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반다이 전체글ll조회 665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끝도 없이 눅눅해져 검붉어진 천장은 우리를 환히 맞이했다. 파리 지옥으로.





[방탄소년단/박지민] Caution 03 | 인스티즈

C A U T I O N

w. 반다이

03







[방탄소년단/박지민] Caution 03 | 인스티즈

- 잘 들어. 박지민. 거기서 헛소리해도 뒤지고 이번 임무 깔끔히 수행하지 못해도 넌 뒤져. 그러니까 괜히 잘난 척 한답시고 도청기를 뺀다거나 뭐 그런 이상행동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알아들어?

- 여긴 원래 이런 식으로밖에 조언을 못 해줍니까. 

- 조언같은 소리하고 있네.

- 실망스럽네요.

- 난 지극히 개인적으로 탈영한 새끼들을 아끼진 않아. 

- 들어갑니다.



하여간- 그의 말을 거뜬히 무시한 자신으로 인해 짜증이 돋친 듯 교신 장치로 욕을 일삼는 윤기의 목소리는 들리지도 않는지 지민이 와이셔츠 포켓에 달린 도청 장치를 태연하게 건들였다. 한 시간 전, 차를 준비시켰다는 그녀의 문자에 약속 장소로 미리 나와있던 지민의 눈길이 자연스레 멀리서부터 자신을 강하게 비춰오는 헤드라이터로 향했다. 지나지 않아 운전석에 앉아있던 기사는 지민에게 목례를 하며 차문을 열어줬고 이에 때맞춰 지민이 태연스레 발걸음을 앞에 열려진 차문으로 옮겼다. 어두워진 저녁 하늘 사이로 평탄한 시멘트가 아닌 수풀이 우거진 구도로를 가로질러 하나의 세단이 천사의 분수대가 중앙에 위치해있는 웅장한 대저택에 몸을 담았고 그와 동시에 허망한 윤기의 목소리가 지민의 이어폰으로 흘러나왔다. 세상 존나 불공평하다. 그리고는 세상을 비판하는 그의 현실주의적 사고가 맘에 들었는지 지민이 몰래 입꼬리를 살짝 말아올렸다.

 

천사들의 합창이 이어지고 있는 분수대를 지나 저택의 문 앞에 서 있던 기사가 손님이 도착했다는 걸 뜻하기라도 하듯이 초인종을 꾹 눌러댔고 덜컥하는 소리와 함께 그 날에 메모를 남기던 여자가 지민을 반갑게 맞이했다. 



" 오느라 힘들었죠? 길이 엉망이어서."

" 아니요. 괜찮습니다."



열려진 현관문 틈으로 발을 내딛던 그녀의 상냥한 말투에도 불구하고 연신 지민에게는 감정의 변화따윈 전혀 보이지 않았다. 이유를 묻는다면 아마 그에게 감정이란 사치였을테니까. 이러한 사실은 누구보다 지민, 그가 제일 잘 아는 바이기도 했다. 아빠. 이 분이야. 나 구해준 사람. 거실을 들어서자마자 그녀는 큰 소리로 그녀의 아빠를 밖으로 불러냈고 따라 구석에 있던 서재의 문 고리가 반동으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갔다. 지금부터야, 정신 똑바로 차려. 그리고 이와 함께 윤기의 냉철한 음성이 연이어 지민의 고막을 간질였다. 어서 와요, 전에 남준이 보여준 화면 속 인자한 중년의 남성이 먼저 악수를 건넸고 지민또한 그 모습에 고개를 살짝 아래로 숙였다. 형식적인 인사를 끝으로 중년의 남성이 저녁을 대접하겠다며 지민을 부엌으로 인도했고 지민은 여전히 평범한 가정집과도 같은 분위기를 내고있는 이 집의 행색이 과히 내키지 않았다.



" 이런 자리까지 마련해주시지 않아도 되는데 감사합니다."

" 자네가 아니었으면 우리 딸이 어떻게 내 집에 있겠어. 다 덕분일세."



