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꽃뿌꽃뿌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꽃뿌꽃뿌 전체글ll조회 901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누나, 아까 내가 몰래 누나네 집에 상 차려놓고 왔는데-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같이 밥 먹을래요?"

 

 

 

 

 

 

 

L♡VE Recipe
idea. 뿌존뿌존
written. 벚꽃만개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삶의 애환을 그 누가 알아주리. 고들빼기 소년과 처음 만난 그날도 나는 여느때와 다름없이 상사에게 호되게 혼난 후 야근에 찌든 채 집에 가고 있는 중이었다. 제발 편의점에 마지막 삼각김밥이 남아있기만을 간절히 바라며. 종이 딸랑, 하는 경쾌한 소리를 내며 울리고, 단골손님인 내 얼굴을 단박에 알아본 알바생은 미안해서 어쩔줄 몰라하는 표정을 지었다. "이거 어쩌죠, 방금 나가신 손님께서 사가신게 마지막 남은 삼각김밥이었는데." 알바생의 목소리에는 나에 대한 미안함과 연민이 동시에 묻어나고 있었다. 그런 알바생의 대답에 한껏 쿨한 얼굴표정을 지어보였다. 거참, 내가 이래뵈도 번듯한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몸이라, 이말씀. "그럼 다른거 사먹으면 되죠, 뭐." 내 대답에 알바생이 얼굴에서 미소를 잃지 않은 채로 고개를 끄덕였다. 여전히 쓸데없이 당당한 표정을 지으며 계산대 위에 샌드위치를 올려다놓았다. "얼마에요?" 아직까지도 당당함이 목소리에 진득하게 베어있었다. "육천원 입니다-" 알바생의 활기찬 목소리에 방금전까지만 해도 잔뜩 세우고 있던 자존심을 단박에 구겨버렸다.

"저기... 혹시 오늘 폐기할 삼각김밥도 다 나갔어요?"

 

 

 

 

 

 

 

다시는 그 편의점에 들르지 않을 각오를 하고 물은 내 질문에 알바생이 쥐어준 삼각김밥에는 그 동정어린 손길이 여전히 여실하게 담겨있었다. 냉장고에서 꺼낸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퍽퍽하기만 한 쌀밥을 씹으며 우물거렸다. 더럽게 맛있네. 흰 쌀밥만이 씹히던 삼각김밥에서 찬 참치마요네즈가 느껴질 때 즈음, 뒤에서 누군가 쯧쯔, 하며 혀를 찼다. 귓가에 확연하게 들려오는 소리에 자동반사적으로 손등을 입가에 가져다대고 벅벅 문질렀다. 내가 다 흘리면서 먹기라도 했나. 의아한 마음에 가방에서 꺼내어 본 거울에 비친 얼굴은 퍽 말끔한 모양새였다. 그럼 대체 아까부터 누가 자꾸만 뒤에서 혀를 끌끌대는거야. 짜증나는 와중에도 은근히 겁이 나 거울을 이리저리 돌려가며 눈을 흘끗대보였다. 내 바로 뒷편에 검은색의 생머리가 팔랑, 하고 움직이던 그 찰나, 뒤에서 사뿐히 발걸음을 뗀 소리의 주인이 내 거울을 확 낚아채고선 내 얼굴 가까이에 제 얼굴을 들이댔다.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헐, 누나 지금 뭐 드시고 계시는거에요?"

 

뜬금없는 질문의 주인은 교복을 말끔히 차려입은 남학생이었다. 생긴걸 보아하니 끽해야 고등학생 정도 되어보이는 그 남학생은 연신 내 손에 든 삼각김밥을 쳐다보며 설마, 삼각김바아압~? 하고 끝말을 늘어트렸다. 뭐지, 이건. 한입만 달라는건가. 요즘 학생들은 밥도 잘 못챙겨먹고 다니나보네... 아무리 배고프다 해도 거의 반정도 넘게 먹은 삼각김밥을... 나보다 더 딱한 처지라 생각되어 몇분 전의 그 편의점 알바생이 나에게 지어보인 표정을 똑같이 지으며 남학생을 향해 삼각김밥을 내밀었다.

아, 나를 보던 당신의 마음이 이랬나요, 편의점 알바생님.

