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0535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237
이 글은 9년 전 (2017/3/25) 게시물이에요

세월호 인양하는거 친구가 글올렸거든 사진ㅇㅇ | 인스티즈

 

 

 

저래 올렸는데 내가 알기론 삼성,현대에서 인양 도와줄라고했는ㄴ데 유가족이 반대한걸로 알고있거든 ? 내가 잘못알고있는건가 외국기업에서 참여했다 라는 기사 자체를 못적이없는데...뭐지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나 안좋게 받아드리는 익인들 있을까봐 ... ㅠㅠㅠ말둥글게해줘 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저렇게 알고있는데 기억력 조작인가...아닌데.....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쓰니처럼 알고 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쓰니처럼 알아ㅜ 그 당시에도 무슨 기업이 크레인 같은 거 바로 보냈었는데 인양할 여건이 안되서 못 올렸었던걸로 알고있기도 하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거 삼성일걸? 삼성이 12조였나 12억이었나 손해보고 보내줬는데 다시 돌아강ㅎ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헥 12조는 아닐걸 12조면 이건희 회장이 가지고 있는 자산 정도인데 거의 삼성을 그냥 판 수준... 나라 관리하는데도 12조까진 잘 안 들ㅇ엉....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구럼 12억인가봐..!!ヽ(.◕ฺд ◕ฺ)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쓰니처럼 알고 있었음 그 현대중공업이었나? 거기서 크레인 보내겠다고 그랬는데 그때 생존자 구출 얘기가 먼저였어서 그 얘기하다가 인양 안했던거 같기도 하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쓰니처럼 알고있어 에어포켓 그거때매 반대 한거 맞음.. 배 들면 에어 포켓 없어진다고 반대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그래서 안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삼성 현대 지원 맞고 내 기억에 중국 기업도 있었던거같은뎅..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입찰 얘기는 처음 듣는데, 쓰니 말대로 세월호 사건 당시에 기업에서 도움 준다고 크레인 보내겠다 말했던 건 맞다고 들었어. 근데 그 크레인이 인양 목적 크레인(전문적인)이 아니어서 인양하다 세월호 속 짐들이 멋대로 움직여서 혹시 있을 생존자가 다치거나, 시신이 훼손될까봐 유가족측에서 거절한 걸로 알고 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현대중공업에서 인양해준다고 함 -> 에어포켓 때문에 애들이 살아있을 수 있을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있다고 해서 부모님들이 인양 반대함 -> 현재 밝혀진 진실: 에어포켓 처음부터 없었고 배에 공업가스 넣었으면서 정부는 아이들 목숨을 구해주려고 노력했다고 거짓말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3 이거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거얌!!에어포켓쇼.. 한거라고 기사 뜬거 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4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5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넣었으면서 X 넣을거였으면서O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난 넣었다고 들었어! 기사에서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게도 그 공기는 사람들에게 닿지 않았다는 기사 읽었어 내가 잘못 읽었을수도있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공업가스?
9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45
응 몸에 해로운 유독가스.. 만약 생존자가 배안에 있었다 라고쳐도 죽일뻔한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66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진ㅁ자 미쳤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77777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8888ㅊ이거 아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99
9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44
1010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ㅎㅅㅎ... 삼성하고 현대에서 돈 다 내서 하겠다고 그래서 크레인까지 끌고 왔는데 하지 말라 그래서 무산 된 거 맞지 않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현대에서 엄청 큰 크레인 끌고 침몰지점까지 나와서 대기하고 있는 기사 사진 본 기억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쓰니처럼 알고 있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그때 에어포켓때문에 반대하셨던 걸로 기억해ㅠㅠㅠ해박하지만 생존자가 있을 수도 있다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희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삼성인가 현대에서 인양 돕겠다고 했는데 에어포켓등 희망고문으로 유가족들이 반대하고 인양 거부된걸로 알고있음 그때 제주도에 있는 사촌동생이 세월호 도착 재출항시 그 배 타고 수학여행 갈 예정이었어서 기억 많이 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 인양 우리나라 기업에서하면 무슨 문제가 발견되거나그랬을때 덮을까봐 또 지들끼리 알고 무마할까봐 반대했다고알고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놈의 에어포켓이 거짓말이라는것만 진작에 밝혀지고 정부가 그딴거짓말만 안햇으면 유가족이 반대할일 없엇을거고 3년까지 안왓겟지 그리고 좀더빨리 그때바로햇으면 좀더 제대로돤 형태의 시신/유골을 수습할수잇엇겟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리나라 인양기술력으론 턱없이 역부족임...
