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소금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소금이 전체글ll조회 513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소년심리 02 

 

 

 

 

 

 

 

 

 

 

 

유난히 추운 스물다섯의 겨울이다.  

 

 

 

 

 

 

 

5년 전에 스무살이었던 내가, 이젠 스물다섯이 되어버렸다.  

 

 

 

 

 

 

 

여전히, 5년 전과 같이, 내 인생은 지옥 같았다.  

 

 

 

 

 

 

 

 

대학에 들어가 한 남자를 만났고 미친듯이 사랑했다.  

 

 

 

 

 

 

 

 

 

 

그를 사랑했고, 그에게 내 모든 처음을 주었다.  

 

 

 

 

 

 

 

 

 

그의 사랑 안에서 나의 20대는 꽃처럼 피어났고, 그를 위해 휴학을 하고, 그와 여행을 다니고, 그의 군대를 기다리고.... 그렇게 5년이 지났다.  

 

 

 

 

 

 

 

 

 

 

꽃처럼 피운 내 사랑의 결과는... 그의 배신이었다.  

 

 

 

 

 

 

 

 

 

 

 

'그는 내 가장 친한 친구와 키스를 했다.'  

 

 

 

 

 

 

 

 

 

 

 

 

이 문장으로 우리의 이별은 귀결되는 것이다.  

 

 

 

 

 

 

 

 

 

 

거기에 '날 버리고'라는 단어를 넣으면 신파가 되는 것이고.  

 

 

 

 

 

 

 

 

 

 

 

소문은 빨랐고 나와 그, 그리고 내 친구는 소문의 중심에 올랐다.  

 

 

 

 

 

 

 

 

 

 

 

 

 

그는 내게 변명했다.  

 

 

 

 

 

 

 

 

 

 

 

 

 

과 동기들 모두가 지켜보는 앞에서 그의 배신이 드러났고, 나의 친구 아니 한 때는 내 친구였던 여자가 나와 자신 사이에서 선택하라며 소리를 질렀다.  

 

 

 

 

 

 

 

 

 

 

 

 

 

귀가 먹먹했고 어지러웠다.  

 

 

 

 

 

 

 

 

 

 

 

5년 연애 끝이 배신이라니 헛웃음이 나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우스운 건 그가 날 택했던 것이다.  

 

 

 

 

 

 

 

 

 

 

그 역겹고 메스꺼운 폭로전 이후 그에게서 온 문자는 '아무 사이도 아니였어. 난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걔가 다 한 거야. 여주야 나 좀 믿어줘.' 라는 내용이었다.  

 

 

 

 

 

 

 

 

 

 

 

 

 

학교 페이스북의 대나무숲에 나와 그의 이야기가 올라오고, 주위의 부러움을 사던 연인이 갈라지는 건 단 3시간이었다.  

 

 

 

 

 

 

 

 

 

 

 

 

 

 

'헤어져'라는 문자에 그는 3시간 동안 미친듯이 연락해왔고, 3시간 그게 끝이었다.  

 

 

 

 

 

 

 

 

 

 

그와 내가 헤어진 날은 우리가 사귄지 5년이 훌쩍 넘은, 1887일 째였다.  

 

 

 

 

 

 

 

 

 

 

 

그의 연락이 끊기고 난 쫓기듯이 집으로 다시 내려왔다.  

 

 

 

 

 

 

 

 

 

20년 동안 살면서 진저리가 난 곳에 내 발로 다시 걸어들어왔다. 

 

 

 

 

 

 

 

 

 

 

 

 

 

 

 

 

 

'여주야 어디야.... 보고싶어. 내가 다 잘못했어. 기다릴게. 너 마음 다 풀릴 때까지. 사랑해 최여주' 

 

 

 

 

 

 

 

 

 

 

 

 

 

 

또 다. 내 이별통보에 연락이 끊겼던 그에게 한 달만이 연락이 왔다.  

