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베브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김남길
베브 전체글ll조회 1960l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7 | 인스티즈





Honey,CherryBaby : 한 바퀴 돌아서 다시 너에게로
Written by. 베브




BGM : 우효 - Vineyard

(제시카 앤 크리스탈 보고 매일매일 들으면서 자고 있어요. 진짜 전곡 다 좋은..)





 멀리 멀리 아주 멀리 날아가버린 

 거짓말처럼 사라져버린 

 몰래 몰래 그린 그림을 지워가요 

 You'll never know 아직은 좀 선명하죠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7 | 인스티즈





 # 스물 일곱 번째 이야기. 걷다가 보면 그대로인 내가 미워요 






☆★☆★☆★







터덜터덜. 발걸음이 무거워졌다.

어느덧 가슴께까지 오는 머리가 거슬렸다. 자르러 가야 하나?

야자를 빼고 그냥 조퇴증을 끊어서 집을 가고 있었다.

찬열이는 공부에 열중하느라 내가 오는지, 가는지도 몰랐다. 그게 차라리 다행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




조퇴를 했는데도 해가 지고 있었다. 멀리서 하나둘씩 가로등이 반짝하고 점등되었다.

집에 가면 아무도 없겠지? 그럼 나는 혼자서 밥을 먹고, 혼자 공부를 하다 자겠지.

사실 공부를 하는 게 맞는 건가? 나는 뭐가 되고 싶은 거지?

머릿속이 복잡했다.




어른들은 잔인했고, 자기 일에만 집중했다.

내가 상처 받을 수도 있단 생각을 한 번도 못 해 본 걸까?

오히려 차분한 말이 날카롭게 가슴을 파고들었다.






'징어야. 너는 꿈이 있니?'

'아니요.'

'그럼 찬열이는 꿈이 있는 걸 아니?'

'네.'

'그 꿈이 뭔지도 알아?'

'아뇨.'

'찬열이가 자기 꿈이 의사라고, 도와달라고 했어. 자기 성적으로는 어림도 없다면서.'

'아….'





의사면. 괴물 같이 공부를 하고 십 여 년을 더 공부만 죽어라 해야 되는 거지.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찬열이한테 직접 듣고 싶었던 이야긴데.







'나한테 도움을 요청했단 건, 방해요소를 지워달란 말과 같지.'

'네.'

'학교 실적도 중요하고, 찬열이는 워낙 입학 때부터 촉망받던 애였잖아.'

'네.'

'네가 찬열이 꿈을 위해서 같이 위로해주고 달려갈 게 아니라면, 더 관계가 깊어지고 공부의 심화가 이루어지기 전에 그만둬야 해.'

'아….'

'보통 반에서 연애하는 애들이 생기면 하루에 몇 번이나 부모님이 컴플레인을 걸어. 분위기가 형성이 안 된다고.'

'…….'

'찬열이 어머님은 오죽하시겠어?'






그러니까, 공부도 못 하고 분위기나 흐리는 미꾸라지 같은 나는 얌전히 헤어지고 처박혀서 공부나 하란 건가.

억울하고 서운했지만 틀린 말이 아니었다. 

당연히 헤어져야 되는 거고, 어쨌든 공부를 해야 하니 방해 요소를 지워야 했다.





그러면 찬열이가 상처 받잖아. 헤어지자고 해 줄까? 

아니, 근데 나는 헤어지기 싫은데? 내가 왜 그래야 하지?

아, 찬열이를 위해서? 나는? 나는 그러고 싶지 않은데?





어느새 주위를 둘러보니 놀이터였다. 나의 아지트, 고민이 있을 때마다 찾는.

나는 그네에 앉아서 한참동안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우리 오빠 친구도 그랬었는데.

전교 2등을 하던 오빠였는데, 여자친구가 되게 공부를 못 하고 순하기만 했다고 했다.

그 언니는 되게 예쁘게 생겼는데 착하기까지 했다. 그래서 그 모든 걸 받아줬다고.

학교에서는 계속 심부름을 시키고 이렇게 저렇게 떼어놓으려고 하고, 담임은 끊임없이 압박을 주었다.

심지어 고3이 되자 그 오빠의 어머니가 매일매일 학교에 오셔서 헤어지라고 면박을 주었다고.




그 여자친구는 맨날 친구들이랑 울고 있었다고 한다. 교실 뒤에 숨어서.

잘못한 것도 없고 반성할 것도 없으니 자기한테 쏟아지는 화살들을 맞고도 할 말이 없었다고.






나도 그렇게 해야 하나?

