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12992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일반 BL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97
이 글은 11년 전 (2015/6/1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BL웹툰/웹소설

난 좀 그렇게 느끼는데 익인 들으 ㄴ어떄? 

왜 상위권인지도 모르겠고

 

12

대표 사진
베리20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보고 계속 느낀건데 일진의 기준이 뭘까 다들..??
옛날에 한창 학교폭력 심하게 이슈화될때 일진회 일진회거려서 알려진걸로 아는데
그 전까진 애들 때리고다니고 나서서 따돌림시키고 위아래 안가리고 선생님한테 욕하고 대들고 대책없는애들 싸잡아서 그렇게 불렀는데
요즘엔 그 이미지가 많이 희석되었다고하나? 좀 느슨해진듯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05
일진??? 일진미화가 아니라 그냥 인기 있고 유명한 애들 아님? 자림이나 아람이 같은 애들은 일진 같은 거 싫어하고 남자애들도 예전에 중딩때 사귄 애들이 양아치인거지 주영이 친구들은 일진이라고 하기에는 ㅋㅋ 다 같이 안놀고 끼리 끼리 놀러 다닌다고 일진이라고 하는 건 별루..... 그냥 친하고 그러니까 같이 다니는 거 아님? 난 연애혁명이 어디가 일진미화인지......오히려...까는 거 같긴 함...근데 좀 어린 애들이 보기에는 자림이나 경우가 우상 같을 듯 그런 ? 잘나가네~ 그런 느낌 들긴 할 듯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07
구리고 놀러 다닌다고 일진들이라니...당구장...노래방이....ㄷㄷ 계곡 놀러 간다고 일진?????! 솔직히 남자애들 껴서 같이 가는 건 좀 그렇다 치는데 진짜 친하면 그럴 수도 있지 ㅇㅅㅇ...근데 실업계 애들이라 그렇다는 건 먼징....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06
ㄹㅇ요즘애들 다저러고노는데..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08
그거 순위 높길래 한 오화?정도인가 보다가 끔 뭔가 중딩수준의 웹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09
보는건 재밌는데 실제로 주위에서 저러면 별로 안 좋을듯...?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9
ㅁㅈ나도 가끔 느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0
나도 학교다닐때 애들이랑 계곡가고 피씨방가고 당구장가고 볼링장가고 잘 놀았는데 일진은 절대 아니였음 담배 술 절대 안하고 공부 할땐 하고 놀땐 미친듯이 놀고 난 공감가던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1
만화는 만화일뿐이야..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4
일진은 박하나?그런애들같고 자림이랑공주영은 그냥 잘노는애들같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5
일진 미화는 아닌듯..그냥 만화라서 공부하는장면은 안만들고 노는장면만 그린거같아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6
우리 학교 입장에서는 걍 노는애들 같음 우린 시간짬만 나면 공부하는 애들이 많아서...느낌과 분위기가 많이 다르게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여튼 다른 의미로 그사세...?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8
안봐서 모르겟다..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19
학교랑 지역 따라 다른가 난 저 정도는 보통 애들이랑 같다고 보는데 그리고 일진 같다고 쳐도 미화라는 말은 안 어울리는 거 같다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0
일진은 쎄게 그리던데 !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1
그렇게 치면 권선생님의 아이들도 조폭미화잖아ㅋㅋㅋㅋ그 웹툰도 조폭미화라고 하도 욕을 많이 먹어서 작가님이 만화는 만화로서 봐달라고 하셨는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71
22222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2
미화까진아니고 좀 이해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접음 내주위에 저런애들 있으면 별로 안좋아할듯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5
미화는 아닌거 같고 그냥 중고딩 일진만화 느낌 보다 짜증나서 안봄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6
음...약간그런게있긴한데재밌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7
처음에보는데 도전만화인줄알았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28
걍 딱 중고딩스럽고 유치함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0
연애혁명 ㅌ웹툰 떳을때 한회보고 안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좀 그런 얘기는 안보는게 내 정신건가엥 좋을거같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2
일진미화는 최근 안봐서 모르겠는데 그냥 일반 고딩을 잘 그려놓은 거 같던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3
난 인문곈데도 저렇게 놀아서..
여고남고 붙어있어서 저렇게 어울려노는데 일진이라는 생각은 안듬
피씨방 당구장 노래방 그냥 갈수도있고 그래서 되게 공검됐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4
난 재밌게보는데,, 가볍게 보는거라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5
난 일진보단 왜 치인트보다 인기있는지 모르겠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6
