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청페페 전체글ll조회 1303l

[EXO/백도] DO보고서 02(부제:됴덕후 변백현) | 인스티즈

 

 


 

DO02  

(부제:됴덕후 변백현) 

  

W.청페페 

  

날씨가 정말 미치기라도 한건지 올해의 여름은 작년을 비웃듯 그야말로 쏘핫했다.백현과 세훈에게 있어 아무런 의미 조차 없던 기말고사가 끝이 나고 아직 한참이나 남았던 것 같은 여름방학마저 코 앞으로 다가왔다.한편의 실미도를 방불케하는 급식소와는 달리 병사들을 내보낸 교실은 고요하기 짝이 없었다.그리고 그곳의 변백현과 오세훈.세훈은 축 늘어진채 책상에 널부러진 백현의 등을 토닥였다. 

 

  

 


"야 그래도 밥은 먹자." 

 

  

 

"...생각없어." 

 

  

 


세훈은 백현을 구슬리기 위해 온갖 말들을 쏟아냈지만 극도의 우울증속을 헤매이는 백현을 구출해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였다.이거슨 마치 데자뷰.이 저조한 기운은 시작하지도 않은 방학의 개학날 쯤은 돼야 풀릴 것이라는 걸 세훈은 경험을 통해 뼈저리게 깨달았다.  

 

  

 

경수라는 바다에 퐁당 빠져버린 이후부터 백현은 가끔 지독한 상사병을 앓곤 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방학을 들 수 있었다.방학을 하면 자연스레 경수를 볼 수 있는 건덕지가 사라진다.물론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에게 있어 방학은 방학이 아니였다.시덥잖은 보충수업이라는 이유로 학교는 학생들을 붙들어 놓는데 이는 우리의 주인공들에게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했다. 

 

  

 

백현은 애초에 보충수업을 신청할 생각이 없었다.가방끈과는 거리가 먼 백현은 늘상 이말을 달고 살았다.내가 공부를 배신한게 아니라 공부가 날 배신한거야.하지만 경수는 달랐다.백현과 상반되게도 경수의 성적은 늘 탑클래스를 달렸으니 말이다.그럼 경수와 마찬가지로 보충 수업 신청을 하면 되지 않겠느냐고? 

 

  

 

작년,고등학생으로서의 첫 방학을 맞이 했을 당시에도 백현은 이와 같이 우울한 상태에 머물렀다.물론 이유는 지금과 똑같이 4주동안의 경수의 부재였다.보충수업이라도 들으면 경수를 볼 수 있겠지만 처음부터 신청할 생각이 없었던 백현은 큰 고민에 휩싸였다.경수는 엘리트니깐 보충수업 듣겠지...백현은 앞 줄에서 부터 자신에게로 넘어오는 방학보충 유인물을 바라보았다. 

 

  

 

제일 뒷줄에 앉은 죄로 유인물 걷기 담당이 된 세훈은 제 분단의 유인물을 차근차근 걷기 시작했다.그리고 3번째 줄,백현의 책상위에 있는 종이를 잡아 올리곤 확인란을 힐끔 쳐다보았다.야 이거 뭐냐?  

 

  

 

아침조회가 끝나고 걷은 유인물을 챙겨나가는 담임의 뒷모습을 확인한 세훈은 냅다 백현의 자리로 달려왔다. 

 

  

 


"방학 보충이라니...너님 대박." 

 

  

 


경수 보려면 어쩔 수 없다.나도 존나 울며 겨자먹기로 O했다고.엄지를 번쩍 들어보이는 세훈에게 백현은 정말 겨자라도 입에 가득 든 것 같은 표정을 해보였다.병신같은 놈.세훈은 엄지를 거두곤 가운데 손가락을 살포시 올려보였다. 

 

  

 

그 후 여름방학 보충수업의 첫 날이자 대망의 보충반 편성 발표의 날이다가왔다.먼지라도 붙은거아냐?등교하는 길에 연신 마이를 털며 호들갑대는 모습에 지나가던 학생들이 한번씩 백현을 힐끗였다. 

 

  

 


"쟤 좀봐." 

 


"와 엄청 결벽증인가 보네." 

 

  

 


급기야 결벽증 환자 취급까지 받게 된 백현은 그에도 아랑곳 않고 왁스로 멋 빡들인 머리를 매만져대며 혼자 중얼중얼거렸다.제발 같은 반이여라.제발,제발. 

 

  

 


"왁 시발!!!!" 

 

  

 


백현은 생각했다.제 인생의 선택중 최고로 잘한 일은 바로 보충수업 신청란에 상콤하게 동그라미를 그려넣은 것이라고.중앙현관에 다달았을때 백현은 답지않게 졸여오는 심장을 부여잡고 대(大)자만하게 붙여진 반 편성표를 훑었다.변백현..변백현...변백현.아 여깄다.백현의 보충반은 3-8반 교실이였다.어디보자 도경수...도경ㅅ...헐!!!!!!!! 