유쾌하지도 않은 이 자리에 유쾌한 웃음을 내비치는 중년을 지민이 뚫어져라 쳐다봤다. 어디선가 보았다, 지민이 한 순간에 느낀 직관이었다. NIS본부에서 화면을 통해 그를 본 기억뿐 아니라 다른 기억의 조각들이 지민의 머릿속을 스쳐갔다. 하지만 주마등처럼 스쳐간 기억은 다시 돌아올 줄을 몰랐고 스테이크를 썰던 그의 칼질이 점차 멎어들어갔다. 죄송하지만 말씀 좀 여쭤봐도 될까요. 생각치도 못한 지민의 물음에 중년의 남성이 와인을 목구멍에 넘기려다 잔을 식탁에 내려놓았다. 순간, 윤기가 아닌 다급한 중저음의 목소리가 지민을 귓가에서 불러세웠다. 




[방탄소년단/박지민] Caution 03 | 인스티즈

- 박지민 멈춰. 



그럼에도 지민은 장난감에 도취된 어린 아이마냥 멈추질 못했다. 



" 어디서 뵌 적이 있었나요? "

".............."

" 제가."

" 글쎄. 난 자네를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은데."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이어지던 그의 대답은 끝을 맺지 못하고 쥐도새도 모르게 등장해버린 저음의 목소리로 인해 고급진 갈색 카펫 아래로 뭉개져버렸다. 빨간 넥타이와 블루 계열의 더블버튼 코트를 어깨에 걸친 젊은 남성이 식탁으로 발걸음을 떼며 자신의 자리에 앉아있는 지민을 보고서도 심드렁하게 한 쪽 눈썹을 치켜올렸다. 전혀 대수롭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 아버지, 뭐에요. Aaron은 어디 가고 저 사람이 앉아있어요? 그새 사람 바꿨어요?"

" 인사해라. 네 동생을 구해주신 분이야."

" 뭘 또 그런 부질없는 행동을 하셨대. 고생했겠네."



붉은 조명을 밝히는 샹젤리제 아래에서 홈바에 몸을 기댄 채 잔에 와인을 따르던 젊은 남성이 피식하며 바람 빠진 웃음을 자아냈다. 



" 이 자식이 예의없게 손님 앞에서 뭐하는 말버릇이야. 사과드려라."

" 또 또 과민반응하신다."

" 얼른 하지 못 해."

" Was it bad? friend. (미안한 일이었나요? 친구) "

" 이 놈의 자식이 그래도."

" Aaron 들어오면 체스나 두게 제 방으로 오라고 대신 전해주세요."   



 아니나 다를까 그런 그의 행동을 혼내려는 듯 중년의 남성이 호통을 치기 시작했고 항상 그래왔듯 젊은 남성은 와인을 오른손에 쥔 채 식사 잘하고 가라는 의미 없는 문장만 늘어놓은 채 부엌을 벗어났다. 자식을 잘못 교육시킨 건 아는지 중년의 남성은 거듭 사과를 전해왔고 지민은 그저 그의 모습에 괜찮은 척 가식적인 미소를 지을 수 밖에 없었다.



" 그래, 마카오에는 여행 온 거에요? "

" 지금은 대학교에서 아이들 가르치고 있습니다."

" 교수인가. 무슨 전공을 담당하고 있지?"

" 아직 정식 교수까지는 아니고 경제학 부교수를 맡고 있습니다."



얼마 전,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그를 몰라보고 윤기는 호석이 발급해온 가짜 신분증을 보며 거짓말을 쳐도 분수껏 치라는 아낌없는 조언을 내뱉다 결국 지민의 입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는 말을 듣고서야 입을 앙 다물었다. 네? 순간 떠오른 지난 날에 중년의 남성이 연이어 내뱉은 문장의 취지를 알아듣지 못한 지민이 뒤늦게 정신을 차리며 그에게 되물었다.



" 자네. 우리 딸도 좀 가르칠 수 있겠냐고 물었어. 뭘 그렇게 놀라나. 내가 페이는 두둑히 주지."

" 예?"

" 우리 딸이 그 공부를 많이 어려워하는 것 같아서 그러네."



예상치 못한 시나리오에 적잖이 놀란 지민이 아무렇게나 말을 버벅였다. 그리고 이는 윤기의 오더가 내려질 때까지 시간을 벌려는 그의 속임수이기도 했다. 한다고 해. 윤기가 오더를 지시했다. 어떠한 선택권조차 없던 지민은 얼토당토않게 그녀의 과외를 떠맡게 되었고 식사를 마친 현재 시각에는 그녀의 방 안 소파에 앉아있는 꼴이 되어버렸다.