연애혁명 즐겨보는 사람인데 댓글읽으면서 쿠크깨진다...☆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7
미화라기보단 사실적이야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8
ㅇㄱㄹㅇ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39
난 공감되고 되게재밋던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0
나도 그렇게 생각함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1
나도 중간에 그만 둠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2
그다지 보는 재미는 없음.. 그사세라 그런지 ㅋㅋㅋㅋㅋㅋ 나도 고딩때 그렇게 잘 놀고 그랬던거 아니라 그냥 고딩때 하고싶은 판타지 모아놓은 느낌.. 보다가 중간에 관둬부러씀 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4
중고딩들이 좋아하는 웹툰이니까 순위가높은거지 작품성이 높은건아님ㅇㅇ 나는 몇화보고 접었는데ㅋㅋㅋㅋㅋ 너무오글거려서ㅠ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5
학생익인데 보면서 공감가는 부분 되게많고 일진 아니어도 다들 저렇게 놀아..ㅜㅜㅜ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6
일진은 아니고 그냥 좀 노는애들?같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7
누가일진으로나오는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48
?? 우리 학교 ㅐㅇ들 다 그러는데 ... ? 그냥 진짜 학생들 이미지가 너무 똑같고 비슷해서 너무 좋아서 자주 읽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0
그냥 노는거 좋아하고 똥꼬발랄한 애들 같은데 무슨 일진미화야 나쁜애들은 충분히 나쁘게 나오는데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1
난 그냥 유치해서 안봄..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2
그냥 재미없음...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4
난 학교생활 저렇게 놀면서 지내지 않아서 별로 공감도 안됨 현실성 쩐다는데 그렇게 느끼는것도 케바케인듯 학교생활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걍 고딩때 하고싶은 판타지를 보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미래 생각없이 놀기 바쁜 애들같아서 내가 답답해서 보다 그만둠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5
주인공들은 일진이라기보다는 그냥 평범한 잘 노는 애들 같고 일진은 최정우인가 걔랑 걔 여친 그런 애들이 일진 아니야? 그리고 그 일진들을 충분히 나쁘게 보여주고 있어서 일진 미화인 부분은 잘 모르겠어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6
ㅡ냥 고딩애들 노는거 잘 그려논거같음ㄴ데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8
되게 사실적임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59
난 걔네 주인공무리가 술먹고 담배피고 애들 괴롭히고 안 이래서 별로 일진 안같은데. 그냥 잘노는 애들 같음 ㅋㅋㅋ 내 친구도 일진 아닌데 당구장 놀러 다니고 이랬어 ㅇㅅㅇ... 오히려 담배피고 애들 괴롭히고 다니고 이런 일진으로 나온 애들 중에 멋있게 그려지는 애들 몇명 못 본 것 같은데ㅋㅋㅋ 내 기억속에 일진 미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멋있었던 애는 최정우 친구 한명밖에 없는듯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0
그리고 중고딩들이 보는 만화라는 건 일반화같다 나 20살 넘었는데 연혁 잘 보고있당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1
헐 나만 그르케 생각한게 아니였엉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3
잘.. 잘 모르겠..당..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4
일진만화라기보단 그냥 고등학생인데 너무 놀고있지않나 싶을정도? 고등학생이면 시험기간이라던지 시험치르는 모습정도는 꽤 나와주면 좀 더 공감가지않을까 싶어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5
개취로 나는 정주행하면서 몇번하면서 재밌게봤는데 미화라기보다 음 내 입장에서 판타지 보는느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자친구없어서그런갘ㅋ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6
글쎄..근데 만화니까 뭐..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7
좀공감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8
공감..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69
그냥 학교에 있는 이쁘장한 시끄러운 애들? 연애혁명 애들이 시끄러운 건 아닌데 느낌이 뭔가 비슷한 것 같아 나도 그렇게 생각했었어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70
잘 노는얘들 이야기인거아냐? 거기서 폭력을 휘두른다거나 왕따를 시킨다거나 그렇진 않을거아냐..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72
못된일진 막 깡패같은애들말고 그냥 좀 노는애들?? 벗뜨 난 위에익인댓처럼 공주영같은애들정말싫어함..ㅋㅋㅋㅋ
11년 전
대표 사진
베리280
걍 노는거 좋아하는애들이지 누구 괴롭히고 담배피고 술먹고 그러진 않잖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베리282
각자가 겪어온 학교 분위기따라 다르게 느끼는게 다를듯
악의적으로 폭력을 하고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는게 아니라면 단순히 노는 방식이나 분위기로는 판단하기 힘들것같아
더 얌전히놀든 더 시끄럽게 놀든 그것 자체는 뭐가 더 멋지네 마네 할수없고 그냥 그 사람의 혹은 그 친구들의 방식이니까.

