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24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예를들면 일단 우리 집 앞에 엄청 큰 교회 있거든 광림교회라고

거기 앞 지나 다니면 항상 할머니 분들이 광림교회 교지? 전단지? 나눠 주시는데 물론 할머니는 하고싶으셔서 하시는거겠지만 난 신자한테 그런거 시키는 것도 진짜 별로고 사람들도 무시하고 많이 지나가는데 그거 볼 때 마다 난 진짜 진심으로 안타까워 심지어 거의 매일 하시는데 여름에 그 더운날에도 서서 나눠주시고 계시고... 진짜 그걸 왜 신자한테 시키는지


두번 째는 내 집 근처에 소망교회라고 거기도 큰 교회인데 거기는 선교를 돈으로 하더라 ㅋㅋㅋㅋㅋ 그거보고 충격 먹었어 애들이 문상 받으러 간다고 해서 따라가봤는데 소망교회였어 데리고 온 애한테는 2만원 주고 온 애들한테는 만원 씩... 난 이런건 진짜 별로라고 보는데 자기가 가고싶어서 가야지 이런 걸로 애들 데려오고 너무 아닌것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진짜 가끔보면 신자=돈벌이 취급하는것같아 안타까워 특히 어르신분들한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난 진짜 너무 아니야 그냥 진짜 너무한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어르신분들은 진짜 본인이 하고싶어서 하시는거 맞음..... 막 길에서 땀 빨뻘 젊은 나같은 애들은 진짜 힘들어서 시켜도 안함 어른들은....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난 그 신앙심을 이용해서 저런거 시키는거 별로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용해서 시키는게 아니라.... 그 신앙심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해야되나...? 우리가 좋은 화장품 쓰면 여러분 이거쓰세요 두번쓰세요!!!! 강조하고 홍보하는것처럼! 그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아! 어디 화장품회사가 우리한테 시키는거 아니자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뭔지는 아는데 ㅠㅠ 그냥 그게 좀 아닌것 같아 보였을 뿐이야 ㅠㅠㅠ 나도 교회 다니는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머리 작으면 머리 작은게 눈에 보임?
19:52 l 조회 1
컴활3월초에 필기 따놓고 하기싫어서 지금까지 실기 못땀
19:52 l 조회 2
오늘되게 건강하지 않게 먹엇다....
19:52 l 조회 4
냉라면 + 삼겹살 먹을까 말깡
19:51 l 조회 1
다들 생리주기 진짜 딱 한달에 한번씩 해?
19:51 l 조회 7
운동해도 근육 안붙고 물살이면 어떻게 해? ㅠㅠ
19:51 l 조회 2
천주교익들중에 전례단 봉사 해본사람??
19:51 l 조회 2
간호사는 무조건 3교대 해야되는거야??2
19:51 l 조회 6
역시 학벌정병은 공부를 다시하는게 답인듯
19:51 l 조회 8
본가오니까 개짜증난다
19:51 l 조회 6
근데 ㄹㅇ 평범남 보다 잘생긴남자가1
19:51 l 조회 14
패스트푸드 알바 진짜 다들 어떻게 하는거야??2
19:50 l 조회 12
말랑이 바람 주사기로만 뺄 수 있어??? 바늘로 찌르면 터지나..?2
19:50 l 조회 5
따릉이 최대 1시간만 탈수 있어? 놀뭐에서 계쏙 바꾸네 ㅋㅋㅋㅋ
19:50 l 조회 5
집에만 있으면 너무 답답한데 이거 왜 이러는 거야
19:50 l 조회 6
왜 날 좋다는 사람은 없을까?1
19:50 l 조회 15
남사친 이거 미자만나는거 아니야?
19:50 l 조회 4
서운한 상황 맞는지 봐줘2
19:49 l 조회 12
잡코리아나 사람인으로 지원할때 다들 첨부 따로해??3
19:49 l 조회 10
남이랑 비교하지말자 2
19:49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