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황금쿠키 전체글ll조회 17438l 27

   

* 제 글은 언제나 ' 모바일 ' 로 읽는 것을 권장합니다.   

   

   

   

 

 

  

 

 

> 추천 BGM : 덕만 Theme - 선덕여왕 OST〈   

 

 

   

   

   

복잡함 미연 방지를 위해 꼭! 읽어주세요^^* ( 애첩 세계관 )   

애첩은 센티넬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SF퓨전사극이에요. 판타지+사극= 애첩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센티넬버스란?  일반인보다 오감이 발달하고 초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센티넬 X 가이딩을 통해 센티넬 정신과 능력을 제어하는 가이드. 보통 각성을 통해 자신이 특수함을 합니다. 대부분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서로를 찾게되면 각인을 합니다. 공식각인은 과정이 복잡하나 비공식 각인은 ㅇㅅㅁ. 센티넬은 가이딩 수치가 낮으면 폭주합니다. 이 때 가이드가 막아주지 못하면 죽을 수도 있어요. 가이딩은 손 잡기, 포옹, 입맞춤 으로 이루어 집니다. ( 초록창 블로그 참조. )   

애첩의 시대적 배경은?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극에 나오던 조선시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보다 조금 더 화려하고, 전하가 아닌 폐하가 호칭이 됩니다. 의복은 중국 당나라 때의 의복을 참조 했습니다!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바뀐 건 호칭과 여자 의복밖에 없어요. 사진도 봐주시면 더 좋을 듯 싶네요. ( 사진 : 초록창 참조. )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그대들이 입고 있을 것. 바스트를 강조한 형태입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애첩 (愛妾)   

; 사랑하는 첩.   

   

   

   

   

   

   

   

   

   

   

   

  

그리 영원할 것만 같던 봄은 한 철에 지나지 않는다. 두 달이 채 되지 않은 짧은 봄은 이미 계절 너머로 자취를 감추었고 제법 날이 더워졌다. 황제가 내게 선물해주었던 바다를 닮은 푸른 빛의 한복은 다 무너질 듯한 이 전각 머리 맡에 고이 개켜있었다. 그간 황제의 얼굴은 많이 볼 수 없었다. 꽤나 골머리 앓을 문제가 있는지 그 간에 외국 사신단은 두 번이나 더 휘(暉) 국을 들렀다가 갔다. 원래 밤잠이 없는 나는 새벽까지 그저 눈을 감은 채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이 잦았었는데 가끔 피곤함에 절은 발걸음 소리가 들려오고 침대에 누워있는 나를 한참 바라보다 다시 나가는 자가 있었다. 그리고 그 자가 황제라는 것을 나는 금방 알 수가 있었다. 가끔은 그 것이 부끄러워 아무도 모르게 발가락을 오므려야 했다. 황제를 만나는 날 동안 황제는 나에게 무리한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가끔 전각 뒤 후원을 거닐거나, 불편한 것은 없는 지 물어보거나 하는 것들이었다. 낯선 곳과 낯선 사람들에게 정도 꽤나 붙었다. 이러면 안된다지만 내 맘대로 되는 게 있을리가. 다리는 다 나은지 오래였다. 

  

  

  

  

  

" 아가씨 오늘도 그 한복을 입으십니까? 안 더워요? " 

  

  

"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잖아요. " 

  

  

" 허나 태양이 날이 갈 수록 높아지는 중입니다. 그러다 병이라도 걸리시면, " 

  

  

" 에이. 저 튼튼해요. 걱정하지 마세요. " 

  

  

  

  

  

  

  

소화와는 이제 낯 가릴 것도 없이 편한 사이가 되었다. 여전히 내가 궐 안에서 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었기에 다리가 다 나은 이후로는 소화의 허드렛일을 도와서 했다. 그럴 때 마다 기겁을 하며 마다했지만 굴하지 않았다. 안 그러면 내가 너무 심심해서 죽어버릴 것 같았다. 궐 안에 내 존재를 아는 사람은 황제와 그 최측근들 나를 보살피는 소화에 불과해서 전각 밖을 나서는 일이 항상 조심스러웠다. 그래서 그리 멀리 나가지 못한다. 그 와중에도 항상 사람들 눈을 피해가며 다녀야 했지만. 오늘은 우물에 물이라도 길으러 가볼까 싶어 나섰다. 사람의 발길이 적은 곳이라 우물에서 물을 기르는 일만큼은 꼭 내가 했는데 오늘은 운수가 영 아니였다. 물을 다 퍼낸 찰나에 누군가 오는 소리에 잎이 무성한 나무 뒤에 몸을 숨겼다. 

  

  

  

  

" 너 요즘 궐 안에 떠도는 말 들었어? " 

  

" 아, 폐하께서 곧 황후를 맞으신다는 거? 폐하도 별 수 없으시겠지. " 

  

" 하긴 그 자리를 비워놓은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으니. " 

  

  

" 그 간에 무슨 연유로 계속 미뤄놓으신건지... " 

  

  

" 숨겨둔 정인이라도 있으신 게 아닐까? " 

  

  

" 에헤이. 폐하가 그럴 위인이 되시나. 망부석도 폐하 앞에선 저리가란데. " 

  

  

" 그런가.. 어찌 되었든 그 아가씨 참 복 받은 사람일테야. 폐하의 사랑만 받는다면. " 

  

  

  

  

  

  

이내 대화를 마친 궁녀들은 저들끼리 깔깔 거리고 웃으며 그 자리를 떴다. 왜인지 들으면 안될 대화를 들은 것 같았다. 영 달가운 소리는 아니었다. 왜 그렇게 느껴지는지는 나도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었다. 그 동안 정이 들었다고 황제를 좋아하기라도 하나. 아니다 난 그저 나의 센티넬을 찾아야 할 뿐인데. 이 곳에 지내느라 센티넬 따위는 기억 저편으로 사라진지 오래였다. 그저 내 감정의 변화일 뿐인데 점점 일이 복잡하게 꼬여가는 느낌이 강했다. 왜 이렇게 싱숭생숭하지. 평소보다 배로 무거운 물을 두 손으로 들고는 전각으로 돌아왔다. 꽤 한참이나 안 보였던 내가 걱정이 된 건지 소화는 버선 발로 뛰쳐나와 내 손에 들린 물바가지를 가져갔다. 부쩍 힘이 들었다. 몸이 축 처지는 느낌때문인지 괜히 우울해선 소화에게 물어보았다. 그 말이 진짜냐며. 그러자 소화는 안타깝다는 표정을 지으며 나를 안아주었다. 위로해달라는 말이 아니었다. 난 아무 것도 아니니까. 그 말에 위로 받을 정도로 특별한 사이도 아닌데, 뭘. 아니 솔직하게는 조금이라도 특별한 사이이길 바랬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정국은 집무를 보는 내내 답지 않게 다리를 달달 떨었다. 그 정신 사나운 행동에 책상 앞에서 자릴 지키고 있던 최 내관이 체통을 지키시지요, 하며 나무랐다. 원흉은 모두 아침에 있었던 집회 때문이었다. 전 황제가 승하하기 전부터 신하들 사이에 관심사가 하나 있었다면 그건 여태껏 차일피일 미룬 정국의 혼사였다. 휘(暉) 국의 역사에 따랐을 때 3대가 순수혈통이고 그런 황제의 정실부인, 즉 첫번째 부인인 황후에게 장자로 나온 황자가 대를 이은 경우는 얼마 되지 않기에 자연스레 국가적으로나 중대한 사안이었다. 게다가 정국은 어릴 때부터 그 총명함이 남달랐고 무예도 출중한 황자였다. 그런 정국이 황태자가 되고난 후 하나 같이 입을 모아 황태자비가 있어야한다 했으나 어린 정국은 아직은 황제로서의 덕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며 거부했었다. 황제가 승하하고, 정국이 황제 즉위식을 거친 후에도 계속 거론되었던 문제였지만 정국은 그 때도 역시 나라의 중요한 사안이니만큼 신중하게 때를 기다린 후에 결정하겠다고 말했었다. 외국 사신단들도 하나 같이 입을 모아 정국의 혼인을 염원하자 그제서야 신하들도 응어리들을 터뜨리려는 듯 아우성이었다. 한참 생각에 빠진 정국을 최 내관이 다시 한번 불렀다. 

