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2945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940
이 글은 8년 전 (2017/7/1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우리나라 사람들이 つ발음 못하잖아 

(ㅊ+....) 

(ㅡ+ㅜ) 

이거 합친 발음..(?)이야 그냥.. 말하고 싶었어.. 할 말이 없어서..ㅎ 

+헐 쌍지읒 안 들어간 거 지금 앎 저기 쩜점점점 거기에 쌍지읒!
대표 사진
익인1
츠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쯔추) 이거 다 합한..거 그 중간 발음.. 설명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한국어로 다 표현할 수 잇는 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본어 ㅠㅠㅠ 한자 잘하고싳다ㅠㅠㅠ じゃ랑 ざ발음도 되게 다르다던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거 앞에 으를 넣으면 잘 돼! 으쟈 이런식으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고마우ㅓ!!!!!!!!!♡♡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일본어 열심히 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한자.. 어려워..ㅎ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9
어떤 게 그렇게 발음이 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ざ가! 미안 ㅜㅠ 늦었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발음했을때 혀가 어느위치에 와야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입술은 조금 내밀고 치아는 약간 평평하게 혀는 중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궁금한게 그거 쯔라고도 발음날수도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한국에서는 사람들이 그냥 쯔라고 하지 않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쯔라고하는거 ㄹㅇ ㅠㅠㅠㅜ나 일본유학왔는디 우리학교 이름에 つ들어가는데 네이버검색하면 쯔라고나와 싫어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상해ㅜㅜ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그치ㅋㅋㅋㅋ 애들 다 쯔라고 하거나 알려줘도 그 발음이 안 나와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가 말한대로 두고 말했는데 나는 왜 츠어 라고 발음되냐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아아아아 어려워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ㅜㅜㅠ 어렵지.. 현지인 따라하긴 힘들어.. 일본인이 한국어 할 때 받침 잘 못하는 거 처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 레와. 카 이 조 쿠 오 니 나 르 오 토 코 다 !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미안 답글 못달아줬다ㅜㅜ미안해ㅜㅜㅜ
ㅋㅋㅋㅋㅋ나도 원피스 좋아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원피스 때무네 일본업 배우고 싶엉 ㅠㅠㅠ 너무 조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원피스보단 나루토 더 좋아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열심히 배우거라!!!!!!! 기를 싸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에게
감사함미다 ~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나 고1인데 히라가나 배우는거엔 tsu?라고 되있는데 아빠는 쯔라고 하라고 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학교에서 일본어쌤이 수업하면 つ발음 그냥 쯔하더라.! 어쩔 수 없는둡 ㅜ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츠+추+쯔+쭈?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 했쪄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본 친구들이 한국 사람들이 하는 츠 발음은 츄로 들린다고 했엌ㅋㅋㅋㅋㅋ 친구들이 내 발음 완벽하다고 했지만 그래도 빨리 말하다 보면 한국의 츠로 발음이 되긴 함ㅋㅋㅋㅋㅋㅋ익숙해지기 힘들어.. 자 지 즈 제 조도 잘 안될걸?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에 썼던 거 처럼 으붙이면 잘 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 난 알아! 보통 한국인들이 잘 안 되는 발음들! 저거라고 하더라고 구래서 열심히 했다 (・ω・)!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이파이브) 잘해써 잘해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나 신기한거있어 일본인들은 즈 발음 되게 정확하게하더라ㅋㅋㅋㅋ난 일본이름보고 엑 발음하기 진짜 어렵다 하는데 일본인들은 으? 발음을 왤케 잘해???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약간 난 '우'가 섞인 '으'발음 이라면 일본인들은 '으'발음이 어엄청 정확해ㅋㅋㅋㅋ강단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어란 참 대단해.. 대단한데 어렵고..ㅎ 발음도..ㅎ(할말않)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일본학 전공익인데 알고있었다! 그 발음 주의하래 우리나라에는 없는 발음이라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맞아 ja,za tsu 이런 거 진짜 완전 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오오오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엣..! 내가 설명을 잘 못하는데도...?ㅜ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저거 발음 어렵더라... 고딩 때 제2외국어 일어였는데 주의하래서 맨날 신경 썼는데도... (암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다보면 될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츠 스 발음 잘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 하도 들어서 그런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진짜 어느나라 언어를 공부할 때는 노래가 답이야 노래로 공부하면 정말 편하고 재밌어!! 잘해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맞아 발음 어려웠는데 ㅡ+ㅜ로 하니까 비슷해지는거같아
