윤이 더 이상 그를 찾는 건 소용없을지도 모르겠다. 경아의 청춘을 보았고, 그로 인해서 깨달았다. 엄마는 성장해서 지금의 엄마가 된 걸까. 나도 저렇게 성장했을까. 그걸 지켜보는 마음은 어땠을까. 엄마는 아직도 그를 품고 있을까. 진정으로 사랑하던 소년을 그리워할까. 이런 의문들은 아무 소용 없다는 걸. 

숨 막히고 답답하고 안타까워. 그저 희윤이 현재의 엄마를 이해할 수 있느냐가 중요했다. 긴 여정의 끝이 허무했지만 속 시원했다. 

 

우리 엄마, 그녀, 경아. 

 

​ 

 

​ 

 

​ 

 

​ 

 

​ 

 

​ 

 

​ 

 

​ 

 

 

 

 

 

 

 

 

​ 

 

그 시절 옥에 티가 있을 수 있음 주의.. 전개 엉망진창 주의.. 감정선 뜬금없음 주의.. 그래서 조각글로 가져옴 주의....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2:00 ~ 5/3 12: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