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어나자마자 너무 소름돋아서 쓰는 글이라 횡설수설 할 수도 있지만 좀 봐주라..
오늘 출근해서 회사에 너무 일찍도착한거야
우리 회사에 안마방이라고 안마기계있는 방이 있어. (진짜 조금한 방인데 안마기계하나 꽉차는 방이야.)
그래서 거기 들어가서 안마는 안받고 그냥 누워서 30분만 자자 하고 잠이 들었어.
근데 꿈을 꾼거지.
아래는 꿈 내용이야!
내가 집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고 있었어. 근데 내가 앉아있다가 깜박 잠이 든거야.
그리고나서 잠에서 깨서 아 망했다 하면서 급하게 버스에서 내렸거든.
그랬는데 벽화마을에 그려져있는 그림 같은게 잔뜩 그려져있는 지하주차장에 버스에서 본 사람들이 다 서있는거야.
이상해서 뒤를 돌아봤는데 버스는 없고 그냥 한없이 그림만 그려져있는 주차장이었어.
여기서부터 나 스스로 꿈이라는걸 깨달았다고 해야되나? 버스에서 내렸는데 지하주차장이라는게 현실감은 없잖아.
근데 그 순간에도 꿈이라고 말하면 안된다는게 생각나서 그냥 자연스럽게 행동하려고 했고, 일단 여기서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옆에 서있던 어떤 언니한테 여기가 어디에요?
하고 물어봤다. 그때 언니가 무슨 말을하면서 지하 2층이라고 그랬거든.
내가 그 말 하니까 서있던 사람들이 다 어느 방향으로 걸어가는거야. (지금 생각해보니까 너무 소름돋는다.. 꿈에서는 자연스럽게 그 사람들 따라갔어)
뭔가 그 사람들에 엘리베이터 있는곳을 가는 가보다 하고 따라갔어.
따라갔더니 진짜 엘리베이터가 나왔어. 뭔가 엘리베이터에서 1층으로 가서 내리면 꿈에서 께겠지 하고 엘리베이터를 탔어.
내가 탄 엘리베이터가 고장났는지 전구가 잘 안보였거든 대충이게 1층이겠지 하고 버튼을 눌렀는데. 여기가 지하라고 했으니까 엘리베이터가 올라가는 느낌이들어야 되는데
도착하면 나는 소리도 안들리고 계속 내려가는 느낌이 들었어.
무서워서 숫자가 써있는 쪽을 봤는데 숫자가 계속 올라가는거야 점점 빠르게. 근데 그 앞에 B라고 써져있던거지.
B라고 써져잇는건 지하라는 거잖아.
아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지하로 끝없이 떨어지는거구나 싶어서 바닥에 대자로 누웠어.(ㅋㅋ꿈속에서도 살아보겠다는 나의 의지! 근데 이땐 진짜 무서웠다..)
바닥에 박는 느낌은 없고 계속 떨어지니까 이상한거야. 그 순간 아 이건 꿈이었지라는 생각이 든거지, 아까 생각하고 엘리베이터 떨어지면서 그 속도감?이 느껴지니까 꿈이라는 생각을 까먹었는데 바닥에 누우니까 다시 생각난거야 솔직히 B80층은 이상하잖아..
그거 생각내자 마자 바로 계속 생각했어.
'꿈이다. 이건 꿈이다. 빨리 꿈에서 깨자. 꿈에서 일어나. 얼른. 제발. 이 꿈에서 께'
진짜 이걸 한 30번은 속으로 말하는데 꿈에서 깨! 라고 진짜 간절하게 속으로 소리질렀더니 슥 하고 안마기계로 돌아왔어.
그래서 눈을 뜨는데 눈이 잘 안떠지는거야. 억지로 눈을 뜨고 일어나서 문을 딱 열었는데 우리 회사 대표님이 앉아서 나를 슥 하고 보는거야 난 깜짝놀라서 소리지르고
'아악악! 대표님 왜 거기계세요!' 하니까 대표님 슥 웃으시고 옆에 회의실로 들어가고 이땐 뭐지? 하고 내가 너무 많이자서 그런가 라고 생각했어.
그래서 내 자리로 돌아와서 일해야지 하고 컴퓨터를 켰어. 옆에 ㅅ대리님하고 ㅇ대리님이 말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아니 알람을 그렇게 해놓고도 못일어나는 사람 처음봤어' ㅇ대리님이 이렇게 말하니까
ㅅ대리님이 'ㅋㅋㅋㅋ 그니까 회사에서 그렇게 자고 싶을까' 이러시는거야.. 딱 알았지 내얘기라는걸...
그래서 대리님한테 톡톡 치면서 안녕하세요. 인사를 했어. 그래도 인사는 해야지 싶어서. 근데 인사도 안받아주시는거야.
원래 엄청 웃고 나한테 잘해주시던 분이었거든? 아 내가 알람을 너무 시끄럽게해서 다른사람들 다 그거 들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죄송햇어.
근데 자리에 와서 보니까 이상한 치킨? 그런게 놓여져있는거야. 난 분명 회사에서 그런걸 먹은적이 없거든. 긴가 민가 해서 어제 야근하시고 남겨주신건가? 싶었어.
하튼 거기서 1차 이상함을 느꼈지.
근데 ㅇ대리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난거야. 난 아침에 알람을 안해놔.
안마방 들어간것도 내가 금방 일어날줄 알고 들어간거고.
혹시 내가 알람을 해놨나 하고 폰으로 확인하는데...
알람은 하나도 저장해 놓지 않았어.

인스티즈앱
이름에 '경O' 로 되게 세련된 이름 머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