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체리맛토마토 전체글ll조회 1226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양극단
 

-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올티-lonley (mixtape)

 




-



나는 남에게 피해주는 걸 싫어한다. 누군가 나때문에 슬퍼하는 게 싫었고 화내는 게 싫었으며 나를 싫어하는 게 싫었다. 그래서 나는 거절하는 쪽보단 수락하는 쪽을 택했고 우는 것 보단 웃는 것을 택했으며 화내는 쪽 보단 사과하는 쪽을, 솔직한 것 보단 숨기는 쪽을 택했다.
그 결과 주위 사람들은 나를 부탁을 잘 들어주는 친절한 친구다- 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런 그들을 보며 다행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더 주의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나였다.



너에게 매점에서 있었던 일을 듣고 내 친구라고 말했던 그 아이가 누군지에 대한 궁금증보단 그 아이에게 새치기 당해서 짜증이 났을 네 기분이 더 걱정이 되었다. 널 위한 말임에도 네가 혹시 내 말에 기분이 나쁠까싶어 공감의 표현 선지 여러 개 생각해 둔 것을 지워버렸다. 그대신 아까 받은 빵을 조금 떼어 네 입에 넣어주었다. 



-



점심을 먹고 반에 오니 같이 축구하지 않겠냐며 물어오는 같은 반 아이들이었다. 알겠다고하기엔 교실에 혼자 있을 네가 신경쓰여 잠시 너를 쳐다보았다. 



"영민아 축구 할 거지?"
"어? 어..."



재촉하듯 다시 물어오는 아이들의 물음에 알겠다고 대답해버렸다. 아까 내가 널 쳐다보던 것처럼 날 물끄러미 쳐다보는 너였다.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어...주야 구경하러 올래?"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구경하러 오지 않겠냐고 네게 물어보았다.



"해가 너무 높이 떴다. 여기서 구경할게 다녀와 영민아"



더운 걸 정말 싫어하는 너는 창가인 네 자리에서 구경하겠다고 하였다. 그 말에 고개를 끄덕이곤 반 아이들과 운동장으로 나섰다.
운동장으로 나가자마자 네가 있을 창문을 쳐다 보았다. 반에서 구경하겠다는 게 진심이었는지 나와 눈을 맞추곤 손을 흔들어 보이는 너였다.



-



예비 종이 울릴 때까지 축구를 하고 반으로 올라갔다. 올라오기 전까지 창문 밖으로 네 얼굴이 보였는데 반에 올라오니 네가 보이지 않는다. 
내가 교실 문만 쳐다보길 몇 분이 지났을까 네가 양 손에 아이스크림 하나 씩 들고 들어왔다.



"너 주려고 샀어"



내가 올라오는 거 보고 이거 사러 갔던 거구나
네 손에 들려있는 아이스크림을 보며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을 싫어하는 네가 점심 시간이라 사람이 많을 매점에서 나에게 줄 아이스크림을 사겠다고 낑겨있을 모습을 상상하니 조금 웃음이 났다.



"먹기 싫어? 그럼 내가 둘 다 먹지뭐"



나도 모르게 오랫동안 네 생각을 했나보다.



"아니야, 미안 고마워 주야 잘 먹을게"



네가 화났나 살짝 눈치를 보다가 냉큼 아이스크림을 받아들었다.



"오늘 골 많이 넣더라 멋있었어"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아...애들이 잘 해서...!"



칭찬하는 네 말에 쑥스러워 같은 팀이 잘해서 그런 거라고 말했다.
얼굴이 살짝 빨개지며 한 내 대답에 너는 살짝 웃고 고개를 끄덕였다.


-



보통은 본 수업이 끝나도 보충 학습과 야간 자율 학습을 하는 아이들과 달리 우리는 항상 집으로 향한다.
그 이유에는 별 거 없다. 조금이라도 사람이 적고 조용한 곳을 좋아해 아무 것도 신청하지 않은 너를따라 내린 결정이었다.