 

 

 

 

 

 

 

 

 

 

술에 취한 채로, 보고싶다며 전화기를 붙잡고 울었다.  

 

 

 

 

 

 

 

 

 

 

 

 

그 후 그는 매일 나에게 기다린다는 말을 문자로 보내는 중이다.  

 

 

 

 

 

 

 

 

 

 

 

 

 

 

믿어봐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 때면 그가 내가 아닌 다른 여자와 키스하는 모습이, 웃어주는 모습이 떠오른다.  

 

 

 

 

 

 

 

 

 

 

 

평생 지워지지 않겠지.  

 

 

 

 

 

 

 

 

 

 

 

그를 단념한다.  

 

 

 

 

 

 

 

 

 

 

그의 생각이 날 때면 담배를 피고 싶다.  

 

 

 

 

 

 

 

 

 

 

 

 

이 지긋지긋한 곳의 추위와 너무 잘 어울리는 담배 한 대면 그의 생각도 연기처럼 날아가버릴 것 같다.  

 

 

 

 

 

 

 

 

 

 

 

 

 

너무나도 우스운 것은, 지금 그의 생각을 날릴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담배를, 내가 그의 권유로 끊어버렸다는 것이다.  

 

 

 

 

 

 

 

 

 

 

 

 

 

 

 

 

길에 쪼그려앉아 흩어지지 않는 그의 생각을 조각내려고 노력한다. 

 

 

 

 

 

 

 

[NCT/이동혁] 소년심리_02 | 인스티즈 

 

 

 

"여주...누나? 누나 맞죠? 그 옆집 사는! 아닌.....가..?" 

 

 

 

 

 

 

 

 

 

 

 

 

 

미성같으면서도 굵은 목소리, 그리고 내 머리 속에 조각조각 흩어져있던 그의 생각을 한 번에 없애버리는 낯익은 목소리였다.  

 

 

 

 

 

 

 

 

 

고개를 드니 어디서 본 것 같다.  

 

 

 

 

 

 

 

 

 

 

 

노란 교복이 잘 어울리고, 고등학생 정도로 보이는. 

 

 

 

 

 

 

 

 

 

 

"누구세요?" 

 

 

 

 

"누나.... 울어요? 왜 울어요? 누구한테 맞았어요? 설마 삥 뜯겼어요? 아줌마한테 쫓겨났나?" 

 

 

 

 

 

그 애의 말에 흠칫 놀라 눈을 비비니 축축하다.  

 

 

 

 

 

 

 

추워서 운 건지 아님 그의 생각 때문에 운 건지 헷갈린다.  

 

 

 

 

 

그 애의 목소리 때문인가? 조금 어지럽다.  

 

 

 

 

 

 

 

 

 

"누구시냐고요. 저 아세요?" 

 

 

 

 

"헐 누나 저 까먹었어요? 아 뭐야! 나 동혁이!! 이동혁!! 누나 옆집!" 

 

 

 

 

"옆집 초딩....?" 

 

 

 

 

"뭐가 초딩이예요! 이제 고딩인데!" 

 

 

 

 

 

 

 

 

 

고등학생이라며 웃음을 터뜨리는 그 애의 모습이 참 신기하다.  

 

 

 

 

 

 

 

 

넌 행복하구나.  

 

 

 

 

 

 

 

내 불행을 너가 먹어치워버릴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 

 

 

 

 

 

 

 

 

 

"누나 이제 담배 안 피네요?" 

 

 

 

 

 

"응. 끊었어." 

 

 

 

 

 

"오~ 대단하네요. 끊기 힘들다는데, 잘했어요! 건강에도 안 좋은데! 추운데 왜 여기서 이러고 있어요?" 

 

 

 

 

 

 

 

 

금연한 나에게 잘했다고 머리를 쓰다듬는 그 애의 손길에 헛웃음이 나왔지만 날씨가 추웠기에...  

 

 

 

 

 

 

 

 

 

 

아니면 그 애의 손이 따뜻해서...?  

