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메타메타몽몽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메타메타몽몽 전체글ll조회 2753l 9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3 | 인스티즈







용기 없는 나를 너는 항상 마주하려고 한다
나에게 미련만 남겨주고 기회는 주지 않으면서,
너는 항상 나와 마주치기를 원했다
그 이유를 알지 못 했다
너와 입을 맞춰버린 그 순간마저도 네가 나에게 던질 성벽이 두려워 벌벌 떨고만 있었으니까
근데 이제는 어쩌면 말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이 나약하고도 겁쟁이인 내가..
너를,







좋아해 03








매일 밤을 술에 찌들어 살고, 새벽까지 작업이나 과제에 몰두해 몸을 피곤하게 하지 않으면 제대로 잠에 들 수 없는 나날이 많았다. 그런 나를 말렸던 것도 황민현이고 걱정해주던 것도 김재환이었는데, 나는 매번 옹성우를 찾았던 것 같다. 옹성우의 생일이나 우리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던 날이면 일부러 수면제를 찾아 먹곤 했다. 그렇게 억지로 잠들지 않으면 너를 찾게 될까봐, 지금보다 더 미련해질까봐. 옹성우는 그만큼 내게 열병이며, 고통이며, 그 끝에서 닿는 기쁨이었다. 그런 멍청한 나를 스스로가 잘 아니까 더 옹성우를 밀어내는 연습을 해왔던 게 아닐까 싶었다. 결국 난 무서웠던 거야. 네가 여지를 주어도 발걸음 하나 내딛지 못하고, 기회를 주어도 그보다 먼저 네가 내칠 게 두려워 두 발자국 더 물러서고. 지금 이 순간도 옹성우를 원망했지만 결국엔 내가 겁쟁이었고 비겁했다는 걸 알았다. 나는 너를 마주할 용기조차 선뜻 못 내는 바보니까.

어느새 눈물이 고여있었는지 흘러 귀를 타고 고였다. 귀가 먹먹한 게 느껴지자 헛웃음이 터져나왔다. 내가 너에게 무슨 짓을 한 걸까. 지난 밤 가로등 아래서 붙잡은 손이 지금까지도 떨리는듯 했다. 옹성우는 놀랍게도 무작정 달려들은 나를 받아들였다. 바들바들 떨리는 내 손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마음에서인지 옹성우는 나를 끌어안았다. 등 뒤로 감아오는 손길이 느껴졌을 때야 정신이 번쩍 들었다. 그 수년간 옹성우가 내게 던질까 겁냈던 성벽을 마주할 순간이 다가왔다고 생각했다. 여기서 나를 끌어안는 네가, 나와 같은 마음에서인지 아니면 성벽을 견고하게 만들기 위함인지 알 수 없었다.

나는 순식간에 옹성우에게서 떨어졌다. 방금까지 탈 것 처럼 뜨거웠던 감촉이, 강하게 끌어 안아오던 그 힘이, 믿겨지지가 않았다. 옹성우의 표정을 읽을 수가 없었다. 둘 사이에는 정적과 뿌연 입김만이 채우고 있었다. 나는 가로등 불빛에서 점점 더 멀어졌다. 눈은 계속해서 내렸고, 눈발이 좀 더 굵어지고 있었다. 우산은 옹성우의 발치 옆에서 굴러다녔다. 이 상황을, 이 순간을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지 생각해야하는데 머릿속이 새하얬다. 그저 내가 무슨 짓을 저지른건지에 대한 생각과 그렇게도 바랬던 옹성우의 입술이 부드럽고, 따뜻하고, 뜨거웠던 것밖에는.. 도저히 어떠한 생각을 밀어넣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나는 세상에서 가장 비겁한 사람처럼 옹성우를 지나쳤다. 옹성우가 붙잡아주길 바라지도 않았다. 제발 그 자리에 서서 내가 사라지면, 그 때 너도 가기를. 이 순간이 거짓말이기를. 제발... 너와 내 사이가 더 멀어지지 않기를.. 



이뤄질 수 없는 기도를, 난생 처음 울면서 했던 것 같다.









* * * *










ㅡ 야, OOO!

ㅡ ㅇ.. 어, 어..?





황민현은 눈을 동그랗게 뜨고 나를 불렀다. 마주치지 않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했지만, 황민현이 듣는 교양이 미대 옆 건물이라는 걸, 그 교양이 오늘 있다는 걸 알지 못했기에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분명 어제 참석하지 않은 술자리에 대한 말로 나를 추궁할 게 뻔했다. 그 자리에 옹성우가 있었던 건지 없었던 건지.. 그건 잘 모르겠지만, 그 늦은 밤 옹성우를 우리 집 가로등 앞에서 만났던 건 잊혀지지 않는 명백한 사실이었다. 황민현은 작업실에서 물감을 섞고 있는 나를 잡아 끌었다. 손이 온통 물감 투성이라 화장실에서 손을 씻겠다는 말에도 꿋꿋이 나를 건물 밖으로 데리고 갔다. 그래도 작업복 벗을 시간은 줘라, 좀. 내가 포기한 듯이 투덜대자 그제서야 내 팔을 놓아줬다. 잔뜩 굳어진 얼굴이 한 잔소리 심각하게 할 것 같았다.





