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31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8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애초에 누구도 선택할수 있는일이거나 누구나와도 다른게 아니라고 믿고 알고 있어ㅠㅠ찬반이나 호불호를 나눌 문제도 아니라고 생각,, 같이 성당 다니는 사람들이 다 나와 비슷한 생각이기도 했고 여태껏 내가 다닐때는 신도나 신부님이나 어느누구에게도 노골적인 혐오나 배척표현을 들은 적이 없어서..그치만 교리는 다르겠지ㅜㅜ 

 

옛날에는 지구 자전하는것도 틀리다고 했잖아 성당도,나중에 분파된 교회도 종교의 이름으로 많은 잘못을 

 

지었고 

 

성경은 인간이 옮겨쓴거고 그 시대상과 맥락이 들어있기때문에 말 그대로 해석하기보다 핵심적인 가치를 위주로 믿어야하는거 같음..종교를 위해서 상처주는 순간 

 

반대할 자격도 없다고 생각해... 이혼 관련해서도 융통성이 없다고 생각함 

 

 

 

 

 

진짜 신성함에 위배되는 관계들은 폭력에 얽힌 부당한 관계들 같아..가정폭력 데이트폭력 같은.  

그냥 가끔 의심하는게 신앙심을 굳건히 한다고 들은적이 있는데 가끔 맞는거 같음 

 

의심 안하면 종교도 사리사욕으로 빠지고 사이비에 현혹되고 그러는거 아닐까,, 종교에 판단력을 백퍼 편승해서도 안되구 

 

 

 

+베프가 퀴어인데 내가 교회 자주 

 

그리고 무교인 친구들도 종교 믿는다고 하면 돈 뜯거나 폭력 쓰는 종교(사이비) 아닌 이상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갔으면 좋겠다 ㅎㅎ 종교 왶믿어?쓸모 없는데 / 아 난 그거 사기 같아~종교도 바보고 믿는 사람 바보 같음/아 종교 / 종교 믿는사람 사귀기 싫어 / -이런거 은근 상처 받음ㅋㅋㅋㅋㅋ둥글둥글하게 말하면 안되나 진짜ㅠㅠ 

 

썸남이 종교 극-혐 이랬는데 너무 다 ㅇ외모도 이상형이라서 물어도 무교라고 하고 숨긴 적이 있어서..ㅎ..
대표 사진
익인1
교회 다니지만 인정... 그리고 설령 교리가 그렇다고 하더라도 배척하라는 교리는 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간 위에 종교가 있어서 짓누르면 무슨 소용인가 싶어..ㅎ 그치 배척이라는 직접적 교리는 앖는데 다 사람들이 제각기 해석하는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거 다 믿는 사람들끼리 이야기지만 우리가 판단할 수 없는 일인든... 단죄도 거기에 대해 가십(미안 영어로 이구절 읽었는데 한국어로 생각안나ㅠ)도 사람들이 하는 일은 아니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많은 생각을 던져주는거 같아..익이내 댓글 고마워ㅠㅠ 좋은 밤 보내고 잘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프란치스코 교황님도 직접적으로 존중받아야하고 함께해야한다고 했으니까 교리에 크게 반하는건 아닌것 같아
그리고 종교도 시대에 맞게 유동적으로 확장되고 바뀌는것도 자연스러운거곸ㅋㅋㅋㅋ
옛날거 다 따지면서 고수한다면 지금도 뻑하면 처형하고 이래야하는걸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잨ㅋㅋ옛날 다 반영하면 처형으로 남아날 사람이
없을텐데 시대에 따라서 유동적이어야 한다는거 동감함 ㅠㅠ
앗 교황님이 그렇게 말씀하셨구나..뭔가 조금씩이라도 바뀌는 느낌이라서 너무 좋다ㅠㅠㅠ
댓글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예전에 우리 신부님은 오히려 동성애 좋게 얘기한 적 있고 우리 성당 신도들도 대부분 동성애에 대해 나쁘게 생각 안 해 나도 그렇고ㅇㅇ 그런 거 보면 하느님 믿는다고 무조건 동성애를 혐오하고 그런 건 아닌 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
나도 처음에 성당 다 나쁘게 생각할줄 알았는데 신부님들도 신도들도 나 주위는 그렇지 않더라구
댓글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쓰니 정말 말 잘한다 고민 정말 많이 한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횡설수설해서 가독성 없었을텐데ㅠㅠ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개신교인데 너익이랑 생각이 같다 ㅎㅎ
주일 잘 보냉!!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ㅎ반가워 고마워❤
너도 주말 잘보냉! 잘 자☆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년미랴적금같은거 신청하면 본인확인 전화 같은거 와?
12:03 l 조회 1
고양이카페 가본사람
12:03 l 조회 1
나 사회초년생인데 주식으로 4천 정도 벌었어
12:03 l 조회 1
오늘 바람막이 괜찮아??
12:02 l 조회 3
엽떡 너무 먹고싶은데 배달비 4800원이야3
12:02 l 조회 12
GU 옷 괜찮네
12:02 l 조회 12
임플란트한익들아 혀로 쓸어보면 저 나사 느껴지는구 정상인가?? 사진릿음1
12:02 l 조회 12
여드름 심한 사람 아쿠아필 효과있어?
12:02 l 조회 4
공시생 마음 비우고 한능검 접수부터 천천히 알아봐야겠다
12:01 l 조회 10
다이어트 ~ing 중인데 빼기 전이랑 손 모양 차이 봐ㅋㅋㅋㅋ3
12:01 l 조회 17
근데 버뮤다 팬츠 너무 편한고같다
12:01 l 조회 4
와 몇주전에 커플 2대 2로 만났었는데 지금 그 커플 헤어지고 반대로 사귀네2
12:01 l 조회 17
자라 계열 알바해본 사람???
12:01 l 조회 4
시술 후기 낋여보겟음2
12:00 l 조회 13
인스타 디엠으로 모르는남자가 친해지고싶다고 왔는데1
12:00 l 조회 15
뭐 몇살에 얼마모으는거든 몇살에 뭘 이루든 당연한건없다2
12:00 l 조회 10
공시 떨어지고 어제 친구들 만났는데 아빠가 어제 다리쪽에서는 안 놀았냐고 그럼ㅋㅋㅋㅋㅋ
12:00 l 조회 36
코스피가 올랐는데 왜 원금 회수를 못한거지?4
12:00 l 조회 17
렌즈 낄까말까1
11:59 l 조회 19
마음에 드는 사람 없는데 억지로 연애하는 거 반대야?5
11:59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