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곰돌이빵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곰돌이빵 전체글 (정상)ll조회 708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댓글 달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선예 - maybe (inst)
























별로 크게 걷지 않아도 언제나 즐거운 소리를 내는 시골 길은 내게 좋은 영향을 주었다. 어릴 적, 일주일 밖에 안 되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 동안 할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많은 것을 배웠다. 할머니께서 들려주셨던 전설은 아직도 믿고 있을 정도로 즐거운 기억 뿐이다. 그런데 며칠 전, 아름다운 기억의 전부였던 할머니께서 세상을 떠나셨다고 했다. 그 날 이후로 찾아뵙지 못한 것이 미안하고 죄송스러웠다. 조금만 더 오래 살아주지. 할머니 똥깡아지 대학교 가려고 준비하느라 못 왔다고, 자랑스럽게 합격증도 보여주려고 했는데..







발인까지 마친 뒤, 유서에 쓰인 대로 할머니 댁의 물건들을 정리하기 위해 가족들 모두 시골로 내려갔다. 하늘도 슬픈 내 마음을 아는지 먹구름과 함께 비를 쏟아부었다. 도착하자마자 비가 그쳤지만 구름은 여전했다.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던 평상은 여전했다. 할머니 무릎을 베개 삼아 누워 별을 바라보던 어릴 적 기억이 떠올라 한참을 평상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끼잉- 낑-"














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사슬이 서로 부딪혀 찰그락- 거리는 소리와 함께 짐승이 낑낑 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할머니가 생활하셨던 집 옆에 창문이 달려있는 창고 앞에 발걸음을 멈춰 섰다. 내 발자국 소리를 들었는지 문을 박박 긁어대는 통에 살짝 문을 열었다.














"낑, 끼잉-"














어, 설마 저 큰 개가 밍구인가..? 내가 처음 봤던 밍구는 1살도 채 안 되었다고 했었는데 얘도 벌써 노령견이네. 얼른 다가가 품 속에 밍구를 넣었다. 얘가 워낙 커서 내가 안겼다는 표현도 얼추 맞지만. 아무튼 나를 알아보기라도 하는지 볼을 부비며 얼굴을 핥아댔고 앞발로 내 팔을 건드렸다.














"딸내미, 그거 느그 집에 데리고 가서 키워야 쓰겄다. 요 동네 마지막 집이라 아예 다 허문다고 하는디, 니네 할머니 개니까 데리고 가, 잉?"














아, 저..! 자기가 하고싶은 말만 하곤 쏙 나가버리는 주민센터 직원이었다. 어떻게 저렇게 매정해?! 자기가 맡기 싫으니까 우리한테 책임을 미루는 것으로만 보여 저런 집으로 밍구가 가면 굶어죽겠다 생각이 들었다.














"우리 집에 갈래? 아니, 나랑 가자, 밍구야."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1 | 인스티즈


"..."














머리를 쓰다듬으며 목에 걸린 차가운 쇠걸이를 벽에 걸려있던 줄로 바꾼 후 아빠와 엄마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

.

.












내 무릎을 베고 누워 잠에 든 밍구의 모습이 안쓰럽기도 하고 미안한 마음이 들어 서울에 올라올 때 까지 한시도 눈을 떼지 않고 쓰다듬어 주었다. 그 며칠 사이에 할머니가 돌아오길 기다렸을 밍구를 생각하면 내 일이 아님에도 왈칵 눈물이 쏟아질 것 같았다. 차가 집 근처로 들어서자 이 날씨에 반팔과 후줄근한 바지를 입은 채 밖에서 오들오들 떨고 기다리는 이석민이 보였다. 발을 동동 구르며 핸드폰을 보고 있다 입김을 호호 불어대던 이석민은 우리가 온 걸 알았는지 주머니에 폰을 집어 넣었다.














"잘 다녀 오셨어요?"

"오~냐."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1 | 인스티즈


"김칠봉, 왜 나대..?"


"시끄럽고. 이리 와서 얘 좀 내려줘."