제게 내밀어진 내 손에 들린 삼각김밥을 몇초간 멍하니 쳐다보던 남학생이 미련없이 탁, 하며 내 손을 쳐냈다. 그와 함께 바닥으로 곤두박질 치는 내 참치마요... "안돼!" 괴성을 지르며 삼각김밥 쪽으로 다이빙을 했지만 이미 그는 손 써볼 수도 없이 처참하게 버려진 후였다. 아무리 공짜로 얻은거라지만 배고파 죽겠단 말이야! 내 표효를 들은체 만체 싱글벙글 웃어보이던 남학생은 갑자기 제 가방을 벗어던지고선 바닥에 쭈그려 지퍼를 열었다. 이게 지금 뭐하는.... 똑같은 말을 연신 내뱉으며 물어도 대답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녀석의 가방에서 나온 건...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삼각김밥이 뭐에요, 건강 나빠지게. 마침 내가 오늘 고들빼기를 기가 막히게 무쳤는데 말이죠,"


흰 스티로폼 용기에 담겨져 랩으로 정갈하게 씌워진 반찬들이었다.

 

 

 

 

 

 

 

"원래 하나에 삼천원인데, 내가 누나 삼각김밥 못먹게 만든 것도 있고 하니까 오늘은 공짜로 드릴께." 어울리지도 않는 시장 아주머니 어투를 구사하며 영차, 하고 일어나선 바지를 툴툴 털고 다시 제 갈길을 태연하게 걷던 그 애가 생각나 피식 웃다가 녀석의 말을 인용하자면 '기가 막히게' 무친 고들빼기 무침을 씹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입 안에서 오도독, 씹힐때마다 봄향기가 가득 들어차는게, 학생 치고는 꽤나 잘 무쳤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 나이에 장사도 하고, 기특하네. 홀로 생각을 하며 다음에 그 애를 또 우연히 만나면 그 때에는 돈을 주고 반찬 몇가지를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하루의 끝을 완벽히 피곤하게 만들어주는 야근 후에 허기를 달래줄 삼각김밥조차 없다는 사실은 꽤나 절망적이다. 아 배고파 죽겠네. 혼잣말로 중얼거리며 괜히 죄없는 바닥을 발로 퍽퍽 치며 현관문 앞에서 열쇠를 찾으려 가방을 뒤적거렸다. "아직도 저녁 안먹었어요?" 문득 뒤에서 들리는 질문에 가방에 코를 박은 채 대답했다. "못먹었으니 배고프지 그럼-"

원래부터 내 뒤에 누군가 있었던가?

악, 소리와 함께 뒤로 펄쩍 뛰는 탓에 가방이 퍽, 소리와 함께 복도에 떨어져 나뒹굴었다.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또 놀라시네, 이거 참."

 

대수롭지 않다는 듯 뒷머리를 긁적이며 내 가방을 툭 툭 털어 주워든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어제의 고들빼기 소년이었다.

 

 

 

 

 

 

 


"저 바로 옆집에 사는데, 누나는 모르고 있었나봐요." 그럼 자기는 원래부터 알고있었단건가? 지저분하게 안의 내용물을 다 내비치며 열린 가방을 다시 단정하게 닫아주며 어제 제가 챙겨준 고들빼기는 잘 먹었느냐 물어오는 녀석에게 잘 먹었다며 두팔을 내밀어 엄지를 치켜세웠다. 민망할정도로 가만히 내 두 손을 응시하고 있던 녀석이 비로소 씨익 웃더니 내게 물었다. "근데 오늘은 또 왜 아무것도 안먹었어요?" 그 애의 말에 괜히 민망해져 옷 밑단을 손톱으로 슬슬 건드리며 대답했다. "그냥 뭐, 피곤하고 요리 솜씨도 그닥 없고 해서..." 내 말에 소년이 일순간 눈을 번쩍!하고 뜨더니 내 가까이에 얼굴을 바싹 갖다대며 물었다.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그럼, 오늘 제가 밥 해줘도 돼요?"

 

네? 올망졸망한 눈망울을 한껏 뽐내며 묻는 녀석의 손은 이미 우리 집 현관 문고리를 감싸고 있었다. "그래, 뭐..." 나야 좋지. 얼떨결에 나온 내 대답에 더 크게 웃으며 산책나가기만을 기다리는 강아지마냥 잠자코 있는 고들빼기 소년이다.

