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소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소슬 전체글ll조회 2214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1 | 인스티즈


브금 필청 부탁드립니다!

 

 

불가항력

11

 

 

 

 

 

 

 

 

 

 나는 문득, 죽고 싶다고 느끼곤 한다. 그것이 무엇으로부터 비롯된 감정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는 것이었다. 아주 확실히 하자면 살고 싶었다고 생각한 적 또한 없었다. 언제나 살고자 하는 욕망이 없었고, 언제나 죽고 싶었을 뿐이었다. 이것은 불행하게도 철옹성 같은 삶이었다. 어쩌다 그것의 감정이 더 거세게 몰아치는 날이 있었다. 그런 날이면 나는 더욱 극심한 자기혐오에 빠졌었고, 그곳으로부터 나를 구원해줄 사람은 없었다. 그 뿐이었다. 나를 절망의 수렁으로 빠지게 하는 모든 것들로부터 나는 벗어날 수 없었다. 그것들은 내 주변을 울타리처럼 둘러싸고 있었지만 좀처럼 익숙해지지 않는 것들이었다. 나는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이를 악물었다. 나를 집어삼키려는 것들에 익숙해지지 말아야 한다고, 다짐했다.

 

 

 고요 속의 폭풍 같던 저녁식사가 이루어진 지 어언 한 달이 넘어가고 있는 중이었다. 일부로 지민에게는 그것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먼저 이야기를 꺼냈으면 꺼냈지, 내가 먼저 언급하려 들지는 않았다. 그러나 내가 먼저 말을 꺼낸다고 하더라도 그는 별로 개의치 않아할 것 같았다. 10월에는 다시 발표회가 있을 예정이었다. 일주일도 남지 않은 것이었다. 그것에만 신경 쓴다고 하더라도 힘에 부칠 것이 분명했으나, 지민은 그 외의 것들까지 염두에 두어야 했으니 나날이 쌓였을 그의 피로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것이었다.

 

 

 

 나는 약 한 달간 그와 나를 연관 지어 생각했다. 같을 줄만 알았던 그에게서 느껴지는 이질감에 대한 것이었는데, 그것은 내게 큰 좌절감을 안겨주거나 다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등의 쓸모없는 짓을 하지는 않았다. 다만, 이제야 확실히 알게 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그와 나는 많이 같았고, 또 많이 달랐다. 결론을 도출해냈을 때는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 아마, 나는 미리부터 짐작을 해두었던 모양이었다. 그는 가끔 멍하니 천장을 올려다보며 중얼거렸다. 아미야, 내가 이해할 수 있는 거야? 목적어가 빠진 문장이었으나, 뜻을 알아들을 수 없는 것은 아니었다. 오히려 아주 명확해서 그가 뜻하는 바를 알아차리기 쉬웠다. 그가 내뱉은 말은 한숨처럼 저 속 깊이부터 타고 올라와 바깥으로 흩어졌다. 나는 감히 내가 생각한 말을 입 밖으로 뱉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았다. 나는 그들을 이해할 수 없을 터였다. 잘못한 것은 그도, 나도 아니었다. 잘못도 없었던 우리가 누군가의 잘못을 이해해야만 한다니, 어째서? 머릿속을 가득 채웠던 물음이었다. 나는, 우리는 이토록 많은 상처를 받았는데, 이미 큰 균열이 눈동자에 자리 잡았는데 그들의 잘못까지도 이해를 해주어야 한다니. 우리가 바란 것은 사랑이었고, 그 크기까지 제멋대로 바란 적은 없었다. 나는 지민이 돌이킬 수 있다면, 돌아가길 바랐었다. 이제야 머릿속이 물음으로 가득 차는 것은 참으로 모순된 것이었다. 그럼에도 내가 그에게 함부로 내 생각을 말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했다. 나와 그는 다른 삶을 살아왔다. 나는 정확한 그의 인생을 알지 못하고, 그 역시도 내 정확한 인생은 알지 못한다. 서로가 아니라 당연한 거였다.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내 입장에서만 생각할 것이 분명했다. 오히려 지민이 다른 선택을 한다면 그는 후회할지도 몰랐다. 그에게는 어쩌면 애증의 대상일지도 몰랐다. 아주 두려우면서도, 반대로 사랑을 받길 원하는. 그의 가슴 속에 남은 어린 아이가 그걸 증명하고 있었다. 나는 그런 그가 대답을 할 수 없는 물음을 내게 스치듯 던질 때마다 말없이 그의 옆을 지키는 것으로 대답을 대신했다. 어떤 선택을 하든지 나는 그의 옆에 있을 거라는 침묵의 맹세였다.

 

 

 

 발표회는 개인별로 준비하게 되었다. 지민도 나도 각자의 페이스만 유지하면 됐기에 딱히 큰 부담을 가지진 않았다. 사실, 부담을 가지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특히나 이번 발표회에는 평가원들로 외부인이 참석하기 때문에 더 신경을 썼어야만 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은 꽤나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었다. 그러나 컨디션도 괜찮았고, 그렇다고 연습을 하지 않아 실력이 부족한 것도 아니었다. 그저 마음의 안식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불안정, 나는 그것을 떨친 채였다. 무대에 올라선 지민을 응시했다. 그의 몸짓은 언제나 매끄러웠으며, 안정적이었다. 그를 보면 자연스레 시선이 따라갔다. 그가 손을 뻗은 동작을 보며 생각했다. 그는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자태를 유지하며 손을 뻗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동작들을 반복했을지. 그의 몸짓에 담긴 그를 괴롭히던 고뇌들, 그의 생각들. 나는 그것들을 모두 꿰뚫어 볼 수는 없었다. 그것은 너무나도 거대한 것이었고, 내가 그것을 보고 싶다고 하더라도 나는 감히 헤아릴 수조차도 없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몸짓으로 하여금 자신의 세계에 빠져들도록 하는 능력이 있었다. 그것은 거부할 수 없을 만큼 강한 힘으로 나를 잡아끌었다. 순식간에 그의 고뇌를 함께하고 있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들었다. 그의 무대가 끝나고 난 뒤에도 나는 여전히 그의 세계에 빠져 있었다. 고막이 터질 것만 같은 큰 박수갈채는 나를 가두고 있는 그 세계를 깨지 못했다. 묵묵히 그의 몸짓을 떠올렸다. 감히 잊히지 않을 동작들, 그의 몸이 이루고 있는 선들. 환한 빛 아래 선 그의 아래로 자리 잡은 그늘들, 바닥으로 추락하듯 떨어지던 땀방울까지 그것은 보지 않고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것들이었다.