ㅡ 어제 알바 안 했어?

ㅡ 했어. 근데.. 너 온다고 해서 좀 일찍 끝냈지...





어색하게 웃는 얼굴에 황민현은 어이가 없다는 듯이 허 하고 웃었다. 간만에 짓는 웃음에 얼굴 근육이 낯설게 움직이는 것 같았다. 작업할 때는 그 누구와도 말을 잘 섞지 않으니까, 더더욱 입을 열 일도 웃을 일도 없었다. 새삼스레 이렇게 찾아와서 잔소리를 하는 황민현이 고맙게 느껴졌다. 황민현은 그 이후로도 잔소리를 계속 늘어놓기 시작했다. 살짝 찢어진 눈과 오물조물 말하는 입이 지겹기도 하면서도 반가워서 나는 작게 웃었던 것 같다.

전화를 하면 전화를 받아, 좀. 너 핸드폰 왜 들고 다니는 거야 도대체! 우리가 어제 얼마나 전화를 했는 줄 알아? 너 잠수 타면 밥도 안 먹고 술 들이붓는 거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잖아. 재환이가 발 동동 구르고 너 어디 쓰러져 있는거 아니냐고 완전 울상이었어! 그리고 지금도 말이야...

알았어, 알았어 민현아. 푸하하, 하고 웃는 내 모습에 황민현은 입을 꾹 다물고 눈을 동그랗게 떴다. 알았으니까 이제 잔소리 그만 해도 돼. 어제 배터리 없어서 작업실에 충전 해놨어. 들어가서 확인해볼게. 
낯선 내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걸 눈치챘을 때는 황민현의 묘한 표정을 볼 수 있었다. 웃는 것 같기도 하고, 조금 울상이기도 한, 바보 같은 표정. 나는 아차 싶은 마음에 입술을 깨물었다. 황민현은 그 큰 눈으로 바라본다. 또 그런 눈빛이다. 다 안다는 듯, 괜찮다는 듯이. 네가 뭘 안다고 그런 표정을 짓는건데, 바보야.





ㅡ .... OOO.

ㅡ .. 왜

ㅡ 너 되게 오랜만에 웃는 거 알아? 몇 년간 그렇게 웃는 거 오랜만에 본다.





성우 군대가고 그러는 거 한 번도 못 봤는데. 역시 옹성우야? 나는 아까의 민현이처럼 입을 꾹 다물어버렸다. 역시 옹성우냐고? 대답을 원한건지 아니면 흘러 넘기는 말인지 황민현은 내 머리를 쓰다듬고는 미대 건물을 빠져나갔다. 성우가 와야, 네가 웃네. 나는 한참을 거기에 서 있던 것 같다. 황민현의 목소리가 머릿속에 계속 둥둥 떠다녔다.

어젯 밤의 일을 대수롭지 않게 하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했다. 작업에 몰두하고, 과제를 제출하고, 옹성우가 군대 간 뒤로 피었던 담배마저 끊어버리고. 씁슬한 입 안에 매캐한 냄새가 닿으면, 그 뿌연 연기 끝에서 옹성우가 보일 것 같아서 꽉 차 있던 담배갑도 휴지통에 구겨 버렸다. 그런데도 순간 순간, 허공의 부유하는 먼지가 살에 닿는 그 짧은 찰나 마저도 머릿속은 옹성우로 가득했다. 내 그림에 색을 채우는 것도, 그게 너여서이기 때문인가. 손끝에 닿는 축축하고 차가운 물감액이 기분이 나쁘지 않은 것도, 어젯밤 일어났던 그 일이 괜찮을 거라고 말해주는 기분이어서, 그래서 다 좋아보이는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
나는 잠시 멈췄다.
생각도 요동치는 마음도 웃음도 울음도.


캠퍼스 끝에,
네가 보였다.