버텨야 하나? 그냥, 그 쏟아지는 화살들을 맞으면서?




아니. 그런데 찬열이는 다르잖아.

걔는 나한테 신경을 너무 많이 쓰잖아. 내가 그런 짓을 당하는 걸 알면 집이라도 나올 기세였다.

찬열이를 위해서? 널 위해서, 결론적으로 날 위한 것으로?






-






섣불리 판단할 수가 없어 한참을 망설였다.

아침에도 따로 오고, 저녁에도 따로 가고.

차차 같이 있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그렇다고 네가 좋지 않은 건 아니야 찬열아.

그런데, 나는, 누구 말을 들어야 할 지 모르겠어.

네 꿈을 위해서는 내가 양보해주어야 하는 것 같은데, 내가 이렇게 하는 게 널 양보하는 게 맞는 지도 모르겠어.




몸을 웅크리고 침대 위에서 한참을 울었다.

식욕도 확 사라져, 밥도 반 공기를 채 못 먹었다. 그나마도 토해내기 일쑤였다.

나는 그냥, 찬열이가 좋은 줄만 알았는데. 그 이상이었나?

그저 좋은 정도가 아닌, 그 이상의 어떠한 감정을 품고 있는 것이었을까?





언젠가는 헤어지겠지, 막연하게 생각했던 때가 코 앞으로 다가오자 불안감이 치솟았다.

모두가 날 떠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이렇게 구차하게 살고 싶지 않았는데, 정말이지.





그런 고민들을 하기 싫어 공부를 시작했다.

꿈을 찾으려는 노력조차 하기 싫어서, 그냥 평소에 좋아하던 과목인 영어를 선택했다.

영어영문학과를 나오면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지도 모르지만, 무작정 영어 단어를 외우고 수학 문제를 미친 듯 풀었다.






그리고 2학년이 되었다.

내 주변에는 아무도 남아있지 않았다.



데뷔를 해서 바쁜 수정이와 진리,

혜미는 아예 자퇴를 하고 유학을 준비 중이었다.

종대마저 요즘 이런저런 인디 앨범에 피쳐링을 넣어주며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중이었다.





찬열이는 이과를 갔고, 나는 문과를 갔다.

이과와 문과는 애초에 건물이 달랐다. 학교에서는 이과를 더 밀어주는 경향이 있었다.

찬열이와 나누던 메시지는 날이 갈수록 그 개수가 조금씩 줄어들었다.





매일매일 잡고 놓지 않던 핸드폰이었는데,

이제는. 사흘에 한 번 꼴로 안부가 오가고.





나는 이 때가 타이밍임을 짐작했다.

지금 말하지 않으면, 서로에게 악영향만을 끼칠 것이라고.






'찬열아'

'미안한데'

'어.. 이따가 서점 같이 갈래?'



'서점?'

'나 어차피 문제집 사야 돼 같이 가자'






심호흡을 했다.

안녕, 나의 허니.






-






"무슨 소설책을 그렇게 사?"

"음… 대학생 되면 읽어보려고."

"뭔데? 셰익스피어?"

"응. 한여름밤의 꿈이랑… 로미오와 줄리엣."

"그런데 왜 지금 먼저 사?"

"그냥, 언젠간 원어로 읽어보고 싶었어. 나중에는 바빠서 잊어버릴까봐."

"그렇구나."







부쩍 어색해진 말투가 느껴져서 눈을 꾹 감았다.

입이 떨어지지를 않았다. 대체 내가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 거지?

내가 말하고 싶은 게 뭐지? 헤어지자는 말은 아닐 텐데.





한 마디 조차 오가지 않은 채로 집 앞에 도착했다.

서로 두 걸음 떨어져서 집에 오는데, 벌써 허리까지 길어 버린 머리카락을 보고 생각했다.

아, 머리를 잘라야 겠구나.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7 | 인스티즈



"박찬열."

"응."

"우리 있잖아. 조금만 쉴래?"

"어?"

"헤어지자는 게 아니야. 우리 수능 보고 나서, 그 때 다시 데이트도 하고 그러자."

"……."

"너, 꿈이 의사라며. 공부해야지. "





나도 공부 열심히 해서, 너랑 같은 대학 가서, 너랑 꼭 CC를 할 거고, 그러니까,

찬열아, 그러니까, 그 때 까지만, 조금만 쉬자.





"…미안해."

"아, 왜 미안해. 또."






뭐라 마무리를 지어야 되는 건지 몰라서 무작정 미안하다고 던졌다.