투덜거리며 내 머리에 딱밤 한 대를 박던 이석민이 내 말에 차 가까이로 다가왔다. 뒤에서 무엇이길래 천하장사 혼자 못 내리냐며 투덜거렸고 똑같이 이마에 딱밤을 때리고 나서야 그 입이 닫혔다. 














"대형견? 개? 집에서 키우려고 얘 데려온 거야?"

"할머니 댁에 혼자 남겨져 있었어. 할머니랑 같이 살았으면 우리랑도 가족이지. 그치, 밍구야?"














내 질문에 끄덕이기라도 하는 듯 고개를 움직이는 밍구와 이름이 그게 뭐냐며 비웃는 이석민이 보였다. 이름을 지을 거면 세바스찬, 알프레도 뭐 이런 걸 지어야지 않겠냐며 내 손에 있던 끈을 가져가 잡았다.














"밍구가 뭐야, 밍구가."

"응. 이름 가지고 뭐라 할 거면 빨리 들어가자. 안 춥냐?!"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1 | 인스티즈


"얘가 너 좋아한대! 역시 같은 종끼리는 알아 보나봐~?"


"너는 내가 하도 개새끼라니까 이젠 개 말도 알아듣냐? 능글거리는 면상 저리 치워."














안쓰러운 표정으로 자신을 쳐다보자 자신이 원하던 그림이 아니었는지 지쳐보이는 밍구를 데리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이석민이었다. 그러게 진작 좀 데리고 들어가지. 집으로 데리고 올라가자마자 올라오는 길에 사온 애완견 전용 삼푸로 밍구를 씻기기 바빴다. 어쩐 일로 내 옆에 꼭 붙어서 날 도와주던 석민오빠와 (이럴 때만) 함께 큰 개인 밍구를 이 곳, 저 곳 꼼꼼하게 씻겼다.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1 | 인스티즈



"아아악! 눈이랑 입에 물 다 들어갔어!!"














아름다운 순간은 어디로 가버렸는지 내가 큰 수건을 찾아오겠다며 잠깐 나갔다 들어온 그 사이에 물에 젖은 몸을 털어댔는지 화장실 안에서 소리를 지르고 난리가 난 석민오빠였다. 꼬시다! 밍구 잘했다! 한바탕 목욕 재개가 끝나고 부모님은 먼저 주무신다며 방으로 들어가시고 이석민은 아침에 수업이 있어서 빨리 자겠다더니 방 안에 들어가서 컴퓨터를 켰다. 이 인간이..







아, 참. 민규를 어디서 재워야 할까. 
내 방 침대는 내가 눕기에도 좁다. 워낙 몸부림을 많이 쳐서 방바닥과 하이파이브는 일상이고 가로로 누워 자는 것은 내 특기다. 이런 상황에서 밍구를 침대 위에 재우는 건 힘들 것 같아 얼른 다른 곳을 생각했다. 이불 두툼한 걸 하나 가져와 내 침대에서 조금 떨어진, 안전한 곳에 몇 번 접어 깔아놓았다. 







이불 위를 토닥이며 '밍구야~ 이리와~' 하고 한껏 다정하게 부르니 거실 바닥에 턱을 박고 엎드려있던 큰 개 한 마리가 내 방 안으로 쪼로로 들어왔다. 내가 이렇게 이불 깔아주는 걸 기다렸나보네. 귀여워라. 이불 위로 올라가 그 큰 몸을 동그랗게 말아 누워 자신의 다리에 턱을 괴곤 나를 빤히 쳐다보았다. 불을 끄고 밍구의 앞에 앉아 머리를 쓰다듬어줘도 눈을 감지 않아 할머니 얘기를 해주기 시작했다.














"벌써 몇 년 전이야..? 그거 기억 나려나. 할머니가 말씀해주신 전설. 자기 주인을 죽을 때 까지 섬기면, 첫 눈이 오는 날 신이 소원을 들어 주신다는 거. 그럼 밍구는 첫 눈 오면 신이 소원 들어주시겠다, 그치?"














