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다앙근 전체글 (정상)ll조회 1130l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키스타입 아닙니당.. 키스타입은 밤에 올거에요!! 

그때까지 이것을 읽고 계시면 됩니당 ㅎ 

마음에 드는 짤의 첫인상으로 소설 찌는 원래 진행하던 시리즈에요 

똑같이 열심히 썼어요 ㅠ 

 

[세븐틴/홍지수] 처음 너는 9 (홍지수) | 인스티즈 

 

너는 낯을 잘 가렸다. 그건 차마 잊을래야 잊어지지 않는 너의 잔상. 그래도 한번 안면을 트고 말을 놓은 상대방에게는 스스럼없이 웃고 치부를 드러내보이던 너의 당당함이 거미처럼 여덟다리로 내 집을 헤집었다. 두 다리 난 자리도 벅찬데 거미같은 여덟 다리 네가 난 곳은 가슴을 뚫어 나는 바람이 되었다. 

 

가출 청소년이 발 붙일 곳이라봐야 PC방 아니면 찜질방이다. 너는 독특하게도 나를 가장 먼저 찾아왔다. 초등학생 너를 처음 보았을때 쌍커풀이 켜켜이 쌓인 여우같은 눈매에서 나는 무엇을 읽었던걸까. 발자국을 삼킬 네 운명도 그때 그 켜 어딘가에 끼어있었나. 

 

"안녕하세요." 

"안녕." 

 

학교 안에서는 한 살 한 살 차이가 억겁의 세월이다. 나는 그 애와 학교 하나와 두 해를 뛰어넘는 5살 차이. 우리는 서로의 사이 정중앙에 유리벽을 쌓아올리기로 암묵적인 합의를 보았다. 건실한 공사는 2년 여 이어지다, 네가 중3이 되던 해 금을 내비쳤다. 

 

"의대 다닌댔죠." 

 

생화학은 1-4시. 한가롭게 나서는 등굣길 엘리베이터 안에서 문득 네가 말을 걸었다. 사람은 나뿐이었으나, 생경한 목소리와 그 상황에 나는 잠시 넋을 놓고 되물었다. 나? 너는 시선으로 대답했다. 

 

"어, 어." 

"잘 부탁해요." 

"어?" 

"엄마가 하도 의대 타령을 해서." 

 

조그맣게 씹어삼키는 욕지거리를 들었다. 나는 내 세상의 외피를 겁없이 뚫은 네게 그 뚫린 구멍만큼의 관심을 주기로 했다. 

 

너는 그 대화를 시작으로 내게 많은 것을 물어왔다. 때론 공부를, 때론 안부를, 때론 기분을. 나도 많은 것을 대답했다. 때론 공부를, 때론 안부를, 때론 기분을. 너는 그렇게 입시에 쩌든 평범한 '청소년' 집단에서 빠져나와 '홍지수'라는 개체가 되었다. 

 

훗날 깨달은 바로, 너는 질문을 통해 너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사람이었다. 아이러닉하게도 나에 대한 너의 질문에서 나는 너에 관한 많은 것들을 읽어낼 수 있었다. 너는 엄마의 잔소리가 꽤나 성가시다고 느끼고, 자기 친구들에 대한 주변의 악평에 공감할 수 없다고 했다. 네 말은 네 말대로 일리가 있는 것이, 너에게는 둘도 없이 믿음과 신뢰를 주는 버팀목이었기 때문이다. 비록 그 친구들이 이른 나이에 술이며 담배를 시작하긴 했어도 그것은 고래와 겉뜨기만큼이나 우정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바였다. 어른들은 멍청하지. 아이 그 자체의 됨됨이와 무관한 요소들로 채점해 사람에게 등급을 매긴다는 것에 너는 진절머리를 냈다. 어쩌면 네가 나보다 똑똑할지도 모른다고, 나는 그때 오만하게도 그렇게 생각했다. 세상의 중심이 나인것마냥. 

