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메타메타몽몽 전체글ll조회 4441l 8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너에게 이름 한 마디 물어보는 게 그리도 어려웠다
2년 만에 다시 마주한 지금도
마음을 숨긴 채 얼굴을 마주하기가 어렵다
그렇게 멍청하게도 난 아직도 너를,







좋아해 01








고백이란 걸 너에게 해볼 수 있을까?
그를 좋아한 시간동안 생각해보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고등학교로 올라가기 전 겨울부터, 스물 셋의 지금까지. 그의 곁에 있으면서 수도 없이 생각해왔다. 고백, 해볼까. 네가 거절해서 우리 사이가 멀어진다고 해도 내 마음만큼은 시원해지지 않을까. 어쩌면 그 후에는 장난이라고 웃어 넘길 수 있을 지도 몰라. 그러면 마음이라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마 정말로 돌이킬 수 없어진다면? 수 없는 물음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나를 재촉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좋아한다는 걸 표현할 수조차 없을 만큼 그 아이는 그랬다. 옹성우는 나에게 항상 애매했으니까. 한없이 가까웠다가도 내가 손을 뻗으려고만 하면 그대로 어마어마한 성벽을 내 앞에 떨어트렸으니까. 고백을 하고 나서 지을 표정조차 상상할 수 없었으니까. 웃어줄 지, 화를 낼 지, 장난치지 말라고 할 지 도저히 가늠이 안 가게 나를 대했으니까. 
그와 나의 관계가 말해주는 것 같았다. 그래서 한 마디 말도 못했다. 네가 그 벽을 네가 부수면 이 애매한 사이마저 우리는 끝이 날 거야 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서.



ㅡ 옹성우 어제 복학했다더라.



처음에 그 소리를 옹성우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들었을 때는 뭐랄까, 그 알 수 없는 벽이 두 개로 늘어난 기분. 그가 군대에게 가게 되었을 때도 그랬다. 이 애매한 사이를 옹성우와 나는 친구로 정의하고 있었다. 그래서 사소한 일은 아니더라도 그 인생에서 그런 중요한 일 만큼은 나도 친구처럼 똑같이 알려줬으면 했다. 하지만 나는 늦은 밤 옹성우가 푹 눌러 쓴 모자를 벗어 밤톨 같이 짧은 머리를 보여주며 나 군대가, 라고 멋쩍게 웃을 때까지 전혀 알지 못 했다. 주변에 강다니엘이던 황민현이던간에 넌지시 언질이라도 줬으면, 그 날 네 앞에서 그렇게 울지는 않았을텐데. 옹성우와 함께 항상 만나던 우리 집 놀이터에서 나는 그렇게도 울었다. 동그란 머리통이 답지 않게 쩔쩔 매는 것을 보면서도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무슨 말조차 하지 못하고 그저 눈물만. 애써 눈물을 그쳤을 때 옹성우는 말없이 나를 안았다. 그 순간에마저도 나는 그저 옷자락을 쥐고 벌벌 떨었다. 원망도 아쉬움도 표현하지 못한 채.


들어 온 물품을 정리하면서도 내내 황민현에게서 온 문자가 머릿속에 떠다녔다.

「오늘 8시에 성우 복학 기념. 너 와야 돼. 알았지? 안 오면 너 일하는 편의점 앞으로 데리러 갈 거니까 알아서 해. -황민현 」

문장 하나에 찍어진 마침표까지 황민현의 의지가 가득 담겨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그 자리에 갈 생각은 없다. 어떻게 막아놓은 강둑인데, 더 이상 옹성우가 흘러 나올 공간도 없게끔 메꾸느라 2년을 고생했는데, 그 노력을 한 순간에 무너트릴 수는 없었다. 나 스스로도 자신이 없었다. 그 잘난 얼굴 한 번 보고 싶어서 울던 밤이 며칠이고, 수없이 보내려다 보내지 못한 편지만 수십장이었다. 휴대폰에 저장된 옹성우 사진 한 장 지우는 데도 손이 벌벌 떨렸는데. 옹성우를 실제로 마주한다면 나는 그렇게 모든 걸 쓰러트릴 거란 걸 알았다. 약하게 나마 쌓아올렸던 결심도, 네 앞에서 꼿꼿했던 내 자존심마저. 



