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렇게 글 올리는이유는 빅스가 쓴 모자가 '전범기'라고 잘못 알려졌기때문입니다.
이건 빅스가 쓴 모자의 논란이된 무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걸 전범기라고 알고있습니다.
근데 빅스의 저 무늬가 얼마전에 '낙일기' 라는걸로 판명이났는데요 낙일기는 전범기를 반으로 자르고 아랫쪽에 표기한것 (지는 해를 뜻한다 즉 일본의 패망) 이라고 알려졌는데 확실히 빅스 모자의 무늬가 전범기라면 저건 낙일기가 맞습니다 하지만 저건 전범기가아닙니다 즉 전범기를 반으로 자른 낙일기도 아니라는뜻입니다.
두 사진을 비교해주시길바랍니다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면 제가 그림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이게 빅스 모자의 무늬를 완전하게 그린것입니다
이게 보통의 전범기
두개는 확실히 다릅니다. 전범기는 가운데 원을 강조하는것이고 빅스는 가운데에 원이없습니다. 그럼 저 모자는 무엇인가?
새해맞이 모자입니다 저기 한자는 일본제일이아닌 일본에서 제일이라는뜻으로 모자는 후지산모자입니다. 팬들역시 여태 전범기나 낙일기로 잘못 알고있었습니다. 혼란이왔으나 저 모자가 어디서 판매하고 무슨용도로 쓰는지와 모양이 다른것을 알아냈고 저건 전범기도 낙일기도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빅스를 전범기를 쓴 아이돌로 뉴스를 낸 sbs는 피드백을 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고화질입니다
이걸 보시고도 저 모자가 전범기 의도로 만들어진건데 모양이 잘못된거인줄 어찌아느냐하시는분들에게는 저도 더이상 설명할수없겠네요.. +) 추가로 실제 일본 애니에서 사용하는 전범기와 낙일기를 전범기처럼 사용하는 이미지 또 브랜드에서 전범기를 디자인에 사용한 이미지입니다







인스티즈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