 

 

 

 내 발표회는 평소와 다르지 않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빛 아래서 잘 보이지 않던 건반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뿐이었다. 숨을 크게 내쉬었다. 귓가로는 아무런 소리조차도 새어 들어오지 않았다. 갓 잠에서 깨어난 것 마냥 몽롱한 것 같기도 했다. 꿈인 것만 같아 정신에 잡음이 스며들려는 찰나, 울리는 피아노 소리에 눈앞이 유채색으로 환하게 트였다.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았다.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없었으며, 실수에 대한 두려움도 없었다. 아직까지도 내 앞에서 지민이 아른거리는 것만 같았다. 나비를 연상시키던 그의 몸짓을 따라 손가락을 움직였다. 유연한 나비, 내 연주의 주제였다. 무엇과 비교해도 그것을 잘 표현해낼 사람은 지민밖에 없었다. 여전히 그가 춤추고 있는 것만 같은 착각에 나는 손을 움직였다. 이것은, 분명하게도 안정이었다.

 

 

 

 큰 박수소리가 귓가에 멍멍하게 울렸다. 소리가 정확하게 들려오지 않아 날카로운 박수소리가 묵직하게 들려왔다. 허리를 굽혔다. 다시 고개를 들었고, 나는 짧은 순간 내로 지민을 찾고 싶었으나, 그를 찾을 수는 없었다. 나도 모르는 새에 표정이 잔뜩 굳어있었다. 그것을 알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굳은 표정을 유지한 채로 계단을 내려왔다. 그제야 긴 숨을 내쉬었다. 굳게 닫혀 있어야 했던 문이 살짝 틈을 남긴 채로 열려있는 것이 시야에 들어왔다. 별다른 힘을 주지 않고 문을 슬쩍 밀자 안에서 누군가가 잡아당긴 듯 문이 활짝 열렸다. 안에서 문을 연 사람은 지민이었다. 그는 열린 문에서 손을 뗀 채였다. 그가 어깨를 들썩거리며 작게 미소 지었다. 학생들 사이에서 그를 찾을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거였다. 그는 그들 사이에 존재하지 않았으니 말이다. 나는 찾을 수 없는 그를 보며 내가 본 그는 신기루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으나, 내 앞에 선 그가 그것을 부정하려 들기라도 하는 듯 자신의 존재를 과시했다. 그의 검은 앞머리가 축축하게 젖어 이마에 달라붙어 있었다. 손을 뻗어 그의 달라붙은 머리칼을 떼어냈다. 그러나 머리칼은 여전히 축 쳐져 있을 뿐이었다. 내 다음 차례의 학생이 무대에 올라오기 시작하는 듯 바깥이 다시 조용해졌다. 급하게 문을 닫았다. 문이 닫히는 소리가 크게 울렸다.

 

 

 

 

 

 “왜 여기 있어?”


 “그냥.”


 “그냥?”


 “응. 그냥.”

 

 

 

 

 

 그의 볼이 여전히 발갛게 상기되어 있었다. 아직도 더운 숨을 내쉬는 것만 같은 그를 보며 손부채질을 했다. 효과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나름 시원하다는 착각이라도 불러일으키려는 행동이었다. 그가 다시 웃으며 젖은 앞머리를 손으로 털어냈다. 반대쪽 손으로는 내 손을 조심스럽게 잡았다. 이제 나가자. 내 목소리가 작은 공간을 가득 채웠다. 음향을 다른 곳에서 담당한다는 사실이 다행스러웠다. 그와 내 모습이 보여 지는 것은 상관없다고 생각해왔으나 굳이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의 손이 평소보다 뜨거웠다. 잘했어. 먼저 발걸음을 떼려던 찰나였다. 그의 작은 목소리가 내 머리를 강하게 울렸다. 어찌나 강한 한 마디였던지 머릿속을 어지럽게 뱅뱅 돌며 쉬이 사라지지 않았다. 나는 형체도 없는 그 말이 자취를 감추지 않기를 바랐다. 그 음절, 음절을 나는 곱씹고 또 곱씹었다. 가슴이 세게 뛰었다. 내 의지대로 제어가 되지 않는 것이었다. 내가 걸음을 멈추고 난 뒤에도 지민은 나보다 걸음을 먼저 하지 않았다. 내 감정을 이해한다는 듯, 어쩌면 자신의 감정인 것처럼 나를 내려다보고 있을 뿐이었다. 숨을 깊게 들이쉬었다가 내쉬었다. 보이지 않는 숨이 잘게 흩어지는 것 같았다. 마침내 나는 다시 걸음을 뗐다.

