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봄과 여름의 사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봄과 여름의 사이 전체글ll조회 549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암호닉- 

 

[호찡] [낑깡] [8월의 겨울] [봄꽃] [열시십분] [여름밤] [호시 부인] 

 

 

 

캔버스와 물감 [물감 세 방울] 

 

 

 

 

 

권순영이 찾아온 행동은 큰 파장이었는 듯 반으로 들어가자 잠깐의 정적 후 어수선한 분위기가 가득해졌다. 그러한 모습들은 익숙했지만 이번 대화의 주제가 권순영과 나라는 점이 달랐고, 또 어색했다. 시끄럽던 반 아이들의 어수선함은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교탁을 두어 번 침으로써 마무리되었다. 간간이 느껴지는 여러 시선들에 책상 위에 펼쳐진 책으로 시선을 고정했다. 

 

 

 

1교시부터 국어시간인 탓일까, 교실 안은 조용하여 교과서를 읽으시는 선생님의 목소리만이 울려 퍼졌다. 나는 조용히 교과서 위에 빈 공책을 펼쳤다. 손에 쥔 연필을 움직이려 할 때 문득 아까의 권순영의 말이 떠올랐다. '점심시간에 다시 올게 세봄아' 그 뒤에 분명 또 다른 말이 있었다. 떠오르지 않는 뒤의 말에 연필로 종이 위를 '톡톡' 찍었다. 

 

 

 

 

 

"아" 

 

 

 

 

 

'밥, 같이 먹자', 그제야 생각난 뒷말에 움직이던 손을 멈췄다. 같이 밥을 먹는다, 애초에 점심을 그리 잘 챙겨 먹지도 않았었던 탓인지 권순영의 말을 입안으로 나마 되네 이는 느낌이 생소했다. 속으로 몇 번을 되뇌었을까. 문득 옆벽에 걸린 시계를 바라보니 어느덧 수업시간이 10분 남아있었다. 교실 안은 여전히 조용했고, 또 여전히 교과서를 읽으시는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어쩌다, 내 이름을 불러준 그 목소리를" 

 

 

 

 

 

평소와 다름없이 흘러가는 시곗바늘이, 왠지 느리다고 생각됐다. 머릿속으로는 점심시간까지 남은 시간을 계산했다. 

 

 

 

 

 

"나는 문득 사랑하였다" 

 

 

 

 

 

오늘은 시간이 조금 더 빨리 갔으면 했다. 권순영이, 보고 싶어졌다. 문득. 

 

 

 

 

 

아, 나 지금 무슨 생각을.. 떠오르는 생각에 흠칫 놀라 움찔거리던 입술을 손가락으로 매만졌다. 수업은 끝나는 종소리와 울렸고, 아이들은 하나둘씩 자리에서 일어나 움직이고 있었다. 날 바라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왠지 민망해진 기분에 귓가를 만지작거렸다. 아까 전 복도와 같이 귓가가 달아오른 듯한 기분이었다. 

 

 

 

 

 

 

 

 

"아.." 

 

 

 

 

 

'점심시간이 원래 이렇게 늦었었나', 점심시간까지 아직 10분 정도 남은 시계를 보며 연필로 빈 종이 위를 '톡톡' 건드렸다.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던 손을 멈추고 종이 위에 어지럽게 찍혀진 점들을 바라봤다. '볼 때마다 웃었었지, 걔' 만날 때마다 웃어 보이던 권순영의 생각에 멈춘 손을 움직여 선을 그려냈다. 

 

 

 

 

 

"오늘 수업은 여기서 끝이다. 점심 맛있게 먹어라" 

 

 

 

 

 

움직이던 손이 멈춘 건 수업을 끝내는 선생님의 말씀과 함께 울리는 종소리가 들린 후였다. 짧은 시간 동안 열심히도 움직였는지 종이 위에 그려진 권순영의 웃는 모습이 알려주고 있었다. 아직 뚜렷하게 나타나진 않았지만 종이 위에 그려진 선들로 언뜻 언뜻 보이는 권순영의 모습에 급히 공책을 덮었다. 나 말고는 아무도 없는 빈 교실이었지만, 마치 누군가 볼 것만 같았다. 

 

 

 

 

 

"세봄아" 

 

 

 

 

 

점심시간이라 다 나가버린 아이들 덕에 적막한 교실에 '드르륵'하는 소리가 들려오며 권순영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급히 공책을 책상 안속으로 집어넣었다. 마치 나쁜 짓을 하다 걸린 아이 같았다. 