현대나 삼성이라해도 부족...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초번에는 유가족들이 의견통일이 안되고 많이 갈리고 에어포켓땜 ㄴ에 인양반대했는데 나중에는 인양하기러해서 정부에서 그 입찰을 텅해서 인양업체 결정해서 지금 인양 맡은 업체는 중국업체로 알고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에어포켓으로 국회에서 쇼해서 다들 속은거지 뭐 진짜 나쁜 사람들이야 다 싹 물러가게 했으면 좋겠어 ㅠㅜ 인양보다는 해경이나 잠수부를 더 많이
투입해줬으면 했던거지 에어포켓때문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어 나 이거 어제 에스비에스 뉴스에서 봤어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진 크레인 중에는 용량 되는 게 하나도 없다고 했음
유가족들이 반대한 건 초반에 애들이 살아있을 가능성이 있을 때 그랬고
중반부터는 인양해달라고 했을걸
우리 나라 기업은 하나도 입찰 참여 자체 안한 거 맞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사건 발생 초기엔 유가족들이 인양 반대했어. 생존 가능성 있다고. 근데 중반부턴 그냥 차라리 인양 해달라고 주장했지만, 미루고 미루다 여기까지 온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결국 정부에서 에어포켓으로 쇼하니까 유가족분들도 초반에는 인양반대한거고 그걸 와전시켜서 유가족이 반대해서 삼년간 인양안한거라더라하고 퍼트리는 사람들이 생기고 유가족분들은 또 괜히 욕먹고 걍 정부잘못이지 진짜 답답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 당시에는 생존자들이 있을거라 생각했을껄..? 실종자였다 해도 좀 더 정상적인 시신을 찾을 슈 있는데 인양하면 시신 훼손이 엄청 나다고 해서 당시 인양을 반대한거였음..ㅠㅠ 배를 들어 올릴때 그 압박이라 해야 하나 그게 엄청나서 다 터진다고... ㅜ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 뒤부터는 특조위 꾸리고 인양하자 해도 말 하나도 안들어주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저기서 말하는 입찰은 작년에 들어 올리려고 했을 때 말한 거 아니야? 정부가 지금 방식 말고 다른 방식으로 들어 올리려고 입찰 시도했었는데 그때 가격 제일 낮게 제시한 곳에서 하자는 방식으로 했다가 결국 실패했잖아 그래서 정부에서 세월호 들어 올릴 생각 없고 돈 아끼려고 제일 싼 가격으로 인양하는 척하려 했다고 욕먹는 그거일걸...?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에어포켓때문에 살아있을수 있다고 그 가능성 두고 반대한거엿는데 알고보니 에어포켓은 쇼였고 시간끌려고 선동한거엿지.. 이게 아니엿음 인양 반대안햇겟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에어포켓 가능성은 아마 이전 시기에 외국에서 배 침몰 사고가 일어났었는데, 다행히 에어포켓이 있어서 사람이 오랜 시간 살아남아 구조된 사례가 있었음. 그게 돌면서 에어포켓설이 엄청 떴었던 것 같아. 워낙 세월호가 큰 사고이고 피해자들 대다수가 어린 학생이다보니까 다들 사고에 대해서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어떻게든 실낱같은 희망을 걸었던 것 같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15년 초까지는 가족분들이 인양을 반대하는 분위기가 컸어. 사건 초기엔 살아 있을까봐.. 그 후로는 혹시 시신이 훼손되거나 유실될까봐.. 일반인 유가족분들이 일단 인양해달라고 의견 모으자 단원고 아버님하고 싸움날 뻔할 정도로 의견이 갈리기 시작했고 15년 초중순에는 인양에 거의 동의하기 시작한듯 그때부터 전문가 의견 수합ㅡ인양업체 선발ㅡ1차 인양시도ㅡ인양방법 교체ㅡ현재 인양시도로 1회 시도당 사전작업 9개월 정도라고 하고 해외 인양건도 더 작은 배들도 2년 걸리는거 보면 정부는 미심쩍지만 작업자분들은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게 맞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아................ 너무슬퍼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인양 자체가 안에 생존자가 아예 없다는 판단 하에 이루어지는 거래 그래서 혹시나 부모님들이 반대했던 걸로 알고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에어포켓 그것만 아니었으면 당연히 다 동의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그렇게 알고있었어 쓰니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입찰을 나는 갑작스럽게 불시에 했다고 알고 있는데그래서 참여율도 낮았던거고,우리나라가 입찰 안햇다보다 정부에서 애초에 중국기업을 염두에 두고 했다고 나는 봤었는데 중국하고 독일이었던가 그것도 독일이 기술적으로는 더 뛰어난데 중국이 선택됐고, 지금 중국 기업은 이렇게 큰 배 인양해 본적도 없는데 갑자기 입찰돼서 말이 많았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롯리 신메노 맛있어? 하와이안
16:49 l 조회 2
하닉 한달안에 300 갈거같아 ?
16:49 l 조회 2
메이플에 여왕벌이 있다는게 무슨말이야??
16:48 l 조회 5
나 치아 날때부터 치과를 학교처럼 다녔는데
16:48 l 조회 10
스페이스 엑스같은 잡주는 100내려가기 전엔 안살거야
16:48 l 조회 5
반려견 떠나보내고 다시는 안키워야지 했는데 또 키우고 싶다...
16:47 l 조회 3
친할머니는 진짜 가짜할머니같음
16:47 l 조회 11
친언니 한번 유산 후 두번째 임신했는데
16:47 l 조회 15
나 하닉 600벌었다
16:47 l 조회 21
주식 제대로 물렸다 -27%2
16:46 l 조회 19
인스타스토리에 한 줄짜리 글 써있는 것도 안 보는 사람 많아?
16:46 l 조회 15
부동산 보유세 2탄격인 주식 보유세가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실현하지 않은 수익에도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취지입니다
16:46 l 조회 7
왁뿌 일회용이야?4
16:45 l 조회 34
유튜브 강쥐 본거 같은데1
16:45 l 조회 22
이런식이면 몇년뒤면 러브버그 전국에 다퍼짐1
16:44 l 조회 31
피부과 시술 받을때 욕해도 돼?9
16:44 l 조회 49
HLE 콜라보 폰케이스 새로 나오는 듯?
16:44 l 조회 5
이 목걸이 무난하게 하기 좋아보여?3
16:44 l 조회 77
치과익..? 교정 잘알 익 있어? 위쪽 앞니부분만 교정했고 안쪽에 철?같은거 10년째 달아두고있는데 이거 언제까지 해야..10
16:44 l 조회 31
와 나 이지영 강사님 나이듣고 개 충격먹었네7
16:43 l 조회 10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