 

 

 

빙그레 웃어버렸다. 

 

 

 

 

 

 

 

 

 

" 너가 알아서 뭐하게, 따뜻한 밥이라도 사주게? 초딩, 너 이제 몇살이냐?" 

 

 

 

 

 

"초딩아니고 고딩이라구요~ 저 열여덟이예요. 누나랑 럭키세븐 7살 차이. 배고파요? 진짜 아줌마한테 쫓겨났나보네... 내가 뭐 사줄까요? 나 엊그제 용돈 받았는데" 

 

 

 

 

 

"진심이야? 나 막 비싼 거 먹어도 돼?" 

 

 

 

 

 

 

"용돈 받았다니까요~ 아무거나 먹어요. 오랜만에 여주 누나 봤으니까... 사 줄 수도 있어요" 

 

 

 

 

 

 

 

 

 

 

 

애가 나한테 왜 이렇게 잘해주나...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애의 표정은 밝았다.  

 

 

 

 

 

 

 

 

 

우리 이렇게 친했나 싶을 정도로 그 애는 날 반겨주었고, 집에 내려온 지 3일 만에 난 비로소 집에 내려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NCT/이동혁] 소년심리_02 | 인스티즈 

 

 

"누나... 여기서 먹고싶어요.....?" 

 

 

 

 

 

 

 

"응! 왜? 너무 비싼가? 그러면 다르...ㄴ..ㄷ" 

 

 

 

 

 

 

 

"아니요! 여기 해요 여기! 제가 사줄게요!" 

 

 

 

 

 

 

 

 

 

일부러 비싼 음식점을 골랐다.  

 

 

 

 

 

 

 

 

 

사색이 되는 그 애의 모습이 귀여워서.  

 

 

 

 

 

 

 

 

 

 

그리고 가자고 하며 내 손을 잡아끄는 그 아이의 떨리는 손끝이 보기 좋아서.  

 

 

 

 

 

 

 

 

 

거기다 꼴에 남자라고 자기가 사겠다며 큰소리 치는 그 애를 골려주고 싶기도 하고.  

 

 

 

 

 

 

 

 

 

 

 

 

이상했다.  

 

 

 

 

 

 

 

 

 

 

 

자꾸 웃음이 나오고, 좀 더 그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  

 

 

 

 

 

 

 

 

그 남자 때문에 힘들어했던 모든 기억이 다 날아가버린 듯 했다.  

 

 

 

 

 

 

 

 

조각조각 흩어져 있는 그의 잔상을 이 아이가 깨트려주는 듯 했다.  

 

 

 

 

 

 

 

마음 한 구석 유리창이 깨지듯 쨍그랑하는 소리가 났고 미친듯이 무언가를 먹고 싶었다.  

 

 

 

 

 

 

 

 

 

그와 이별한 후 전혀 돌아오지 않던 식욕이 내게 무서운 기세로 다가와 아마어마한 허기를 안겨줬다. 

 

 

 

 

 

 

 

 

"저는 씨푸드 파스타랑, 김치목살필라프, 목살 스테이크랑... 음료는 청포도 에이드요. 넌 뭐 시킬래?" 

 

 

 

 

"같이 먹는 거 아니예요....?" 

 

 

 

 

"뭐래. 나 혼자서 다 먹을건데?" 

 

 

 

 

 

"저기 누나.... 생각보다 되게 많이 드시네요... 음.... 저는... 그냥 김치필라프요... 음료는 안 먹어요" 

 

 

 

 

 

 

 

 

 

 

그 아이의 주문에 피식 웃음이 나왔다.  

 

 

 

 

 

 

 

 

 

 

자기도 모르게 손가락을 꼼지락꼼지락하며 돈을 세어보는 모습이 웃기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우습기도 하고.  

 

 

 

 

 

 

 

 

 

 

한 사람에게 이렇게 많은 감정을 느낀 건 그와의 이별 후 처음이다. 