앞에서 말을 하고 있는 나를 쳐다보다 눈을 느리게 깜빡이던 밍구는 이내 잠이 들었다. 잠자리가 바뀌어서 못 잘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잠이 든 것 같아 다행이었다. 그럼 나도 조금은 맘 편하게 잘 수 있겠네. 침대 위로 올라와 밍구가 꼼지락거리지 않을 때까지 쳐다보고 있다 되려 피곤한 맘에 서둘러 잠에 들었다.
















*




안냐세요~~~(쩌렁)
아낌쪄입니당.
분량 조절 실패로 인해 내용이 죠금 짧습니다...☆
맨날 늦은 시간에 오는 저를 용서해주십사...★ 이 시간이 작업하기 좋더라구요! 헤헤.


밍구라는 이름이 참 어디서 많이 들어본 거 같쥬?
멍뭉이는 밍구에서 민규로 변하지 않을까 싶네유. (스포)


이제 계속 석민이랑 투닥거릴 예정인 김칠봉씨 인데요...!
저 석민이 안 싫어해요ㅠㅠㅠㅠ 제 최애즈 중 한 명임.
칠봉쓰 집에 얹혀사는, 이모의 아들이니까 칠봉이의 사촌오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앙숙이기도 하고 친남매같은 사이로 진행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좋은 밤 되세요~













