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3689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2
이 글은 8년 전 (2017/10/11) 게시물이에요
같이 노는 애들 중에 걔만 좀 가난한편임 

 

친구들은 다 맛있는거 먹고싶어 하는데 걔는 맨날 비싸다고 거길 어떻게 가냐고 

 

돈아끼게 저렴한거 먹자 이럼 

 

 

 

8000원 만원 이런것도 비싸다고함 

 

 

사정아니까 배려해주려고 그냥 싼거 먹는데 그게 한두번이지 맨날 싼것만 억지로 먹고싶지 않음... 

 

 

 

내 카드 엄마카드인데 밥버거 3000원 이런거 문자 날라가면 엄마한테 바로 전화와서 혼남 

 

좋은거 먹지 몸에 좋지도 않은 싼걸 왜 며칠동안 먹냐고... 

 

 

걔땜에 혼나는것도 좀 그렇고 ㅠㅜ.. 

 

 

 

글구 내가 몇번 사주기도 하고 친구들도 몇번 사주는데 걔는 얻어먹는것도 별로 안좋아해서 

 

그냥 싼거 먹는게 맘이 편한가봄... 

 

 

근데 나는 학식 줄서서 기다리는것도 싫고 어쩌다 한번은 좋은데 매번은 싫거든 ㅠㅜ 

 

 

차라리 한두번 사주고 걔는 그 돈 아껴서 자기가 돈낼때 괜찮은거 먹으면 될텐데 답답하기도 하고ㅎ 

 

 

 

 

또 밥 다먹고 디저트 먹으러가면 우리가 아이스크림이나 커피 케익 이런거 먹을때 걘 안먹고 그냥 옆에 앉아있음 

 

 

먹어보라고 권유해도 한입도 안먹고 앉아만있고 그래서 디저트 먹는 것도 괜히 눈치보임 ㅠ 

 

 

 

밥뿐만아니라 모든 문화생활에서 저래 

 

 

이번에 친구 한명이 외국 교환학생 가게되서 오래 못보니까 기념여행으로 홍콩가기로 했는데 

 

 

그냥 여기에서 놀면안되냐고 ㅠㅜ 

 

 

그래서 두번 모임갖기로 했거든 

 

 

걔빼고 홍콩가고 걔포함해서 술약속 

 

 

근데 우리끼리 홍콩가는것도 좀 서운해하고 

 

부러워하고 나도 알바비로 용돈쓰는것만 아니면 갈텐데... 이러고 ㅠㅜ 괜히 눈치보이게 한다 

 

 

 

걔한텐 미안하지만 돈 너무 없으면 어울리기 힘든거같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서 원래 사람은 급 맞는 사람끼리 어울리잖아 슬프지믄 당연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원래 비슷한 사람끼리 놀아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돈 없으면 어울리기 힘들기보단 걍 빈부격차가 있어서 그런듯 친구도 힘들고 그냥 서서히 멀어지는게 서로에게. 좋을듯 엄청 친한 베프가 아닌이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경제적으로 안 맞으면 양쪽 다 힘들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그래서 1학년때 어울리던 애들이랑 멀어졌닼ㅋㅋㅋ가난해서ㅋㅋ근디 아무렇지도 않아ㅋㅋ걔네랑 놀때 나도 불편했거든ㅋㅋ멀어지는게 나한테도 걔네한테도 좋은 선택 이었어! 걔네랑 노는것보다 돈모아서 미국여행가고 이런게 나한테 더 가치있었기 때문에ㅋㅋㅋ지금은 나 이해해주고 편하게 대해주는 동기 몇명이 곁에 남아있당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차라리 그게 나은거같아 아님 매일 밥먹는게 아니라 가끔 같이 먹던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마잨ㅋㅋ긍대 난 그때 장학금도받고 알바도 할때라 5000원짜리 제육(울학교 최대 맛집), 13000원짜리 밥 등 아무렇지 않게 친구들이랑 먹었었거든ㅋㅋㅋㅋ먹자고 버는거라 별로 아깝지도 않았고 사실 용돈도 적지만 20만원받구 거기다 시급 8000짜리 알바도 하고 장학금도 100만원 받았어가지고ㅋㅋㅋㅋㅋ근데 그 친구는 나처럼 용돈이랑 장학금 같은거 못받고 시급쎈 알바 못하고 있는것 같으니 뭔가 안타깝긴하다...본인도 속상하지만 그 친구땜에 너익이 즐거운 대학라이프를 희생할 순 없는 것이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감해 나도 내가 하고싶은거 괜히 눈치보면서 마음대로 못하는것도 짜증나고 그 친구가 나로 인해서 박탈감 같은거 느끼는것 같아서 마음 불편하고.... 그 친구가 나쁜건 아닌데 괜히 내가 죄책감 느껴져서 결국 멀어져 버렸어..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수가 팀장한테 내가 관두고싶어한다라고 얘기했는데 나 어뜩하냐
2:22 l 조회 1
이 옷 살까 말까…
2:22 l 조회 1
내 7월 목표는 평일 아침 일어니서 운동하기임
2:21 l 조회 3
액상형 전담 피는 익들아 너네 끊을 거야??
2:21 l 조회 2
청년다방 크림차돌 크림베이스가 까르보나라맛이야?
2:20 l 조회 4
파마하고 머리 묶으면 안돼?3
2:20 l 조회 8
오늘부터 갓생산다
2:20 l 조회 10
머리길이 쇄골에서 가슴까지 기르는데 얼마정도 걸려?1
2:20 l 조회 2
혹시 헬스장 피티 해본사람..? 트레이너 어떻게 골라 상담.. 나 진짜 소심,눈치봄,완전i라 미치겠음 도와.. 5
2:19 l 조회 17
못참고 방금 엽떡 시켰다…..7
2:19 l 조회 24
인티 가입 이번이 세 번째다 1
2:19 l 조회 10
304050은 왜 이리 20대를 질투하고 나이치기하는거야? 3
2:18 l 조회 25
좀이따 남아공 캐나다 축구 봐야지
2:18 l 조회 5
혹시 베르베린 먹는 익들 있어??
2:18 l 조회 3
나 특정 공인(?) 외모가 객관적으로 섹시하게 생긴 건지 알고싶은데13
2:18 l 조회 26
근데 왜 출근룩으로 파라슈트팬츠나 트랙팬츠는 되는데 면추리닝은 안 될까1
2:17 l 조회 31
욕심을 버리면 쉽게 행복하지않음?
2:17 l 조회 14
실습 때문에 매일 6시반에 일어나는데 지금 과제중이거든?4
2:15 l 조회 22
저녁에 돼지고기 구워먹고 지금 설사 중… 2
2:15 l 조회 16
우리집만 30도야? 13
2:14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