곧 교대할 시간이 되고 나는 코트를 걸치고 편의점을 나섰다. 다행히도 다음 파트 아이가 일찍 와 준 덕분에 서둘러 도망치듯이 빠져나올 수 있었다. 황민현은 한다면 하는 애였기에 연락이 안 되는 날 편의점 앞에서 만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학교에서 편의점까지 오는 루트를 빙 돌아 걸었다. 걸어서 가려면 한참을 걸어야 했지만 정류장에서 황민현에게 붙잡혀 그 술자리에 가느니 시간을 허비하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았다. 옹성우는 변했을라나. 2년이라는 시간이 짧은 시간은 아니었는데. 처음 알 수 없는 번호로 연락이 왔을 때, 옹성우라는 생각도 하지 못한 채 받아버린 날이 있었다. 보이스피싱일지도 몰라 잔뜩 긴장하고 있는데 야, 김여우! 하고 들리던 반가운 목소리를 잊지 못했다. 나는 한 마디 말도 못하고 바로 끊어버렸다. 그 후로 몇 차례 전화가 왔지만 그 후로 모르는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받지 않았다. 그 목소리를 듣는 순간 울컥, 하는 울음과 함께 보고싶었다고 말해버릴 뻔했으니까.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옹성우와 내가 함께한 순간들이 가득했다. 같이 다녔던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최신영화가 나오면 같이 보러가던 영화관, 후식을 좋아하는 나 때문에 항상 들리던 카페, 취향이 잘 맞아 매번 같이 갔던 서점까지. 코끝이 시린 건, 그 추억들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기억이라 그런 걸지도 몰랐다.

나는 왜 옹성우를 좋아하게 된걸까. 차라리 그 옆에 항상 있던 황민현이나 대형견처럼 없는 꼬리를 다 흔들어가며 따라다니던 강다니엘이나 툴툴 거리면서도 가장 잘 챙겨주던 김재환도 있었는데. 그 네 명의 무리 중에서도 하필 옹성우일까.

옹성우는 학생일 때부터 모든 아이들에게 친절했다. 적어도 내가 봤을 때는 그랬다. 길가다 넘어지는 아이가 있으면 가장 먼저 달려가서 무릎을 털어주었고, 교과서를 두고 온 것 같아 곤란해 하는 애가 있으면 얼굴을 모르는 사이어도 선뜻 빌려주곤 했다. 그건 남녀 상관없는 행동이었고, 그 덕에 옹성우는 인기가 많았다. 나도 그래서 좋아했던 것 같다. 어느날 갑자기 다가 온 그 겨울날 핫팩이 아닌 옹성우의 손이 나에게 닿았다는 걸 늦게 눈치챘던 순간에.



옹성우를 처음 본 건 중학교 입학식이었다. 같은 초등학교에서 올라온 친구들과 투닥거리며 놀다가 남자애가 장난을 치며 민 덕에 운동장에서 넘어진 적이 있었다. 혼자 넘어졌으면 모를까, 하필 줄을 서 있던 아이에게 넘어져버렸다. 그 아이는 자기도 갑작스러운 상황에 충분히 놀랐을텐데도 나를 일으켜 주며 괜찮냐고 무릎을 털어주었다. 나를 밀었던 남자아이에게도 여자애한테는 살살하라는 충고까지 남겼다. 그때 명찰을 봤을 때, 세상에 '옹'씨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던 것 때문인지 이름을 기억했다. 옹성우. 옹성우. 계속해서 이름을 되뇌었던 것 같다.

그 이후로 옹성우는 이유 없이 나와 친해졌다. 옹성우와의 첫만남은 기억했지만 어떻게 친해졌는지까지는 기억 나지 않았다. 하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옹성우는 내게 이성이 아닌 그저 친구였다. 나를 남자애처럼 취급하는 다른 남자 친구들보다는 좀 더 친절하게 대해주는 친구. 무리를 지어서 자기들끼리만 다니는 것에 익숙한 여자 친구들보다는 좀 더 자유롭고 털털하게 대해주는 친구. 그래서 3년 내내 옆에 있던 친구는 옹성우 뿐이었던 것 같다. 그 날이 오기 전날까지만 해도 나는 옹성우와 같은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돼서 외롭지는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니까. 내가 옹성우 때문에 짝사랑만 7년을 하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다.