" 그럼 이제 선생님이라고 부르면 되죠? 대학 와서까지 과외할 줄은 몰랐는데."

" 성적이 꽝이라면서요."

" 그건 아빠가 기대치가 높아서 그런 거에요."

" 일주일에 한 번 뿐이잖아요."



일일이 그녀의 말에 대답하기가 귀찮은 듯 지민이 짧게 대꾸하고는 뒷머리를 긁적였다. 


 

" 구해줘서 고마웠어요."

"............."

"............."

" 당연한 일이었어요."



아주 잠깐의 정적이 무색할 정도로 칭찬 받을 일이 아니라며 맥을 딱 끊어버린 그로 인해 머쓱해진 여자가 힘을 한껏 준 주먹을 입에 가린 채 헛기침을 하며 나즈막하게 그를 불렀다. 



" 김여주에요, 제 이름. 이제야 말하네요."

" 그냥 J 라고 불러요. "

"............."

"그 날 잃어버린 목걸이는 찾았습니까."

"아니요. 다시 선물로 받았어요."

" 방금 그 Aaron이라는 사람한테서요? "



자신에게 시선을 올곧게 맞춘 채 대답을 해오는 지민에 당황한 듯 눈이 동그래진 여주가 어떻게 알았냐는 작은 탄성을 드러냈다. Aaron. 지민이 방금 전 부엌에서 들은 이름을 다시금 느리게 되새겼다. 그는 누굴까, 그는 호석이 말해준 골드락의 선상들 중에도 존재하지 않는 인물이었다. 커진 눈동자를 전혀 숨기지 못하는 여주를 조심히 올려다보던 지민이 살점이 뜯겨버린 입술을 매만지다 연이어 말을 덧붙였다. 알고 싶었다. 그저 궁금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지민은 지키지 못할 선을 아주 천천히 넘어섰다.




[방탄소년단/박지민] Caution 03 | 인스티즈

" 누구에요? Aaron이라는 사람."



그게..... 쭈뼛쭈뼛 섣불리 대꾸하지 못하는 여주를 지켜보던 지민이 이내 그만 됐다는 듯 마주하던 시선을 다른 방향으로 옮겨갔다. 그러자 이번엔 그의 돌려진 시선을 탐탁치 않게 바라보던 여주가 운을 떼었다.



" 원래 그래요? "

" 뭐가요."

" 원래도 사람을 잘 안 믿냐고요."

" 그럼 그 쪽은 할 일없이 원래 그렇게 밝아요? "



한결 톤이 낮아진 목소리를 배경으로 그의 쌀쌀맞은 어투가 여주의 방 안을 가득 메웠다. 그래야 사람들은 날 좋아하니까요. 그리고 마치 모래 사장의 모래성을 한껏 집어삼켜버린 그녀의 음성이 끝내 지민의 세상을 중단시켰다. 순간적으로 일어난 일종의 동정심이라는 감정이었을지도 모르겠다.  



" 난 솔직해졌어요."

"..........."

" 그러니까 말해봐요. 선생님의 진짜 이름."

" ............."

" 재미없어."

" 그 쪽이 먼저 말해줘요. Aaron이라는 사람."



궁금하니까. 당신의 집이 미칠 듯 궁금하니까요. 그녀에게 들리지 않을 내적인 독백을 입술 사이에 머금고서 지민이 여주와 시선을 교차시켰다. 남자친구에요. 그리고 연이어 그녀에게서 들려온 말은 생각 외의 문장이었다. 



" 지금은 아빠 밑에서 본부장으로 일하고 있어요. 이제 선생님 차례에요."

"............"

" 진짜 말 안 해줄 거에요?"

" 박지민." 

"............"

" 박지민이에요. 한국 이름."



어둠이 찾아온 가로등 불빛만이 은은히 들어오는 방 안으로 그들만의 비밀을 움켜쥔 두 사람은 여전히 서로의 시선을 피하지 않았고 알 수 없는 호기심에 잡혀버린 지민에게 그녀는 간질거린 웃음을 내비췄다.



"예뻐요. 선생님 이름."  

"............."

" 이건 칭찬이에요. 진짜 잘 어울려요."

" 고마워해야 하는 겁니까."

" 내 남자친구 이름도 예쁜데."