  

  

  

  

" 폐하, 송구하오나 소신 감히 여쭙고 싶은 것이 있사옵니다. " 

  

  

" 말하라. " 

  

  

" 혹 혼사를 자꾸 미루시는 것이, " 

  

  

" 됐다. 거기까지만 하라. " 

  

  

" 하오나 이 것은 더 이상 외면한다고 해결될 사안이 아니옵니다. " 

  

  

" 짐도 알고 있느니라. " 

  

  

" 한시라도 빨리 황후를 맞으셔야 나라의 안정이 도모됩니다. " 

  

  

  

  

  

  

그 말을 듣고서 깊은 고민에 빠진 정국은 은근슬쩍 내관에게 물었다. 국모의 자리이니만큼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했다. 지켜야 할 도리도 많았다. 품위 있어야 했으며, 가끔 정치적으로 어쩔 수 없이 후궁을 들여야 했지만 절대 투기해서는 안될 만큼 넓은 포용이 필요한 직책이었다. 그에 합당한 여인이 얼마나 되겠는가. 그에 최 내관은 조용히 아뢰었다. 짚 더미에서 바늘을 찾는 수준이겠지요, 설령 합당하지 못하더라도 더 이상은 비워둘 수 없는 자리입니다. 그 대답에 정국은 불현듯 스쳐 지나가는 얼굴을 다시금 떠올리며 되물었다. 그럼 내 나라에 수 많은 여인들 중 내가 마음에 품을 수 있는, 연모하는 여인은 몇 이나 되겠는가. 그 질문이 누굴 가리키는지 알고 있던 최 내관은 짐짓 단호한 얼굴로 고개를 저었다. 아니됩니다. 누구보다 이성적이고, 누구보다 왜 안되는지에 대해 잘 알고있는 정국이 뻔히 제게 물었다. 최 내관은 머리를 더욱 더 조아리며 정국에게 한 마디를 덧붙였다. 그 여인에 대해 저도, 폐하도 아무 것도 알지 못합니다. 정국은 그에 수긍하는 듯 고개를 끄덕였지만 속으론 몇 번이고 되뇌었다. 아는 게 있지. 

  

  

  

  

그 여인과 함께라면 가슴이 터질 듯 요동치던 감정의 격돌과, 

  

  

몇 번이고 찾아오는 사지가 찢겨나가는 육체의 고통과, 

  

  

사방에서 들려오는 나를 향한 잣대와 아우성에서 

  

  

  

  

  

태풍이 쓸고난 후의 심해처럼 제 마음이 잔잔해진다는 걸. 

  

  

  

  

  

  

  

" 최근엔 보러가지 못했는데 어찌 지내고 있다하던가. " 

  

  

" 궁궐 내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도리라던가, 말투, 행동 따위를 소화에게 가르침받고 있다합니다. " 

  

  

" 오늘 있을 모든 정사를 미뤄두겠다. " 

  

  

강단 있는 정국의 말에 최 내관은 알겠다며 고개를 꾸벅 숙였고, 그런 최 내관의 정수리로 또 한 번 정국의 말이 박혀 들어왔다. 고개를 들자 분노를 담고 있는 눈동자가 살기를 띄며 울렁였다. 그런 정국의 눈빛의 최 내관은 다시금 고개를 조아렸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 황후를 들일 것이니, 처녀단자를 올리란 소식을 도성 내에 알리도록 하라. " 

  

  

  

  

처녀단자 : 나라에 간택령이 내렸을 때 그 후보가 될 만한 사족(士族) 처녀의 이름을 써서 올리는 단자이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 아가씨. 환복 하실 시간입니다! " 

  

  

" 엥? 옷 갈아입어요? 무슨 옷으로? " 

  

  

" 날이 많이 더워졌으니 계속 그 두터운 한복만 입고 계시면 열병 나십니다. " 

  

  

" 어, 그래두... " 

  

  

" 제가 특별히 궐 밖 유명한 바느질장이에게 은밀히 사들여온 것입니다. 어서 환복하시지요. " 

  

  

  

  

  

  

그 동안 덥다는 생각을 하지 않은 건 아니였지만 정도 많이 들고 나름대로 황제의 선물이기에 특별함을 담고 있어 딱히 갈아입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래도 입고 있는 한복 못지 않게 색깔이 고운 한복을 보니 마음이 훅 했다. 보기에도 가볍고 얇아보이는 한복에 시원하겠단 생각을 하며 한 번 입어나 볼까 싶어 소화에게 어떻게 입는 옷인지 알려달라 했다. 그러자 소화는 웃으며 옷을 펼쳐보니 내가 입던 저고리의 고름을 풀어냈다. 이윽고 속한복만 남은 채 있으니 소화는 보따리에서 따로 꺼내온 속한복을 건냈다. 일단 이것부터 갈아입으란 말에 알겠다고 하곤 병풍 뒤로 가 옷을 갈아입는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숭했다. 치마도 얇아선 속이 다 비칠 거 같았고 위는 아예 가슴만을 가릴 수 있도록 해놓은건지 어깨 위로 걸쳐지는 선 하나가 없었다. 이거 혹시나 옷이 잘못된 건 아닐까 어깨를 괜히 문지르며 소화를 부르자 제대로 입은 게 맞다며 웃어보이곤 나머지도 입으라며 마저 건내주었다. 

  

  

  

" 다, 다 입었는데에... 이거 너무 야한 거 아니예요? " 

  

" 차암으로 고우십니다. 하늘에서 선녀가 내려온 듯 합니다, 아가씨! " 

  

" 이게 막... 앞도 파여있구, 옷도 얇아서 다 비칠 거 같구.. 막 그런데요. " 

  

" 원래 그리 입는 옷이 맞습니다. 진즉에 갈아입으셨어야 했는데. " 

  

  

" 근데 소화는 이런 옷 왜 안 입어요? 더울텐데... " 

  

" 원래 법도 상 말단 궁녀나 상궁들은 입을 수 없습니다. 황제께오서 하사하신 품계가 있어야만 입으실 수 있는 옷입니다. " 

  

  

" 에엑. 근데 이걸 나한테 왜 입혀주신 거예요. 저는 그런 것도 하나 없는데... " 

  

  

  

눈을 있는대로 크게 뜨며 당장이라도 옷을 벗으려하자 기겁을 하며 말린 소화는 제가 누누히 말씀드렸지 않냐며 옷 매무새를 정리해주었다. 폐하께오서 제 손으로 직접 들이신 여인은 아가씨께서 유일무이하십니다. 제가 항상 귀하신 분이라 칭했지요. 마땅히 입으셔야 합니다. 그 말에 얼굴이 화르륵 달아올랐다. 하지만 그런 새된 마음도 얼마 가지 않아 식어버렸다. 아까 우물가에서 궁녀들의 얘기를 훔쳐들은 것이 마음에 걸렸다. 황제폐하는 곧 황후 마마를 들이신다면서요. 그 말에 당황한 듯한 소화는 뭐라 말하려 입을 뗐지만 먼저 손을 저어 그 말을 말렸다. 알아요, 나도 어쩔 수 없다는 거. 그러고보니 최근 들어 황제는 코빼기도 보이질 않았다. 혹시나 밤에라도 찾아오면 깨어 있는 척 말이라도 걸어보려 했지만 밤마다 자주 느껴졌던 인기척도 요즘엔 느낄 수 없었다. 급격하게 우울해진 내 상태를 눈치 챈 소화는 요 앞에서 꽃이나 꺾어다 꽃꽂이라도 하자며 나를 끌곤 밖으로 나갔다.  

  

  

어쩔 수 없이 끌려 나갔지만 전각 앞 조그마한 땅덩어리에 만발한 꽃들을 보고 있자니 기분이 한결 나아졌다. 하지만 그리 오래가진 못했다. 내 앞에서 꽃을 꺽던 소화는 머지 않아 몸을 벌떡 일으키더니 내 뒤를 향하여 인사를 했다. 소화가 그리 긴장하며 인사 할 사람은 한 명뿐이었다. 황제 폐하, 납시셨습니까. 예를 갖춰 대하는 소화에 나도 손에 들고 있었던 꽃들을 내려놓으며 무릎께에 가득 쌓인 흙들을 털어내곤 뒤를 돌아 황제를 봤다. 납시셨습니까. 소화에게 배운 궁궐 법도나 말투 따위는 쓸 일이 전혀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쓰일 줄이야. 내가 생각해봐도 딱딱하기 그지 없는 말투에 놀랐다. 황제도 생각하기에 못 본 사이 꽤나 많이 변해있겠지. 황제가 손으로 모두를 물렸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 ...얼마 전까진 네 말투가 퍽이나 무례해서 고쳤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 

  

  

" ......" 