♡아낌쪄가 상당히 아끼는 독자님덜♡

[숭늉], [순녕], [망고], [혹시], [민나규혜], [발그레], [보름달], [넉짜], [Easy훈],
[호시탐탐], [규애], [느림의 미학], [크림빵], [마음을 채우다], [완두콩], [조히], [토마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발그레의 선댓!(암호닉도 까먹고 아주 난리다 난리...)
7년 전
독자6
하아아아아 제 예상이 조금은 들어맞았네요! 그나저나 석민이랑 투닥대는거 넘 귀여운 거 아닙니까ㅠㅠㅠㅠ 오늘도 귀엽고 예쁜 글 써주신 우리 아낌쪄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이만 자러가요! 글 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7년 전
곰돌이빵
아 발그레님 짤 너무 귀야우ㅠㅠㅠㅠ 예상을 하시다니 역시 전 너무 쉬운 여자. 늦은시간까지 깨어있느라고 수고 했어용ㅎㅎ 항상 고마워요!❤
7년 전
독자2
제가 이거 보려고 안자고있었나봐요..(._. )..♡
7년 전
독자4
숭늉) 우리 밍구ㅠㅠㅠㅠㅠ누나랑 잘 살아봅세ㅠㅠㅠㅠㅠㅠㅠㅠ언제나 첫 만남은 도키도키 합니다ㅎㅎㅎ 귀여운 밍구리가 어떤 성격을 가진 민규로 변할지ㅋㅋㅋㅋ 끄앙 상상하니 넘귀.. 전설 대박 나야죠! 대박 날 겁니다♥아낌쪄님, 항상 귀여운 글 예쁜 글 감사해요! 오늘도 좋은밤 되세요<3
7년 전
곰돌이빵
웅엥 대박나야죠ㅠㅠㅠㅠㅠ 저 하기에 달려가지고...(먼산) 숭늉니무ㅠㅜㅜ 항상 고마워요!! 좋은 꿈 꿨길 바라요!!헤헤
7년 전
독자3
느림의 미학입니다!! 밍구가 저렇게나 컸네요...!! 다음엔 또 무슨 일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ㅎ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곰돌이빵
안농하세요! 밍구는 폭풍성장했습니다! (짜잔) 매번 좋은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5
허헝 우리 밍구 조만간 댕댕이가 되겟네여...허허 아주 좋은 자세야 밍구야ㅠㅠ넌 아주 훌륭한 개야..!
7년 전
곰돌이빵
댕댕이가 뭔가 했는데 멍멍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넌 아주 훌륭한 개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
헣.....내스타일이야 ..★그래서 첫눈은 언제 올까욯ㅎㅎㅎㅎㅎ암호닉 신청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된다면 [슬곰]으로 해주세요!!!!!♥♥♥
7년 전
곰돌이빵
슬곰님 반갑습니다~~ 첫눈은.... (작가도 아리송) 곧 오겠죠..?ㅋㅋㅋㅋㅋㅋㅋ 헿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8
아아아아 좋아요ㅜㅠㅠ [박당근]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곰돌이빵
박당근님 반가워융!! 자주 봐요♪(´ε` )
7년 전
독자9
[석고상]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울밍구 넘 귀여운 것ㅠㅠㅠㅠㅠ
7년 전
곰돌이빵
석고상밈 밤감슴미다 헿. 밍구가 어떻게 지낼지 궁금하시다면 우리 자주 봐요!!❤
7년 전
비회원99.162
밍구 똘망똘망 바라보는게 눈에 훤하네요.. 귀엽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 암호닉 [9월의겨울]신청해요!!
7년 전
곰돌이빵
9월의겨울님 안녕하세요!! 더 똘망한 밍구 데리고 올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헿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곰돌이빵
배경 고민 많이했는데 몽글몽글하시다니!!! 헤헷! 다음편에서 만나용~♥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곰돌이빵
댓글 감사합니당 조히님~~~!~!~!~!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곰돌이빵
오랜만이에요오오~ 다음편에서 또 만나기~~~~~!~!~!
7년 전
비회원16.28
호시탐탐 입니다!!!!! 밍구....너무 귀여워서..숨쉬기가 힘들어질듯.........우리 밍구 할머니가 떠나서 얼마나 혼자 슬펐을까요...ㅠㅜㅜㅠㅜㅜ이젠 여주 곁에서 영원히 행복하기를!
7년 전
곰돌이빵
우엥 호시탐탐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 밍구마음 이해해주는 호탐님 체고시다......♡ 밍구도 호시탐탐님 마음 읽었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 헿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3
아 밍구ㅜㅜㅜㅜㅜㅜ 아직 대형견인데 이렇게 귀여우면 정말ㅜㅜㅜㅜ 할머니 떠나셨을때 얼마나 힘들었을지ㅜㅜㅜㅜ 여주네집에 와서 다행이에요ㅜㅜㅜ 그나마 밍구를 알던 사람이니ㅜㅜ 앞으로 어떻게 지낼지 너무 궁금해요!!! 잘 읽고 갑니당!!
7년 전
곰돌이빵
그쳐ㅠㅠㅠㅠ 밍구 모르는 사람집 같으면 얼마나 서로 답답했을까ㅠㅠㅠㅠㅠㅠ 감사해융~~
7년 전
독자14
우리 멍뭉이 밍구 ㅠㅠㅠ 귀요워!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들이 정말 궁금하네요!
7년 전
곰돌이빵
멍뭉멍뭉 댕댕이 밍구 많이 기대해주세영ㅎㅎㅎ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314 곰돌이빵 03.05 12:37
세븐틴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222 곰돌이빵 02.28 02:55
세븐틴 [세븐틴/반인반수/김민규] 전설을 믿으십니까? 0130 곰돌이빵 02.23 02:39
세븐틴 [세븐틴/반인반수/?] 전설을 믿으십니까? [전설의 서막]20 곰돌이빵 02.17 02: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Epilogue Christmas Ver17 곰돌이빵 12.26 01:2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6 (完) (부제: 피워내다)24 곰돌이빵 12.04 17:0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5 (부제: 티내다)24 곰돌이빵 11.12 02:5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4 (부제: 궁금해하다)40 곰돌이빵 11.06 19:3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3 (부제: 스며들다)24 곰돌이빵 10.30 00:1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2 (부제: 알아가다)21 곰돌이빵 10.23 20:1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1 (부제: 싹트다)19 곰돌이빵 10.22 01:3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토끼의 고백 00 (부제: 마주치다)32 곰돌이빵 10.18 23:41
세븐틴 [세븐틴/조선시대물] 悲月之夜 (비월지야; 밤에 뜬 슬픈 달)7 곰돌이빵 10.16 21:20
전체 인기글 l 안내
5/31 3:26 ~ 5/31 3: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