맨날 쯔! 츠! 쯔! 츠! 이랬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입술 뽀뽀하는 거처럼 하면 더 잘 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헉 ㅋㅋㅋㅋ나두 일본혼혈이야..반갑닼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오 안녕안녕!!!!!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밥 먹고 잇어서 못봤다 미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뭔 발음인지 궁금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칰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설명을 못해서 그래..ㅎ \\\٩(๑`^´๑)۶////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해외에서 오래 살아서 그런가 영어로 tsu라고 생각하면 편하던데 일본어를 영어로 배워서 가끔씩 이런 건 영어 발음이 더 정확할 때도 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일본어는 영어로 보는 게 제일 편하다고 생각! 뭔가 그 발음이 잘 표현? 되는 거 같아(사실 내가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서 발음은 포기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덕질하는데는 알아만 들으면 되니까..하하하하하하ㅏㅏ...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아듣기만 하면 돼!! 나머지는 바디랭귀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는 츠 추 쯔 쭈 합쳐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맞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계속 따라하다 침샜ㄷ ㅏ..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침 닦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 그 발음 잘 낸당!!! (근데 1류동사 2류동사 나올 때 공부 때려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약간 바람 새는 소리 나던데 마츠리 코타츠 발음할 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바람 안 새게 해야 돼!(꼭 그런 건 아니지만..!) 엄마한테 옛날에 つ 발음 했다가 왜 바람이 새는 소리 나냐고 고치라고 해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으잉 무튼 쓰니 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부러웡... 나도 일본어 잘하고시포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일본어 못 해ㅜㅜㅜ 두 개 배워서 둘 다 못 해....
나 0개국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 이거 못 해서 쌤한테 혼남..ㅋㅋㅋㅋㅋ 츄로 발음해서.. 뮁 일본 코도모들이 그렇게 발음하는데 코도모 같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엉 ㅜㅠㅠ 아가들ㅜㅠㅠ 발음 너무 귀여어어ㅓㅜ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오오 이거 알고 싶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그렇구나 잘 됐다!!(내가 설명은 못했지만..)\\\\٩( 'ω' )و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일본에서 일하는데 맨날 지적당함 ㅋㅋㅋ
츠ㅜ 츄아니고 츠ㅜ라고 ㅋㅋ 츠ㅜ키 츠ㅜ키해봐 ㅋㅋ 맨날 시킴 ㅋㅋ 그래서 난 너네 뚝섬유원지 해봐 투썸플레이스 해봐 ㅋㅋ 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뚝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짱웃곀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ㅋㅋㅋㅋㅋㅋ 쓰니 일본 사니?? 더워 돌아가실 꺼같아.. 한국도 그러니...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한국에 살아! 20일날 일본간다! 많이 덥지ㅜㅜㅜㅠ어디에 살아?? 난 기후로 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 도쿄에 있어!! 난 외노자의 삶을 살고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5에게
헐 도쿄ㅠㅠㅠ 가보고 싶다ㅜㅜㅜ 난 시골소녀라.. 도쿄에 가본 적이 없는 걸..ㅎ 그래도 신도시는 오사카밖에ㅜㅜㅠㅠㅠㅜㅜㅜ 도쿄에 미야자키 박물관 있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진짜 거기 너무 가고 싶어ㅜ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오 알겠다!!!! 감잡았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오 다행이다! 일본어 공부 열심히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츠와 쯔의 사이라고 일본인한테 들었던기억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츠쯔추츄 그 어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맞아 살짝 발음해야한다고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맞아 살짝 발음해야한다고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와타시와 니혼고가 스키다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와타시, 니혼고 A+ 맞았다데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비록 교양이지만데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고교센땐 1등급이었다데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 익인이가 스키다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글쓴이에게
아나타모 스키다요, 혼또니-,
あなたも好きだよ、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1에게
예아~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뭐지 그거랬는데 ㅈㅊ 발음할 때 한국에선 혀가 입 천장? 에 닿고 일본은 윗니 뒤쪽에 닿는다고.. 그거 생각하고 발음하면 된다고 그랬는데 치아에 닿는거 신경쓴다고 말을 못하게 됔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니 뒤쪽인데 완전히 닿진 않아! 맞아 나도 계속 헷갈려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계속 つつつ 하고 있엌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글들어와서 한참을 쯔..츠....쯔쯔쮸..?이러고잇음ㅋㅋㅋㅋㅋㅋㅋ뭘까 귱그매...흑흑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오 나 잘하는것 같아 검사받고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간펜으로 동그라미 쳐줄게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으에넘궁그미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유튜브에 つ발음만 있는 게 있지 않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일본어 잘하구싶다ㅠㅠㅠㅠ애니보단 드라마가 공부에 좀 더 도움될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흐음 난 드라마가 더 잘 되는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왜냐면 일상속에서 잘 쓰는 언어들이 많으니까!아니면 영화!