  

  

" 고친 걸 보니 내 생각을 잘못한 듯 싶구나. 가르치라 이르는 게 아니였거늘. " 

  

  

" 그래도 황제이신데 그리 무례하게 굴 수는 없지요. " 

  

  

" 못 본 사이에 뭔가가 많이 바뀌었구나. 너도, " 

  

" ....... " 

  

  

" 옷도 " 

  

  

  

방황하는 황제의 눈동자는 얼마 지나지않아 새로 바꿔입은 나의 한복에 꽂혀 들어왔다. 늘 그래왔듯 꽤나 노골적인 시선에 귀가 후끈거렸다. 여전히 내게서 눈을 떼지 않는 황제를 보며 나도 한 번 흘긋 째려봐준 후에 고개를 숙였다. 그러자 황제는 답지않게 너털웃음을 터트리다 헛기침을 해댔다. 괜시리 이리저리 복잡한 마음에 그리 안어울리냐며 쏘아대듯 말했다. 그 물음에 황제는 뒷목을 두어번 긁더니 고개를 저어댔다. 내가 황제랑 이야기를 할 때 마다 눈치챈 게 있다면 쑥쓰러울 때마다 뒷목이나 귓바퀴를 매만진다는 것이다. 아무리 냉혈한인 황제이기는 하지만 그 모습을 볼 때면 그래도 제 또래 남자애들이구나 싶어서 웃음이 났다. 하지만 오늘은 아니다. 얼마 후면 이제 저 수줍어하는 모습을 볼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일부러 더 틱틱대며 물어봤다. 별론가요. 

  

  

  

  

" 아니. 너는 언제나 고왔느니라. 한 순간도 내게 이뻐보이지 않은 적이 없지. " 

  

  

" ... 그런 말 아무렇지도 않게 하면 제가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 

  

  

" 나도 무척이나 부끄럽다. 허나 나는 돌려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렇게 듣는 것도 싫어한다. " 

  

  

" 그렇다고 낯간지러운 말을 서슴없이 하시면 제가 오해합니다. "  

  

" ...무슨 오해? " 

  

  

" 곧 황후마마를 들이신다 들었습니다. 그 동안 품고있던 사람이라도 있으셨나보지요? 왜 말해주시지 않으셨습니까? "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그게 아니라는 듯 할 말이 많아보이는 황제의 표정이 보였지만 애써 내색하지 않았다. 황제를 원망한다거나, 질책하기 위한 물음이 아니였다. 단순히 그저 궁금했을 뿐이다. 궁금한 게 무척이나 많았지만 머릿 속에서 그게 채 정리되지 않아서 당장에 급한 질문들부터 우르르 쏟아나온 것이다. 내 질문이 끝날 때까지 황제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왜 나에게 한복을 선물해줬어요? 왜 나에게 그 수많은 말들을 했어요? 왜 내가 그 것들 때문에 이리 복잡해야 하나요? 황제, 당신은 날 어찌 생각하나요? 메아리 없는 외침이었다. 한참을 서로만 바라보다 내가 먼저 그 눈을 져버리자 한 번도 내게 손을 댄 적 없는 황제가 꼬꾸러져 있는 내 고개를 자신의 두 손으로 들곤 다시금 그 눈동자를 마주보게 만들었다. 어두컴컴한 밤하늘이라도 박아놓은 듯 짙은 그 눈동자에 비친 멍한 나 자신을 바라보자 옅게 웃어보인 황제는 굳게 닫고있던 입을 열었다. 

  

  

  

  

" 내 너에게 날 피하지 말라 황명을 내렸었는데, " 

  

" ...지금 제게 해주시는 답이 겨우 그거입니까? " 

  

  

" 내 언제까지 이리 낯간지러운 말을 해야하는가."  

" ...... " 

" 나에게 너는 한순간도 안 예쁜 적이 없었다. " 

  

  

  

  

더욱이,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4장 | 인스티즈 

 

 

  

  

" 앞으로도 너 밖에 없을 것이다. 내게 예뻐보이는 것은. 그러니 그대는 짐의 말을 믿으라. "  

  

  

  

  

  

  

  

  

  

  

  

  

  

  

  

  

  

  

  

  

  

  

  

  

  

  

  

  

  

  

  

  

  

  

  

  

  

  

  

어느방향으로 대가리르 박아야 잘 박았다고 소문이 날까여^^ 죄송합니다. 죄송해요. 정말루.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해요. 그동안 면접 준비하고 자격증 준비하고 이것저것 바븐일이 몰아쳐서 글 쓸 시간도 공지를 올릴 시간도 없어여. 저도 기억이 가물해서 앞 편 보고 썼어요...( 대가리를 두번 박는다 ) 저 잊으셨나요? 아니죠? 아닐꺼라구 믿어여. 염치없어서 이말 하는 것도 죄송하지만 잊으시면 앙대여...진짜 이번에는 길게 2주를 넘기지 않도록 빠릿하게 올릴게여. 정말 죗오함다. 암호닉 정리는 거의 다 됐어요. 꽃송이들 다 기억하느 중이니까 걱정 말구. 많이들 바쁘신지 안보이더라구여8ㅅ8..하지만 와타시는 기다립니다 헤헷. 저는 요즘에 나아졌지만서도 여전히 바빠서 피로회복제 챙겨먹구 그런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 조심하시구 넘나 피곤하니까 오타는 내일 다시 찿ㄴ찬히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굿나잇되시구여. 요즘 방탄이들 복습하느라 애 먹어쓴ㄴ데 이쁘더라구여. 여러분 다들 방탄하세요. ㅎㅎㅎ장난이구 저는 물러감다. 안녕히 계세요 꽃송이들 하트하트.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니...
8년 전
독자14
프리지아...입니다...아...세상에...오빠네요 오빠야 정국이는 오빠야!!! 와 작가님은 제거야!!! 아 진짜 어쩜 이러죠 작가님은 어쩜... 진짜 근데 저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1등해서!! 우아앙!! 아직까지 안자고 있던 보람이 있네요!! 와 진짜 글이 너무 좋아서 기절해도 되나요? 제가 기절할 자리는 여기입니다. 작가님 옆! 와 진짜 아 너무 달달해요ㅠ 진짜 내용이 꽃같아요 살랑살랑하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아 정말 좋아서 어쩌죠 글이 좋은 건지 작가님이 좋은 건지 그냥 저는 작가님을 좋아하는 것 같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결론은 그거라 저랑 결혼해주셔야겠습니다. 와 진짜 좋은 글 감사해요ㅜㅠ 그리고 사랑합니다!
8년 전
황금쿠키
여러분 전 편 다 무료에여. 복습 편하게 하구 오세여. 당분간 무료로 해놓을게요^ㅁ^. 염치가 없네여.
8년 전
독자2
ㅅㅈ
8년 전
독자3
헐 세상에
8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ㅜ유ㅜ아ㅏㅜ자까님 ㅠㅠㅠㅠㅠ우ㅜㅠ메리몬이에요ㅠㅠㅠㅠㅠ말도안도ㅑ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ㅜㅜㅜㅜㅜ쪽지오자마자 달려와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아ㅏ우ㅠ유ㅠㅠㅠㅜㅜㅜㅜ여전히 ㅜㅜㅜㅜㅜㅜㅠㅜ막 몽골몽골하니 ㅠㅠㅠㅠ아주 ㅠㅠㅠ대박이네요 ㅠㅜㅜㅜㅜㅜ복습해야겠어오 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어서오세요 ㅠㅠ
8년 전
독자7
헐자까님ㅠㅜㅠㅠㅠ으랜만이에여ㅠㅠ보고팠어여ㅠㅠㅠㅠㅠ자깜님돌아와주신것만으로도넘나기쁜것ㅠㅠ작품은여전히흥미진진하네여!!응원합니다♡
8년 전
독자8
강변호사에요!!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정국아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봐도 정국이는 설레구요ㅠㅠㅠㅠㅠ오랜만에 다시처음부터 복습하러가야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기다릴게요ㅕ!!!
8년 전
독자9
찜침입니다 작가님ㅠㅠㅠㅠ그동안 뭐하다가 오셨어요ㅠㅠㅠㅠㅠ몸 생각해가면서 일하세오ㅠㅠㅠ다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당 다음편 기다리고있을게요11
8년 전
독자10
[망개똥]이에요!!!!!@! 엄마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뭔일이래ㅠㅠㅠㅠㅠㅠㅠㅠ 애첩이 올라왔쟈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글잡가뭄에 한줄기 빛같은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국아ㅠㅠㅠㅠㅠㅠ넌 오늘도 참ㅠㅠㅠㅠㅠㅠㅠ 내 무릎을 꿇게 만드는구나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
헐작가님ㅠㅜㅜㅠㅜㅜㅠ돌아오셨군요이게 얼마만인가요ㅠㅠㅜㅠㅜㅠㅠㅠㅠㅡ너무오랜만이라 암호닉도까먹을뻔했잖 ㅏ요!!!!!그래도 오시니까너무기뻐요♡♡♡♡정국이와여주의 럽라가시작하는건가요~♡ 앞으로는자주보고싶어요작가님 ^♡^기대할게요 화이팅
8년 전
독자12

