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입맞춤 전체글ll조회 1750l

[VIXX/이재환] 안녕, 여자친구 | 인스티즈

 

 

안녕, 여자친구

 

w. 입맞춤

 

 


“재환아.”

“응.”

“아프지 말고,”

“응.”

“잘 지내.”

“…응.”

목이 메어서 길게 말은 못 하겠다. 잘 지내, 너도.

 

 

*

 

 

너를 보내고 오는 길, 분명 낮이었던 거 같은데 잠시 눈을 감았다 뜨니 어두워진 하늘이 보였다. 집 앞에서 서성인다. 평소처럼 문을 열고 들어 가면 되는데. 내 손은 굳은 듯 움직일 줄을 몰랐다. 들어 갈까? 들어 가면 네가 평소처럼 나를 반겨 줄까? 고개를 두어 번 젓는다. 아니 집에 들어 가도 너는 없다. 이제 너는 없다. 차마 들어갈 수 없는 집 앞을 서성이다 결국은 집 앞 계단에 앉아 인사를 한다.

 

 

 

“안녕. 문아.”

“안녕. 돌멩이.”

“안녕. 꽃아.”

 

 

꽃 예쁘다. 너는 참 별빛이를 닮았네. 세상 별의 별 것들과 안녕을 말한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면 동네 바보 쯤으로 생각할 지도 모르겠다. 자조적인 웃음이 나왔다. 인사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잘 지내라고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코 끝으로 차가운 바람이 스쳐지나 간다. 괜히 코 끝이 찡해지는 기분을 느낀다. 절대 슬퍼서 그런 건 아니고, 그냥 바람이 너무 차서. 그래서.

 

 

 

“아, 춥다….”

 

 

살을 에는 추위에 어깨는 절로 움츠라 든다. 너는 사계절 중 봄, 여름도 그렇다고 가을도 아닌 추운 겨울을 가장 좋아했다. 왜 하필이면 추운 겨울이 좋냐고 묻는 내 말에 너는 고민하는 표정을 짓는 것도 잠시 천진한 웃음으로 나를 보며 대답했다. 겨울에 너를 만났잖아.

 

그 때의 네가 아직도 생생하게만 느껴지는데 왜 너는 지금 내 앞에 없는 건지. 그리움이 온 몸을 잠식하기 시작하고 눈물이 날 것만 같아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 봤다. 오늘따라 별들은 어디로 간 건지 낯설어 보이는 저 달만이 까만 하늘을 밝게 비춰 주고 있을 뿐이었다.

 

 

 

*

 

 

“나 잘 어울려?”

“응. 잘 어울려.”

“…이상한 것 같지 않아?”

 

 

 

아니야. 재환이는 얼굴이 하얘서 검은색 코트보단 카멜색 코트가 더 잘 어울려.

정말?

응. 정말.

나 멋있어?

응, 우리 재환이가 세상에서 제일 멋있다.

 

 

 

그렇게 말하고 웃으며 안겨오는 네 품도 네 작은 어깨도 싫지 않았다. 지난 겨울 네가 골라 준 포근한 카멜색 코트 나 아직도 입고 있어. 그 때 티는 안 냈지만 나랑 안 어울리는 것 같아서 별로였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까 네 말대로 검은색 코트보단 카멜색 코트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해. 너는 어쩌면 나보다 나를 더 잘 알고 있었을 지도 모르겠다.

 

 

 

 

 

“앗 뜨거워.”

“거 봐, 내가 뭐랬어. 조심해서 마시라고 했지?”

“잉. 재환아 호- 불어 줘.”

“호오-”

 

 

유난히 춥던 어느 날 입김을 불며 마시던 핫초코도.

 

 

“재환아.”

“응.”

“이재환.”

“왜에.”

 

 

웃을 때면 작아지는 너의 눈도, 나를 부르던 익숙한 목소리도.

 

 

 

“좋다.”

“뭐가?”

“이렇게 너랑 단 둘이서 걷는 거.”

 

 

 

밤 새 거닐던 자양동 골목도 이제는 모두 다 안녕.

 

안녕 내 사랑, 안녕 내 별빛아.

 

별이 바람에 스치듯 안녕 여자친구.

 

 

 

+추가 설명

이해를 못 하실 거 같아서 추가 설명 들어 갑니다.

일단 처음에 별빛이가 재환이한테 이별을 고하는데 헤어지고 싶어서 헤어지는 게 아니라 병을 앓다가 결국 죽었어요. (예 죄송함다..)

그리고 너를 보내고 오는 길. 이건 별빛이가 죽고 장례식을 끝내고 온 걸 표현한 건데 전달력이 부족해서 또 한 번 죄송함다..

재환이도 별빛이가 아픈 걸 이미 알고 있었고 시한부인 걸 아니까 당연히 이별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거에요.

아 그리고 노래 가사에 달 얘기가 있어서 낯설어 보이는 달은 재환이를 표현했어요.

별들=별빛

달=재환

이렇게 보시면 됩니당.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흐이유ㅠㅠㅠ왜헤어지는거죠ㅠㅠ
10년 전
입맞춤
추가 설명 달아 놨어요 읽어주시면 됩니다~.~
10년 전
독자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ㅠㅠㅠㅠㅠ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어ㅠㅠ학교인데ㅠㅠㅠ눈물나요ㅠㅠㅠ
10년 전
독자3
신알힌하소가여ㅠㅠㅠ
10년 전
독자4
헐 해석보니까 아.되게 좀 슬프네요ㅠㅠ그럼 이제 못만나는거네요..아슬퍼요ㅠㅠㅠㅠ잘보고 가요!
10년 전
독자5
헐 진짜 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6
으어어ㅠㅠㅠㅠㅠㅠㅠ재화니ㅠㅠㅠㅠㅠㅠㅠ완전슬퍼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냥헤어지는건줄알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
어ㅠㅠㅠㅠ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죽지마ㅠㅠㅠㅠㅠ작가님부활은없나여부활ㅠㅠㅠㅠㅠ
10년 전
입맞춤
아쉽게도 부활은 없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만간 달달한 걸로 찾아오겠심다~.~!
10년 전
독자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ㅠㅜㅜㅜㅜㅜㅠㅜ ㅜㅜㅜㅜㅜㅜ재환아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7:08 ~ 5/28 7: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