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751987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8
이 글은 9년 전 (2016/11/05) 게시물이에요

이 사진보고 생각난건데 결혼을 목적으로 선자리 나갔는데 상대가 공무원이면 어때? | 인스티즈




9급이라는걸 전제로

약 이천오백번다고 인터넷에 나와있는데 (연봉)

솔직히 내 배우자감이라고 생각하면 철밥통이라는것 빼고는 그렇게 내세울 것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절대 공무원에 대한 비하는 아니고 저 사진처럼 저렇게 으스댈 정도인가 해서)

그냥 다른사람 인식이 궁금하다...



대표 사진
익인1
9급 공무원이면.. 그냥 그럴것같아 난 개인적으로 그냥 공무원을 별로 안 좋아해 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왜 안좋아하는지 알 수 있을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 이건 우리 엄마가 해주신 말씀도 있긴 한데 ㅋㅋ
약간 공무원을 하는 사람들(물론 일반화하는 건 아님!오해말기)은 안정적인걸 추구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울 엄마 친구분의 남편분이 공무원인데, 조금 생활비나 그런걸 요구하면 되게 까칠하게 군다고 하셔.. 그니까 약간 경제적인 안정감을 추구하시고 약간 어떤 물건을 구입하거나 하는 데에 기피?하는 경향이 보이신다더라.. 내가 말을 잘 못하넹 ㅠ 어쨌든 이런 면 때문도 있고..
그리고 난 애초에 그냥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뭔가 심리적으로 별로라고 느꼈어 ㅎ.. 그래서 오히려 사업가하는 사람들이 더 좋더라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약간 난 도전적인? 그런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좋더라! 내가 예술해서 그런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무슨 뜻인지 알겠어!! 관료제적 직업들 별로 안좋아하는거구나ㅋㅋㅋㅋ그건 나도 그래!! 뭔가 고고학자나 파일럿 이런 직업들처럼 역마살끼었나 싶을 정도로 훌쩍훌쩍 떠나는 직업들이 매력적이더라ㅋㅋㅋ아니면 연구직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어엌ㅋㅋㅋ물론 난 그렇다고 훌훌 떠나버리는(??)식의 스타일은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ㅋㅋ 약간 그런 사상이 있는 것 같아 난. 음, 어차피 한 번 뿐인 인생 도전적으로! 대박이 나든 쪽박이 나든! 이런 것 같아!!ㅋㅋㅋ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기준 여름갬성은 걍 빡치기만하는데 겨울갬성은 낭만있음
8:32 l 조회 3
왜 날씨 더운걸 싫어하는거야?10
8:31 l 조회 26
1일 계약인데 만약에 15일날 방뺀다하면 그달 월세는 반정도 깎아주기도해?2
8:31 l 조회 13
이번 베리시 팝업 다녀온 익? 🙋🏻‍♀️
8:31 l 조회 12
알바 구할 때 이렇게 연락오는 곳은 거르고 싶어
8:30 l 조회 10
모든직장인들 다 이러고 살아??? ㅜㅜ나 정말 행복하지 않아 살빠짐 힘들어서 😂 😢 😭 💦2
8:30 l 조회 30
헐 29일 이후로 월드컵 못본대4
8:30 l 조회 80
요즘 네이버 카페에 바이럴 진짜 많긴 하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1
8:28 l 조회 17
아니 썬크림 바르려는데 피부가 이상해 ㅎㅇㅈㅇ 2
8:27 l 조회 37
대통령 집 아직 안팔았어?4
8:27 l 조회 23
출근이 너무 싫다
8:27 l 조회 7
샌드위치 점심에 먹으려고 넣어놨는데 먹고 갔네2
8:27 l 조회 14
아파서 47키로 됐는데 퇴원 후에 사흘 연속 뼈해장국 먹으니까
8:27 l 조회 28
매머드커피 시그니처라떼 먹어본 익? 2
8:26 l 조회 8
점장님 갑자기 손님뒷담2
8:26 l 조회 17
파프리카 맛있다
8:26 l 조회 3
도란 인게임이 진짜 멋있다
8:26 l 조회 2
주린이 제발 도와줘1
8:25 l 조회 37
메탈시계좀 골라주라!!!2
8:25 l 조회 10
월루 때문에 독서량 강제증가함1
8:25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