8년 전
독자20
할작가님 아아아앙 보고싶었어요ㅠㅠㅜㅜㅜ대바규ㅜ이번편도걍 저를발라버렸어요ㅠㅜ작가님을위한 잼이될게요ㅠㅜ
8년 전
독자13
히동이에요! 꺄륵 정구기 넘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 어쩜 저리 예쁘게 말 할까요 ㅠㅠㅠ 학
7년 전
독자15
꾸꾸야에요 작가님ㅠㅠ보고싶어 죽는 줄 알았어요ㅠㅠㅜㅠ
8년 전
독자1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죽을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7
핫초코입니당 작가님 신알신 쪽지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ㅠㅠㅠㅠㅠㅠ 정말 보고싶었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
정국이가 저렇게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는거 너무 좋아 ㅠㅠㅠㅠ 돌려말하는 것보다 ㅠㅠㅠㅠㅠㅠㅠㅠ 부끄러운데도 막 ㅠㅠ어휴 너뭄 이뻐 ㅠㅠ

8년 전
독자18
작가님...오늘도 분위기가 정말....엄지척....정국이 어서!!!
8년 전
비회원149.32
초코에 빠진 커피에요
정국이의 직설적인 말이 너무 좋네요ㅎㅎ

8년 전
독자19
작가님 오랜만이예요ㅠㅠ
8년 전
비회원248.210
선댓
8년 전
비회원248.210
정국아❤입니다 정국이ㅠㅜㅠㅠㅠㅠ진짜 너무 설레요ㅠㅠㅜㅜㅠㅠㅠ 심장이 진짜 쿵했어요.....작가님 싸라해요...♡
8년 전
독자21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예요ㅠㅠㅠㅠ 저 암호닉 까먹었어요,.,,,ㅎㅎ
8년 전
독자22
헐.. 레몬사탕입니다ㅜㅜㅜㅜㅠ 알람울린거보고헐만외치고 계속봤어여ㅜㅜㅜㅜㅜㅠ 작가님ㅜㅜㅜㅠ보고싶었어요ㅜㅜㅠ
8년 전
독자23
자몽석류에요!아...작가님...진짜 기다렸잖아요ㅠㅠ그래도 오셨으면 된거죠뭐ㅠㅠㅠ♡정국이 말 돌직구로 하는거 진짜 좋네요ㅎㅎ주인공들 다 고구마 답답이 아니라 넘 감사해요ㅠㅠ작가님 우리 자주봬요!♡
8년 전
독자24
작가님 자몽쥬스에여...
8년 전
독자25
지금까지 나왔던 글들 모두 복습하고 왔습니다ㅠㅠ 이어서 봐서 그런지 더 뭔가 아련해지고 더 빨리 읽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사극 너무 좋아하는데 진짜 감사해요 작가님❤️
8년 전
비회원4.107
♡틸다♡에여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드니어 정주행끝났다 너무 좋구,,,,너무 설레구,,,작가님 내꺼구,,,
8년 전
독자26
슬기로운 생활이에요ㅠㅠㅠㅠ
우리 예쁜 여주가 본처는 될 수 없다니ㅠㅠㅠ
아무리 둘이 서로 사랑한다고 해도 첩이면ㅠㅠㅠㅠㅠ맘 아파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42.133
시걸임미다... 제가 암호닉 신청을 했었다는걸 메모를 보고 기억해냈어요.... (자까님 따라하기
8년 전
독자27
정국아ㅠㅠㅠ아대박설렌다딘ㅋ저ㅠㅠㅠ
8년 전
독자28
미역이에요! 와ㅠㅠㅠ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 앞편부터 천천히 다시 보고 왔는데 너무 설레네요ㅠㅠㅠ이번편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29
아ㅠㅠㅠ진짜 너무 재미씁니다ㅠㅠㅠㅠㅠㅠㅠ정국아ㅠㅠㅠㅠㅠ넘나 설레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0
빠밤입니다...전정국ㅜㅜㅜㅠㅠ저런말투로저런대사까지하면ㅜㅜㅠㅜㅜ하ㅜㅜㅡㅜㅠ
8년 전
독자31
윤기야밥먹자에요 아니ㅠㅠㅜㅠㅜ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그래도 잘 지내셨다니 다행이에요!! 정국이...혼인은 어찌되는지 여주는...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해여ㅠㅠㅠㅠ근데 넘나 달달한것...하앙 다음화 기다릴게요!! 작가님도 감기조심하고 건강 꼭 챙기구여!! 사랑합니다♡♡♡♡♡♡
8년 전
비회원251.68
암호닉을 받으신다면 [파란]으로 신청이요!! 사극에다 센티넬이라니...센티넬물 진짜 좋아하거든요ㅠㅠ
8년 전
독자32
화학이에요ㅜㅜㅜㅜㅜ와진짜 와,,정국이와...진짜브금이랑 너무잘어울려서 읽는 내내 푹집중할수있었어요ㅠㅜ 예쁜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33
디보이입니다! 와... 정국이 너무 설레는 것 같아요 ㅠㅠ 말 저렇게 딱 내뱉는 정국이는 거의 처음 보는 것 같은데 ㅠㅠㅠㅠ 정국이가 황후 자리에 여주를 맞이 할 수 있을까요 ㅜㅜㅜ 첩으로 들이면 둘 다 되게 속상할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오늘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34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읽을 수 있다니요 꺄아아아아아 행복합니다
8년 전
독자35
헐 작가님 완전 오랜만이에여 ㅠㅠㅠ 전 작가님 이 안오신동안 비회원에서 독자로 신분상승했답니다 ㅎㅎ
근데 비회원시절에 암호닉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구요....왤까요... ㅠㅠ [단아한사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ㅠ회원으로 신분상승하자마자 그토록 해보고 싶었던 신알신을 눌러보고 작가님 기다리고있었답니다 ㅎㅎ

8년 전
독자36
우어ㅜㅜㅜㅜㅜㅜ보라도리 입니다
젼규ㅜㅜㅡ젼국이ㅜㅜㅡ

8년 전
독자37
와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드이어 오늘체육대회 뭔가느낌이좋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국이글을 읽고하니까 좋은글 감사합니다ㅏ
8년 전
독자38
슙큥입니다 세상ㅇ에 작가님 전정국 그냥 후궁을 여주로 들이면 안 되너ㅠㅠㅠㅠㅠ 하아 저 시대 왜저래 진짜 흑 전정국 너무 설렌다 작가님 잘 보고 갖니당
8년 전
독자39
정국의 마음속에 있던 사람은 바로 여주너야!!!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0
헐ㄹ허렁 작가님 안녕하ㅛㅐ요ㅠㅠㅠ보고싶었었옹유ㅠㅠ
얼마나 기다렸는데요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흐규ㅠㅠㅠ정국이ㅠㅠ 너무좋다ㅠㅠ 달달하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1
아망떼
와정국이너무설레는거아니에여?ㅜㅜㅜㅜㅜㅜㅜ글로만으로이렇게설레는거너무좋아요ㅠㅠㅠ정국이가 대놓고말하는게 너무좋아요ㅠㅠㅠㅠ그래서 여주를 언제 황후마마로 들인다구요?ㅠㅠㅠㅠ기다리고있을게요!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42
어머나
8년 전
독자43
ㅠㅠㅜㅜㅜㅜ작가님 ㅜㅠㅜㅜ무료로 해두신거도감동이에요.... 복습 다시 하고왔는데 여전히 좋아요ㅠㅜ
8년 전
독자44
굥기야
아 세상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보고 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랜만에 신알신 떠서 와보니 애첩 이었을 때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현실로 헉 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설마 정국이의 황후는 여주가 되는건가요 직설적으로 말해주는 꾸기 넘 설레고ㅠㅠㅠㅠㅠㅠㅠㅠ으엉ㅇㅇㅇ 몽글몽글 부농부농한 글 분위기나 내용이나 너무 좋아요 사랑해요 작가님 글 잘 읽고 가요♥