 

 

 

 

 

"야 됐어. 너 고기 먹어 고기. 애는 목살 스테이크랑 코카콜라로 주세요." 

 

 

 

 

 

"아니...! 저는 그거 안 먹을래요! 그게 제일 비...싸...ㄴ..ㄷ 아니 그게 아니고 전 지금 배불러요!" 

 

 

 

 

 

"야 잔말 말고 그냥 먹어 내가 사줄테니까." 

 

 

 

 

 

"왜 누나가 사요! 내가 사준다 그래서 여기 온 건데!" 

 

 

 

 

 

 

"너한테 얻어먹을 거였으면 이런 데 오지도 않았어. 그냥 나 배고파서 온 거야. 그리고 초딩, 난 이런 데 말고 떡볶이랑 순대 이런 걸 더 좋아한다? 그니까 내가 좋아하는 거 사줘 오늘은 그냥 먹고." 

 

 

 

 

 

 

"그래도 그런 게 어디있어요. 내가 사주기로 했는데......." 

 

 

 

 

 

 

 

 

 

[NCT/이동혁] 소년심리_02 | 인스티즈 

 

 

속상하다는 듯이 얼굴을 구기는 그 애의 모습이 퍽 귀엽다.  

 

 

 

 

 

 

 

 

 

 

 

꽤 높은 콧대에, 날카롭...다고 말 할 수 있는 턱선.  

 

 

 

 

 

 

 

 

 

동글동글하던 옛날 모습과는 꽤 다르다.  

 

 

 

 

 

 

 

 

 

 

 

많이 컸네.  

 

 

 

 

 

 

 

 

 

얼굴을 구기다가도 금새 생글생글 웃으며 본인의 근황을 알리는 모습은 영락없이 고등학생의 그 얼굴이다.  

 

 

 

 

 

 

 

 

그러다가도 집에 왔으면 얼굴도 좀 보여주고 그러지 라고 말하는 모습에서는 애가 정말 왜 이러나.. 싶을 정도로 의문도 든다. 

 

 

 

 

 

 

 

"... 근데 여주 누나 있죠. 음... 그니까.... 음...... 진짜 다행인 것 같아요!" 

 

 

 

 

 

 

 

 

"뭐가?" 

 

 

 

 

 

 

 

 

"음... 그니까.... 뭐냐면... 제가 오늘 고백을 받았거든요. 근데 요즘 외롭기도 하고, 지루하기도 해서 받아줄까.... 하다가 안 받았는데... 진짜 다행이죠!" 

 

 

 

 

 

 

 

 

 

"그게 뭐가 다행이야? 야 그리고 너가 뭐 외롭다고 어이구 난리다 난리." 

 

 

 

 

 

 

 

 

 

"그럼 이게 다행이죠! 그럼 불행이예요? 제가, 이동혁이, 짝사랑의 아이콘인 제가! 여자친구가 생길 뻔 했다니까요?" 

 

 

 

 

 

 

 

 

 

"무슨 소리하니 정말... 밥이나 먹어. 고르곤졸라랑 이런 거 시켜줄까?" 

 

 

 

 

 

 

 

 

"아뇨. 저 진짜 배불러요. 누나 정말 잘 먹는다. 아줌마 말로는 편식 되게 심하다고 하던데." 

 

 

 

 

 

 

 

 

"야 초딩, 근데 너 아까부터 왜 친한 척이야?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되게 이질감 드네. 너가 언제부터 나한테 누나누나 했다고 그러냐?" 

 

 

 

 

 

 

 

 

[NCT/이동혁] 소년심리_02 | 인스티즈 

 

 

 

그 애의 표정이 싹 굳었다.  

 

 

 

 

 

 

 

 

 

 

생글생글 웃던 웃음과 동글동글한 목소리가 사라지고 단지 그 아이의 무표정만이 남은 그 애의 얼굴은....  