 

 

 

 문을 열고 나서자 저 너머로 평가원들의 자리가 보였다. 아른거리는 것만 같은 시야에 눈을 깜빡거렸다. 앞에 보이는 여자는 내 환상이 아니었다. 다시 눈을 감았다 뜨자 명확한 형체가 눈으로 들어왔다. 다시 멈춰선 걸음에 지민이 왜 멈추어 섰냐는 듯 물음을 담은 눈빛으로 나를 보았다. 나는 고개를 들어 그의 눈을 한 번 보았다가 숨을 들이마시곤 그대로 숨을 멈추었다. 내 친모였다. 숨을 멈춘 것은 자의적인 것은 아니었다. 조건반사와도 같은 것이었다. 잡은 손에 힘을 주었다. 그대로 한 걸음 물러나 그의 등 뒤로 내 모습을 감추었다. 감추었다고 해서 나를 찾지 못할 리는 없었다. 그대로 그의 등에 얼굴을 기대었다. 심장이 쿵쿵거리며 울리는 소리가 귓가를 가득 매웠다. 숨을 마음대로 쉬기가 힘들었다. 턱 막혀 오는 숨이 자꾸만 끊겼다. 왜, 지민이 말을 끝맺지 못했다. 그 상태로 나는 다시 앞으로 튕겨져 나오듯 했다. 꽉 붙잡힌 팔뚝이 아렸다. 금방이라도 뼈가 바스라질 것만 같았다. 발뒤꿈치에서 밀려오던 그 고통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의 통증이 밀려왔다. 아랫입술을 꽉 깨물었다. 깨물린 입술로도 그 고통을 잊을 수 없었다.

 

 

 

 

 

 “네가 왜 여기!”


 “지금, 뭐하시는 거예요.”

 

 

 

 

 

 별다른 말이 나오기도 전에 지민이 먼저 말을 끊었다. 무릎부터가 벌벌거리며 떨려왔다. 그가 팔을 뻗어 내 몸을 자신의 뒤로 밀어버린 덕에 그녀는 내 팔을 놓을 수밖에 없었고, 나는 그녀와 조금 멀어질 수 있었다. 울컥하고 토기가 올라오는 것 같았다.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단박에 바닥으로 곤두박질 칠 것만 같았다. 그가 무어라 말을 더 하려했으나 그의 옷을 약하게 잡아 당겼다. 그제야 그가 다시 내게로 시선을 두었다. 아득한 시야가 금방이라도 멀어버릴 것만 같았다. 그의 팔을 끌었다. 급하게 비상구로 걸음을 옮겼다. 다리에 힘이 풀렸다. 죽어버릴 것만 같았다. 차라리 죽는 게 나았을지도 몰랐다. 나는 그녀를 다시 보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조차도 하지 않았다. 숨을 다시 내쉬던 중, 나는 내가 실수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우리를 따라 비상구까지 쫓아올 사람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었다. 얼마나 보지 않았다고, 고작 3년이었다. 악몽 같던 그녀의 존재를 잊을 수는 없었으나 직접적인 형체를 보지 않았던 것은. 아직도 귓가에 생생하게 맴도는 그녀의 욕지기는 여태껏 나를 괴롭혀왔다. 눈이 자꾸만 감겨왔다. 이대로 죽어버리고 싶었다. 지민이 다시금 나를 끌어당겼다.

 

 

 

 

 

 “왜 자꾸 따라오시는 거죠?”


 “내가 지금, 지금 저 년…, 아니 저 애랑 할 말이 있어서, 지민 군. 잠시만.”

 

 

 

 

 

 그녀의 입에서 나온 그의 이름에 나는 숨이 막혀왔다. 그녀의 입에서 그의 이름이 나오는 것이 싫었다. 그의 고유의 것을 더럽히는 것만 같았다. 지민이 내 손을 더 세게 잡았다. 나는 그것에 다시 정신을 다잡았다. 그녀가 지민을 안다는 것도 싫었고, 나 때문에 그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이 두려웠다. 애초에 내가 진즉 죽어버렸으면 이렇게 될 일이 없을 거였다. 나는 죽었어야만 했다. 죽음을 앞에 두고 고민하지 말았어야 했다. 눈물을 매달고 겁에 질려 두려움에 목매이지 말았어야 했다. 내가 고민을 했던 선택지는 삶과 죽음이었고, 내가 택했던 것은 애달픈 삶이었다. 나는 그것이 내 과오라는 것을 알지 못했나. 그 과오는 이렇게 다시 내게로 돌아오는 것인가. 지민은, 그는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나. 두려운 것은 나 하나로 족했다. 그까지도 내 고통에 허덕이게 하기 위해 그의 손을 잡았던 것이 아니었다. 나는 왜 지금과도 같은 내 앞날을 보지 못해서 이런 결과를 가져오고야 마는가. 결국 잘못된 것은 나였나. 머릿속이 어지러운 물음으로 가득 찼다. 허파에 구멍이라도 뚫린 듯 아무리 숨을 들이마셔도 숨이 부족했다. 그녀를 경계하는 듯 나를 다시 뒤로 밀어내는 그에게서 그의 본연의 향이 잔뜩 끼쳐왔다. 나는 그것이 내 숨이라도 되는 듯 마음껏 들이마셨다. 그제야 숨통이 트인 기분이었다. 괜찮아? 작게 들려온 그의 물음이었다. 나는 그의 목소리에 소리를 처음 들은 사람이 된 것만 같은 착각에 휩싸였다. 조심스럽게 고개를 끄덕거렸다. 턱은 덜덜 떨려왔지만 그것을 티내고 싶지는 않았다.

 

 

 

 

 “할 말이 있으니 잠시 자리를….”


 “여기서 하세요. 저 있는 곳에서.”