8년 전
독자45
세일러문이에요! 흐어ㅜㅠㅠㅜ 기다렸아요 ㅠㅠ 황제 정국이 ㅠㅠㅠㅠㅠㅠ 정말 달달해서 미치겠아요ㅠㅠㅠ 처음부터 복습해야겠아요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봏은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6
태태에요ㅠㅠㅠㅠㅠ작가님 ㅠㅜㅜ기더렸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그래도 돌아와주셨다는것만으로핼벅 ㅠㅠㅠㅠㅠㅠㅠㅠ느아유ㅠㅜ
8년 전
비회원163.66
암호닉 신청해도 되나요?
[어른꾹꾹] 으로 암호닉신청 합니다.
분위기가 예쁜것 같아요
꽁냥꽁냥하는 모습 더 많이 볼수있겠죠? ㅎㅎ

8년 전
독자47
애첩/으허헝 글을 봐서 좋지만 제 암호닉을 까먹었다는게 함정이지만 이거 맞는듯... 정국이...! 그런 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면 내 심장이 남아나지 않잖아!!
8년 전
비회원234.161
1029
으아ㅠㅠㅜ 올라온지 몇시간이나됐었었는데 이제 보다니ㅜㅜㅜ 황후마마를 들여야한다는 말을 들었을때의 여주심정과 여주에게 그 말을 들었을땨의 정국이 흐흐 다음편이 기다려집니다! 좋은글 감사드려요!

8년 전
독자48
호비입니다!!
하...작가님 저 안까먹고 기억하고있었어요..ㅜㅠㅠ 지ㅏㄱ가님 진짜 기다렸어요 돌아와줘서 고마워요ㅜㅜㅠㅠ 아근데 돠오시는데 이러면 어떡해요...ㅜㅜ 너무 설레서 죽을 뻔했잖아요ㅜㅜㅠㅠ그래도 돌아와줘소 고마워요ㅜㅜㅜ

8년 전
비회원193.57
아..암호닉신청 받으시나요[으컁컁] 우선 던져봅니다

사극판타지라니.. 첫편부터 다 읽고왔는데ㅠㅠ
너무 재밌어여..왜 전엔 못봤을까여ㅠㅠ

8년 전
비회원58.228
음오아예입니다ㅠㅠㅠㅠ 힝 작가님 저 강퇴당해서 이제 비회원으로 만나야할거 같아요ㅠㅠㅠㅠ 앙대ㅠㅠㅠㅠ 그래도 이렇게라도 만날 수 있어서 다행인거같아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0
시에입니다...! 세상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황제폐하는 오랜만에 봐도 섹시하네요 ㅠㅠㅠㅠ 아 ㅠㅠㅠㅠ작가님 보고싶었어요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1
우와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우리 황제님두ㅠㅠㅠㅠ보고싶엇어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2
딘시
세상에 작가님 오랜만이에요퓨ㅠㅠ 저 앞의 내용들 다시 정주행하고 왔어용 헷 애첩 제사랑... 다시 봐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 잊지 않고 연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국이는 한없이 달달보스네요..♥ 잘 보고 갑니당♥♥

8년 전
독자53
왜이제야 본거져...... 작가니뮤ㅠㅠㅠㅠㅠ사ㅏㅇ해여 일단제고백부터 받아주세여... 암호닉 신청 또받으시는지....퓨ㅠㅠㅠㅠㅠ 받으신다면[또또]로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
헐 작가니뮤ㅠㅠㅠㅠㅠ 오랜만이에요오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쿠야ㅠㅠㅠㅠ 심장이 남아돌지않네요ㅠㅠㅠ 이제 암호닉 안받으시나요? 전에 신청못했눈데에ㅠㅠㅠㅠㅠㅠㅠㅠ 혹시 받으시먄 [삐삐까] 신청하고파요ㅠㅠ 안받으시면 나중에 다시 신청할게요!!!!
8년 전
독자55
세상에 작가님 보고싶었어요ㅠㅜㅜㅠㅠ정국이도ㅜㅜㅜㅜㅜㅜ정국이 넘나 설레는거 아니에요?ㅜㅜㅜㅜㅜ말도 어쩜 이쁘게한대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56
헐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달달한황제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주행하고왔서여...ㅠㅠㅠ흑흑 다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
아 너무 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정구기 넘 좋고요 분위기도 넘 좋고요 좋은 글 써 주셔ㅓ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8
챠챠에요! 아 진짜 작가님ㅠㅠㅠㅠㅜㅜㅜ글분위기 넘나 좋아요ㅠㅜㅜㅜ 정구가ㅠㅜㅠㅠㅠㅜ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ㅜㅜㅜ보고싶었습니다ㅜㅜㅜ
8년 전
독자59
(우유)로 암호닉신청할게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기적일수도 잇다고 생각하네욬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60
믿을게욮ㅍ퓨ㅠㅠㅠ정귝사마ㅠㅠㅠㅠㅠㅠㅠ알라뷰ㅠㅠㅠㅠㅠㅠㅠㅠ쮸압쯍ㅂ
8년 전
독자61
와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ㅜㅇ엄청기다렸어여..돌아오셔서 좋네여ㅠㅜㅜㅜㅜ 글 분위기도 여전하구 ㅜㅠㅠ
8년 전
독자62
마리스코티 기다렸어요 작가님ㅠㅠㅠㅠㅠ 정국리가 고백을 ㅎ했네요!ㅠㅠ 으 설레라ㅠㅠ
8년 전
비회원84.83
꽃오징어에요!! 어머ㅜㅜㅜㅜㅜㅜ 아어떡해ㅜㅜㅜ 말로 어떻게 표현을 하죠ㅜㅜㅜ
8년 전
독자63
글 너무 좋아요 사랑합니다ㅜㅜㅜㅡ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8년 전
독자64
다곰이에요!!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ㅠㅠ여전히 애첩 너무나도 좋은것♥ 그래서 여주가 정국이랑 결혼하는건가요ㅠㅠㅠㅠ으허어엉ㅇ 다시 처음부터 정주행하고 와야겠어요 이번편 역시 너무 잘보고갖다♥
8년 전
비회원161.91
이요니용송
하아...작ㄷ가님....드디어.....으아...정굳ㄱ이...넘 설레는ㄷ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5
오타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ㅜㅜㅜㅠㅠㅠㅠㅠㅠ정ㅇ구가ㅜㅜ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레아ㅏㅏㅠㅜㅜㅜㅠㅠㅠ미챠ㅑㅅ다ㅜㅠㅠ하ㅠㅠㅠㅠㅠㅠ스아ㅜㅜㅠㅠㅠㅜㅠㅠ정구구ㅏㅠㅠㅠㅜㅜ아니 황ㅇ후라니ㅜㅜㅜㅠㅠㅠㅜ그 나라 어떤 여인ㄴ은 ㄹ황후로 하려고!@@@@!아니된ㄴ다ㅜㅜㅜㅜㅜㅠㅠㅠ
8년 전
독자66
무리에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 너무 설레요ㅠㅠㅠ 정국이가 저렇게 돌려서 말 안하고 바로 직설적으로 말 하니까ㅜㅜㅜㅜ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67
밍입니다
옵하....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도 오랜만이네요
날씨가 더워지고있는데 죽을것같더라구여
글속에ㅜ여주도 옷을갈아입는 계절이 왔네요
오랜만에오셨는데 댓글이짧아서 죄송해요ㅠ
사랑해요