그렇지만 정말 그 순간 내가 한 생각은 '미안해' 가 전부였다.

어떤 생각도 부가적으로 할 수가 없었다.




치졸하고 성급한 고백은 여기서 끝이었다.

찬열이는 약간 날이 선 말투로 내 어깨에 팔을 올리며 말을 했다.

나는 슬쩍 그 팔 아래에서 벗어나며, 마지막으로 말했다.






"정말이야. 난 아직도 네가 너무너무 좋아. 그런데…"






아, 안 울려고 했는데.

또 눈물부터 쏟아졌다. 찬열이가 한숨을 깊게 내쉬는 소리가 들렸다.

솔직히 얼굴을 마주할 용기가 나지 않아서, 말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찬열이의 표정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미안해, 정말. 내가 너무 미안해. 내가 조금만 더 열심히 했어도, 아니 내가 조금만 더…"






횡설수설하면서 시선이 갈 길을 잃고, 숨조차 제대로 쉬어지지 않을 정도로 눈물이 차올랐다.

찬열이는 나를 꼭 안아 주었다.

아.





"괜찮아. 그 때 다시 만나자. 꼭 같은 대학 가고, 다시 사귀면 되지. 그치?"





다정한 문장이었지만 목소리가 더 낮게 깔린 채 양날의 검처럼 내게 닿아왔다.

나는 숨을 참은 채로 잠시 멈추었다.

그리고, 저번보다 더 빠르고, 깊고, 잔인하고, 격정적으로 입술이 다가왔다.





마지막으로 든 생각은 이것이다.

고등학생이 이런 키스를 해도 되는 걸까? 이것도 찬열이 공부하는 데 방해가 되는 건 아니겠지?






-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7 | 인스티즈





[1년 뒤,]



목표했던 대학에 수시로 입학했다.

H대 영어영문학과.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기쁘다는 생각보다는 무섭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자, 이제 대학을 가면. 뭘 해야 되지?






찬열이는, 내게서 조금씩 흐려지고 있었다.

어깨를 살짝 넘는 길이의 단발머리가 초겨울 바람에 시리게 흔들렸다.



내가 춥다고 해서 자기 교복 재킷을 벗어줄 사람도,

내가 어느 카페에 가든 체리에이드를 마신다는 걸 아는 사람도,

내가 울 때 낮은 목소리로 달래주며 안아줄 사람도,





이제는 정말. 없는 것만 같았다.







☆★☆★☆★





베브입니다.

...미안해 찬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여행 갔다가 서울 올라왔어요. 다음 편은 아마 금요일쯤 올라올 것 같아요!

겨울이라고 해 놓고 벚꽃 사진을 올린 이유는..☆ 제가 벚꽃은 겨울의 대명사이기 때문임니당




 ////  ////



 소문 / 푸우곰 / 비타민 / 망고 / 준짱맨 / 챠밍 / 홈마 / 눈두덩 / 러팝 / 판다 / 지안 / 이리오세훈 / 길라잡이 / 호두 

 / 심장 / 비회원앙대여 /  / 여름 솜사탕  / 위아원 / 소금 콩알 긴가민가 / 헤운  젤컹젤컹 하루 애니 앰브로시아 

 / 씽씽카 두부콩 테라피 배터리 보라색 사과나무 투열 / 콩나물 군만두 윤아얌  잇치 / 원주민 / 피글렛 체리 푸딩 

열이 / 모찌 기린뿡뿡이 / 일반의약품 / 마름달로운



 신청 : [암호닉]과 같은 양식. ex) [베브] 

 가장 최신 편에서 신청해주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베브
아 맞다 암호닉
9년 전
독자1
체리와땅
아슬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이 주룩주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ㅡㅜㅠㅠㅠㅠㅠ 찬열이가 원하는 직업이 보통직업이 아니고 나랑은 완전히 다른 아이니까 더슬푸무ㅠㅠㅠㅠ 친구들도 다 진로정해서 곁에 없고ㅠㅠ말하다보니까 더슬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툰 또 여행갔다왔구남 난 오늘도 학원 어제도 학원... 놀러가고싶다 바다보고싶어ㅠㅠㅠㅠㅠㅠ으아유ㅠㅠㅠㅠㅠ 오늘도 잘보고가:)

9년 전
독자2
여름이에요ㅠㅠㅠㅠ
친구들도 다 징어주위를떠났네요..잠시 쉬어가는 찬징들도 많은걸 느꼈겟죠ㅠㅠ
찬열이는 h대 의대를 붙었겟죠...?핳
종대는 h대음대...혜미는 h대앞에 네일샵...수정이진리소속사도 h대앞에있는걸로합시다!!! 찬열이랑cc해야죠...

