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5823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76
이 글은 8년 전 (2017/8/05) 게시물이에요
입시때 필요한 경쟁 다 했다는데 20살에 정년보장되는건 정상적인게 절대아니고 그보다 입결높은 학교 학생들 다 말없이 공부하고있어요ㅋㅋㅋㅋ 

그럼 취직때문에 교대 선택한 학생들 어쩌냐고하는데 그럼 알아볼때 잘 알아봤어야지. 전세계 기계화될때 수공업자들 직업보장해줬니? 그리고 그래봤자 2.2:1이던데 요즘 왠만한 알바면접도 그경쟁률은넘어요.. 

 

그리고 자꾸 다른 취준생들 힘든거랑 비교하지 말라고 다같이 죽자는거냐는데 다같이 죽자는 게 아니라, 경쟁률이 3:1이라는거 자체가 엄청적은거 맞잖아. 요즘같이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 그동안 2:1도 안되는 경쟁률이었다는거 꿀빤거 맞고. 평범한 직종도아니고 정년보장되는 공무원에 아이들 교육하는 직업인데 오히려 지금까지 경쟁이 너무 적었다고생각해.  

 

그냥 티오가 적어져서 속상하다, 취직때문에 왔는데 힘들다 하면 누가 공감을 안해주겠니. 거기에 집단행동하면서 다시 늘려달라고 시위까지하니까 노공감에 욕먹는거지 

길어서 아무도 안읽겠지만 너무답답해서 써본다
대표 사진
익인1
하 진짜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익 글 다 받음 솔직히 엄마 미안해 나 백수야? 이 피켓 보고 진짜 말이 안나오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나도,ㅋㅋㅋㅋ
그 피켓 공감 1도 안되고 짜증남
생각좀 해보고 피켓문구좀 고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2대1도 못뚫을거면 하질말든가..... 훨씬 공부잘한애들도 취업안되서 절절거리는데 이제와서 시위야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다른 공무원 시험 만 봐도 10은 그냥 넘는데 2 로 심하다고 그러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애초에 그정도도 못뚫은 사람이 누굴가르칠 자격이 있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교대생 일반화 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무 갑작스럽다는 얘기가 그나마 공감사는데 그마저도 진짜 열심히 한사람을 뽑을수있게됐다는? 그런 댓글보고 쉴드칠 의지를 잃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너무 공감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교대생들이 겪는 불안과 경쟁의 막막함 은 다른 대학생들이 이미 배로 겪고있는거 였고.. 교대생들의 직업 보장이 왜 의무가 되어야 하지? 교사가 될수있는 역량을 가르치는 곳이지 교사 시켜주는곳이 아니라고 생각.

그리고 경쟁률도 꿀인거 맞지. 허수없다는데 대학생들 많이 지원하는 9급 일행직 경쟁률은 허수거르고도.... 하 공감 살수있게 말해도 답답한 판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교대생들도 공부하는데요... 지금 글들이 다 교대가서 선생하는 거보다 취업이 훠어어어어어어얼씬 어렵다 빼애애애액 교대생들은 그럼 인생이 편하기만을 바라냐!! 이기적이네!! 이런 것 같아서 좀 마음이 안 좋아. 물론 요즘 취업문이 좁다고 하지만 그래도 교대생들한테 그러는 정도가 좀 심한 것 같아서... 물론 그 피켓은 잘못됐다고 생각하지만 그 피켓 하나 두개 가지고 일반화할 수 없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교대라고 뭉뚱그려서 비하하지마...이번에는 전적으로 서울교대의 과오가 맞지. 지방교대는 물론 현직도 설교 욕하고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 말잘한다 공감이야
다같이 죽자라는 마인드로 오해하지 않았으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교대생들이 다 그런건아니라고생각해ㅠㅠ..
다들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가고 취업준비하는건데 돈벌기위해서 각자의 길을 선택해서 가는거고
내 남친도 교대생인데 진짜 수업에 과제에 인강듣고 임용공부하면서 놀시간도 없고 열심히 공부하고있거든ㅠㅠ 그러던와중에 티오나오고 일자리가 줄어들었다고하니...막막한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되게 이런 거 보면 노예끼리 매단 족쇄를 비교하는 것 같아서 참 비웃긴다. 그리고 이번엔 서울교대 시위 측에서 약간 안일한 면이 있긴 했는데, 지방교대 쪽을 생각해보면 좀 다르지. 모든 교대생을 싸잡아 손가락질하는 거야 말로 이번 일의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단순히 교대생들의 이기심으로 볼 게 아니라 지역간 불균형이 크다는 것, 공무원 선발에 있어서 변혁이 이루어져야 함을 생각하게 됐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진짜ㅇㅈㅇㅈ 근데 제목에 '교대생'보다는 좀 더 좁은범위로 쓰는게 좋을것같애!! 모든교대생들이 다 그런건아니니깐..!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플워치 스트랩 이거 너무 어려보이니..? 28살이긴해^^..
12:05 l 조회 1
여름 손풍기 있는거 없는거 차이 커?
12:05 l 조회 1
혹시모를 주의) 이사람 진짜 안정형이다..
12:05 l 조회 1
일주일 여행가면 속옷 몇세트 가져가?
12:05 l 조회 1
운동도 식단도 안하는 사람있어?
12:05 l 조회 2
너네 생일때 친구가 생파 열어줘? 아님 너네가 생파 초대해??1
12:04 l 조회 2
무직 개백수가 신용카드 발급받기가 돼??
12:04 l 조회 9
급한데 너네 탐폰쓰고 질엄 생겻으면 3
12:04 l 조회 6
남키카 190이면 못생?겨도 수요가 있어?3
12:04 l 조회 11
회사 계속 다닐지 말지 고민됨 1
12:03 l 조회 7
멕시코에서 다치신 한국분 괜찮으신가?..ㅠㅠ
12:03 l 조회 5
여기 근데 무직백수 많긴 한가봐5
12:03 l 조회 24
청년미랴적금같은거 신청하면 본인확인 전화 같은거 와?
12:03 l 조회 3
고양이카페 가본사람
12:03 l 조회 5
나 사회초년생인데 주식으로 4천 정도 벌었어2
12:03 l 조회 16
오늘 바람막이 괜찮아?? 1
12:02 l 조회 4
엽떡 너무 먹고싶은데 배달비 4800원이야6
12:02 l 조회 15
GU 옷 괜찮네
12:02 l 조회 19
임플란트한익들아 혀로 쓸어보면 저 나사 느껴지는구 정상인가?? 사진릿음3
12:02 l 조회 19
여드름 심한 사람 아쿠아필 효과있어?1
12:02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