 

그 다다음해, 그러니까 네가 고등학교 2학년이 되고 내가 본과 2년차가 되는 그 해의 끝무렵에, 너는 가출을 했다. 

 

두꺼운 실로 촘촘하게 짜인 베이지색 워머로 얼굴 반을 가리고, 몸집 반만한 스포츠백을 꽉꽉 채워 우리집 초인종을 눌렀다. 골학 퀴즈에 대비중이던 나는 빨간 파카 차림의 고등학교 2학년을 눈밭에 얼려죽일 수가 없어 다짜고짜 집에 들이고 담요를 둘러주었다. 

 

"왜, 갑자기," 

"봐봐, 다들 갑자기래. 갑자기가 아니라구. 그 정도 머리가 없겠어, 내가? 이 한겨울에?" 

 

맞는 말이었다. 너는 영악하리만치 네 스스로의 건강과 안위를 잘 살폈고, 그런 네가 '이 한겨울에' 집을 나올 정도라면 그것을 상쇄시키고도 남는 어떤 거대한 사건이 있었을 게 틀림없었다. 

 

"엄마가 또 잔소리하셨어?" 

"'또' 가 아니야. '결국' 이지." 

 

말 한 마디로 정리를 끝내기에, 나는 너의 집이 되어주기로 했다. 절대 방해 안되게 자기가 알아서 다 하겠다며, 누울 자리 하나만 내어주면 된다고 사정사정하는 '친구' 를 얼려죽일 수가 없어서. 다짜고짜. 

 

너는 손이 매워 집안일이든 뭐든 꼼꼼하게 끝을 봤다. 자취생의 찬장에는 네가 만든 반찬들이 하나 둘씩 늘었고, 계절이 바뀔때마다 농 안에는 향이 다른 제습제와 사쉐가 놓였다. 네 말마따나 너는 공부 외의 모든 것에 욕심이 있고 능력이 있는 아이였다. 너는 가끔 나와 책을 읽고, 가끔 나와 산책을 하고, 가끔 나와 영화를 보고, 가끔 나와 카페를 가고, 가끔 나와 눈을 맞췄다. 

 

여우같은 눈. 

 

밥을 먹다, 베란다에서 담배를 피우다, 상점에서 물건을 고르다 뒤를 돌아보면 너는 그 동물같은 표정을 가감없이 내보이는 눈으로 나를 맞았다. 인간의 눈을 가진 나는 그 앞에서 때론 부끄럽고 때론 유혹당했고 때론 우울해했다. 종잡을 수 없는 아이. 종잡을 수 없게 만드는 아이. 

 

천둥이 치는 밤, 스트레스성 탈모에 불면증까지 떠안은 나를 폭 끌어안고 재워준 그 밤. 품 속 헛헛한 것 하나하나까지 잘 빨아말린 오리털처럼 보송보송하게 만들어놓고 너는 왔을때처럼 홀연히 사라졌다. 정말 홀연히. 정말 사라졌다. 정말. 

 

가출하고 가장 먼저 선택한게 일개 자취방이라면 나는 다른 어디를 가서 네가 헤매고 있을지 더 예상할 수 없어 매일을 불안에 떨었다. 동네를 헤매고, 수업이 끝나면 거리를 쏘다니며 네 이름을 외치고. 내가 미친년이 되는건 사실 별 상관 없었다. 중요한건 여우의 눈을 가진 너를 다시 찾아오는 것. 네가 와야, 네가 잘 말려놓고 간 이 오리털 같은 것들이 무엇인지 물어볼 수 있는데. 새하얀 깃털 세례들만 남겨놓고 너는 물기처럼 증발했다. 여우의 눈을 가진 너. 

 

3달을 동네 사람들 눈 뒤에서 살고, 주말을 멍하니 흘리며 더 비싼 수도세를 치르다가, 다시 무의미한 어느 주말이 왔다. 침대에 누워 멀쩡한 정신으로 2시간인가, 3시간을 엎질러놓고 치울 생각조차 안 하고 있는데, 

 

초인종이 울렸다. 