"주야 오늘은 저녁 뭐 먹을까? 먹고 싶은 거 있어?"
"치즈 케이크"
"밥 먹어야지 주야 오늘 금요일이잖아"
"응, 금요일이지"



너는 밥을 좋아하지 않는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쌀을 좋아하지 않는다. 급식을 먹을 때도 반찬만 골라 먹는 너였고, 그런 널 보고 걱정하는 나때문에 일주일에 딱 한 번, 금요일로 밥 먹는 날을 정했다. 그래도 맨 밥은 절대 싫다며 인상을 쓰는 너라서 볶음밥이나 덮밥을 만들어주곤했는데 아무래도 내가 만들어 주는 게 한정 되어있어서 그런지 요즘 먹기 싫은 티를 내는 너였다.



"여주~"



너에게 오늘은 금요일이니 치즈 케이크는 내일 먹자고 말하며 같이 집을 가고 있는데 한 남자가 너의 이름을 불러온다. 내가 모르는 얼굴이라 그 남자 얼굴 한 번 네 얼굴 한 번 쳐다보니



"네가 영민이구나! 안녕~"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아...안녕하세요...?"



누군지 모르겠지만 내 이름을 부르며 인사하는 그에게 인사를 해주고 너의 얼굴을 보니 짜증이 섞여있다.



"친구라며"



딱 저 네 글자만 뱉고 그 남자를 보는 너였다.
그 남자는 너의 말에 멋쩍게 웃더니 사실 며칠 전에 전학왔는데 친구들 사이에서 너와 내가 자주 언급되었고 마침 매점에서 네가 보이길래 말 걸어볼 겸 그랬다고 말했다. 그리곤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자신을 김동현이라고 소개하는 그였다. 아까 네가 말했던 남자가 저 아이였구나.



너는 누군가 말을 거는 것도 싫어했고 친한 척, 착한 척 다가오는 걸 싫어했다. 직설적으로 말을 해도 듣지 않는 사람을 싫어했고 네 생각과 다르게 흘러가는 상황을 싫어했다. 그리고 네가 싫어하는 모든 것을 갖춘 남자가 우리 앞에 서있다.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너넨 보충 안 해? 어디 가?"
"어...그게..."



어디가냐고 물어보는 그에 너는 인상 쓴채로 그를 한 번 쳐다보곤 아직 말을 다 끝내지 않은 내 손을 잡고 걸어가는 너였다.



"아 나 말 하고 있잖아 왜 그냥 가!!"



보통 이정도 했으면 그냥 갈텐데 굳이 따라오는 그에 너는 더 짜증난다는 표정을 지었다.



"내가 왜 그걸 너한테 말해줘야 하는데"
"음, 내 궁금증을 풀어주려고?"
"그러니까 내가 왜 니 궁금증을 풀어줘야하냐고"
"우린 친구니까~?"



아, 화났다. 네 표정이 더 어두워진다. 너는 친구란 말을 싫어한다. 친구란 말을 싫어한다기 보단 너에게 친구란 단어는 특별하고 의미있는 것이었다. 그런데 오늘 처음 본 사람이 우리 친구잖아-라고 말하며 네가 싫어하는 짓만 골라서 하니 화가 날법도 했다.



"나는 니 친구가 아니야. 짜증나게 하지마."
"그래서 영민아 어디 가는 중이라고?"



짜증이 섞인 네 말을 무시하고 환하게 웃으며 나에게 말을 거는 남자였다.



"응? 아...집에"
"둘이 집 방향 같구나 어디 살아? 이 방향이면 우리 집이랑 가까울 것 같은데!"



너랑 나는 한 집에서 같이 산다. 사정이 있어서 그렇게 됐다. 내가 어디 사는지 말하면 네가 사는 곳을 말하는 셈인데 너는 너에 관한 걸 모르는 사람에게 말하는 걸 싫어한다. 그래서 그 남자의 질문에 쉽게 답하지 못 하고 어떻게 말해야할지 고민했다.



"영민아 오늘은 볶음밥 먹을래 빨리 가자"



열심히 머릿 속으로 어떻게 답해야 할지 선지를 만들고 있는데 계속 이 자리에 있는 게 싫었는지 오늘 밥 먹기 싫다고 투덜 거리던 아까와는 달리 볶음밥을 먹겠다며 빨리가자고 재촉하는 너였다.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밥 먹으러 가? 나도 갈래 가도 되지 영민아? 나 맛있는 집 알아 가자!"



아, 어떡하지...



