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89934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NC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2
이 글은 9년 전 (2017/1/25) 게시물이에요
우리집은 150으로 4명이 먹고 살거든 진짜 힘든 일도 많았지만 사바사니 그렇다 치고 어쨌든 그랬는데 친구한테 조심스럽게 물어보니 300 500 700 두분 합하면 1200까지 있더라 그 순간 친구가 엄청 멀게 느껴지더라.심지어 300버는 친구는 잘사는게 아니라고 하는데 친구한테는 미안하지만 엄청 열등감 느껴져서 맞장구도 안쳐주고 그냥 표정 굳은채로 다른 이야기 했어. 정말 미안한데 그냥 돈 자체가 나한테 열등감으로 변한 거 같다...
대표 사진
익인1
헐 우리집도ㅠㅠㅠㅠㅠㅠ.........넘 공감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적당히 산다의 기준이 상대적인 거에도 박탈감 느끼더라 내 친구는 해외여행 가는게 적당히 사는건데 난 실패할 기회가 있는게 적당히 사는거라고 말했을 때 친구 표정이 아직까지도 안 잊혀짐... 약간 무시는 아니지만 글쓴익 뭐야 가난해...? 이런 눈빛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집도 해외여행 한번도 안가봤다ㅠㅠㅠ난 고등학생인데 부모님한테 손 안벌릴려고 알바하는중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국내여행도 학교빼고 한번도ㅠㅠㅠㅠㅠㅠ 우리 나중에 성인되면 일본여행이라도 꼭 가보자! 부모님 빚 다갚으면 꼭 일본가보고 싶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자본주의사회니까..그런 괴리감은 있을수 밖에 없어..
우리집도 나 20살때까지는 아빠가 150벌어오시면 거의 반이상이 빚갚는데 나가고 가족네명이서 그걸로 버텼었는뎅..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들 여행가고 외식가는거 보면 신기해 그래도 어떻게든 파산 안하고 빚 있어도 살아가는 부모님 존경하고.. 약대가고 싶은데 6년이라 부모님 힘드실거 같아서 생공 4년만 하고 취업할려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약대가면 과외알바로 등록금 쏠쏠하게 벌수도 있어...운좋으면 졸업반전에 연구소에 취직되면 돈 많이 벌구... 약대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집도...근데 아빠 재산이 많아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기죽지마 세상에 돈이 전부는 아니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쩔수 없는거야 아무래도.... 어떻게보면 상대적 박탈감이 생길수밖에 없는 자본주의 사회니까..그래도 좀더 하띵하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래도 꿈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국장도 있고 중간중간 알바하면서 열심히 하면 부담 덜 드릴 수 있을거야 화이팅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이번에 칼취업 했는데 가족한테 무시당함,,
4:01 l 조회 1
단톡 알림 끄니???
4:00 l 조회 2
숙소 인원추가 비용 받는 곳 흔해?
4:00 l 조회 3
아 ㅠ 애매하게 깨버렸다 ..... 출근 어찌해 ....안자는 익 ?
3:58 l 조회 4
좋아하는 상대가 플라토닉 러브하자고 하면2
3:58 l 조회 10
안자는 사람들 뭐하는 사람이야 2
3:56 l 조회 12
진짜 나는 누워서 릴스볼때가 젤행복해...1
3:56 l 조회 8
해외거주 미국에서 여행 가는 게 더 좋은 나라 있어?!1
3:56 l 조회 12
빕스 어때?? 좋아??
3:53 l 조회 5
우울하다 2
3:53 l 조회 21
면접 상의 궁금한거있어1
3:53 l 조회 9
베트남 진짜 피부하얀게 절대적인 미의 기준이야??3
3:53 l 조회 23
나 그냥 다 귀찮고 그만하고 싶다1
3:52 l 조회 17
다들 안자고 뭐해 ???? 잠이 깨버렸엌ㅋㅋㅋ
3:52 l 조회 13
안자고 있는 익들 mbti 뭐야8
3:50 l 조회 36
내가보기에 잘나온 내사진은
3:49 l 조회 22
현재 내 방 상황 (ㅎㅇㅈㅇ)28
3:48 l 조회 218
남자가 나보고 이제는 완전히 편해진거같다 하는데2
3:46 l 조회 23
너네 왜 안자4
3:46 l 조회 19
20대인데 간병인 보험 생각있는 익 있어?1
3:46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