 

 

 

 

 

 그녀의 입술이 움직였다. 참으로 익숙한 색이었다. 그녀의 입술 색은 그녀의 본래 색이라도 되는 듯 변치 않았다. 그것은 표독스럽게도 내 시야를 가득 채웠다. 나는 그가 내 울타리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평소 벗어날 수 없던 그 고통의 울타리가 아닌, 아주 다른 의미의. 실로 익숙지 않은 것이라 나는 그것을 표현할 방법을 알 수 없었다. 잡은 그의 손 위, 그의 팔뚝을 다른 손으로 잡았다. 손끝으로 피가 몰린 듯 손을 펴기도, 굽히기도 힘들었다. 손끝이 땡땡하게 부어오른 것이 퍽 고통스러웠다. 다행히도 눈물은 새어나오지 않았다. 지금 흘려야 했을 눈물을 이미 이전에 다 뽑아냈기 때문인 것 같았다.

 

 

 

 

 

 “말씀…, 하세요.”


 “네가 왜, 여기, 네가 여기를 왜.”

 

 

 

 

 

 그녀가 말을 바르게 잇지 못했다. 툭툭 끊기는 말투가 이상했다. 그녀가 지민과 나를 번갈아 보고 있었다. 지민의 눈빛은 잔뜩 날이 서 있었다. 당장 입에서 거친 말이 튀어나가도 이상할 것이 없는 표정이었다. 그녀는 지민을 아는 듯했다. 그래서인지 자꾸만 그와 나를 번갈아보며 제대로 말을 잇지 못했다. 욕설도 마음대로 내뱉지 못했고, 아까처럼 내 팔뚝을 잡거나 그때처럼 나를 바닥에 눕혀 발로 걷어차는 등의 행위도 하지 못했다. 나는 별다른 폭력을 당하지 않았는데도 벌써부터 몸 곳곳이 아렸다.

 

 

 

 

 

 “내가 죽은 듯, 죽은 듯…, 살라고 했을 텐데.”


 “…….”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네 손부터, 네 손부터 박살….”


 “그만 하세요.”

 

 

 

 

 

 그녀가 자꾸만 같은 말을 반복했다. 그녀의 입에서 단어가 튀어나올 때마다 나는 심장에 비수가 꽂히는 느낌이었다. 지민이 그녀의 말을 제지했다. 안 그래도 날카롭던 그의 시선이 더욱 차가워졌다. 나는 완벽히 그에게 가려진 채였다. 그의 등에 얼굴을 묻었다. 발발거리던 숨이 진정이 되는 기분이었다. 내 숨인 것만 같은 그를 들이켰다. 비상구의 문이 벌컥 열렸다. 누가 들어왔든, 문제가 생길 상황인 것은 뻔했다. 나는 그녀가 아직까지도 두려웠다. 어째서 나를,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이렇게 괴롭히는지 나는 알 수 없었다. 열린 문으로는 한층 시원한 공기가 새어 들어왔다.

 

 

 

 

 

 “왜 여기 있어요. 한참 찾았네. …박지민 군?”


 “…그게.”

 

 

 

 

 지민이 대답 없이 고개를 살짝 숙였다. 중년 남자의 목소리인 걸로 보아선 그녀의 재혼상대일 터였다. 예술계 집안이라더니, 나는 그 말을 쉬이 넘기면 안 되었다. 평가원으로 마주할 줄은 죽어도 몰랐던 것이었다. 한 발짝 옆으로 물러나 그녀의 얼굴을 살폈다. 한 공간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정신을 차리기 힘들었다. 나 역시도 그를 향해 고개를 숙였다. 당황하는 그녀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그녀의 옆에 선 그 역시도 차게 굳은 지민의 얼굴을 보며 잔뜩 긴장한 채였다.

 

 

 

 

 

 “지민 군, 오늘도 역시나 대단했고…, 혹시 누가 되는 행동이라도.”


 “네.”

 

 

 

 

 

 망설임 없이 그의 말이 끊기기도 전에 그의 대답이 먼저 튀어나왔다. 내게 물었더라면 나는 겁을 먹은 채로 대답도 하지 못할 것이 분명했고, 애초에 지민이 아니었더라면 묻지도 않았을 터였다. 나는 그것이 다행인 것인지, 그에게 해가 되는 일이었는지 나는 쉽게 판단을 내릴 수 없었다. 그게 아니라요, 여보. 그녀가 그의 팔뚝을 잡았다. 차게 내려앉은 분위기를 깨고 튀어나온 목소리였다. 금방이라도 엇나가버릴 것만 같은 목소리였다. 나는 그런 그녀의 목소리를 처음 들었다. 참으로 무서운 것이었다. 나를 바닥으로 끌어내리던 그녀가 저런 목소리를 낼 수도 있는 사람이었다니. 내게는 실로 표독스러웠던 그녀가, 잔인하리만치 내게 고통을 주었던, 아니 지금까지도 고통을 주고 있는 그녀가. 지민의 확고한 대답에 그는 입을 다물었다. 그들이 지민에게 어떠한 사람인지 나는 알 수 없었으나, 그들에게 지민이 어떤 존재였는지는 알 수 있었다. 그들은 지민에게 밉보이면 안 되었다. 지민은 그들에게 그런 사람이었다. 내 울타리인 지민은, 그들이 쉬이 내리 깔아버릴 수 있는 나를 감싸고 울타리를 높게 세워 감히 넘보지도 못하도록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다시는, 뵐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은 그런 지민의 말에 별다른 말을 하지 못했다. 오직 그녀만 애가 타는 듯 아랫입술을 질겅질겅 씹으며 옆에 선 그의 팔뚝을 잡을 뿐이었고, 팔뚝을 잡힌 그는 내 손을 잡고 먼저 계단을 내려가는 모습만 바라보고 있었다. 계단을 거의 내려갔을 쯤에는 위에서 큰 말소리가 들려왔지만, 나는 그것에 신경 쓸 겨를이 없었다. 코끝이 아리기 시작하더니 끝내 눈에서는 비죽 눈물이 쏟아져 나왔다. 지민이 먼저 연습실 건물 쪽으로 걸음을 옮겼고, 나는 그를 따라가고 있었다. 그가 손을 놓았더라면 나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기분을 맛보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슴이 콱 막힌 것만 같은 착각이 들었다. 갑자기 그가 걸음을 멈췄다. 연습실 건물까지는 아직 한참 떨어진 곳이었다. 나무가 양쪽으로 줄지어 있는 길이었다. 그가 내 어깨를 조심스럽게 안았다. …괜찮아. 다, 괜찮을 거야. 그가 내 귓가에 말했다. 나는 그의 허리를 끌어안은 채였다. 입을 꾹 다물어도 막아지지 않는 울음소리가 잇새로 작게 새어나갔다. 그가 조심스럽게 내 등을 토닥였다. 지금은 누구의 시선도 상관이 없었다. 그는 내 울타리였고, 그의 안에 있다면 누구라도 나를 해 입히지 못할 것만 같았다.