 

 

 

천천히 고개를 돌리자 아까 전 그린 것과 같이 웃고 있는 권순영의 모습이 보였다. '똑같은 웃음', 변함없는 권순영의 모습에 왠지 모르게 알 수 없는 안도감이 들어왔다.  

 

 

 

 

 

"네가 세봄이야?" 

 

 

 

"네가 김세봄?" 

 

 

 

 

 

갑작스럽게 들려오는 생소한 목소리들에 의자를 끌다 행동을 멈췄다. 목소리의 근원지를 찾아 고개를 돌리니 아까는 보지 못 했던 남학생 두 명이 권순영의 뒤에 서 있었다. 

 

 

 

 

 

"아..세봄아 내 친구인데 같이 먹겠다고 해서...." 

 

 

 

 

 

내가 기분이 상했다고 생각했는지 다소 우물쭈물 거리며 말하는 권순영의 목소리가 작았다. 두 명의 남학생은 그런 권순영의 모습에 개의치 않다는 듯 말을 이었다. 

 

 

 

 

 

"안녕, 나는 부승관. 권순영이 말하던 애가 너구나" 

 

 

 

"아, 나는 이지훈. 안녕" 

 

 

 

 

 

자신을 '부승관'이라고 소개하며 웃어 보이는 한 남학생의 행동에 다른 남학생 역시 '이지훈'이라며 인사를 건네왔다. 권순영으로 인해 만나게 된 부승관과 이지훈과의 첫 만남이었다. 

 

 

 

 

 

"...안녕" 

 

 

 

 

 

제 입에서 흘러나온 인삿말이 생소하고 어색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감싸오는 듯한 기분에 시선을 권순영에게로 돌리자 시선이 마주쳐진 권순영은 웃었다. 

 

 

 

 

 

'좋은 애들이야' 

 

 

 

 

 

권순영이 천천히 입모양으로 전한 그 한마디는 나의 온 몸을 감싸오던 어색감과 생소함을 가져가는 대신 편안함을 안겨주었다. 

 

연재주기를 결정했어요! 주 5일 연재 이뤄보겠습니다 /♥\! 주말을 제외한 월~금요일 연재할 예정이고요, 혹여 연재가 불가능하게 될시 공지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 지금 약간 창에서 햇빛 들어와서 읽는데 분위기 정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ㅠㅠ 진짜 마음 설레고 막 간질간질 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디케이] 로요! 1,2편도 읽고 너무 좋았는데 댓글 남기는 게 부끄러워서... 근데 오늘은 지나 칠 수 없어서 처음으로 암호닉 신청하고 댓글 써봐요! 작가님 사랑합니다 글 항상 기다릴게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제가 원하는 느낌이 간질간질하고 설레는 느낌인데 그렇게 말해주시니 너무 기뻐요ㅎㅎ 1편부터 3편까지 모두 읽어주시고 오늘 이렇게 예쁜 댓글까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 주 월요일날 뵈요 디케이님!
7년 전
독자2
열시십분입니다! 꺄!!!!! 여주 너무 부러워요!!!!! 빨리 월요일 기다리고있을게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열시십분님! 오늘도 열시십분님 댓글이 있어서 기쁘고 좋네요ㅎㅎ 월요일에 더 간질간질한 글로 다시 뵈요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새 친구 지훈이랑 승관이가 나왔습니다..! 두 아이들의 이야기도 예쁘게 봐주시고 오늘도 댓글 감사드려요 /♥\!
7년 전
독자4
낑깡이 왔습니다! 사이님! 저는 오늘 여기서 안 나갈 예정입니다! 누워서 살려구요*-_-* 오늘은 자체브금으로 브금을 깔고 봤었는데 마침 내용도 전 편들보다 훨씬 달달한 느낌이 강한 것 같아요! 너무 풋풋하고 사랑스러워요! 이렇게 사이님은 제 첫사랑을 조작하게 되고(...) 뭔가 평소에 느껴지던 간질간질함이 폭발! 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세봄이가 순영이의 웃는 모습을 회상하며 그림을 그릴 때의 그 장면이 너무 예뻐서 저도 모르게 발 동동 굴렀어요. 뭔가 캔버스와 물감을 보고 있음 저도 손을 가만히 못 두고 끄적이게 되는 것 같네요. 헤헤. 정신 차리고 보니까 낙서가 어마어마했어요! 이제 지훈이랑 승관이도 나왔고 새로운 이야기가 숙숙 더 나오겠지요?주 5일 연재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사이님! 으쌰으쌰 해주세요! 저도 매일매일 같이 달릴게요↗♥↖ 월요일에 다시 만나요:-)
+ 헤헤 부를 때 어떻게 부를까 고민 많이 했었는데 사이님이라고 부르고 조마조마했어요 혹시나 맘대로 줄여서 사이님께서 안좋아하시면 어떡하지 T^T (깡무룩) 했슴미다...!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사이님이라고 쭈욱 불러도 될까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이 정성 가득한 예쁜 댓글에 제가 어떻게 답글을 드릴지 걱정이에요 ;♥;..제가 글 읽을 때 브금을 넣지않아 제 글 역시 브금을 넣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직접 넣고 들어주시니 신기하고 감사해요!ㅋㅋㅋㅋㅋ♥ 어떤 노래를 넣으셨는지 궁금하네요, 괜찮으시다면 알려주세요 /♥\ 사실 아직 달달함을 막 넣지는 않았어요ㅎㅎ 뒤로 갈수록 정말 더 달달하고 풋풋해질테니 계속 예쁘게 봐주세요. 첫사랑 조작 잔뜩해보이겠습니다ㅎㅎ 정말 좋은 말이 한가득이라 제가 그저 감사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네요 ;v;♥ 캔버스와 물감과 함께 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 되게 마음에 들어요ㅎㅎ 앞으로도 사이라고 자주 불러주세요 낑깡님!