 

 

 

 

 

 

 

"어우, 무슨 다 큰 여자 냉장고에 이렇게 먹을게 없어요?" 있는거라곤 달걀 세개 뿐이네. 인테리어용으로 걸어놓은 하늘하늘한 앞치마를 제멋대로 허리에 두른 채 투덜대는 녀석의 모습을 가만히 턱을 괴며 바라봤다 내가 어쩌다 이렇게까지... 문득 드는 의구심에 이마를 손으로 감싸며 얼버무렸다. "요즘 식재료가 얼마나 비싼데..." 내 대답에 소년은 퍽 단호한 표정을 짓는다.  "아무리 식재료가 비싸도 그렇지, 밥은 꼭꼭 제대로 챙겨먹고 다녀요!"  왠지 어려진 기분이 드는 탓에 자꾸만 입에서 웃음이 새어나갔다. 요리할 재료가 없다며 투덜대던 소년은 어느새 반찬을 뚝딱 몇그릇이나 만들어냈다. 그리곤 부엌 한구석에 덩그러니 놓인 밥통을 열어보고선 한숨을 푸욱. "오늘은 그냥 반찬만 먹어요." 짜게 만들진 않았으니까 괜찮을거에요. 그 말과 함께 소년은 내 맞은편에 앉아 내가 젓가락을 들고 깨작거릴 때까지 가만히 턱을 괸 채 내 먹는 모습을 바라보기만 했다. 자꾸만 저렇게 쳐다보면 어쩌자는거야, 얼굴 뚫어지겠네. 괜히 젓가락만 쪽쪽 빨다가 이내 어색해진 분위기를 무마하기 위해 입을 열었다. "음, 저기, 이름이 뭐야?" 내 물음에 소년은 제 교복조끼를 내쪽으로 당기며 이름표에 손가락질을 했다.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찬이요, 이찬."

 

아, 찬이- 입안에서 몇번 소년의 이름을 굴리다 웃음을 터트렸다. 이찬... 반찬... 내 우스갯소리에 찬이 풉, 하고 덩달아 소리내어 웃었다. 한번 말문이 트이자 그 다음부터는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다. 내 빈그릇을 확인한 찬은 이내 접시를 차곡차곡 쌓아서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선 가방을 들쳐멨다. "오늘 맛있게 먹었으면 설거지는 꼭 하고 자요!" 찬의 말에 웃으며 알았다 대답하고선 문 앞까지 녀석을 배웅했다. 오늘 고마웠어, 잘가- 손을 흔들며 인사하는 내게 찬이 뒤돌아 웃어보였다.

 

 [세븐틴/디노] Love Recipe 만개&뿌존 콜라보 | 인스티즈

"내일도 배고파야 해요, 내가 또 밥해줄께!"

 

 

 

 

 

 


꽃봉오리

앞으로 1~2편 정도 더 나올 예정이어요!

오래 기다려주신 뿌존뿌존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216.52
대박이거 발견 대박..1등 대박..암호닉 받는 건가요 ㅠㅠ 그렇다면 [쿠조] 할게요 완전 행운 ㅠㅠㅠㅠㅠㅠ 먼가 좋은일이있을것같군요 ㅇ 일을 계기로 ㅋㅋㅋㅋ 아 차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집 반찬도 해조...ㅠㅠ고들빼기 안먹는데 찬이가 해준거라면 8ㅅ8
7년 전
독자1
아 잠만 만개님 나 뿌존인ㄴ데ㅞㅈㄷ;
7년 전
꽃뿌꽃뿌
켁켁....ㅎ 맘에드시나유...
7년 전
독자4
이 내용으로 몇편 더 나온다구요? 만개님 난 정말 죽을 지도 몰라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끄적인 망상조각들일 뿐이었는데 만개님이 이렇게 예쁜 글 써주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끄ㅏ으아ㅜ저ㅏ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 글은 정말 예쁘지 못헀는걸요ㅠㅠ 예전 문체와 지금 문체의 과도기에 걸린 글이라 만ㅇ히 다듬어지지도 못했고 예쁜 단어를 사용하지도 못했는데ㅠ 만개님은 참 제겐 과분한 사람인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실 만개님이랑 콜라보 한다는게 결정되자마자 신나서 얼마나 방방 거렸는지 몰라요ㅠㅠ 요즘 만개님 글 정주행 하고 있는데 얼른 예쁜 글 찾아서 콜라보 글 또 금방 써볼게요ㅠㅠ 만개님 잘자고 늘 예쁜 꿈만 꾸세요 ♥늦으셨다고 괜히 저한테 미안하다는 생각 안하셔도 된다구요ㅠㅠ 엉엉
7년 전
꽃뿌꽃뿌
기다려주셔서 항상 감사해요! 우리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많이 써가면서 꽃뿌꽃뿌 키워갑시다!❤️
7년 전
독자2
아 ㅠㅜㅠㅜㅜㅠㅜㅜㅜㅠㅠㅜㅠㅠㅠㅜㅠㅠ 알림뜨자마자 보러왔어요 ㅜㅠㅠㅜㅠㅠㅠㅠㅠㅠㅜ 마이찬이찬 ㅠㅠㅜㅠㅠㅠㅠㅠㅠ 저녁해주는 이찬 ㅜㅜㅜㅜㅠㅜㅜㅠㅜㅠㅠㅜ 찬아 너가 만드는 모든 음식 맛있게 먹을 수 있어 ㅠㅠㅜㅜㅜ 해주기만 해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3
찬이 ㅠㅠㅠㅠ 너무 귀여우ㅏ유ㅠㅠㅠㅠㅠㅠㅠ
찬이반찬이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유ㅠㅠㅠ