 

 

 

 그는 결국 나를 연습실 건물까지 데려가지 못했다. 건물로부터 한참 떨어진 작은 벤치에 앉은 채였다. 그가 내 등을 일정한 박자로 두드렸고, 나는 그 박자에 맞추어 숨을 쉬었다. 그렇게 하면 안정이 되는 기분이었다. 그의 두드림이 내 심장을 울렸다. 나는 문득, 그와 나의 흐릿했던 차이점이 명확해지는 것만 같았다. 그는 그의 부모 앞에서 숨지 않았고, 나는 숨어야만 했다. 내 등을 두드리던 그의 손길이 멈추었다.

 

 

 

 

 

 “…미안해.”


 “…네가 왜.”


 “그때 그 말.”

 

 

 

 

 

 갑작스레 지민의 입에서 튀어나온 것은 사과였다. 그는 사과를 처음 해보는 사람마냥 어색했다. 세차게 불어온 바람에 나는 그 사과 역시도 저 멀리서 날아온 것만 같은 착각이 들었다. 고개를 들었다. 그의 얼굴이 보였다. 그때 그 말…, 나는 내 기억을 되짚어야만 했다. 하나하나, 다시 되짚은 기억들을 차곡차곡 정리했다. 그녀의 입에서 나온 박살이라는 단어, 그리고 그의 말. 나는 그것을 잊지는 않았다. 잊을 수 있는 문장이 아니었을 뿐더러 굳이 잊으려 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나는 그가 그 말을 내뱉던 순간, 그의 눈에서 보았던 균열을 기억한다.

 

 

 

 

 

 “됐어. 미안해 할 거 없어.”

 

 

 

 

 

 내 말을 끝으로 잠깐의 침묵이 이어졌다. 바람소리 덕에 정적은 쉽사리 만들어지지 않았다. 나는 심장이 두근대는 것을 여실히 느끼고 있었으나, 그것이 폭풍처럼 찾아온 그녀 때문인지, 내 옆에 앉은 지민 때문인지 정확히 알 수 없었다. 그는 내게서 좀처럼 시선을 떼지 않았다. 또 다른 말을 이으려는 듯 나를 계속해서 바라보고 있다가도 입술만 오물거릴 뿐이었다. 좀처럼 입 밖으로 말이 튀어나가지 않는 모양이었다. 나는 그의 말을 기다렸다. 기다림은,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그리고, 내가 널, …좋아해서.”

 

 

 

 

 

 그가 끝으로 내뱉은 말이었다. 나를 좋아해서, 미안하다는 말이었다. 나는 그의 말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었다. 나 역시도 내가 아니었다면 지민도 그런 모습을 볼 일이 없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 일은 순전히 내 탓이지, 그의 탓인 것이 아니었다. 정확히는 내 탓으로 치부하기에도 거북한 감이 있었다. 그가 나를 좋아해서, 그것이 내게 미안해야 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것이었다. 그가 없었더라면, 나는. 아마, 미루어 두었던 선택을 했을지도 몰랐다. 그가 고개를 잠깐 떨어뜨렸다가, 다시 고개를 들었다. 잡고 있는 그의 손에 힘을 주었다.

 

 

 

 

 

 “내가 좋아하면, 다 힘들어지는 것 같아서….”


 “지민아, 나는 너 때문에 힘든 게 아니고.”


 “…….”


 “네 덕분에 안 힘들 수 있는 거야.”

 

 

 

 

 

 너는 나한테 그런 존재야. 그가 눈을 살짝 크게 떴다. 그의 얼굴에 손을 올렸다. 내 손이 차가운지 그가 놀란 듯 눈을 감았다 떴다. 그에 떨어뜨리려는 내 손을 다시 그가 잡아 자신의 얼굴 위로 포개었다. …고마워. 내 말에 그는 대답 하지 않았다. 설령, 너 때문에 힘들더라도 나는 괜찮을 거야. 말을 속으로 꾹 삼켜냈다. 그러니, 나를 혼자 두지 마. 역시나 입 밖으로 말을 꺼내지 않았다. 말로 하고 싶었으나, 할 수 없었다. 나는 그것조차도 말로 꺼내지 못할 만큼, 벅차오르는 내 감정이 낯설었기 때문이었다. 그의 갈색 빛을 띠고 있는 눈동자가 나를 잡아끄는 것만 같았다. 내가, 네 곁에 있을게. 지민이 말했다. 혼자만의 외침에 고개를 떨어뜨리려던 찰나였다. 나는 문득, 살고 싶어졌다.