9년 전
독자3
푸우곰이에요!! 와 이글보니까 저도얼른공부하러가야겠다는생각이드네요ㅠㅠ 현실적이에요.. 그래도 찬열이랑 만났겠죠ㅠㅠ? 그래야되는데ㅠㅠ막cc도하고 그렇게 다시알콩달콩해야되는데ㅠㅠㅠㅠㅠ오늘도 너무 잘 보고가요ㅠㅠ베브짱짱♥
9년 전
독자4
눈두덩이예요ㅠㅠㅜ허ㅜㅠㅜㅠ진짜 현실에 와닿는 글..저 내일 독서실 가야겠어요..찬열아ㅠㅜㅠㅠ의사라니ㅠㅠㅜㅠ저도 꿈이 그 비슷한걸 생각은 했지만 제 성적으로는 턱없이 부족해서 포기했었는데 진짜 찬열이처럼 후회없이 미친것처럼 공부해보고싶은...그러면 나중에 꿈을 이룰수없어도 후회없지않을까..하는 생각?성적안된다고 포기한다고 했을때 엄마가 옆에서 할수있는데 왜 포기부터 하냐면서 그러셨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큰 간절함이 없었던것같아요 꼭 이게 아니면 안돼!이런게 아니라 진짜 그냥 이거 해보고싶다 안되면 안되는거고 이런 마음이라서..지금도 많이 고민하고있는데 휴 이거 보니까 공부해야겠어요 전혀 공부안하던 문학도 한번 펴보곸ㅋㅋㅋㅋㅎㅎ그전에 영어가..(암흑)갱장한 자극 감사합니다 제가 대학가면 작가님 영향도 엄청 크게 작용한거예용!!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5
피글렛이에요 헐 담임이 잘못했네요...너무해ㅠㅠㅠㅠㅠ 다음편에는 찬열이를 만나는 이야기가 나오겠죠? 와 근데 글이 현실적이라서 더 좋은것같아요 오늘도 잘 읽고가요
9년 전
독자6
사과나무에요....아ㅠㅠㅠㅠㅠㅠㅠ갑자기 둘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그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담임쌤이 나뻤네요...
9년 전
독자7
너무했어 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콩알입니다! 항상 행복하기만 할 줄 알았던 찬징커플이라 이런 장면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찬열이는 의대에 무사히 갔을까요? 목표를 이뤄냈지만 목표를 함께하는 사람 없이 행복함도 느끼지 못하는 현실이 너무 불쌍해요 ;ㅅ; 제발 찬열이랑 다시 만나서.. 쉬운 공부가 아니었을텐데 잘 해낸 징어가 대견하면서도 안타까워서. 모두와 함께하는 모습 보고싶어요 T_T 오늘도 글써줘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9
는 느닷없는 존댓말.. 허니 체리 베이비 떴다고 해서 바로 달려왔지 'ㅛ' 감기 걸렸다면서 감기는 어떻게, 다 나았어? 피아노 치는 여자래서 설렜다가 감기라는 말에 심장 저 너머까지 던져버린 줄 ㅋㅋㅋㅋㅋ 나는 요새 잠자리가 사나워서 주변 사람들에게 무슨 일 없나 걱정하느라 바쁘게 지내고 있어. 별 일 없지?
9년 전
베브
음 좀 감기를 ㅋㅋㅋ 별나게 겪었는데. 이제는 괜찮아. 잠자리가 사납다니. 많이 바빠서 그런 걸까.. 피아노는 남들 치는 것처럼 화려한 클래식이 아니고.. 뭐라 그래야 돼 하여튼. 나는 괜찮으니 내 걱정은 빼도 되겠다! 고마워 ㅠㅠ
9년 전
독자10
애니에요ㅠㅠㅠㅠ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이는 의대에 갔을까요ㅠㅠㅠㅠ오늘 글 너무 슬프네요ㅠㅠㅠㅠ 수능 98일 남았는데 공부는 하나도 하지않는 저는 뭘까요...ㅠㅠㅠㅠ 꼭 둘이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사랑해요 베브님♥
9년 전
독자11
기린뿡뿡이에요! 결국 잠깐 쉬어가네요ㅠㅠㅠ 하지만 말 그대로 쉬어가는 거니까 대학생이 된 지금 다시 시작했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
나 홈마야! 브금이 너무 좋다 오늘 글은 여주에게 감정이입이 조금 더 잘 되는 거 같아 나도 전남자친구와 비슷한 이유로 헤어졌어 그 아이는 꿈이 있어서 그 꿈으로 달려가고 있고 부모님은 여자친구의 존재를 싫어하시고 나는 지금 뭐가 되고 싶은지도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걔는 공부도 잘하고 나는 아니고 되게 머리가 복잡했었어 걔랑 대화하면서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열등감과 이런저런 감정이 섞이면서 되게 지치더라고..
9년 전
독자13
판다입니더...아진짜어캐...ㅠㅠㅠㅠㅠㅠ찬열이랑....어류ㅠㅠㅠㅠ꿈도다르고성적...도다르니까맘이더아파요...ㅠㅠㅠㅠㅠㅠ빨리달려서다일겅야지...
9년 전
독자14
허허ㅓ허헝 ㅠㅠㅠㅠㅠ 이럴순 없어 ㅠㅠㅠㅠ 없... 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
하.......안타까워......어른이되어가면서으하나씩점점변해가네요.....ㅜㅜ
9년 전
독자17
푸딩이예여ㅠㅠㅠㅜㅠㅜ찬열아ㅠㅜ엉엉ㅠㅜ찬징은 달달해야되는데ㅠㅜ빨리 다시 둘이 사랑하게됐으면 좋겠어요ㅠㅜ
9년 전
독자18