10년 전
대표 사진
베리283
라고 쭉 생각하고있고 지금도 일진미화라고 생각하진않지만 화가 거듭할수록 그런 성향이 좀더 짙어지는게 느껴지긴해
그래서 반대입장임에도 불구하곸ㅋㅋ충분히 일진미화라고 생각할수 있다고는 생각했었어

10년 전
대표 사진
베리284
중고딩미취학애들한테 이상한 로망을 심어줄꺼같음
10년 전
대표 사진
베리285
음 전혀..... 그렇게 느껴본적없어...
10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봄툰 플러스 연동 안되나?ㅠ 1
0:59 l 조회 20
웹툰 봄툰 코인백 신작 본 사람?!
06.22 23:19 l 조회 39
백야의꽃길 이제 막 맛있어지려고 하는데... 2
06.22 23:12 l 조회 63
발화 아니 발화 미쳤다ㅜ
06.22 22:37 l 조회 40
웹툰 와 백야 2
06.22 22:16 l 조회 53
웹툰 키스미이프유캔 오늘꺼 대박이야
06.22 22:07 l 조회 40
오잉 나 ㄹㄷ 캐시 18000원이나 잇엇네 개꿀;;
06.22 22:02 l 조회 20
얘들아 6월 말~7월 초에 봄툰 65% 할 거 같아? 3
06.22 22:02 l 조회 185
식후경 베이컨남ㅋㅋㅋㅋㅋ 아오 창덕이형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06.22 21:59 l 조회 34
본인표출웹툰 제목 알려줄 수 있을까ㅠㅠ
06.22 21:23 l 조회 76
혹시 웹툰 하나만 찾아줄 수 있을까??? 4
06.22 21:19 l 조회 55
식후경 근데 종우는 진짜 오랜만이고 군대 갔다 왔구나 라고 느끼는게 1
06.22 19:29 l 조회 54
식후경 아침에 넘 급해서 후다닥 보고 출근했는데
06.22 19:24 l 조회 29
소설 ㅈㅇㄹ 페이드인로맨스 봐줘 내일까지야
06.22 19:18 l 조회 32
공수 정하는건 의미가 없구나 ㅋㅋㅋㅋㅋㅋㅋ
06.22 18:59 l 조회 50
흑발아닌 공 말하기 대회하자 8
06.22 18:32 l 조회 56
아니 근데 소설 읽다보면 나만 목소리 들려..? 4
06.22 18:10 l 조회 46
웹툰 취향 아닌데 얼굴 ㅇㅈ하는분들 4
06.22 18:07 l 조회 72
ㅅㅍ 다이아몬드 더스트 웹툰만 보는 사람인데 원작 어때? 스포해줄베리,, 5
06.22 18:02 l 조회 143
주평 더울때 오신댔는데 2
06.22 17:52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BL웹툰/웹소설
일상
이슈
연예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