8년 전
독자68
아웃입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 보고 싶었어요... ♥잘 지내셨어요? ㅠㅠ 오늘도 정국이는 다정하고 넘나 멋있고... (코피) 오늘도 잘 보고 갑당
8년 전
독자69
아니... 작가님..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해요ㅠㅠㅠ 브금이랑 분위기 전부 다 너무 완벽합니다ㅠㅠ
8년 전
독자70
지호입니다 오노 작가님 왜 인제오세요ㅠㅠㅠ얼마나기다렸는데요ㅠㅠ 그래도 와주셔서 감사해요 여전히 정국이와 여주는 썸타는관계
8년 전
독자71
탸태요정입니다ㅠㅠㅠㅠ작가님 신알신울려있는거 보고 이제서야봤네요ㅠㅠㅠㅠㅠ너무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오늘도 너무 잘읽고갑니다... 정국이 너무 설레네요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엉엉ㅇ
8년 전
독자72
침침이< 에요!! 작가님ㅠㅜㅠㅜ 완전 오랜만이에요ㅠㅜㅠ 얼마나보고싶었는데ㅜㅠㅠㅜㅠ
8년 전
독자73
[사랑별] 작가님 ㅜㅜ 제가 얼마나 기다렸는지 아시나요.. 보고싶었습니다ㅠㅠ 정국이는 오늘도 설렘설렘 멋있네요. 둘이 결혼을 해도 뭔가 문제들이 많을텐데 잘 할 수 있겠죠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몸 건강 잘 챙기시고 다음편에 만나요❤
8년 전
독자74
작가님 광어회에요 사랑래요ㅠㅠㅠㅠㅠㅠ오ㅛㅕㅆ규노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나기이 오셔서 다ㅙㅇ잉에오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94.37
어...제가 암호닉 신청했었는지 기억이안나네요.... 없으면[정닺뿌]로 다시 신청할게여!! ♡
8년 전
독자75
아 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ㅠ대바규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20.166
헐 작가님ㅠㅠㅠㅠㅠ 전부터 챙겨보고 있었능데 생각해조니까 암호닉 신청을 앙 했더라구오... 지금 받으시...나요? 우선 던져보께요 [배고프다]로 신청해요ㅠㅠ 오늘도 분위기는 절 죽입니다 크아아 어쩜 이런 글이 나올 수 있는지 분위기가 장난 아냐여ㅠㅠㅠ ㅡㅅ쇼ㅡㅜㅠㅠ
8년 전
독자76
세상에.......작가님정말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극물도 진짜설렐수가있군요ㅠㅠㅠㅠ와 분위기 쩔구요.. 필력에 정말 감탄하고갑니다!!!
8년 전
독자77
소청입니다 작가님...!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ㅡㅜ
8년 전
비회원91.45
지민이바보♥️ 작가님ㅠㅠㅠㅠ우와 글 진짜잘쓰시고 오랜만에돌아오서서 놀랬어용 잘봤어요 ㅜㅜㅠㅠ넘 설레요
8년 전
독자78
두둠두둠이에요!! 작가님 ㅠㅠㅠ 이게 얼마만이에요ㅠㅠ 정말 목빠지게 기다렸어요 엉엉.. 기다린 만큼 엄청난 글로 돌아오셔서 넘나 좋은것..(하트) 대박이네요 증말 ㅠㅠㅠㅠㅠ 정국 황제가 너무 좋아서 가슴이 아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글은 제가 올라올 때마다 너무 좋아서 몇번씩 연속으로 읽다보니 ㅋㅋㅋㅋㅋ 외워서 다행히 복습은 안해도 되겠어요 >< 오늘 작가님 글로 힐링하고 감니당.. 감사해요 !!
8년 전
독자79
초록글 떠 있는거 보고 왔어요ㅠㅠㅠ
저 조선시대이런 얘기 진짜 좋아하는데 작가님 완전 취향 저격ㅠㅠㅠ 방금 암호닉도 신청하고 왔어요! 진짜 재밌어요ㅠㅠㅠ 신알신도 꾹 누르고 가요~

8년 전
비회원212.85
우니꾸기입니다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일상도 바쁘실텐데 이렇게 설레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아정국이ㅠㅠㅠㅠㅠㅠ너무설레는거아닌가요ㅠㅠㅠㅠㅠㅠ솔직하게 표현하고 훅 들어오는거 너무 좋아요진쨔...작가님은 내사랑..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잘보고가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0
[윤기네설탕] 암호닉도 신청하고 신알신도 누르고가요~ 시대극 좋아하는데 취저탕탕!!!ㅠㅠ
8년 전
독자81
대박 기달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2
상큼쓰입니다 아이고ㅜㅜㅜㅜㅜㅜ 우리 정국이 ㅠㅠㅠㅜㅜㅜㅠㅜㅜㅜㅜ황제ㅠㅠㅜㅜㅜㅠㅜㅜㅜㅠㅠㅜㅜㅜㅠㅠㅜㅜㅜㅜㅠㅠ
8년 전
독자83
헐 지금 봤네요ㅠㅠㅠ 완전 기다렸씁니다ㅠㅠㅠㅠㅠ 아 우리의 황제 정국이가 계속 예쁘다 예쁘다 하는데 너무 설레는거 아닌가요ㅠㅠㅠ 진짜 넘 좋아효,,,, 싸랑해오
8년 전
독자84
두부 입니다ㅠㅠㅠㅠㅠ 참으로 오랜만의 애첩이네요 질타하는 것이 아니라 기뻐서 그래요 기뻐서ㅠㅠㅠㅠㅠ 처음 1화 때부터 애첩이란 말에 여주가 첩이 되는 거구나 짐작은 하거 있었으나 이렇게 막상 직접적으로 황후가 들여진다는 것을 보니 왠지 모르게 벌써 마음이 미어지는 게 어흑.. 그래도 정국이의 말투는 너무 설레는 군역 여자 보겠다고 할 일 다 미루고 어흑 너무 좋아 어흑ㄹㄱㄹ
8년 전
독자85
디즈니예요 첫화부터 다시 읽구왔어요ㅎㅎㅎ 그냥 정국이를 믿고 기다리면 되죠?ㅠ 여주야 믿고 기다려봐 한순간도 이쁘지 않은적이 없다는 정국의 말을 한번 믿어봐~ㅠㅠㅠㅠ 서로에게 이미 꼭 필요한 존재가 되어있네요ㅎㅎㅎ
8년 전
비회원47.115
도손
와...뭔가 명령조로는 짐의 말을 믿으라 하는데 너무 심쿵...쿵했쪄여(예,애교는 정국이만 하는 걸로) 그리고 너무 간만에 봐서 좋았어요!ㅡ
역시 사극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점이 좋은것 같네요!

8년 전
독자86
정꾸꾸쿠키에요...와........진짜이번화는특히더설레서미치겠더요....ㅠㅠㅠㅠㅠㅠㅠ아니학교가기전에읽었는데진짜왜이렇게설레요ㅠㅠㅠㅠㅠㅠ작가님너무좋어여ㅠㅠㅠㅠㅠㅠㅠ흐엉어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7
[빵빵]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작가님 진짜ㅠㅠㅠㅠㅠㅠㅠ기다렸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8
끄아아아ㅏ아ㅠㅠㅠㅠㅠㅠㅠ골드빈이에여ㅠㅠㅠㅠ작가님 제가 사랑하는거아시져ㅠㅠㅠㅠ 무료된김에 복습이나 할까여ㅠㅠㅠ사랑합니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9
아아.....이럴수가........ㅠㅠㅠㅠㅠㅠ황제폐하애애에악
8년 전
독자90
룬입니다!!!!!! 워호!!!!!
정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루 반가워요 ㅠㅠㅠㅠㅠㅠ 으아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1
[뜌]로 암호닉 신청이요!! 와 전편도 다 읽고왔는데요 장르 제가 사랑하는것들로 이루어졌어요ㅠㅠ 작가님 감사합니다ㅠㅠ 여주랑 정국이 이제 어떻게 될 것인지 정말 궁금하구 기대가 많이 되요ㅎㅎ 황후...는 너무 슬프지만요ㅠㅠ 이번편 잘 읽고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92
암호닉 받으시나요ㅜㅜ?내용 완전좋아요 진짜ㅜㅜ!!!!암호닉 받으신다면 [침쁘]로 신청합니다!!
8년 전
독자93
와 설렌다ㅠㅠㅠㅠ 안 이쁜적이 없었대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18.157
030915
와이렇게나만바라봐주는능력있고잘생기고멋진남자가있다니..... 정말꿈의황제네요 정국이는