-



결국 그의 손에 이끌려 좀 이른 저녁을 먹으러 왔다. 너와 떨어져있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 걸 아는 너는 이 상황이 싫었음에도 날 위해 같이 와주었다.
아, 근데 하필 온 곳이 한식 집이라니... 네가 제일 안 먹는 게 한식인데 말이다.



역시나 밥이 나오고 젓가락 한 번 들지않는 너였다. 



"억지로 데려온 거 미안하고 그래서 화난 건 알겠는데 좀 먹는 게 어때? 식으면 맛 없는데"



네가 안 먹는 이유가 저에게 화가 나서 그런 거라고 생각했는지 미안하다고 사과한 후 좀 먹으라고 말하는 그였다.
너는 그의 말에 대꾸도 않고 그저 음식을 쳐다보기만 했다.



"주가 원래 밥 잘 안 먹어"



둘의 눈치를 보다가 조심스럽게 너 대신 해명 아닌 해명을 했다.
그런 내가 못마땅했는지 불필요한 말은 안 하는 게 좋아, 영민아-라고 말하는 너였다.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2 | 인스티즈 

 


"아, 그렇구나 그럼 나중에 밥 말고 주가 좋아하는 거 사줄게"




내 대답을 들은 그는 웃으며 다음에 네가 좋아하는 걸 사주겠다고 말했다.
네 얼굴이 구겨진다. 그의 말은 다음에도 이 상황을 만들겠다는 뜻이었으니까 말이다.
나쁜 의도는 아니나 네가 싫어하는 행동만 하는 그를 보며 네가 고생 좀 하겠구나-생각했다.
그래도 나쁜 아이는 아닌 것 같아 다행이야 주야.



-



포인트가 걸려있음에도 불구하고 1화를 읽어주신 86분, 신알신 눌러주신 5분, 댓글 남겨주신 9분 모두 감사합니다.
암호닉 문의를 주셨는데, 암호닉은 신청을 따로 받지 않고 그냥 [체리맛토마토] 이렇게 대괄호해서 댓글 앞에 달아만 주시면 제가 정리해서 매 화마다 올리겠습니다.

오늘, 2화에서 조금 초점을 맞추면 좋을 부분을 몇 가지 뽑자면
1. 주와 영민은 지금까지 등장한 모브와 동현을 친구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오늘 영민의 관점에서도 그 아이, 남자, 그라고 표현되었고, 1화 주의 관점에서도 남자, 남학생, 그, 사람이라고 표현되어있습니다.
2. 동현은 일회용 캐가 아닙니다.
앞으로 계속 나올 것 같습니다.
3. 주와 영민은 같은 집에 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 과거 편에서 다룰 이야기입니다.
정도가 될 것 같네요.

다음 3화는 주의 관점에서 보는 둘의 과거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샐라인] 암호닉 신청이요! 영민이랑 같이 살 줄은 몰랐어요 집에서 떡밥 더 터졌으면 하는 작은 바램...! 동현이가 여주가 좋아하지 않는 행동 하니까 본인이 더 쩔쩔매고 눈치보는 게 넘 귕영웡 쥬거요 ㅠㅠㅠㅠㅠㅠ 이번화도 잘 읽었어요 자까님 항상 하띵하세요 ❤❤
6년 전
체리맛토마토
안녕하세요 샐라인님 먼저 암호닉 신청 감사합니다. 둘이 같이 살게 된 이유는 과거편에서 나올 것 같아요 둘이 사는 집에서는 둘의 일상 이야기를 많이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둘 사이에서 눈치를 보며 여주를 챙기는 영민이를 쓰고싶었는데 잘 전달된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화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 항상 힘이 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 댓글
[Loveshot]
답글 확인했어요 :) ❤️
제가 아직 쓰차라서,,, (이마짚... 이번화는 뭔가 아슬아슬한게 ㅋㅋㅋ 꼭 터질것만 같으면서도.. 영민이 시점이라서 그런지 다행히 넘어가줬네요 ㅋㅋㅋㅋ 아휴.. 보는내내 빨대물어뜯었어요 크크.,. 다음화도 기대됩니다 ..! 동현이는 친구가 아니라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함께 나와주니 너무 반가워요 :) 이번화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저도 올티님 노래좋아해요.. 속닥)