 

말 그대로, 

초인종이 울렸다. 

 

엘리제를 위하여가 내 방에서도 들리는데, 그건 그 흔한 전자음이 아니라, 본능적으로, 마치, 울음소리. 여우의 그것. 

 

설마하는 심정으로 마음 속에서 주사위를 몇 번을 굴렸던가. 엎질러 쌓아둔 빽빽한 시간들 틈으로 간신히 나아가 3달만에 현관에 도착했다. 지나오면서 쏟아지고 무너진 나의 고통들이야 나중에 치우면 그만이다. 나는 몇 센티 철문 너머의 사람이 누구인지 일단 그걸 알아야 이 이후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았다. 여우의 울음소리로 초인종을, 누군가의 마음을, 머릿속을 눌러대는 너는 

 

누구니. 

 

일요일 아침 햇살에 잠시 눈이 아득했다. 몇 년 같은 잔상이 조금씩 흩어지고 보이는 낯익은, 아주 낯익은 어떤 실루엣. 

 

역광을 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상관 없었다. 시각을 제쳐놓고서라도 그게 내가 아는 '누군가' 임을 알려주는 단서들은 너무 많았다. 오감이 혼란스러웠다. 정신이 들끓었다. 

 

네가 웃었다. 

 

"오랜만이지." 

 

여우같이. 

 

"지수야..?" 

"보고싶었어." 

"..." 

 

고작 생각해낸게 지수야라니. 울음이 터져 목이 막히기 전에 내뱉은 최초의 말이 지수야라니. 네가 밀려들었다. 온 몸이 흠뻑 젖었다. 나를 끌어안은 네가 속삭였다. 

 

"진짜, 많이, 보고싶었어." 

"지수야," 

"이게 뭔지 모르겠어서," 

"..." 

"그래서. 응." 

 

현관문 손잡이를 놓고 네 허리에 손을 올리기 무섭게 너는, 

 

"그런데," 

 

숨을 들이킨다. 귀에 눈이 달린다. 숨소리가 미묘하게 떨린다. 

 

"떨어져 있어도 모르겠어서." 

".. 지수야." 

"떨어져 있어보면 알까 싶었는데," 

"..." 

 

품에서 나를 놓는다. 뺨을 감싸고 천천히 코를 맞댄다. 속눈썹에 아침 빛이 어린다. 속삭인다. 

 

"여전히 모르겠어." 

"..." 

 

시선이 나를 메다꽂는다. 정수리에서 발바닥까지 종소리가 울린다. 네가 고개를 비스듬히 꺾는다. 

 

"뭐야, 이거?" 

".. 지수야." 

 

밀려든다. 무엇인가 왈칵 터져버리고, 시간 속에 먼지 쌓였던 내 오리털들이 너에게 잠긴다. 나는 네 목을 안는다. 너는 내 등을 감싼다. 위태롭게 신발장 벽에 기대선다. 현관이 닫힌다. 입을 뗀다. 벅찬 말들이 너무나 많이 쌓였다. 곧이라도 튀어나올 것 같다. 

 

"사랑해." 

"하아, 하아," 

"지수야 나는," 

"하아," 

"나는 알겠어." 

"하아," 

"사랑이야, 너." 

 

목덜미를 좀 더 세게 끌어안는다. 빨리, 네가 만든 이 왕국을 좀, 어떻게 좀. 얼굴로 옮겨온 네 손이 뺨을 쓰다듬는다. 울지 말라고? 동물의 언어로 소리소문없이 나에게 말을 건넨다. 인간의 귀를 가진 나라 알아듣지 못했다고 너에게 고해성사 하련다. 그러는 너도 좀 울고 있는 것 같아서. 