여전하게도 그의 시선을 옭아매던 여주가 이내 지민을 향한 시선을 끊어내고선 너눅해진 밤하늘로 눈길을 돌렸다. 더위에 짓눌려 습해진 나무 냄새가 이 곳까지 들어오는 모양이었다. 

정국. 전정국. 

지민의 낯빛이 점차 제 본연의 모습을 잃어버려 일그러지는 줄도 모른 채 그녀는 다시 한 번 어두운 밤바다에 홀로 떠있는 공허한 목소리를 밖으로 내뱉었다.



" 전정국이에요."

"..........."

" Aaron이라는 사람."


" 아. 이건 진짜 비밀."



창문을 바라보던 몸을 뒤로 틀고서 그녀는 그렇게 지민을 향해 환한 웃음꽃을 피어냈다. 그것은 감히 따뜻한 햇살을 가득 머금은 파리 지옥과도 같았고 교신 이어폰 너머로 이 모든 상황을 계획하고 있었다는 듯 호석이 정갈한 손가락을 들어올려 모니터에 향해있던 얼굴을 거칠게 쓸어담았다. 












[화양] [노트북] [햄버거] [망개떡]

저번 2화에 신청해주셨던 저의 감사한 우리 암호닉 분들 추가했어여♡ 

요즘 날씨가 장난이 아닌데 건강 조심하시고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저의 독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자러 가볼게여....♥ 제가 많이 사랑합니다♥♥


♥ 고마우신 저의 사랑분들 ♥

[스케치] [슝아] [톰보2] [컨태] [무네큥] [민피디] [밀테는 비냉] [핑쿠릿] [박지민] [꾸꾸스] [화양] [노트북] [햄버거] [망개떡]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 작가님
6년 전
독자2
1등이에요ㅠㅠㅠ와ㅠㅠㅠ정국이랑...ㄷ사ㅣㅠㅠ엉엉ㅇ어ㅠㅏㅠㅓㅠㅣㅏㅓㅠㅣㅠㅠㅅ다시 정국이랑 만나는건가요ㅠㅠㅠ아ㅠㅠㅠ그리고 그 오빠는 누구죠ㅠㅠ궁금해요ㅠㅠㅠㅠㅠ작가님 혹시 아직도 암호닉 받으시나요ㅠㅠ받으신다면 [초록보꾸]로 신청할게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70.79
헐ㅜㅜㅠㅜㅠㅠ 정국이가 살아있었어요ㅜㅠㅠㅜㅠㅠㅠ 오늘도 작ㅇ가님 필력에 감탄했습니다......
6년 전
독자3
[망개떡]이에요!! 와ㅠㅠㅠㅠㅠㅠㅜㅜㅜ정국이ㅠㅠㅠㅠㅜ정국이엿구나ㅠㅠㅠㅠㅠㅠㅠ지민아 ㅣㅜㅠㅠㅠㅠㅠㅠ작가님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할 정국이!!!!!???????!오 흥미진진해요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들 너무 긍금해요!!!!
6년 전
독자5
햄버거입니다 어제 읽고 바로 글이 올라와서 놀랐어요 그래서 그런지 연이어서 더 잘 읽을 수 있었던거같아요 그나저나 정국 전정국이라뇨ㅠㅠ
6년 전
독자6
와... 대박이에요 방금 다 보고 왔는데.. 정국이라니..살아있었던건가.. 작가님 진짜 최고세요.. 아직 3편인데 전 완전 매료되서 본거아시나요 저도 암호닉 신청하고싶은데..[김곰]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6년 전
독자7
와와 너무 다박입니다 ㅠㅠㅠㅠ 다 읽고 왔는데 진짜 쩔어요 막 슉숙 헐 대박 하면서 봤어요 ㅠㅠ 암호닉 신청 하고싶어요!!!ㅠ [도라지렁이] 로신청할게욤 ❤️!!
6년 전
독자8
작가님.. 와..글이 너무 좋아요!! 정말 엄청난 영화의 도입부 부분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예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혹시 암호닉 신청 가능하다면 [별하늘]로 신청하고 싶습니다..^^
6년 전
독자9
잠시만요...그럼 정국이가 살아 있는건가요? 이름만 같은 다른 인물은 아니겠지요? 앞으로 내용이 계속 기대돼요ㅠ[애기야]로 암호닉 신청 가능한가요ㅠ
6년 전
독자10
헐... 작가님 진짜 재밌어요ㅜㅜ[ㄱㅎㅅ]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6년 전
독자11
와 독방에서 재밌다는 글 보고 정주행했는데 진짜 분위기미쳤다 대박이에요ㅠㅠㅠㅠ[보보]오 암호닉 신청하구 갑니다 어ㅏㅜ...
6년 전
독자12
정국이였ㄷ다니ㅠㅜㅜ엉엉 신알신하고 갈게요 넘나루 재밌러요ㅠㅠ
6년 전
독자13
독방에서 재밌다고 추천해서 봤는데진짜 bgm이랑 내용이랑 짱이에요
6년 전
독자14
[박지민]
헐 대박 미,,chin
전정국 살아있었어요???ㅜㅠㅜㅠㅜㅠ 헐 정국가ㅠㅠㅜㅠㅜㅠㅜㅠㅜㅜ
지민이 심정이 어떨지,,, 하 진짜 너무 잔인한거 아닌가여ㅜㅠㅜㅜㅠ
작가님 근데 이렇게 끊으시면,,, 진짜 너무 궁금하잖아요ㅜㅠㅜㅠㅜ