8년 전
독자94
어...신청이 됐을지 모르지만 칭칭입니다!ㅎ..바쁘게 살다가 들어왔는데 이런 선물이 와있어서 너무 기뻤어요!우리 정국이도 넘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늘 감사해요ㅠㅠㅠ
8년 전
독자95
강여우에요!!진짜 다시와주셔서감사해요ㅠㅜㅠㅠ오늘 복습하고와야겠어요^0^
8년 전
독자96
예화예요!!!! 으어 자까님 보고 싶었습니다 엉엉 ㅜㅜㅜ 언제 봐도 좋은 글이네요 하 너무 좋다 정국아 우리 여주 꼭 너랑 결혼? 해야 돼 ㅜㅜㅜ 안 그러면 여주 안 돼 그러니 너는 다른 사람과 결혼할 수 없어 넘 여주랑 해야 돼 캐캬컄캬 자까님 아 다음 편 완전 궁금해요 얼른 들고 오셔야 돼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당!
8년 전
독자97
헉 혹시 암호닉 아직 받으시면 [다홍]신청하고 신알신하고 튀어요❤️
8년 전
독자98
[북끅곰]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 설래서 증발할거같아요
8년 전
독자99
작가님 ❤ 정주행 하고 왔어요 ㅜㅜ 진짜 어제밤부터 지금 까지 여운이 안 가시는 거 있죠? ❤ 너무 설레고 뭐랄까 간질간질한 느낌 !!! 잘 읽고 갈게요 ❤❤
8년 전
독자100
아앙아정구강!!!!!정구아ㅜㅜㅜ날 설레게 하지마로ㅜㅜㅜㅜㅜ이뿌니 정두가ㅜㅜㅜ으어어우ㅜ
8년 전
독자101
미첩입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다렸습니다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일주일 묵힌 피로가 날아가는 기분... 왕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 편 또 기다릴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현생 화이팅... 저도 화이팅.....

8년 전
독자102
정말ㅠㅠ♡
8년 전
독자103
ㅠㅠㅠㅠ 아니 전정국 황제 넘나 돌직구고 그저 좋고요 ㅠㅠㅠㅠ 여주를 황후로 맞이하라 맞이하라!!!
8년 전
독자104
세상마상... 핵직구 황제님 넘나 좋습니다ㅠㅠㅠ 방금 정주행 마치고 왔는데요... 하... 더럽...♥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ㅠㅠㅠ 사극에다 센티넬버스라뇨ㅠㅠㅠ 배우신 분... 암호닉[J]로 신청하고 갑니다!
8년 전
독자105
오호라입니다 오늘도 정국이는 박력이 넘챠서 너무나 설레네요 너무 좋습니다! 여주가 황후가 되면 좋겠다만 그러기엔 힘들겠죠?
8년 전
독자106
으아아아 취저취저 탕탕 ㅠㅠ 너무너무 재밌어요 너무너무 재밌어서 자주 오셨으면 좋겠지만 너무 무리하지 마 새고 앞으로 글 알찬 글 써주세요!!
8년 전
독자107
작가님ㅜㅜ 정주행하고 신알신 누르고 암호닉도 신청하고 왔어요ㅠㅠ 너무 재미있어요ㅠㅠ
8년 전
독자108
흐할하아하엉유ㅠㅠㅠㅠ
이 작품을 제가 이제서야 만나다니
너무 늦게 칮아온 건 아닌지
황제 정국이 너무 좋잖아요ㅠㅠㅠㅠㅠ
신알신하고 가여ㅠㅠㅠㅠ
암호닉도 신청할래요ㅠㅠ
나도 작가님 꽃송이 할래ㅠㅠㅠ
(❤옥수수수염차❤) 러 신청합니다
잘읽었습니다 작가님

8년 전
독자109
[뀰]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작가님 너무 설레는거 아닌가요..? 소재도너무좋고 둘이 얼른 잘됐으면 좋겠네요8ㅁ8..
8년 전
독자110
요괴입니다 !! 아니 황후를 맞이한다니 마음이 안좋았는데 정국이가 여주한테 한 말을 들으니까 마음이 확 편안해지네요 크크 진짜 너무 글이 정국이랑 여주가 마주보고 있다는걸 생각하니까 봄 같아요 ㅠㅠ 벚꽃잎이 떨어져야 될거같아 .. 잘 보고가요 !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
8년 전
독자111
황태자비를 들여야하나요...???ㅠㅠㅠㅠㅠ빨리 둘이 인연인 걸 알아채리란말이야!!!엉엉
8년 전
독자112
황명이라고 하는 정국이가 왜그렇게 좋죠 ㅠㅠㅠ 박력터집니다 ㅠㅠㅠ 잘 보고 가욤♥
8년 전
독자113
[10041230] 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정주행하고왔는데ㅠㅠㅠㅠㅠ흐어 제가 딱 좋아하는 글이에요 앞으로 자주봐요ㅠㅠ

8년 전
독자114
꾹꾹이
아 보고싶었어요...짐의 말을 믿을게요....네....(기절)

8년 전
독자115
오월
작가님 정말 너무너무 보고싶었습니다ㅜㅜ얼른 또 다시 와주세요

8년 전
독자116
헐드디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싸랑해정궈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7
찐빵입니다 작가님 너무 보고싶었잖아요ㅠㅠㅠ오늘도 정국이는 설레네요ㅠㅠㅠㅠㅠ현생이 항상 덕질을 방해하죠 그래서 저도...ㅠㅠㅠㅠ바쁘지만 자주 들르려고 노력할게요ㅠㅠㅠ잘 읽었습니다
8년 전
비회원225.5
세상에 마상에 작가님 ㅠㅠㅠ 보고 싶어 죽는 줄 알았어요 저 항암제예요 잊지 않으시고 다시 와 준 것만으로도 저는 감사할 뿐이에요 정말 너무 행복해요 행복해서 날라갈 것 같아요 정말 ㅠㅠ ㅠ
8년 전
비회원84.57
아니 이게 무슨ㅇ람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그동안 저는 정지를 먹어서 이렇게 비회원으로 찾아와써요ㅠ퓨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9
아니.. 아. 정말.. 사랑해요.. 작가님.. 0328이에요.. 와.. 진짜..ㅠㅠ... 어유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 진짜 왜 지금 오셨어여ㅠㅠㅠㅠㅠㅠ 엉엉ㅇ 작가니뮤ㅠㅠㅠㅠㅠ 진짜.. 아.. 너무 좋잖아여... 하아... 다시 정주행 하러 가야겠어여ㅠㅠㅠ
8년 전
독자120
진짜ㅠㅠㅠㅠㅜㅜ기다렸습니다ㅠㅜㅜㅜㅜㅜㅜ잘 보고 가요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48.222
융기쁑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 제가 작가님 잊어버릴바엔 한강물 따뜻한지 보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 돌아오셔서 고마워요ㅜㅜㅜㅜㅜㅜㅜㅠㅜ 역시나 이건 대작이야.. (입틀막)
8년 전
독자122
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ㅜㅜㅜ흐엉 진짜ㅜㅜㅜㅜ
8년 전
독자123
오레오에요!! 헐ㅠㅠㅜㅜㅜㅜㅡㅜ애첩ㅠㅜㅜㅜㅜㅜㅜㅡ작가님ㅠㅠㅜㅜㅜ 진짜 오랜만인것갇ㅈ은 느낌적인 느낌 보고싶었어요ㅠㅜㅠㅜㅜㅜㅜ 오랜만에 한번도 정주행하고 와야겧어요 진짜 작가님 감사해요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ㅜㅡㅜ
8년 전
독자124
난나누우 입니다
흐어어ㅓㅇ... 저런말을 해도
나중에 여주가 어떻게 될지 불안하네요..ㅠㅠㅠ