 

더듬거리며, 위태로워하며, 현관을 지나 방에 닿을때까지. 너는 수도 없이 많은, 처음 들어보는 너의 언어를 나에게 가르쳐준다. 그때마다 눈물이 난다. 애처로워서, 간절해서. 왜, 왜 이렇게 늦게. 사람의 말보다 정교한 여우의 말로, 거미같이 집요한 너의 입술로, 혀로, 젖어오는 새로운 언어를 흠뻑 받아들인다. 인간의 부질없는 단어들을 부수는 과정. 네가 없던 3달 동안 나를 쥐어짜던 창살같은 말들. 너는 너무도 간단하게 그것들을 적셔 녹여버리고, 좀 더 단단하게 등을 받친다. 응, 알아. 이해했어. 드디어 알아들었어. 널 믿을거야. 널 사랑할거야. 너에게 말할거야. 입술을 떼고 너와 눈을 맞춘다. 네 눈동자에 비친 내 눈도 어느새 여우가 되어 있다. 다시 감쳐올린다. 나를 너로 만들어줘. 지수야, 영원히 함께 닿자. 우는건지, 웃는건지 모를 네가 나에게 스며든다. 눈을 감으면 나는 아득히 먼, 꼬리가 붉은 너의 동족. 너와 달랐어서 미안해, 하고 너에게 첨벙 빠져들었다. 후회하지 않아. 지수야, 나는, 을 끝으로 인간의 언어는 더 이상 생각나지 않았다. 머리 끝까지 가득 채운 여우의 언어들이 부식된 나날들을 삭이고 있었다. 미안해서, 다시 울었다. 아득해서, 또 울었다. 너, 홍지수. 수많은 반점과 그러나의 끝에서 만난 너. 그리고 나. 

 

우리는 대체 얼마나 서로 다른 말로 엇갈리고 있었던 걸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시체 등장
7년 전
다앙근
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저는 잼. (진지)
7년 전
독자5
앙근님 짖쨔... 일단 저 김시체입미다. 저번화에는 안 나타나서 솔직히 그리웠죠? 응? 얼른 그렇다고 해 주세요.(이제까지 2번 왔으면서 뻔뻔함) 우리 작가님 진짜 글 넘나 잘쓰세여... like 리얼작가... 표현이 넘 예뻐요. 귀에 눈이 달렸다는 말이 왜케 막... 아이구. 말로 표현 못해요. 왜냐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어떤 말로도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작가님을 내가 아!낀!다! 글이 넘 예쁘고... 지수 예뿌고... 전 잼이고... 지수한테 발리고... 앙근님 글은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좀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뭉충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좀 여러번 읽어야 이해되는...? 여튼, 앙근님 이즈 뭔들이죠. 글 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저는 늘 긴 댓 달 준비하면서 기다리고 있으니까 천천히 오세여어어어♥(๑•́ω•̀๑)・・・
7년 전
다앙근
짤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체님 팬레터 진짜 하루라도 안 보이면 살아갈 의미 X. 저 진지해요.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데 당시늘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꺼야!! 넌 내꺼야!! 내!! 꺼!! 야!! 1인칭 심리 묘사+글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리려고 좀 안 쓰던 단어들을 막 갖다쓰긴 합니다 간지에 죽고 간지에 사니까요 (찡긋★) 뒤늦게 사랑임을 알고 19금적으로 재회한 둘의 애틋함이 잘 보였으면 합니당 3달만에 다시 만나서 첫키스하는 기분은 어떨까요 헤헿 처음 너는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체님 흑흑 키스타입도 열심히 쪄올게여 사랑해요 날 가져
7년 전
독자2
오 뭔가 글 내용이 간질 간질하면서도 오묘한..?느낌이 들어요...홍지수를 여우처럼 묘사?표현하신 부분이 너무 좋아요ㅠㅠㅠㅠ이번 글도 잘 읽었습니당!다음에 올라올 글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7년 전
다앙근
나중에 올라올 키스 타입도 꼭.. 찡긋★
7년 전
독자3
헐..... 이것 ㅏ치 제 가방에 있는 누텔라와 같은 상태.
7년 전
독자4
지금 빵 위로 옮겨지면 될 곳 가튼데여.....
7년 전
다앙근
지수 이 여우같은 자식.. 사람 홀려놓고 자기도 빠져서 괴로워하다가 갑자기 나타나서 딥키스 시전하면 우리네 심장을 뭐가 되니 지수야.. (빵을 굽는다)
7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진짜루여ㅠㅠㅠㅠㅠㅠ 의대생 맘 흔들면 어떠카니.....
7년 전
다앙근
애틋 보스 아닙니까.. 사실 미드 닥터 하우스 덕질할 중딩때부터 짜뒀던 설정이라 여주가 의대생이랍니다★ 난 이런 찌통 보스가 너무 조하.. 애틋애틋해 엉엉
7년 전
독자8
다앙근에게
아악 넘 좋내요 진짜.......어쩌지 암호낙 받으시게쬬 안받으셨어도 받으시면 조켔는데