그 날 아침에 유독 눈이 많이 왔다. 나는 애답지 않게 어릴 때부터 눈을 싫어했다. 눈이나 비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들은 다 싫어했다. 구름이 적당히 있고 햇살이 있지 않은 날씨에는 항상 기분이 처졌다. 안그래도 일어나기 힘든 아침이 두 배는 더 힘든 기분이었다. 게다가 아침부터 피로 젖은 속옷을 마주할 때의 절망감이란. 생리대를 찬 순간부터 시작된 생리통이 가시질 않아 최대한 느릿느릿 준비를 하는데, 옹성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났다. 김여우, 빨리 나와. 이러다 지각한다! 알았어ㅡ. 잠긴 목소리를 애써 쥐어짜며 가방을 들었고 문을 열었을 때 끼치는 눈 냄새가 참으로 싫었다.
그렇게 저기압인 아침이었다. 아침마다 조잘거리던 내가 유독 조용한 게 이상했는지 옹성우가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내 대답을 유도했다. 나는 단답을 하며 배가 아파 눈길을 조심히 걸었고, 조금 아슬아슬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옹성우는 천천히 내 걸음을 맞춰서 걸어주었다. 그때 눈치챘을지도 몰랐다. 옹성우는 내가 눈을 싫어하는 것도, 조용한 내가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는 것 같았으니까. 하루를 그렇게 보냈다. 나는 말없이 엎드려 있었고, 옹성우는 그런 내 옆에 있어주는 걸로. 
문제는 집에 갈 때였다. 복통이 심해서 등교보다 더 천천히 걷고 있었고 다리 사이로 뭐가 흐르는 지도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옹성우는 갑자기 내 앞에 멈춰서더니 가방을 내게 건냈다. 무슨 상황인가 싶어 얼굴을 들여다봤지만 표정을 도통 알 수가 없어 말없이 받아 들었다. 옹성우는 그대로 그 추운 겨울에 내리는 눈을 맞으면서도 입던 패딩을 벗어 내 허리에 둘러주었다. 그제서야 나는 상황을 알아차렸고 옹성우는 내 얼굴을 보는 대신에 내 가방을 가져갔다. 나는 얼굴이 새빨개져서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바닥이 눈 때문에 얼어 미끄럽던 그걸 신경 쓸 겨를이 없었다. 얼굴이며 귀며 붉어져서 터질 것 같은 와중 바닥이 미끄러워 중심을 잃은 찰나에 옹성우가 내 어깨를 붙잡았다. 그제서야 옹성우의 얼굴을 마주한 것 같다. 고개를 들었을 때 마주한 얼굴이 너무 가까워서, 옹성우의 귀가 터질 것처럼 붉은 게 보여서. 나는 한동안 숨을 내쉴 수가 없었다. 겨우 제대로 선 나에게 옹성우는 손을 내밀었다. 



ㅡ 나.. 너무 추운데, 손 좀 잡아줘.



옹성우는 새빨간 귀를 하고 내게 손을 내밀었고, 나는 멍하니 그 손을 잡았다.
날카로운 바람 때문에 꽁꽁 얼어버린 큰 손을 잡았을 때 그게 왜 이리도 뜨겁게 느껴졌는지, 순간 핫팩을 잡은 게 아닐까 생각도 했었다. 그게 나의 온도인지, 옹성우의 온도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심장이 미친듯이 뛰었던 게 이유였다. 나의 짝사랑의 시작이었다.