7년 전
독자5
호찡이에요! 작가님만의 분위기가 있으신데 그게 너무 좋아요ㅜㅜㅜㅜㅜ 완전 취저
순영이가 여주를 챙기는 게 너무 예쁘고ㅠㅠㅠㅠ 친구들도 소개시켜주구ㅠㅠㅠ
이 글 댓글들은 다 말을 예쁘게 하시는데 저는 그런 거 잘 못해서ㅠㅠㅠㅠ 네.. 암튼... 그렇습니다.. 하하하..
월요일이 기대돼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호찡님도 너무 예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 캔버스와 물감의 분위기가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인지라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기뻐요! 순영이의 예쁜 행동들은 계속 나올 예정이니까요, 항상 지금처럼 예쁘게 봐주세요♥ 월요날 다시 뵈요:)!
7년 전
독자6
오......제목이 뭔가 되게 예뻐서 클릭 했는데...글도 너무 예뻐요 간질간질 풋풋하고 첫사랑도 생각나구... 그 분위기가 너무 이쁘네요 제가 다 설렙니다 글 기다릴게요♥ 암호닉 [쑤하진]으로 신청할게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예쁜 칭찬들이 한 가득인 글들이라 너무 쑥쓰럽고 감사해요../♥\ 앞으로 더 설렐 요소를 가득 담아 올게요. 감사합니다 하진님!
7년 전
독자7
제목 보고 들어오게됐는데 제목에서도 뭔가 느껴졌고 글 읽으면서도 느낀게 섬세하게 표현 잘 해주시는거같아서 너무 좋아요 뭔가 상상가는 순영이의 표정도 그렇고 점점 더 설렐거같아서 기대돼요! [아니아니]로 암호닉 신청하고 갑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늘 표현에 있어서 신경을 쓰는 편인데, 이렇게 칭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기분이 좋아요 *'♡'* ♥ 점점 더 설렐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공지사항4 봄과 여름의 사.. 02.06 18:3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76 봄과 여름의 사.. 02.02 18: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63 봄과 여름의 사.. 02.01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54 봄과 여름의 사.. 01.31 2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43 봄과 여름의 사.. 01.30 16:1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312 봄과 여름의 사.. 01.27 15:5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4 봄과 여름의 사.. 01.26 16:0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110 봄과 여름의 사.. 01.25 15: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014 봄과 여름의 사.. 01.24 15:1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913 봄과 여름의 사.. 01.23 15: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812 봄과 여름의 사.. 01.20 16:2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712 봄과 여름의 사.. 01.19 16:3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616 봄과 여름의 사.. 01.18 19:4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514 봄과 여름의 사.. 01.17 15: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414 봄과 여름의 사.. 01.16 16:5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314 봄과 여름의 사.. 01.13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210 봄과 여름의 사.. 01.12 16: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 봄과 여름의 사.. 01.11 20:56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5:50 ~ 5/3 15: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