7년 전
다앙근
8에게
제 철칙이 있습니다. 암호닉은 업어모신다. 레드카펫 깔아드립니다 어서오세요 광광 날 가져버렷☆★

7년 전
독자9
다앙근에게
좋어요 [쿠조] 할게요 아억 넘 좋아요 엉엉ㅇ

7년 전
다앙근
9에게
반갑습니다 쿠조님 남은 네 명도 함께해요 엉엉 앞서 쓴 12345678편을 읽어보시고 오는 것도 말리진 않겠습니다☆★ (헤벌쭉★)

7년 전
독자10
다앙근에게
사실 이미 읽고 왔담미다...... 오늘 저녁 기다릴게요..망부석처럼.

7년 전
독자7
안녕하세여 자까님 저는 누텔라가 되었습니다... 발려버려쏘요... 홍지수...여우... 저 눈으로 얼마나 많은 어떤 말들을 전했을지 궁금해지네요 ㅠㅠㅠ
7년 전
다앙근
진짜 막 사연 많은 눈 하면 홍디듀 아닙니까.. 그런거엔 역시 찌통이 제맛이죠!! 홍디듀 뒤늦은 각성 키스로 반성해라 두번 세번 해라
7년 전
비회원108.67
오옹..
진챠 작가님 표현 천재시어요..(..?)
진챠로 뭔그..
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이네여..❤
진짜 오묘하면서도 글 분위기가 너무 매력적이에영//
진짜 사랑합니다❤❤
키스타입 기다리는 저에게 이런 크나큰 오예를..❤
혹시 암호닉 비회원도 받으신다면 [짹짹이]로 신청해두 될까요..?
정말 사랑합니다 쟈까님❤❤

