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봄과 여름의 사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봄과 여름의 사이 전체글ll조회 511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암호닉- 

 

[호찡] [낑깡] [8월의 겨울] [봄꽃] [열시십분] [여름밤] [호시 부인] [디케이] [쑤하진] [아니아니] 

 

 

 

캔버스와 물감 [물감 네 방울] 

 

 

 

 

 

"소시지 먹을래?" 

 

 

 

"아..괜찮아..." 

 

 

 

 

 

밥을 깨작거리는 내 모습 때문인지 자신의 식판에 있던 소시지 하나를 집어 물어보는 부승관의 행동에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그런 내 모습에 부승관은 '맛있는데...'라며 중얼거리고는 젓가락에 집힌 소시지를 자신의 입속으로 넣었다. 

 

 

 

아까 전 권순영과 급식을 같이 먹게 된 중에 예상하지 못한 두 명의 인물과 인사를 나눈 뒤 함께 급식실로 와 나란히 식판을 챙겨 자리에 앉았다. 내 앞자리에는 부승관, 그 옆에는 이지훈이 앉았고 내 옆에는 다름 아닌 권순영이 자리 잡았다. 원래 이런 분위기인지 아니면 나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시끄러운 급식실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자리 잡은 자리에는 식판과 젓가락의 부딪침만이 들려왔다. 

 

 

 

그런 적막을 참지 못했는지 부승관은 오늘 급식이 맛있지 않냐면서 혼자 입을 열었다. 그런 부승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부승관을 제외한 그 누구도 말 소리를 내지 않았다. 그리고 끝내 부승관이 나에게 시답지 않은 반찬 양보로 나의 입을 열었다. 

 

 

 

급식실에 들어와 처음 열려진 내 입에 부승관은 쉴 새 없이 말을 걸었다. '몇 반이야? 아, 아까 7반이었지, 원래 이렇게 점심 잘 안 먹어? 우리 때문에 못 먹는 거 아니지? 그러면 안 되는데' 쉴 새 없이 움직이는 부승관의 입술에 귀가 멍해지는 게 이런 건가 싶을 때 부승관의 옆자리에 앉아있던 이지훈이 숟가락에 밥을 가득 담아 부승관의 입에 넣는 걸로 끝이 났다. 

 

 

 

 

 

"입 다물고 밥이나 먹어" 

 

 

 

 

 

숟가락을 넣는 손에 힘이 좀, 많이 들어갔을지도. 

 

 

 

부승관은 갑작스럽게 들어온 숟가락에도 불구하고 밥을 꼭꼭 잘 씹어넘겼다. 싱겁다며 자신의 식판 위에 소시지를 콕 집어 입에 넣기도 하면서. 입안에 있던 음식물을 어느 정도 먹었는지 숟가락을 들어 국물을 떠먹는 부승관에 모습에 새삼 이런 게 안 먹어도 배부르다는 건가 싶었다. 정말 잘 먹었다, 부승관은. 

 

 

 

 

 

"그럼 권순영은 어떻게 알게 된 거야?" 

 

 

 

 

 

국을 떠 먹던 숟가락을 내려놓고는 물어오는 부승관의 말과 동시에 옆에서 '챙그랑'하는 소리가 울렸다. 고개를 돌리니 내 쪽을 보고 있던 건지 동그래진 권순영의 눈과 마주쳤다. 어쩔 줄 몰라 흔들리는 동공과 앙 다문 입술을 보다 권순영의 비어진 오른손을 보고는 시선을 바닥으로 내렸다. 바닥에 놓인 젓가락 2개가 아까의 소리를 증명해주는 것 같았다. 

 

 

 

 

 

"말, 하지 말까?" 

 

 

 

 

 

혹시 부승관의 물음에 답해질 내 대답 때문일까 싶어 질문을 건네자 권순영은 앙 다문 입을 떼고 앞니로 아래 입술을 지긋이 누르더니 이내 고개를 저었다. '말해도 돼' 그런 권순영의 말에 나는 고개를 끄덕이고는 부승관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권순영이...내 그림을 보고 있다가 만났어' 권순영의 이름을 실제로 부르는 건 처음이라 스스로 내뱉고도 잠시 멈칫했다가 다시금 말을 이었다. 내 말에 부승관을 잠시 고민하듯 검지로 책상을 톡톡, 두들기다 생각이 난 듯 손뼉을 쳤다. 

 

 

 

 

 

"본관! 본관에 걸린 그림 맞지?" 

 

 

 

 

 

알고 있는 부승관에 놀라 눈을 깜빡이다 고개를 끄덕이자 부승관 역시 그 그림을 봤었는지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색들이 알록달록한 게 이쁘더라, 몽실몽실한 게 꼭 여러 솜사탕들이 흩어진 것 같았다' 라는 등 누가 권순영의 친구 아니랄까 봐 말하는 게 참 비슷했다. 

 

 

 

 

 

"근데 그 그림 이름이 뭐였지? 되게 특이했는데..그 무채ㅅ..." 

 

 

 

 

 

'탕' 부승관의 말이 끝나기 전에 갑작스럽게 제법 큰 소리가 울렸다. 소리에 놀라 고개를 돌리니 일어서 있는 권순영이 보였다. 대체 오늘 놀라는 게 몇 번 째인지, '밥..다 먹었으면 버리자' 그렇게 말하고는 급히 자리를 뜨는 권순영의 행동에 부승관은 '어? 같이 가!'라며 자신의 식판을 들고 일어섰다. 대체 뭘까. 

 

 

 

 

 

"미안, 부승관이 잘 몰라서 그래" 

 

 

 

 

 

누군가 의자에 앉는 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목소리에 앞으로 시선을 옮기자 부승관이 앉아있던 자리에 이지훈이 자리 잡아 있었다. 아까 인사 이후 처음 듣는 목소리가 어색했다. 