6년 전
체리맛토마토
안녕하세요 러브샷님 먼저 암호닉 신청 감사합니다 비회원 댓글이라 답글을 달아도 확인 하실 수 있을지 걱정 됐는데 확인 하셨다니 다행이에요 2화의 분위기가 잘 전달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동현이는 자주 나올 예정입니다 두 화 연속으로 올티님 노래를 사용하니 들켜버렸네요 크크 이번화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항상 힘내고 있어요:)
6년 전
독자2
뭔가 과거에 무슨일이 있는거 같은데 다음편에 과거에 대해 나온다니 기대 됩니다!! 다음편도 기다리고있겠습니다~
6년 전
체리맛토마토
오늘 올라 올 3화를 쓰다가 분량 조절 실패로 과거는 다음 편에 써야겠다 생각했는데 이 댓글을 보고 추가했습니다 흐흐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3
우아 작가님!!! 재미있네용~ 영민이랑 여주랑 같은 집에 살았다니!!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엇던 건지 빨리 알고싶어용 동현이도 너무 귀엽구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체리맛토마토
글 쓰는 실력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재밌다는 말을 들으니 힘이 납니다 둘의 과거는 오늘 올라 올 예정이에요 동현이는 자주 나올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부족한 글 칭찬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영민이 넘 귀여워요...과거일이 빨리 알고싶어용!!
6년 전
체리맛토마토
과거 이야기는 3화 4화에서 다루고 자잘한 과거는 현재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조금씩 나올 것 같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5
얼른 다음화 보러 가야겠어요!!! 이런 분위기의 글은 처음 봐서 너무 신선하고 좋아요 ㅜㅜㅜ
6년 전
체리맛토마토
헉 신선하다니,,, 칭찬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6
귀여워 더ㅔ질 거 같아 영밍나 하그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 귀요워 죽겠어 우리 영민이이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7
아ㅠ 할말 딱딱하는 여주가 제 성격이랑 너무 비슷해요 몰입도 러...❤️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권현빈] 좋아해요, 교생쌤39 교생친구 06.12 16: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Pick me up! 0129 픽미업 06.12 14:57
기타 [프로듀스101/황민현/박지훈] 개판이야 05 +수정9 피아제 06.12 03:5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하나,둘! A 8 06.12 03: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방탄소년단 홍일점 12-13(재업)12 몬트 06.12 01:5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어느 날 갑자기, 내 앞에 악마가 나타났다 Pro45 프돌프 06.12 01:3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이상한 상담소 : counselor pro6 유디 06.12 01:3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05107 뷔메랑 06.12 01:31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나랑해 황민현.01 267 Daybreak 06.12 01:30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여름향4 슈별 06.12 01:2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핑퐁핑퐁 A73 강만두 06.12 01:09
기타 [브랜뉴뮤직/임영민] 무뚝뚝한 부산남자와 2년째 연애중인 썰 : 1207 백화유란 06.12 01:0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도서관에서 야구부랑 연애하기 II 53 CIEN 06.12 00: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갈증(渴症) : 오메가버스 B44 천상유화 06.12 00:4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강다니엘] 우연히 봄 01 (투표 有)10 이프로 06.12 00:2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정세운/임영민] 8년의 짝사랑은 사람을 18년으로 만든다191 818 06.12 00:25
기타 [스타쉽/정세운] 전교회장 정세운 EP.272 리틀걸 06.12 00:2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암호닉] 암호닉 받습니다, 저에게 암호닉이라는 단비를 내려 주세요... ♡ (xxx)..109 06.12 00:2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나는 너를 좋아했다 A54 5월 06.12 00: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호접지몽 (부제: 이루어진 사랑) 민도령 06.12 00:1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이대휘] 내가 너보다 더 싫어해!12 핑크포카리 06.12 00:10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 런 앤 건 (Run and Gun) 003 06.12 00:0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도서관에서 야구부랑 연애하기 I 69 CIEN 06.11 23: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어쩌다 유부녀 연재 공지 (뺴꼼,,)4 희익 06.11 23:57
세븐틴 [세븐틴/유치원] 샤다유치원 아이들을 소개합니다!2(단편)28 소세지빵 06.11 23:56
기타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박우진 번외80 우진뽀렙어 06.11 23:4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프듀고 급식러들 02 8 dudu 06.11 23:2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15:26 ~ 5/28 15: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