7년 전
다앙근
ㅋㅋㅋㅋㅋ 고맙습니다!! 지수 매력이야 말을 해서 뭐하겠습니까 Kㅑ.. 아련+애틋+섹시 혼자 다 해요 진짜 본투비 연예인 아닌가요 ㅠㅠㅠ 암호닉은 언제나 받고 있습니다 히히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키스타입에 짹짹이 신청해주신 분이신가요? 아니면 동명이인이신데.. (동공 지진)
7년 전
독자11
자까님...저 가방입니다...아..또 다시 한 번 기억조작을...고등학생이었다가 회사웡이었다가 이젠 의대생....게다가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과의 사랑이라뇨...넘나 좋은 것...저 진짜 앙근님과 영원히 함께할래요..앙근님은 내 인생을 망치러온 나의 구원자..나의 자까님...나의 앙근..♥
7년 전
다앙근
세상에.. 키스타입 고닉존엄님들이 다 넘어오셨군요 찌끄레기는 감동을 해버립니다.. 이거 제가 중딩때부터 생각해놓고 있던 장면이라구요 광광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 없인 못 살아..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다앙근
기분 탓인지 어째 티켓 달라고 하고 싶은 밤이군요..★ 다른 글들도 대유잼을 약속합니다 (소근) 보고 오셔서 저랑 놀아요 헤헤헿
7년 전
독자14
와.. 진짜.. 무슨도깨비보는거가탓어요ㅜㅜㅜㅜ진짜왕짬꿀잼♡♡♡너무재밋어요ㅠㅡㅜㅜ고급스러운거갇구ㅜㅜㅜ
7년 전
다앙근
저거 제가 중딩때부터 짜놨던 장면이라구요!!!!!!!!!!! (대오열) 그리움+그리움 빅뱅 Booooooooooooom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수같은 사람이라면 오기만 한다면 얼마를 못 기다리겠어요.. 영혼을 바칠 준비를 합시다
7년 전
독자15
지차영혼다바칠캐요ㅜㅜㅜㅜㅜㅜ흐어ㅜㅜㅜㅜㅜ지수보구싶따ㅜㅜㅜㅜㅜㅜㅜㅠ작가님셉나잇~~♡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도른자 남사친들 X 도른자 여사친 너봉썰 1929 커밋순 03.03 23:15
세븐틴 [세븐틴/여체화] 이상한 분래고의 방송부 -00-10 다앙근 03.03 14:5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인기 아이돌 멤버 권순영 X 신입 메이크업 아티스트 너봉 _ 528 블루밍 03.03 01:54
세븐틴 [세븐틴/윤정한] 키스 타입 766 다앙근 03.03 01:3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아저씨에게 속삭이기 열덟번째8 순영의 맑음 03.02 23:51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세븐틴 홍일점 너봉 썰 1456 03.02 02:58
세븐틴 [세븐틴/이석민/전원우] 응답하라, 나의 첫사랑 0420 for칠봉 03.02 02:40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키스 타입 674 다앙근 03.02 00:5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인기 아이돌 멤버 권순영 X 신입 메이크업 아티스트 너봉 _ 434 블루밍 03.02 00:25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도른자 남사친들 X 도른자 여사친 너봉썰 1834 커밋순 03.01 23:24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시비킹 양애취 김민규 X 전투력 만렙 너봉 0921 one's youth 03.01 18: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겨울, 다음 봄 二6 연서큘 03.01 17:42
세븐틴 [세븐틴/홍지수] 처음 너는 9 (홍지수)27 다앙근 03.01 16:28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Goodbye Summer 디포르 03.01 15:37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刻苦勉勵 (각고면려) - 그 시절의 모든 몸부림들은, 단 하나를 바라고 있었다49 선샘미가좋마.. 03.01 15:01
세븐틴 [세븐틴/남장물] 저는 남고생이고요, 제가 하고 있는 건 개고생입니다 0151 봄꽃이 피면 03.01 14:0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라면먹자 김밍구 번외편10 봉틴 03.01 04:53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라면먹자 김밍구 17 (마지막화)8 봉틴 03.01 04:53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소나기, 우산4 단필 03.01 04:40
세븐틴 [세븐틴/이석민] 우리 같이 살아요 +412 땅콩집 03.01 02:36
세븐틴 [세븐틴/이석민/전원우] 응답하라, 나의 첫사랑 0319 for칠봉 03.01 02:11
세븐틴 [세븐틴/이찬] 밖에서는 팀장님 원래는 찬아가~♥ 두번째 이야기 세봉릠 03.01 0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인기 아이돌 멤버 권순영 X 신입 메이크업 아티스트 너봉 _ 332 블루밍 03.01 00:3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세븐틴 퍼포먼스팀 리더 권순영 X 신인 걸그룹 권순영 덕후 너봉 0642 권순영덕후 02.28 21:4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시비킹 양애취 김민규 X 전투력 만렙 너봉 0818 one's youth 02.28 18:54
세븐틴 [세븐틴/문준휘] 키스 타입 555 다앙근 02.28 17:40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COSMIC 上4 청춘을 담다 02.28 06:49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