8년 전
독자125
아 내 심장 ㅠㅠㅠㅠㅠㅠ진짜 쩔어요. 진심으류 심장 폭행
8년 전
독자126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건강조심하세요 넘나재밌어요 ㅠㅠㅠㅠ신알신하고갈게요♥
8년 전
독자127
자몽슙 입니다ㅠㅠㅠㅠㅠㅠ흐엉엉 작가님 이제 오시다니ㅠㅠㅠ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앞에 내용이 가물가물하니...복습하러 가야겠어요!!!!
8년 전
독자128
정꾹꾹이에요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오랜만에 보는 정국이도 너무너무 달달해요
일단 저도 밀린 글잡 다 보고 이거 다시 복습해야겠어요..진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래봐요❤❤

8년 전
독자129
쿠키먹자꾹아 입니다!!
아까 암호닉신청해서 보셨는진 모르겠지만.. 글 잘읽고있어요ㅠㅠㅠㅠ
소재부터 내용까지 다 좋아요진짜♥♥♥
정국이의 저런 돌직구 정말 좋습니다ㅎㅎㅎㅎ

8년 전
독자130
뷔켜에요!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 보고싶었슴ㄴ니다 ㅠㅠㅠㅠ... 정국이 왜이렇게 설레는... 심댱 아프네요 다시 복습하러 가야겠어요... 잘보고가용!

8년 전
독자131
연꽃이어요!ㅠㅠ 아니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 오랜만에 봐도 정국인 설레는것 잘읽었습니다!
8년 전
비회원65.167
라임슈가에요!! 정말잊고있었아요ㅜㅠㅠㅠㅠ 이러게 갑작스럽게읽으니 기분이 더좋네요!! 암호닉신청했는지도잘모르겠ㅇ... 이댓글 보신다면확인한번만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2
블라블라왕입니다!! 와아아악 이글 진짜 기다리거 있었는데ㅠㅠㅠㅠ행복합니다ㅏㅠㅠㅠㅠㅠㅠㅠㅜ하...정국아ㅏ....
8년 전
독자133
후니에요!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 무척이나 보고싶었어요ㅠㅠ하ㅠㅠ 글은 또 엄청 설레고ㅠㅠㅠ저도 요즘 바쁘다보니 이제야 보러왔어요.. 작가님 충분히 이해해요 이렇게 좋은글 써서 잊지않고 와주신것만해도 감사해요ㅠㅠ 기다릴게요 작가님! 잘읽었습니다~

8년 전
비회원111.28
[부농이]에요!! 설마 정국이랑 여주랑 결혼하나요? 정국이도 다른 사람이랑은 혼례를 안 치르고 싶어하는거 같은데... 근데 여주는 나중에 다시 돌아가야하잖아요ㅠㅠㅠ 잘 읽고 가요!
8년 전
독자134
엔제링이에오ㅜㅜㅜㅜㅜㅜ 알죠 알죠... 작가님이해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고삼이라 마지막 글을 이제서야 봤거든요...^^ 작가님과 저는 참 잘 맞네오...ㅎㅎ 바쁜게 좋은 거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삽시당 작가님 빠이팅!
8년 전
독자135
청춘입니다. 부끄러워할 때마다 하는 행동도 넘 귀여워서 눈물이.. 여주를 좋아하는데 청혼을 해야만 하니까 하는 게 넘 슬퍼요ㅠㅠ
8년 전
독자136
혹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ㅠㅠㅠㅠㅠㅠ[쥬나]ㅅ제가 왜 이명작을 이제서야 봤을까여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7
꿍디

작가님 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엉엉

8년 전
독자138
[응승이]로 암호닉 신청해도될까요 ㅜㅠㅠㅠㅠㅠㅜ? 작가님 ㅠㅠㅠ 이렇게 취향저격인 작품은 처음이에요 ..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천천히 오셔도 항상 기다릴게요 ㅠㅠㅠ 작품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천천히 오래오래 함께 해요 ㅠㅠ ❤
8년 전
독자139
[쿠야안녕]으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늦어도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좋은 작품만 보여주세요♡
8년 전
독자140
미니미니에요! 와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2
[윤기뷘⭐]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제가 또 사극덕후인건 어찌 아시구 ㅠㅠㅠㅠㅠㅠ 너무 달달돋아요ㅠㅠㅠㅠㅠㅠㅠ 천천히 오셔도되니 오래봐요 우리
7년 전
독자143
됴종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정국이 너무 다정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브금도 너무 달달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분위기랑 내용이 막 상상되면서ㅠㅠㅠ녹아서 없어져버릴거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극은 정말 사랑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4
보고싶어요 작가님....
7년 전
독자145
ㅜ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보고 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 이거 뒷편은 언제 오나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6
작가님,,,돌아와주세요...
7년 전
독자147
아ㅜㅜㅜㅜㅜㅜㅜ진짜이런사극물너무좋아여ㅜㅜㅜㅜㅜㅜㅜㅜ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148
작가님..보고시퍼여...
7년 전
독자149
[벌스]로 암호닉 신청해요!!
언제 돌아오시나요......ㅜㅜ

7년 전
독자150
작가님 ㅠㅠㅠ언제 오시는건가요 ㅠㅠ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7년 전
독자151
작가님 ㅠㅠㅠㅠ 독방에서 추천받고 왔는데 4편밖에 없어서 단편인 줄 알고 옹! 이랬는데 아니었네요 돌아오시겠죠 ㅠㅠㅠㅠ? 어느덧 3개월이 지났습니다! 으엉 ㅠㅠㅠㅠ 보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52
자까님 그때 암호닉을 신청을 못해 지금 합니다
[슈가나라]로 신청하겠습니다!!!보고싶어요 자까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22.142
혹시 다음편은 나오지 않는것인가요...?
많이 바빠보이시지만 이거 너무 좋아서ㅜㅜㅜㅜㅜ

7년 전
비회원225.5
작ㄱ가님 항암제예요 보고 싶어 죽겠서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9.215
[두더지 파워]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 보고싶어요
잘 계시고 있으시죠? 언제든 오시면 환영해 드릴게요

7년 전
비회원225.5
항암제예요 작가님 언제 오시나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54
독방보구 왓눈데 넘 조코ㅠㅠㅠㅜ 꾸기 눔빛 말투 넘 스윗 ㅠㅠ
7년 전
독자155
작가님 공지보고 다시보는중이에여 빨리돌아와주세여퓨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56
아후 읽다 욕 나올 뿐...
너무 좋아 하 쏘 스윗

7년 전
독자157
ㅜㅜㅜㅜㅜㅜ 애틋해서 너무 좋아요 뭔가 서글픈 느낌이 나면서 아련한 글이랄까 독방에서도 가끔씩 작가님 글 다시 보고 싶단 말 되게 많이 나와요 그니까 눈치 보지 마시고 다시 돌아와 주세요 사랑합니다 힣
7년 전
독자159
암요ㅠㅠㅠㅠ폐하님 말 들어야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조선시대 최고로 스윗한 황제십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0
ㅠㅠㅠㅠㅠㅠ아 정국우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61
으아잇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랜만입니다 세상에 애첩 보고싶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국이 너무 스윗하네여요ㅜㅠㅜㅜ
7년 전
비회원194.77
[홀리]로 암호닉신청이요ㅠㅠㅠ 춤추고싶은심정이에요ㅠㅠ
7년 전
독자162
정주행 중인데 정국이 쏘스윗ㅜㅜㅜㅜㅜㅜㅜㅡ오늘도 설렘에 치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164
허허......... 폐하는 정말 심장폭격기군요...........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5
8ㅠ허어어어엉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허어어어엉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6
끄어어엉어ㅠㅠㅠ 대바구ㅠㅠㅠㅠ 작가님 짱이예요! 미쳤러ㅠㅠㅠㅠ진짜로ㅠㅠㅠㅠㅠㅠㅠ 대박이다ㅠㅠㅠㅠㅠㅠ 아니...진짜 짱이이예요 여튼 정국이 하... 너무 설레게하네요ㅠㅠ
7년 전
독자167
끄아아아아
7년 전
독자168
황후를 멀리서 찾지마... 흑흑 첩은 싫어... 아ㅏ아ㅏ 신분 정말
6년 전
독자169
아니 황제 폐하 진짜 설렌다 진짜 어떡해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11:36 ~ 6/8 11: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