 

 

 

 

 

 

 

 

 

<암호닉>


ㅈㅈㄱ  /  미리내  /  0418  /  복동  /  1116  /  요괴  /  치즈  /  정구가  /  따슙  /  정꾸기냥  /  꾸뭉  /  베기  /  동상이몽  /  나비  /  홈매트  /  설탕  /  침침커밋  /  침침참참  /  0523  /  0221  /  오아시스  /  침맘  /  니나노  /  미니미니  /  주네  /  태태태탯  /  난지민덕  /  쩡구기윤기  /  현  /  비침  /  초슈  /  꿈틀이폴  /  쿠마몬  /  산딸기  /  국쓰  /  0103  /  0101  /  슈가버블  /  0328  /  민슈팅  /  박방탄  /  민윤기  /  가시버시  /  망개떡  /  크슷  /  6018  /  쉬림프  /  후세  /  뷔밀병기  /  방소  /  달콤윤기  /  몽총이덜  /  아조트  /  신냥  /  연서  /  뱁새☆  /  골드빈  /  윤기윤기  /  낑깡  /  허니귤  /  0910  /  파란당근  /  무사이  /  망개야  /  푸후후야  /  모윤  /  윤기 모찌  /  웃음망개짐니  /  1023  /  찬아찬거먹지마  /  655  /  민투구  /  1024  /  룰루랄라♥  /  감자도리  /  아야  /  카모마일  /  띠리띠리  /  은갈칰  /  삐삐까  /  용달샘  /  꽃오징어  /  오페라  /  또이  /  배고프다  /  소녀  /  0815  /  호비  /  민군주♥  /  초록창  /  마틸다  /  박력꾹  /  따르릉따르릉  /  MM  /  0956  /  도라희  /  10041230  /  0618  /  꽁꽁  /  삐삐걸즈  /  지니  /  야옹아  /  짱구  /  스페셜캔디  /  뉸뉴냔냐냔☆  /  흑슙흑슙  /  정국이융기  /  청보리청  /  유자쿠마  /  4월  /  유자차  /  쿠야쿠야  /  흥부짐니  /  슈슈  /  뀩  /  0320  /  순별  /  너구리  /  망개똥  /  수박  /  솔트말고슈가  /  토이  /  투슬리스  /  나의별  /  미스터  /  천재민윤기  /  사명감  /  파란  /  삼다수  /  슈가맨  /  입틀막  /  정글벙글  /  chouchou  /  브이백  /  들꽃  /  초코 생크림  /  슙슙이  /  늘봄  /  난나누우  /  세일러뭉  /  하루종일  /  입휴  /  데니스  /  베네딕션  /  유자청  /  자몽해  /  수니  /  줄라이  /  파자마  /  마새  /  바다코끼리  /   캔디  /  민홀리   /  순이  /  긍응이  /  종구부인  /  슙  /  박지민  /  연두  /  삼박자  /  무네큥  /  찌몬  /  젱둥젱둥  /  물결잉  /  초딩입맛  /  됼됼  /  엥  /  지미미  /  를르슈  /  유자모찌  /  찬란  /  초코에 빠진 커피  / 
0331  /  쟈가워  /  민또  /  맴매때찌  /  요를레히  /  뜬구름  /  녹차맛콜라  /  딸기냠냠  /  쁄  /  어른꾹꾹  /  꿀떡맛탕  /  슈비  /  탄산수  /  영덕대게  /  똠양꿍  /  지민모찌  /  찌밍지민  /  #침쁘#  /  맙소사  /  색소폰  /  요정  /  침침하이  /  민트  /  윤기자몽  /  꾸꾸니♥  /  융봄  /  여니  /  망똘  /  토토로  /  코예  /  팡팡  /  나의별  /  룰루랄라  /  스치면인연  /  바닐라슈  /  땅위  /  저기여

 

암호닉 신청 해주신 분들 사랑해요. 쪽쪽 ♥3♥
거부는 거부합니다.
계속 신청 받아요, 주저 말고 해주세요!!!

 

<사담>

 

 

토요일.. ㅠ

이제 정신 차리면 월요일..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녹차맛콜라
카톡소리에 일찍 잠에 깨서 들어왔더니 이런 행운이 기다리고 있었네요!!ㅎ 익명이라 솔직히 써보자면 저도 자기혐오가 심하거든요 우울하면 우울할수록. 그래서 여주가 살고 싶다고 말하는 부분에 눈길이 안 거둬지더라구요ㅎㅎ
지민이는 빗속에 계속해서 서있던 여주에게 우산같은 존재가 아니었을까요? 비를 내리지 않게 하는 것보다 빗속에 함께 서서 비를 막아주는 그런 존재.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다음화 기다릴게요~

7년 전
소슬
녹차맛콜라님, 오늘도 고마워요. 항상 좋은 일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녹차맛콜라님은 좋은 분이실 테니까요. :)
7년 전
독자2
[팡팡]
여주어머니는 여전히 독하시네요 그래도 지민이가 여주를 지켜줘서 다행이에요

7년 전
소슬
팡팡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
10041230

둘을 보고있으면 마음이 아프기도 한데 또 다시 보면 예쁘기도하고..❤
잘 읽고 가요!

7년 전
소슬
10041230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4
마새입니다!
아..진짜 항상 대박적이지만 오늘 분위기 브금..최고네요 보는 내내 가슴 졸였습니다ㅠㅠㅠ지민이나 여주나 둘 다 그냥 안타깝고..여주엄마..휴..