6년 전
독자15
정국이가 살아있던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
신알신 신청하구 가요
6년 전
독자17
작가님 지민쿠로 암호닉 신청해용 ㅎㅎ 재밌다는 소문 듣고 달려왔어요!ㅎㅎ❤
6년 전
독자18
와... 저 화양이에요! 현생에 치이다가 이제 들왔네요. 들어오자마자 떠있는 두 개의 신알신에 설레는 기분을 안고 바로 읽으러 왔어요!!!! 역시 이번 편도... 멋져... 정국이가 살아있었군요!!! 앞으로의 전개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희희.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ˊૢᵕˋૢ*)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라이관린] 한국어 뵹아리 교환학생3.kakaotalk10 06.13 16:5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Pick me up! 0228 픽미업 06.13 14:12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봄의 환상 제4장 ; 예고된 심판13 스타티스 06.13 03:2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내겐 너무 무서운 그대23 지훈이 셔틀 06.13 01:4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동호] 남사친 강동호 썰 412 반짝임 06.13 01:37
기타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죽마고우 황민현은 날 좋아한다 A132 어니 06.13 01:2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강다니엘] 우연히 봄 028 이프로 06.13 00:5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사랑은 반창고를 타고 D 206 참참 06.13 00:5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박지훈/김상균/옹성우/강다니엘/유선호/라이관린] 뚝배기고 일진 너듀의 사랑찾아..49 뚝배기고 교장 06.13 00:2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 왕자님이랑 연애를 해요.kakaotalk _ 0146 새로움 06.13 00:20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나랑해 황민현.02 223 Daybreak 06.13 00:0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엿같은 쇼윈도, 엿같은 공개연애, 엿같은 임영민 ㅡ A212 글. 06.12 23: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밤을 삼킨 늑대 : 0810 밤별 06.12 23: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OH MELLOW PEACH! 0168 A01 06.12 23:1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SIGNAL 0120 06.12 22:42
기타 [브랜뉴뮤직/임영민] 무뚝뚝한 부산남자와 2년째 연애중인 썰 : 2197 백화유란 06.12 22:0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어느 날 갑자기, 내 앞에 악마가 나타났다 0122 프돌프 06.12 21:2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소심이 김용국한테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대요, 얼레리꼴레리!101 글. 06.12 21:0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이대휘] 내가 너보다 더 싫어해! 210 핑크포카리 06.12 20:5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반인반수] 개X끼들 B30 댕댕이들 06.12 20:4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라이관린] 한국어 뵹아리 교환학생2.kakaotalk(미자즈 단톡ver.)15 Lai 06.12 20:2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라이관린] 비주얼 원 탑 라이관린 편12 프연정 06.12 20:0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핸즈온미/네버/열어줘] 너듀가 촬영팀이라면 410 촬영팀듀 06.12 18:5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06102 뷔메랑 06.12 18:4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라이관린] 한국어 뵹아리 교환학생.kakaotalk19 Lai 06.12 17:1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권현빈] 좋아해요, 교생쌤39 교생친구 06.12 16: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임영민] Pick me up! 0129 픽미업 06.12 14:57
전체 인기글 l 안내
5/31 13:42 ~ 5/31 13: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