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3345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
이 글은 8년 전 (2017/10/09) 게시물이에요

흑...회계잘하는익들... | 인스티즈


살려주라줘...


그니까 제일 이해안가는게 2016 자산이나 부채가 2017로 이월된거야...? 이월이라고 해야하나

ㅜㅜㅜㅜㅜㅜ아니면 다 처분하고 새로 생긴애들인지

그걸 내가 어떻게 구분해...? 그리고 문제도못풀겠 어헣ㄱ흑

대표 사진
익인1
미수미지급은 예상이고 선수선급은 이연!!!
선수수익은 내년것까지 올해에 먼저받은 돈이라는 표시를 하는 거야 안그러면 꼬이거든!!
올해엔 일단 차변 (수익계정)/대변 선수수익 분개해서 부채에 넣어놓고 내년에 차변 선수수익/대변 (수익계정) 분개해서 털어줘!
미수수익은 못받은 돈이니까 일단 올해는 차변 미수수익/대변 (수익계정)해서 수익을 자산자리에 넣어놓고 내년에 돈받으면 대변에 미수수익 차변에 수익계정 분개해서 털어주고!!
미지급비용이랑 선급비용도 자리만 반대고 똑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수익과 비용은 마감할때 손익계산서로 전부 털어줘야 되는 애들이라서 미수수익/미지급비용/선수수익/선급비용 계정을 이용해서 자산,혹은 부채모양으로 재무상태표에 넣어주는거야!! 그러니까 선수선급미지급미수계정을 쓴 순간부터 처분을 못했다는 걸 알 수 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랭 너무너무고마워 내가 차분하게 읽고 오께...!!!!!!!진짜고마워 내사랑받아 복받을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웅응 도움됐음 좋겠다!! 이부분은 '선'이 한자 먼저 선이고 급이 '지급'할때 '급','수'는 받을 수라는 것만 기억하면 쉬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서 임대료 수익으로 150,000을 인식했다는 건 2017년 선수임대료 부채를 다했으니(내가 돈 받은 후 용역을 제공했으니)
(차) 선수임대료수익 30,000 (대) 선수임대료 30,000 한다음에
(차) 현금 120,000 (대) 임대료수익 120,000 한거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실 2016년이 저기 왜있는 건지 모르겠어..
재무상태표는 자산 부채 자본만 기록하는 거잖아
저기서 선수, 선급은 내가 다해야하는거니까 부채 계정이고 / 미수, 미지급은 내가 받아야하는거니까 자산인 건 알겠는데
2016년 기록이 왜 필요한거야 문제를 풀때...?따흐흑...답답하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야!! 원래 처음엔 헷갈려ㅋㅋㅋ 일단 미수랑 선급이 자산이고 미지급이랑 선수가 부채야 미수는 못받은 돈이니까 채권성격의 자산, 선급은 내년에 줘야될건데 먼저 줬으니까 아직은 내돈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미지급은 줘야될거 안줬으니까채무성격의 부채, 선수는 아직 받을 돈아닌데 받았으니까 받을 시기가 올때까지는 부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용역 제공은 무슨 소린지 모르겠담...임대료는 건물 빌려주고 얻는 수익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016년 자료는 볼 필요 없을 것같은데..? 1번은 2017년에 당장 들어온돈 150,000+ 작년에 먼저 받았던 돈 30,000 -작년에 못받은 돈 15,000하면 될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번은 결과적으로 8만원 지출했다는 거니까 올해 발생한 비용x - 작년에 미리낸 비용5,000 + 작년에 안 낸 돈15,000=80,000 역산하면 될듯!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앗 이제 약간 이해되는것같아ㅜㅜ...귀찮았을텐데 답변해줘서 거마워 익인이는 천사야 따흐흑...아무튼 너무너무 고마워정말!!!!!!!헤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나도 추석동안 공부 안하다가 복습해서 좋앜ㅅ어!!ㅎㅅㅎ 시험에서 이부분만 틀렸었거든..도움됐다니 다행이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이폰 17쓰는데 옛날 아이폰 구매하면 만족스러울까?
8:33 l 조회 1
하닉 300 가면 파는 사람 많을까
8:32 l 조회 2
표정 개차갑다가 말걸면 친절해지는거 한국인특인가
8:32 l 조회 3
서른인데 주식계좌에 8000잇음 미친겨?2
8:31 l 조회 21
아니 거실에서 냉장고 열었다 닫으면 내 방까지 냄새가 나1
8:31 l 조회 6
메머드커피 진짜 쩌는 것 같아 샷 빼면 가격 빼준다니
8:31 l 조회 6
오늘 반차 냄ㅎㅎ
8:31 l 조회 4
32강 경우의수
8:31 l 조회 6
인사팀있나요?
8:31 l 조회 4
난 성격 급해서 로봇청소기 못쓰겠어 ㅋㅋㅋㅋㅋㅋ
8:30 l 조회 5
회사에서 평범남 평범녀가 친하게 지내면 관심 없는데 잘생남 예쁜녀가 친하게 지내면 왜 파장이 일어나? 2
8:30 l 조회 8
인데놀 효과 몇분뒤에 나타나?1
8:29 l 조회 10
며칠 잠 못 자고 목에 담와서 오늘 조퇴함요..
8:27 l 조회 9
아이폰18 가격 엄청 오르겠지..?
8:26 l 조회 37
수원가는데 수원사는 이모한테 전화해볼깡?4
8:26 l 조회 70
신한 다모아 카드 쓰는 익 있나
8:26 l 조회 3
자고일어났을때 피부가 제일 좋은것 같음3
8:25 l 조회 17
삼성전자는 이렇게 호재가 많은데2
8:24 l 조회 67
엉덩이로 걷는 건 ㄹㅇ 어케 걷는걸ㅋ가2
8:24 l 조회 11
ㅈㅂ 썸남 왜 연락아 없는 지 봐줘.. 10
8:24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