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때 필요한 경쟁 다 했다는데 20살에 정년보장되는건 정상적인게 절대아니고 그보다 입결높은 학교 학생들 다 말없이 공부하고있어요ㅋㅋㅋㅋ 그럼 취직때문에 교대 선택한 학생들 어쩌냐고하는데 그럼 알아볼때 잘 알아봤어야지. 전세계 기계화될때 수공업자들 직업보장해줬니? 그리고 그래봤자 2.2:1이던데 요즘 왠만한 알바면접도 그경쟁률은넘어요.. 그리고 자꾸 다른 취준생들 힘든거랑 비교하지 말라고 다같이 죽자는거냐는데 다같이 죽자는 게 아니라, 경쟁률이 3:1이라는거 자체가 엄청적은거 맞잖아. 요즘같이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 그동안 2:1도 안되는 경쟁률이었다는거 꿀빤거 맞고. 평범한 직종도아니고 정년보장되는 공무원에 아이들 교육하는 직업인데 오히려 지금까지 경쟁이 너무 적었다고생각해. 그냥 티오가 적어져서 속상하다, 취직때문에 왔는데 힘들다 하면 누가 공감을 안해주겠니. 거기에 집단행동하면서 다시 늘려달라고 시위까지하니까 노공감에 욕먹는거지 길어서 아무도 안읽겠지만 너무답답해서 써본다

인스티즈앱
와 안재현 이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