근데 난 음악듣는 것도 추천해!!!
드라마 계속 보다보면 일본어가 익숙해질거야
그런 다음에 일본어 자막있는 걸로 보고 일본어 자막없는 걸로 봐 봐! 같은 화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우와우와 좋다!!고마워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ㅇ웅!! 일본어 공부 열심히!! 배우면 쉬운 언어야! 우리나라랑 비슷해서! 화이팅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너익 넘 착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와타시와 호카게니 나루!
애니로 일본어 배워서 엉망진창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학교 일본어 시험보면 공부 안 해도 1등이다(코쓱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잘했네 잘했어!!! 예뻐요 예버~!!!!\\\\٩( 'ω' )و //// 일본인을 넘어서보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앜ㅋㅋㅋㅋ 코노메와 야미가 요쿠 미에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일드좋아해서 일본어 어느정도 알아듣기는 하는데 한자는 진짜 넘 어렵다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ㅜㅜㅠㅠㅠ 한자는 정말 어려워.. 나도 잘 못하는 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일본어과 나왔는데 원어민교수님이 매번 쯔와추의 사이 발음이에요 ㅋㅋ 해서 늘 힘들었는데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만 하면 감이 안 오지..ㅜㅠㅠㅠ? 근데 듣고 포인트만 잘 알려주면 모두 다 할 수 있을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오 나도 일본 혼혈!근데 일본어 못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반가워! 나도 일본어 못해... 0개국어라...ㅋㅋㅋㅋㅋ 머리 과부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 맞아 ㅠ 지금 외국어전문학교 다니는데 반 중국,대만애들이 맨날 나보고 발음 안좋다고 한다....우울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힝ㅜㅠㅠㅠ 발음은 쉽게 되는 게 아니라 이해해주지ㅠㅠ힝 너무한다ㅜ
너익도 윗익처럼 뚝섬 따라해보라고 그래
화이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ㅠㅠ고마오ㅠㅠㅠㅠ일본어 진짜 너무 복잡ㅎ해...내년에 전문학교 입학할수있ㄱ겠지...ㅠ
아 그리고 나는 그 카타카나 ファ 이거 발음이 어렵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열심히!! 노력하면 안 되는 게 없어!!!!!!!!!!그리고 fa라고 하는 게 더 쉬울 거야! 영어로 발음기호 읽는 게! 저 fa에 영국발음 일본발음 섞어보렴(미안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ㅜ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많이 듣는 수 밖에 없을 듯하다ㅜㅠㅠ...) 도움을 주고 싶ㄷr....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와 나 일본어만 2등급이얌...너무 탄탄해서 1등급 받고싶은데 절대 못받겠어ㅠㅠㅠ 흥미는 엄청 높은데 성적이 안나오니까 떨어져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많이 틀리는 문제가 뭐야??