7년 전
독자5
으어아어아나 찬ㄴ아ㅜㅜㅜㅜ 나도 배고프면 요리해줄거야?ㅜㅜㅜㅜㅜ 나도 찬이가해주는음식먹을래 ㅜㅜㅜ
7년 전
독자6
하 작가님 마그마입니다
7년 전
독자7
작가님 오퉠괘 이러시ㅜㅋ수가 있어요ㅠㅠㅠㅠㅠ하 사리ㅏㅇ해요 진짜 뿌존님이랑 콜라보라니 심장아파 죽겠구요 아 작가님 문체에 끼어 죽고싶습니다 사랑해요
7년 전
독자8
하 너무 귀엽다 너무 사랑스럽다...
7년 전
독자9
하ㅠㅠㅠㅠㅠㅠㅠ이차뉴ㅠㅠㅠㅠ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고ㅠ멋있고ㅠㅠ몇 편 더 나온더니 완전 기대돼여!!!기다리고 있을께요!작가님들!!
7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넘 조아여 차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집 와서도 밥 해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엉엉
7년 전
독자11
암호닉 받나요?ㅜㅠㅠㅠㅠㅠㅠㅠ 글 진짜 최고시다... ㅠㅠㅠㅠㅠㅠ 암호닉 받는다면 [캐럿봉] 으로 신청할게요ㅜㅠㅜ
7년 전
독자12
오투예요 오랜만에 글잡왔는데ㅜㅜㅜㅜㅠ크ㅜ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찬이 너무 귀오워요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아ㅜㅜㅜㅜ너무 사랑ㅎ스럽고 귀엽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3
늘부예요 헤에에에ㅔ에 참 당찬 고딩 청년이군요 찬이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누나 밥 걱정해주다니... 감동이야...
7년 전
독자14
작가님 진짜 글 대박이잖아요 너무 좋습니다 찬이를 보니 힐링이 되는 기분이에요 작가님 재밌는 글 감사드려요 정말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암호닉 신청을 받으신다면 [일공공사] 신청이요!
7년 전
독자15
ㅇㅏ 찬아... 저도 밥 안챙겨먹고 다니면 찬이가 밥해주나요?ㅠㅠㅜㅠ 아 진짜 사랑스러워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
[독짜]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흐엉 찬이ㅠㅠㅠㅠㅠㅠㅠ찬이ㅠㅠㅠㅠㅠㅠㅠ귀여운 찬이ㅠㅠㅠㅠㅠㅠㅠㅠ찬이가 요리를ㅠㅠㅠㅠㅠ이런게 연하남의 매력?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7
아ㅠㅠㅠㅠㅠ 이찬ㅠㅠㅠㅠㅠㅠㅠ 완전 사람 설레게하네요ㅠㅠㅠㅠㅠㅠ 요리 잘하는 남자라니퓨ㅠㅠㅠㅠㅠ 거기다가 저렇게 친절히 대해주다니 이건 너무 완벽해요...ㅠㅠㅠ
7년 전
독자18
헐ㅜㅜㅠㅜㅜ 찬아ㅜ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ㅜ누나라니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9
아 엄마 진짜 세봉이들이 내 심장을 때려뿌수고있어요.....찬아...너 무슨 우렁각시같고 요정같아 밥요정이야?ㅠㅜㅜㅜㅠㅜㅜ왜이렇게 스윗하냐구....사랑스럽다 진짜 사랑해 반찬아ㅠㅠㅜㅜㅠㅜ[호시탐탐]으로 암호닉 신청해여❤️
7년 전
독자20
하진짜...돌하르방이에요 저런반찬가져다주는이찬왜우리집옆집에외않살어ㅜ? 으리집옆집비었어ㅠ아니면내방옆방ㅠ?
7년 전
독자21
와나 대박 와 진짜 암호닉 받으시나요 [하금] 안받으시면 말구 (쭈글)
7년 전
독자22
와 이글 너무 귀여운데요 이찬반찬이라니 와아 반찬요정이찬인건가여 ㅋㅋㅋㅋㅋㅋ 신알신하고가요
7년 전
독자23
으ㅏ오아ㅓ아찬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혹시 암호닉받으시는가요..? 받으신다면 [호찡]으로 신청하겠습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8:04 ~ 5/5 8: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