집 앞까지 걸어오니 시간은 어느새 10시를 향해가고 있었다. 황민현에게서 온 전화들은 모조리 거절을 하고 비행기 모드로 바꿔놓은 상태였다. 주변이 온통 어둠이고 가로등 불에 의지한 채로 걸었을 때 보이는 실루엣에 놀라는 것은 당연했다. 하지만 나는 걸음을 멈추고 우뚝 서서 움직일 생각을 못 했다. 그날처럼 춥고 바닥에 눈이 가득 쌓인 날이다. 옹성우는 그때보다 훨씬 큰 키와 넓은 등을 가지고 가로등 옆에 서 있었다. 인기척을 느꼈는지 고개를 드는 얼굴이 추위 때문인지 발갛게 달아올라 있었다. 애석하게도, 그 때의 어린 옹성우가 스쳐지나갔다. 



ㅡ ... 오랜만이네.



그 목소리에 울컥, 눈물이 쏟아질 것만 같다.
















BY. 메타메타몽몽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메타메타몽몽
호곡 첫 댓 너무 감사합니당 (ง•̀_•́)ง
6년 전
비회원3.125
완전 재밌어요 작가님 감사해요ㅠㅠㅠㅠ
이런글을 써주시다니ㅜㅠ

6년 전
비회원30.164
너무 재미있어요ㅎ
벌써부터 대작냄새가 나요!

6년 전
비회원30.164
ㅇ너무 재미있어요ㅎ
벌써부터 대작냄새가 나요!

6년 전
비회원21.87
으아 너무 분위기가ㅠ
유치하지 않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ㅠ
대작의 기운이 확 나네요
작가님 화이팅이요^^

6년 전
독자2
아니 너 피해서 왔는데 왜 너가 거기에 서있냐고ㅜㅜ
6년 전
독자3
아 헐 아 작가님 세상에 필체 완전 아
몰입도 진짜 장난아니에요ㅜㅜㅜ엉엉 진짜 감정선하나하나 기대해도되는거죠ㅜㅜ

6년 전
독자4
우와우와 하루만에 3개를 올리시다니...(존경) 금세 다 보고 오겠습니다♡
6년 전
독자5
으헝헝헝허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 작가님 필체 대박이에요..?
6년 전
독자6
우연히 흘러들어와서 잘 읽고갑니다 글 읽는데 첫줄부터 딱 7년간의 사랑이라는 노래제목이 생각났어요
6년 전
독자7
왜 이제 봤을까요ㅜㅜㅜㅜ 정주행 하러 갑니다ㅜㅜㅜ
6년 전
독자8
작가님 저는 왜 이 글을 이제야 본 걸까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지금 계절과 너무나도 찰떡........
아련아련해여 ㅜㅜㅜㅜㅜ
-옹스더 올림-

6년 전
독자9
부ㄴ위기 대박... 정주행 시작이요 ㅠㅠ
6년 전
독자10
우어.... 전에 제목만 봤던 기억은 나는데 오늘 처음 읽어요 제 취향입니다..허허허
6년 전
독자11
헐... 피해서 왔는데 성우가 집 앞에 있었다니... 설마 쌍방...!? 그랬음 좋겠다...
6년 전
독자13
아ㅠㅠㅠ 분위기 정말 장난아니네여ㅠㅠ 친구사이인 성우...
6년 전
독자14
어머어머 취향저격이에요 문체도 좋고 상황도 좋고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낮에 보고있는데도 새벽감성이 생기네요!
6년 전
독자15
왜 이글ㅇ을 지금 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아련하다 분위기 취저ㅠㅠ
6년 전
독자16
이걸 왜 이제야 본 걸까요ㅠㅠㅠㅠㅠ첫 화부터 너무 좋아요ㅠㅠㅠ
6년 전
독자17
아 헐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붕위기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정주행합니다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
분위기가 대박적이네요 역시 피하려고 해도 만날사람은 만나게 되있죠..
6년 전
독자19
흐얽....제가 또 이런물 엄청 좋아하지용 ㅠㅠㅠㅠㅠㅠㅠㅠ을매나 좋아하게여~~~~~!!!!ㅠㅠㅠㅠㅠ정주행 시작입니당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0
너무너무 제밌어요ㅜㅜㅜ 잘 일ㄱ고 가요!!!
6년 전
독자21
헐 뭐에요 쓰라린 사랑ㅠㅠㅜㅜㅜㅠ소문 듣고 왔어요 정주행할게요!
6년 전
독자23
와 씨 분위기 대박적 정주행 랍니당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