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24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예를들면 일단 우리 집 앞에 엄청 큰 교회 있거든 광림교회라고

거기 앞 지나 다니면 항상 할머니 분들이 광림교회 교지? 전단지? 나눠 주시는데 물론 할머니는 하고싶으셔서 하시는거겠지만 난 신자한테 그런거 시키는 것도 진짜 별로고 사람들도 무시하고 많이 지나가는데 그거 볼 때 마다 난 진짜 진심으로 안타까워 심지어 거의 매일 하시는데 여름에 그 더운날에도 서서 나눠주시고 계시고... 진짜 그걸 왜 신자한테 시키는지


두번 째는 내 집 근처에 소망교회라고 거기도 큰 교회인데 거기는 선교를 돈으로 하더라 ㅋㅋㅋㅋㅋ 그거보고 충격 먹었어 애들이 문상 받으러 간다고 해서 따라가봤는데 소망교회였어 데리고 온 애한테는 2만원 주고 온 애들한테는 만원 씩... 난 이런건 진짜 별로라고 보는데 자기가 가고싶어서 가야지 이런 걸로 애들 데려오고 너무 아닌것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진짜 가끔보면 신자=돈벌이 취급하는것같아 안타까워 특히 어르신분들한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난 진짜 너무 아니야 그냥 진짜 너무한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어르신분들은 진짜 본인이 하고싶어서 하시는거 맞음..... 막 길에서 땀 빨뻘 젊은 나같은 애들은 진짜 힘들어서 시켜도 안함 어른들은....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난 그 신앙심을 이용해서 저런거 시키는거 별로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용해서 시키는게 아니라.... 그 신앙심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해야되나...? 우리가 좋은 화장품 쓰면 여러분 이거쓰세요 두번쓰세요!!!! 강조하고 홍보하는것처럼! 그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아! 어디 화장품회사가 우리한테 시키는거 아니자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뭔지는 아는데 ㅠㅠ 그냥 그게 좀 아닌것 같아 보였을 뿐이야 ㅠㅠㅠ 나도 교회 다니는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해병대 부조리는 이게 ㄹㅇ 충격이였음......
20:12 l 조회 8
카톡 특별한 친구에 나한테 기프티콘 준 친구도 떠??
20:12 l 조회 3
흙수저에 외모 지능 평범한 여자들 직업 추천
20:12 l 조회 13
주식하지말고 그돈으로 해외여행 다녀올까1
20:11 l 조회 5
애 낳을 생각 있는 익들아 3
20:11 l 조회 10
삼성전자에서 집도 만드네
20:11 l 조회 5
케챱바른 식빵(안구움) 전자렌지에 돌려먹으면 맛있음
20:11 l 조회 7
근데 여자는 애 낳으먄 보통 몇살까지 전업으로 애키움??
20:10 l 조회 12
할말없게 카톡오면 안읽어도괴나...2
20:10 l 조회 7
겨드랑이 보이는 반팔들 진짜 난해하네1
20:10 l 조회 14
아 갑자기 닌텐도 하고싶은데2
20:10 l 조회 10
칭다오 여행 다녀왔당🩵🤍🍺🌊☘️2
20:10 l 조회 29
여익들 여름 블라우스 몇개야1
20:09 l 조회 6
신분증 검사할 때 왤케 짜증을 내는 거임
20:09 l 조회 13
모두가 공감할 소신발언 하나 한다
20:09 l 조회 19
와 진짜 연애 못해도 눈 낮추기는 싫음 어캄8
20:09 l 조회 28
인생에 아무리 어려움이 찾아와도 다 해결된다고 생각함??3
20:09 l 조회 11
1월에 소개팅 애프터 못받은걸로 아직까지 자낮인거 좀 심해? 5
20:09 l 조회 28
확실히 어릴 때 책 많이 읽는게 커서 도움이 되나봐
20:08 l 조회 10
이번 공시 1년 더할건데 이왕 더 하는거 국직도 븥었으먄 좋겠다
20:08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