7년 전
소슬
마새님, 오늘도 대박적인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5
맙소사입니다!!! 으어ㅠㅠ저는 왜 주말밖에 시간이 없는지...ㅠㅜㅜㅜ 이번달은 내내 평일이 너무 바쁜거같아요ㅠㅜㅜㅜ그나저나 지민이 오늘 너무 멋있네요ㅠㅜㅜㅠㅠㅠ여주도 너무 안타깝고 맘이 아팠어요ㅠㅜㅜㅜ둘의 사이가 점점 발전하는모습이 참 보기좋아요ㅠㅠㅠㅜ근데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네요ㅠㅠㅜ
7년 전
소슬
맙소사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6
초코에 빠진 커피에요
여주 엄마는 정말 무섭고 독하네요.
다행이게도 지민이가 지켜주네요ㅎㅎ

7년 전
소슬
초코에 빠진 커피님, 오늘도 고마워요. :)
7년 전
비회원59.231
융봄이에요! 어머니의 모진 말에 상처받았을 여주에 가슴 아프다가도 옆에서 든든히 지켜주는 지민이에 한결 마음이 놓이네요ㅠㅠ 힘들게 살아온 둘이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알콩달콩 꽃길만 걸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예쁜 글 읽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7년 전
소슬
융봄님, 오늘도 예쁜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7
난나누우에요
으아아.... 여주 어머니는 ㅠㅠㅠ 왜그러실까요..8ㅅ8...

7년 전
소슬
난나누우님, 오늘도 고마워요.. 8ㅅ8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소슬
뜬구름님, 저도 언제나 감사합니다. :)
7년 전
비회원27.8
암호닉 신청이요!!![1122]로 신청할게요ㅜㅜㅜㅜㅜㅜㅜ!!!!!!! 너무 재밌어사 정주ㅐㅇ했자나여.....!... 개명작입니다 작가님 완전 존경해요퓨ㅠㅠㅠㅠ
7년 전
소슬
1122님, 반가워요. 칭찬 감사해요. ;)
7년 전
독자9
룰루랄라에요..여주의 어머니가 등장할줄이야 상상도못했네요 ㅠㅠㅠㅠ 둘은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줄수있는 유일한 상대이겟죠..?ㅠㅠㅠㅠㅠ 넘 ㅠㅠㅠㅠ로맨틱핮니다오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룰루랄라님, 오늘도 너무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0
꿀떡맛탕이에요!!! 둘이 더 돈독해지는게 막 제가 다 벅차고 그르네요,, 오늘 편도 잘 봤습니다!! 다음편 기다릴게요!♡
7년 전
소슬
꿀떡맛탕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1
순이
7년 전
독자12
민또에요! 오늘은 지민이가 여주를 좀 더 위로해주고 감싸주는 날이었네요 점점 서로 가까워지고 의지하는 모습이 흐뭇합니댜ㅠㅠ 그리고 여주 어머니는 정말 무섭네요 손을 박살내버린다니...
오늘도 잘보고갑니당!

7년 전
소슬
민또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3
바닐라슈
진짜 여주어머니를 이런 곳에서 만나게 될 줄 몰랐네요 지민이가 여주의 숨,울타리가 되어줘서 정말 다행이에요 진짜 둘이 서로 의지하고 보듬어주는게 이렇게까지 좋을 줄 은 몰랐네요 ㅠㅠ 잘 봤습니다

7년 전
소슬
바닐라슈님, 오늘도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4
세상에... 작가님 저 지금 작가님 글 정주행 하고 왔는데...세상에..이런 글을 제가 그냥 지나쳤다니... 암호닉 신청을 받으신다니 얼른 냉큼 신청하겠습니다!!!!
[개구락지]로 신청할게요!!!

7년 전
소슬
개구락지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96.9
땅위입니다!!!
여주는 어디서나 고통받네여... 이 상황에 여주에개 지민이가 없었더라면 여주는 정말 나락으로 떨어졌을지도 모르겠네요... 서로에게 울타리같은 존재이니 서로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당당해졌으먼 좋겠네요ㅠㅠ

7년 전
소슬
땅위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5
를르슈입니다! 여주어머니 등장에 여주는 얼마나 괴로웠을까 싶어요..지민이가 옆에 있어서 정말 다행이지요ㅠㅠㅠ지민이가 좋아해서 미안하다는데 마음이 또 아리더군요ㅠㅠ서로가 서로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오늘 더 확실히 알게 되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작가님❤
7년 전
소슬
를르슈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6
꾸꾸니에요❤❤ 매번 감정표현하는 작가님 필력에 감탄하구 가요ㅜㅜㅜㅜㅜㅜㅜ 몰입력 진짜로 짱짱ㅜㅜㅠㅠㅜㅜ 글 읽는 내내 긴장했다가 대사 한 마디에 안도했다ㅜㅜㅜ 감정롤러코스터에요 완죠니ㅜㅜㅜㅠ 꾸준히 글 올려주시는 것두 너무너무 고마워요❤❤❤ 좋은 하루 되세요❤
7년 전
소슬
꾸꾸니님, 꾸준히 댓글 달아주셔서 고마워요. 꾸꾸니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소슬
무네큥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86.199
와ㅠㅠㅠㅠ왜 제가 이걸 지금에서야 봤는지 모르겠네요ㅠㅠㅠㅠㅠㅠ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네요ㅠㅠㅠ여주와 지민이가 서로의 울타리가 되어가는게 정말 좋아요ㅠㅠ 암호닉
[청포도] 로 신청하고 가겠습니다!!