외우는 문제야? 아니면 단어주고 응용하는 문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단어주고 응용!!! 내가 일본어 문자보고 바로 바로 못해서 뭐 예를 들면 からい이게 맵다잖아 그럼 나는 카라이 맵다 이렇게 외우고 시험때 표 그려놓고 거기서 글자를 찾아...익숙해져서 몇개만 그러긴한데 그래도 응용은 안되드라고 일본어 잘하는거 짱부러워ㅓ...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나는 그 하히후헤호 발음이 어려워ㅠㅠ 막 약간 에프발음 들어가서 화휘후훼호~하자나ㅜㅜㅜㅜㅜ 어려워ㅠ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에서도 이야기했는데 정말 많이 듣는 수 밖에 없는 둡ㅜㅠㅠㅠ헝ㅎㅇ헝 도움을 주고 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 일본어 궁금한거 있는데 반말로 질문할 때~の?나 ~なの? 이렇게 붙이면 기분 나쁘게 들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래?ㅠㅠ 항상 끝을 어떻게 해야 자연스러울까 고민 돼서ㅠㅠ
예를들어 시험은 언제부터야?이러면
試験はいつから? 이렇게 하는 거 자연스러워? 자연스럽게 질문 하는 방법 좀 알려주라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녹음해서 들려쥬랑 넘 궁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우리과 나이 엄청 많으신 교수님 발음도....쯔임...★하...-지나가던 일문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경험상 일본어 빨리느는건 예능이 최고였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헉 나도 혼혈이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약간 츠를 약하게 내면 비슷한 고 가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헉 너무 많아 나에게 관심을 줘서 고마워ㅜㅜㅠ˚✧₊⁎❝᷀ົཽ≀ˍ̮ ❝᷀ົཽ⁎⁺˳✧༚ 하지만 댓글 달기 너무 힘들댜.. 지나쳐도 이해해주어..... ㅜㅠㅠ 아직 교복인 상태얔ㅋㅋ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익인아! 드라마 많이 보라고 햇는데 혹시 드라마 추천해 줄수잇을까?! 가능하면 최근걸로!! 옛날것도 재밋는거면 좋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드라마
99.9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고독한 미식가
⭐️러브인도쿄⭐️
아빠언니
노다메칸타빌레
꽃보다 남자
검은 여교사(이건 친구가 추천한 거)
-영화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너에게 닿기를
오렌지

원래 더 있는데 이게 내 한계다..
힘들어ㅜㅠㅠ미안ㅜㅠ 배터리도 없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헐 아니야ㅜㅜ 진짜 많이 알려줫다ㅠㅠㅠ 고마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윤승아 임현주 공통점 있어? 추구미님 ..
20:36 l 조회 1
동성이랑 스킨십 해보고 싶은거 단순호기심인지 바이끼 있는지 모르겠다
20:36 l 조회 1
임대아파트 살면 현금 1억도 없는거야?
20:35 l 조회 1
당근에서 새상품 지갑 판매했는데 눌림 자국 있다고 반품해달래
20:35 l 조회 1
여성징병제 가능성 없어...?ㅠㅠ 나 벌써 26인데
20:35 l 조회 1
소개팅 식당 보통 언제 정해??
20:35 l 조회 1
오랫동안 찐친이라 생각한 친구가2
20:35 l 조회 1
따로따로먹어도 쌈이지?
20:34 l 조회 1
회사 앞에 자취할려는데 어떤거같아
20:34 l 조회 1
속눈썹펌이 화장이라는 친구...ㅜㅜ
20:34 l 조회 1
나이 20대중후반먹어도 욕이 습관인 사람 많음?
20:34 l 조회 4
저녁으로 냉파스타 해머금1
20:34 l 조회 4
아니 쪼리 다 편한 거 아니였어?
20:34 l 조회 6
데오드란트 쓰면 뭐가 좋아?2
20:34 l 조회 3
비행기탈때 액체류 들고타면 꺼내서검사해야해?1
20:33 l 조회 4
대구 대명동인데 이거 뭔소리야2
20:33 l 조회 10
화채먹고싶은데 돈이 없네
20:33 l 조회 4
다이어트 식단 어떤지 봐줘2
20:32 l 조회 9
테일즈런너 개발자 템은 지나면 구하기 힘들지?
20:32 l 조회 3
거북목 굽은등 진짜 심하면 자세교정하면 보통 얼마나 커?
20:32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