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0423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4
이 글은 9년 전 (2017/3/24) 게시물이에요
특히 서울올때... 서울사람들은 지방내려가서 사투리 쓸려고 굳이 안하자나...유독 사투리 쓰는거 감추거나 안쓰는척?하려는 사람들이 많은거같아서...왜 그런지 궁금하다!
대표 사진
익인1
카페에서 옆테이블에서 계속 쳐다보고 내말투에 대해서 얘기나누길래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투리쓴다고 뭐라 그래서... 그 사람들 딴에는 나쁜 뜻으로 그러는 거 아닌데 계속 듣다보면 지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감춘다기보단 그냥 서울애들 사이에 섞여있으면 억양이 자연스럽게 서울말로 옮아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그냥 사투리쓰는데 가끔 눈치 보일 때 있어 카페에서 통화할ㄷ때 등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방 무시해성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가 신기하게 쳐다봐..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알아용~~>< 내 말투 귀여운거ㅎㅅ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서울사람들이 엇 사투리? 하면서 신기해하는 게 부담스러워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투리쓴다고 뒷담까인적 있어서....난 걍 말한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신기해 하기도 하고 ㅋㅋㅋㅋ굳이 감추지는 않는데 좀 시간 지나다보면 자연스럽게 서울말쓰게됨 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계속 ㅊㅕ다봐서 부담스러..이제 신경안쓰지만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감추는 게 아니라 어릴 때 서울 살았던 거+집안내력 때문에 서울 가면 본능적으로 언어가 바뀐다고 해야 하나?! 쓰니 탓 아니고 이런 의도 아닌 것도 알지만 수학여행이라도 가면 다른 애들은 그렇게 생각하겠구나 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옛날에 말투 이상하다고 특정 문장 시키면서 너 이거 말해봐 으 완전 오글거려ㅋㅋㅋㅋ 이랬던 적이 많아서 일부러 사투리 익숙해지고 게임에서 사용 언어 바꾸듯이 그렇게 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튀니까...주목받는거 민망행....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부모님 덕분에 사투리+서울말 둘 다 할 수 있는데 이게 일부러 하는게 아니고 그냥 주변 사람 말투 따라서 맞춰져 저절로.. 그리고 사투리 한다 하면 계속 시키기도 하고 ㅠ 좀 사람 많은데서 사투리 하면 주목받기도 하고 귀찮아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헐 나랑 비슷 이런 사람들 많던데..! 아는 언니도 어 넌 사투리 억양 별로 없네 저번에 억양 강한 다른 동생이랑 통화했는데 다음날 애들이 너 왜 사투리 쓰냐고 그러더라 이래써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모르게 나오는 사투리인데 사람들이 쳐다보고 내 말투에 대해 이야기나누는데 신경쓰여서ㅠㅠ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쁘다는 말을 듣긴 들었는데 난 나 스스로가 못생긴거 같음 1
20:54 l 조회 4
난 양 확 줄이면서 다이어트 못 할거 같애...
20:54 l 조회 2
헐 피키캐스트 없어졌구나.......
20:53 l 조회 7
나 한 부시시한다 하는 익들아 혹시 헤어에센스 뭐 써..?
20:53 l 조회 2
나는 나 전남 사는게 싫어4
20:53 l 조회 9
틴더랑 범블 하는거 어떰 ??????
20:53 l 조회 4
걸무원 GPKI 내 usb로 옮겨가도 돼?
20:53 l 조회 2
신생아 5일차는 원래 좀 못생겼어?2
20:53 l 조회 15
다들 하루에 보통 몇보씩 걸어?1
20:52 l 조회 6
간조사 학원가면 백프로 여자야?1
20:52 l 조회 12
요즘 지능 떨어진거 같은데 어떡하지3
20:52 l 조회 20
요즘 일본 어깨빵이나 반말 하는거 커뮤나 릴스에 많이 뜨던데 외국인한테만 그런다는 알못댓보면 속이 답답함ㅎ
20:51 l 조회 6
4만원짜리 손선풍기 잃어버렸는데 갔다오려면 왕복 두시간 걸려
20:51 l 조회 9
교사가 학생을 찐사랑으로 좋아하는거1
20:51 l 조회 20
왜 여자만 브라를 입는걸까?????8
20:51 l 조회 39
근데 가보면 걍 뭔가 무서운 동네가 있음3
20:51 l 조회 28
시너진 부츠컷 바지 9만 5천원 살말??
20:50 l 조회 2
삼겹살 몇주만에 먹었는데
20:50 l 조회 16
청년미래 들기전에 청년isa계좌 개설하면 청년미래적금 못드는거? 1
20:50 l 조회 8
우리 🌰밤티🌰 반려동물 대회하자 6
20:50 l 조회 7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