 

 

 

 

 

 

 

 

 

 

 

 

내가 기억하던 초딩의 모습도, 내게 수다 떨던 고등학생의 모습도 아니었다.  

 

 

 

 

 

 

 

 

 

 

심장 떨릴 정도로 저릿한 남자의 모습이었다. 

 

 

 

 

 

 

 

 

 

 

 

 

"누나가 원칙 잘 지키는 사람이라고 아줌마가 그래서요. 그리고 혹시.... 존댓말 쓰면 누나가 날 좋게 볼까 해서요. 그냥 그래서요. 친한 척은... 누나랑 친해지고 싶어서 그랬어요. 밥 사준다고 한 것도 누나... 너무 오랜만에 만났으니까. 누나 방학 때 내려와도 얼굴도 안 비추고 그냥 가버렸잖아요. 제작년이랑 작년은 누나 여행가서 내려오지도 않았고... 왜요? 불편해요? 

 

 

 

 

 

 

 

 

 

 

 

"아니... 괜찮아..." 

 

 

 

 

 

 

 

 

 

 

당황스러웠다.  

 

 

 

 

 

 

 

 

 

 

 

 

준비한건지 아니면 생각한 대로 말하는 건지.  

 

 

 

 

 

 

 

 

 

 

 

틀린 부분 하나도 없는 말인데 기분이 이상했다.  

 

 

 

 

 

 

 

 

 

 

 

그 아이의 웃음, 목소리, 나를 둘러싼 모든 게 사라지고 그 아이의 웃음과 그 앞에 멀뚱히 서있는 나만 남은 듯 했다.  

 

 

 

 

 

 

 

 

 

 

혼란스러웠다.  

 

 

 

 

 

 

 

 

갑자기 토할 것 같고 어지러웠다. 

 

 

 

 

 

 

 

 

 

 

 

 

 

 

 

 

"그리고 누나 있죠. 제 이름 초딩이 아니고, 동혁이예요. 이동혁." 

 

 

 

 

 

 

 

"..........." 

 

 

 

 

 

 

 

 

"누나, 오랜만이예요." 

 

 

[NCT/이동혁] 소년심리_02 | 인스티즈 

 

 

 

 

 

 

 

 

 

 

 

 

 

 

 

 

〈소금> 

오늘은 좀 깁니다. 내일 여행을 가서ㅎㅎ 내일까지 글 못 올려요ㅠ


 
비회원61.43
킁킁입니다 작가님!! 이야 그나저나 동혁이가 요즘 외로워서 고백 받을까 했다니..... 사스가 인기 많은 동혁이네요.... 하지만 여주가 있으니까!! 뭔가 소년심리라는 작품은 가을동화 같은 느낌이 나요 뭔가 따뜻하면서도 동시에 쓸쓸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서요... 그래서 다음 편이 더더욱 기다려지는 것 같아요 기대할게요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
7년 전
소금이
동혁이는 잘생겼기에... 인기가 많은 게 당연지사! 잘보셨어요ㅎㅎ 따뜻하면서 쓸쓸한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준이예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
여주 너무 불쌍한데 동혁이를 만나ㅓ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ㅜㅠㅜㅜ 역시 성장은 짜릿한거같아요☆ㅎㅎㅎㅎㅎㅎ 잘보고가요!!
7년 전
소금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7년 전
독자2
현현이에요
여주 너무 차가운거같아요ㅠㅠ 동혁이한테 조금만 다정하게 대해주면 좋을 텐데 동혁이 상처받을거같아요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이동혁] 소년심리_033 소금이 02.20 00:38
엔시티 [NCT/이동혁] 소년심리_025 소금이 02.16 00:48
엔시티 [NCT/이동혁] 소년심리_018 소금이 02.14 09:52
엔시티 [NCT/이동혁] 소년심리_004 소금이 02.13 01:44
전체 인기글 l 안내
6/21 18:18 ~ 6/21 18: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