챠밍이에요.. 저도 저 노래 참 좋아해요!ㅠㅠ 우효 노래는 다른 기분으로 들으면 다른 느낌으로 느껴져서 진짜 좋아하는 노랜데 이번 글을 읽으면서 들으니 뭔가 더 슬퍼지고 쓸쓸해지는 느낌이에요. 잠깐동안 쉬자는 그 말을 할때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을지도 왠지모르게 가늠이 갈 것 같기도 하고,서로 미안해 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요.ㅠㅠ 시간이 순식간에 훅 지나간 느낌이 생생하네요. 찬열이가 흐려졌다는 말이 너무 슬펐어요..;ㅅ; 또 이번 화를 읽으면서 공부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된 것 같기도해요!ㅠㅠ이번화 진짜 손에 꼽을정도로 여러의미로 좋은? 느낌이였어요ㅠㅠ 잘 읽었습니다!
9년 전
독자19
찬열이가 하고싶던게 의사였어ㅜㅜㅜㅠ 찬열아ㅜㅜㅜㅜ 체리베이비ㅜㅜㅜㅠㅜㅠ 엉엉 수고했어ㅜㅜ 입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0
아슬퍼너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너무진짜슬프다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
이미캠퍼스커플이라는거알고있으니까걱정안해요!찬열이도같은학교의대일거알아요! 담편보러갈거에요!
9년 전
독자22
의사ㅠㅠㅠㅠㅠㅠㅠㅠㄷ진짜슬펃요이번펴뉴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814 베브 03.02 01:16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719 베브 02.10 17:12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624 베브 02.04 00:00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515 베브 01.25 21:29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414 베브 01.13 17:43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322 베브 01.07 14:43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236 베브 01.04 00:04
엑소 [EXO/김종인] 로맨스 인 밴드 (Feat. 연하남의 반란) 0136 베브 01.02 21:54
엑소 [EXO/김종인/변백현] White Dwarf 0213 베브 09.22 00:03
엑소 [EXO/김종인/변백현] White Dwarf 0123 베브 09.15 00:01
엑소 [EXO/김종인/변백현] White Dwarf 0020 베브 09.08 01:43
엑소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827 베브 08.07 11:18
엑소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725 베브 08.06 20:1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7 베브 08.03 15:25
엑소 [EXO/찬열] Honey, Cherry Baby 2031 베브 05.21 00:30
엑소 [EXO/백현] 별을 찾는 아이 上 15 베브 03.08 23:08
엑소 [EXO/찬열] Honey, Cherry Baby. Prologue57 베브 02.22 12:09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 번외편184 베브 11.09 22:38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7 (完)299 베브 11.03 20:38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6327 베브 11.02 14:51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5 (암호닉 신청)277 베브 10.27 20:31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4310 베브 10.26 14:01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3220 베브 10.20 19:31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2245 베브 10.17 23:49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1244 베브 10.15 17:33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10 (+ Q&A)242 베브 10.13 23:44
엑소 [EXO/도경수] 비밀연애 중인 엑소 디오와 탑시드 홈마 너징 썰 09226 베브 10.12 14:2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6 6:40 ~ 5/26 6: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