BY. 메타메타몽몽
이번 편이 유독 짧게 느껴지네요 독자님들도 그렇게 느끼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다음편 분량 조절을 잘 못할 것 같아 이번 편만 짧습니다
댓글과 추천 감사드립니다
생각지도 못 했는데 제게 힘이 되고 소재가 되고 기쁨이 되네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을 하던걸 확인 제대로못 하고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21.87
작가님 이거 점심때쯤 두 화 몰아서 보고ㅠ 계속 기웃거리고 있네요ㅠ
글에서 풍기는 냄새랄까, 느낌이 너무 좋아요.
화이팅하세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성우와 여주인공의 본격적인 재회가 넘나도 궁금하네요ㅠㅎ

6년 전
독자1
으악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안 돼애 ㅠㅠㅠㅠㅠㅠ 아니예여 ㅠㅠㅠㅠ 작가님이 잘 풀어주실 걸 아니까 전 맘 놓고 있겠습니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2
으어어 작가님 이렇게 폭풍 연재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성우와 재회했는데 한 편으로는 걱정어린 마음이 뿌옇게 피어오르네요ㅜㅜ 제발 그누구도 아프지않은 전개가 이어지길 마음속으로 기도하고있답니다?
6년 전
독자3
끄윽ㅠㅠㅠㅠ뭔가 가슴이 몽글몽글해지는 작품이에요!!! 다음편도 다다음편도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헤헤 신알신하고가요? 앞으로도 좋은 글 써주세용!!
6년 전
독자4
담배는 몸에 나빠 여주...하루에 세편 연재부터 대단하세용!!! 기다리고 있겠습미당
6년 전
독자5
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하루에 3편이라니ㅠㅠ글 진짜 명작이에요ㅜㅜ매화마다 명작냄새가ㅠㅠ
6년 전
독자6
정말 담담하게 여주의 감정을 풀어내는데 이렇게 이입이잘되다니요...작가님 잘 읽었습니다!
6년 전
독자7
여주만큼 길게는 아니지만 짝사랑을 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가.. 여주 시점이 적힌 글이 아파요 굉장히..ㅠㅠ 둘이 같은 맘이길 제발..
6년 전
독자8
저는 지난화 보고 성우가 뽀뽀한건줄 알았는데
여주가 먼저 한거네요...!
그래도 성우가 밀어내지 않고
가만히 있지않고
오히려 등을 안았다는건...
분명 긍정적인거겠죠 ㅎㅎㅎㅎ

민현이랑 재환이처럼 챙겨주는 잘생긴 남자 사람 친구..... 저도 원츄하게 되는 글이에요 ㅋㅋ
-옹스더 올림-

6년 전
독자9
신알신 해놓구 갑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 분위기 최고좋다 진자룽...ㅠㅜ
6년 전
독자10
넘나 좋은 것....
수험생활의 힐링입니다여

6년 전
독자11
헉 여주 담배 피웠어요...? 와... 반전의 반전의 반전의 매력을 갖고 있네요... 여주한테 빠질 각...
6년 전
독자13
민현이는 마음이 조금 있는건가녀 성우의 마음은 정말 모르겠어요ㅠㅠㅠㅍ
6년 전
독자14
몰아서 보고있는중인데 너무너무 좋아요민현이는왤케따숩죠
6년 전
독자15
처음부터 몰아서 보고있어요 글 잘쓰시네요ㅜㅜ
6년 전
독자16
ㅠㅠㅠ짝사랑해본ㄴ사람은 다공감할것같은 이 글 ㅠㅠㅠ정말 맘아프구 꽁기하구 그래요ㅠㅠㅠ
6년 전
독자17
성우가 어떻게 여주를 대할까요ㅠㅠㅠㅠ둘이 잘 됐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
여주 너무 절절하네요..ㅠ 기도하면서 어떤 오만가지생각을 했을까요ㅠㅠㅜㅜ
6년 전
독자19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저렇게 챙겨쥬는 미녕 최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0
와ㅠㅠㅠㅠㅠㅠㅠㅠ저 퇴근하고 다시 정주행이요ㅠㅠㅠㅠㅠㅜ
6년 전
독자22
어우 뭐야 아직 이 몽환적인 분위기 뭔 상황이지 지금 성우를 짝사랑했던거져..?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530 메타메타몽몽 10.24 02:15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학원물19 메타메타몽몽 10.23 04:16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431 메타메타몽몽 10.22 04:0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329 메타메타몽몽 10.19 21:03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233 메타메타몽몽 10.16 01:2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128 메타메타몽몽 10.15 15:5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1052 메타메타몽몽 10.13 20:5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932 메타메타몽몽 10.13 06:1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850 메타메타몽몽 10.12 16:1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723 메타메타몽몽 10.11 02:4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634 메타메타몽몽 10.10 04:3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531 메타메타몽몽 10.09 17:2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439 메타메타몽몽 10.08 23:5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321 메타메타몽몽 10.08 18:13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227 메타메타몽몽 10.08 10:5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좋아해 0126 메타메타몽몽 10.08 07:31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7:40 ~ 5/4 17: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