 

  

 

중앙현관에서 3-8반까지 순간이동해 온 백현은 제일 뒷 자리에 곱게 가방을 내려두곤 얌전히 엉덩이를 붙였다.그리곤 손톱을 잘근잘근 물어 뜯었다.백현의 이름 바로 밑에 얼마 내려가지 않아 떡하니 도경수라는 이름이 박혀있었다.그리고 도경수가 그 도경수라는 걸 백현에게 확인사살이라도 시켜주듯 옆에 1-1반이라는 글자까지 쓰여있었다.신은 제 편임에 틀림이 없다.설마설마 했지만 진짜 같은 반 일 줄이야!어쩐지 술술 잘 풀리는 상황에 백현은 몸을 배배꼬았다.  

 

  

 

사람들이 하나둘 씩 교실로 들어섰다.정석대로라면 백현보다도 먼저 교실에 착석해 있어야만 할 것 같은 경수인데 아직도 입성하지 않았다.급기야 1교시 수업시작 종이 울리고 선생님까지 들어오는 상황이 발생했다.어쩐지 쎄한 기분에 백현은 다리를 떨었다. 

 

  

 


"자,출석체크.심창민." 

 


"네." 

 

  

 


느낌상 출석부는 중반쯤을 달리고 있는 듯 했다.변백현.네.의자에 기대있던 백현은 몸을 앞으로 내어 짧게 대답하고선 다시 털썩 기대었다.이 반에 있는 애들 이름은 거의 다 부른것 같은데...이쯤되면 경수가 등장할 만도 했다.백현은 앞 문만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었다. 

 

  

 


"도경수." 

 

  

 

"..." 

 

  

 

"도경수 없나?" 

 

  

 


경수의 이름을 부르지만 대답이 들려올리가 없었다.백현은 속타는 마음에 왁스로  굳어버린 제 머리카락을 매만졌다.선생님은 교실 전경을 슥슥 둘러보더니 다시 한번 경수의 이름을 불렀다.도경수. 

 

  

 


"선생님.경수네 반 반장인데요.경수 예체능생이라서 보충 신청 안했어요.담임 선생님이 착각하시고 명단 올린거 같은데..." 

 

  

 

"그래?넌 진작 말안하고 뭐했냐." 

 

  

 


그렇게 백현은 방학내내 집안에 틀어 박힌채 상사병에 쩔어 있어야만 했다.다 늙어빠진 멸치같은 초라한 몰골의 백현.그것은 마치 사랑을 잃은자의 초라함이였달까.그리고 그로부터 1년이 지난 지금,지옥같은 고2의 첫 여름방학이 시작되고있었다. 

 

  

  

  


  

작가의 말

룰루랄라~미흡한글이지만 사랑을 주세요(굽신굽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기다렷어요 작가님!
10년 전
독자2
헐 나일빠 대박 짱 헐....... 사랑을위해 방학보충을신청하다니 그거 웬만큼 안사랑하면 못할텐데 변백 좀 짱인듯♥ 작가님도 좀 짱이신듯♥
10년 전
독자3
백현이 ㅋㅋㅋㅋㅋ오근데 경수가 예체능생이었네요ㅠㅠㅠ알지도못하고 불쌍한 큥이
10년 전
독자4
백도ㅠㅠㅠㅠㅠㅠㅠ백도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
백현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필 경수가 예체능이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6
헐이거저블로그에서봤었는데...ㅠㅠㅠㅠㅠ
10년 전
청페페
와 보신분이 계시구나!그게저에요ㅠㅠㅠㅠㅠ여기서 연재하려구요!그쪽 글은 닫았습니다ㅎㅎ
10년 전
독자7
아아ㅠㅠㅠㅠㅠㅠ그렇구나ㅠㅠㅠㅠㅠ반가워요!
10년 전
독자8
우리 경수 예체능 전공이었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변백현계탈뻔 하다가 말았넦ㅋㅋㅋㅋㅋㅋㅋ부쨩해
10년 전
독자9
으악ㅠㅠㅠㅠㅠㅠㅠㅠㅠ불쌍한변백현.....ㅠㅠㅠㅠㅠㅠ사실저도블로그에서봤었는데 여기서보니까완전헙!!!!!하고놀랐어요ㅎㅎㅎ다음편이시급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충수업까지 신청했는뎈ㅋㅋㅋㅋㅋ겁낰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1
백현아.................내가 다 눈물이 나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걸어째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으아 백현이 어떡해요ㅋㅋㅋㅋㅋㅋㅋ좋다말았어..기운내 현아ㅠㅠ 신알신 하고가요!
10년 전
독자13
헐 백현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불쌍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4
백현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백현이 너무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허류ㅠㅠㅠㅠㅠ불쌍한 백현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좀웃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가아니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렇다고 초촤하게 아파하고있으면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ㅍ
10년 전
독자16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 재밋다 흥미진진ㅠㅠㅠㅠㅠㅠ다음편있어서 다행이야
10년 전
독자17
ㅋㅋㅋㄴㄱㅋㅋ앜ㅋ네여
10년 전
독자18
배켜낰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 예체능 생이라니ㅠㅠㅠ
10년 전
독자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큥이 쀼쨩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0
백현이 어케요 경수 신청한줄 알고 신청한건데,,..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