 

 

 

 

 

"권순영이 네 그림 되게 좋아해서 항상 봤거든, 그러다보니 우리도 자주 보게됬거든. 근데 부승관하고 권순영이 그..주위 얘기를 잘 모르는 편이라..." 

 

 

 

 

 

어색한 듯 검지로 자신의 볼을 긁적이며 말하는 이지훈의 말에 이지훈이 말하려는 게 무엇인지 깨달았다. '부승관은 모르구나, 내가 색맹인 거' 알게 된 사실에 슬쩍 웃음이 나왔다. 모르는 사람이, 또 있었구나. 아무 말 없는 내가 신경 쓰였는지 이지훈은 '큼큼' 헛기침을 내더니 다시 입을 열었다. 

 

 

 

 

 

"그림, 예쁘더라.." 

 

 

 

"아..고마워" 

 

 

 

"내가 별로 말이 없어, 하지만 그렇다고 딱히 싫어하거나 그런 건 아니니까.." 

 

 

 

 

 

'잘 부탁해, 김세봄' 눈앞으로 내밀어진 손을 잠시 바라보다 손을 뻗어 내밀어진 손을 잡았다. 잡힌 손이 생각보다 의외로 크고 따뜻했다. 권순영의 주위에는 따뜻한 사람이 많구나.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주말이 지나고 다시 월요일이 찾아왔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 저는 전시회도 가고, 쇼핑도 하고, 조금 알차게 보낸 것 같아요ㅎㅎ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모두 승관이의 생일인만큼 오늘 하루 더 예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래요, 사이였습니다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으엉 아니아니 에요 오늘도 문장 하나하나 느껴지는 표현들에 감동하고 가요 정말 순영이 주변엔 좋은 친구들이 있구나 싶어서 괜히 제가 다 뿌듯하네요ㅠㅠ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오늘도 예쁜 말씀 가득한 댓글이라 기뻐요 /♥\ 앞으로 네 아이들의 예쁜 모습을 한 가득 담을 예정이니 예쁘게 봐주세요ㅎㅎ!
7년 전
독자2
쑤하진/ㅋㅋㅋ우리 뜽가니 너무 귀욥네여 다들 좋은 사람들이라 다행이에요.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승관이는 귀여운 캐릭터로 설정을 해놨어요 /♥\! 네 아이들 중 귀여운 아이 하나 쯤은 있어야죠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
여름밤이에요! 오늘도 잘읽고가요❤ 역시 순영이 옆엔 좋은 사람들만 가득하네요 여주 옆에도 따뜻한 사람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여주를 아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저는 좋은 사람들 속에서 행복해지는 여주가 보고싶어요. 앞으로 행복해질 여주를 여름밤님도 함께 보셨으면 좋겠네요ㅎㅎ♥
7년 전
독자4
열시십분입니다! 승관이 행동이 눈앞에 보이는거 같아요ㅋㅋㅋ오늘도 잘 보고 가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글이 눈 앞에 보이는 것 같다는 말은 참 좋은 칭찬 같아요 /♥\ 오늘도 감사드려요 열시십분님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귀여운 캐릭터로는 승관이가 제격인 것 같아 이렇게 설정해봤어요. 앞으로도 귀여울 승관이 예쁘게 봐주세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
디케이에요! 오늘도 몽글몽글하면서 귀엽고 ㅠㅠ 글이 진짜 몰입 잘 되면서 쑥쑥 잘 읽혀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제가 좋아하는 표현 중 하나가 몽글몽글이라는 표현인데 디케이님께서 그렇게 말해주시니 너무 기뻐요 ;♡; ♥ 오늘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7
낑깡입니다 T^T 순영이를 닮아 승관이와 지훈이도 따뜻하고 몽골몽골하네요! 귀엽고, 다정하고! 순영이가 당황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젓가락을 툭! 빨딱 일어나는 모습! 보면서도 괜히 웃음이 빵! 터지기도 했고 뭔가 풋풋하기도 하고 너무 귀여웠습니다*`♥´* 이번편 보면서 뭔가 순영이를 만나면서 점점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 안에서 따뜻함을 찾고,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이 보여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사이님♥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늘 정성가득한 낑깡님의 댓글을 볼 때면 입꼬리가 올라가고 싶어 움찔거려요ㅎㅎ 여주 주위에는 좋은 아이들을 가득 잏게해주고 싶었어요 /♥\ 순영이의 당황하는 모습도 제가 굉장히 귀여워하던 부분이고요 *'♡'*! 네 아이들의 예쁜 모습을 앞으로 하나하나 담아내갈 예정이니 부디 예쁘게 봐주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공지사항4 봄과 여름의 사.. 02.06 18:3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76 봄과 여름의 사.. 02.02 18: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63 봄과 여름의 사.. 02.01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54 봄과 여름의 사.. 01.31 2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43 봄과 여름의 사.. 01.30 16:1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312 봄과 여름의 사.. 01.27 15:5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4 봄과 여름의 사.. 01.26 16:0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110 봄과 여름의 사.. 01.25 15: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014 봄과 여름의 사.. 01.24 15:1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913 봄과 여름의 사.. 01.23 15: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812 봄과 여름의 사.. 01.20 16:2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712 봄과 여름의 사.. 01.19 16:3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616 봄과 여름의 사.. 01.18 19:4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514 봄과 여름의 사.. 01.17 15: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414 봄과 여름의 사.. 01.16 16:5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314 봄과 여름의 사.. 01.13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210 봄과 여름의 사.. 01.12 16: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 봄과 여름의 사.. 01.11 20:56
급상승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