7년 전
소슬
청포도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40.173
줄라이
오늘도 브금 지리구영~~글도지리구영~~~역시작가님이네여!
이번엔 여주엄마네요 왜 다들 아머님들이 그러시지ㅠㅠㅠㅠㅠㅠ오늘도잘보고갑니당

7년 전
소슬
줄라이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8
토토로입니다!
여주의 상처를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이젠 여주가 기댈수있는 사람이 곁에 있어 다행이네요ㅠㅠㅠㅠ힘내 여주ㅠㅠ

7년 전
소슬
토토로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73.33
하루종일이에요. 지민이의 아픔이 조금은 풀리는 듯 싶더니 이번에는 여주의 아픔이 찾아왔네요ㅠ 왜ㅠㅠ 아직은 행복할 때가 아니라는건가요. 하지만 그래도 둘이서 잘 이겨낼거라는 걸 알고 있어요! 힘을 내길. 잘 읽었어요.
7년 전
소슬
하루종일님, 오늘도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19
물결잉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아ㅠㅜ여주 어머니ㅜㅜㅜㅜㅜㅜㅠㅠ아ㅠㅠ
7년 전
소슬
물결잉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37.143
[빨빨]로 암호닉신청합니다
지민이도그렇고다너무마음이아프네요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빨빨님, 반가워요.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20
캔디에요!여주가 지민이를 생각하는거랑 지민이가 여주한테 미안해하고 좋아하는거 엄청난 발전이네요..어쩌면 둘은 처음부터 끌렸을수도 있네요.지민이 덕분에 안힘들수있었다니 그렇게 말해주는게 지민이한테 백번의 괜찮다는 말보다 낫겠네요
7년 전
소슬
캔디님, 오늘도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21
유자청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가 지민이덕분에 안힘들 수 있었다는 말을 할때 뭔가 왜 제가 울컥...ㅠㅠㅠㅠㅠㅠㅠㅠ지민이가 좀 괜찮아지나 싶더니 왜 여주가 또 슬플까요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서로가 있으니 괜찮겠..죠..? 허허 오늘도 잘 보고 가요♥감사ㅏ합니다
7년 전
소슬
유자청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22
[쵸코칩쿠키] 암호닉신청해요!!!
작가니모ㅠㅠㅠㅠㅠㅠㅠ제가가입하기전부터 일화부터 진짜 꼬박꼬박챙갸봤는데 이아슬아슬한 아이들이 안쓰럽다가도 둘이 함께있는 모습을 보니까 좋고 그래요ㅠㅠ 제가 가입하고 처음으로 로그인하고!!! 당당히 댓글쓰는 첫글입니다ㅠㅠ 앞으로도 화이팅해주세요❤️ 예쁜말만하고싶은데 하 엄마...ㅂㄷㅂㄷ 그래도 여주옆에 지민이가 있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용

7년 전
소슬
쵸코칩쿠키님, 반가워요. 첫댓글이라니 감격스럽습니다. 고마워요. 쵸코칩쿠키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7년 전
독자23
맴매때찌
엄마라는 사람이 어찌 저럴까요...인간이 아닌 것 같아요 지민이와 여주가 서로를 보듬어주기를 바랄 뿐이에요...ㅠㅜㅜ

7년 전
소슬
맴매때찌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24
탄산수입니다 작가님 ! 해외 나와있어서 새글 알림은 진작에 봤지만 글은 이제서야 읽네요 :) 아 정말 지민이가 여주를 감싸주는 부분에서 감동먹고, 여주가 살고싶어하는 부분에서 코 끝이 찡했어요 .. 서로 감싸안아주면서 버티는 모습이 대견하고 대단하고 그냥 그 자체가 너무 예쁜거같아요 !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ㅎㅎ
7년 전
소슬
탄산수님, 저를 잊지 않고 찾아와 주셔서 고마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25
잘읽고갑니다^^♡
7년 전
독자26
민트 이번엔 지민이가 구해주네요ㅠㅠㅠㅠ 지민아...ㅠㅠㅠㅠ 여주야..ㅠㅠㅠ 둘이 언제 행복해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행복해져라ㅠㅠㅠㅠ
7년 전
독자27
아 ㅠㅠㅠㅠㅠ여주 너무 불쌍해요..살고싶어졌다니 짐니가 옆에 있어서 서로 얼마나 다행인지ㅠㅠㅠ 저 여자 자기 잘못을 모르는한 나락까지 떨어졌으면...ㅎ하하하
7년 전
독자28
어헝 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아 ㅠㅠㅠㅠㅠ 아 여주 엄마 나올줄 알았어 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349 소슬 01.26 07: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246 소슬 01.23 22: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165 소슬 01.21 08:3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052 소슬 01.16 22: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959 소슬 01.12 22:3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879 소슬 01.09 23:3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773 소슬 01.05 22: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677 소슬 01.02 23: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595 소슬 12.28 23: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444 소슬 12.24 00: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353 소슬 12.20 00: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245 소슬 12.17 20:4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162 소슬 12.15 00:2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새벽녘의 맹인22 소슬 10.30 14: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여기는 우주, 너의30 소슬 10.03 22: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괴물21 소슬 08.18 02: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下12 소슬 08.02 04: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中20 소슬 07.29 02:3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上23 소슬 07.27 03: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외딴섬, 들꽃 소녀 0112 소슬 07.10 23: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落花流水 ; 인큐버스, 그리고 진화된 존재43 소슬 05.29 01: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나의 사랑, 나의 뮤즈146 소슬 05.15 13: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비윤리적인 선생님, 비윤리적인 학생47 소슬 04.03 01: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 칠흑의 꽃10 소슬 03.20 15: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코스모폴리탄18 소슬 03.13 04:4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호석] 역사적인 밤22 소슬 03.12 05: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연예인 덕후와 연애해요 1123 소슬 02.28 20: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