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6319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1
이 글은 8년 전 (2017/11/06) 게시물이에요
내가 포토샵에 관심도 있고, 괜찮게 다루는 편이라고 생각해서 학과를 그런 쪽으로 가고 싶거든. 
표지 작업이나 로고 작업이나 등등 디자인 하고 뭐 이러는 것도 좋아하고 보정이나 이런 것도 좋아하고. 
그런데 학과를 제대로 못 정하겠어. 일단 시디과는 당연히 광범위하게 들어가니까 시디과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기는 하는데... 
진짜 공부는 1도 못하거든. 여태 손 놓고 있기도 했고. (현재 고2)
내가 직업도 포토샵 관련된 일로 하고 싶고, 그럼 대학교도 이런 쪽으로 가야할 거 아냐...?
그럴 때 미술로 입시 봐서 꼭 들어가야하는 걸까? 학과마다 다르기도 하겠지만... 포토샵 제외하고는 현재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제 막 시작한 일러스트 뿐이긴 한데, 그건 포토샵 하면서 부가적으로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현재 독학 아닌 독학 중이기는 해... 

아무튼 본론은 내가 어느쪽으로 어떻게 대학을 들어가야하고, 어떤 식으로 쌓아가야 하느냐가... 
ㅎㅏ 나도 내가 지 모르겠다... 너무 횡설수설하고 생각이 많아졌어ㅠㅠㅠ

익인들은 대부분 어떤 식으로 대학/취업 했어??? ㅠㅠ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포토샵이랑 더불어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봐 포토샵은 거의 다 써서 광범위하닷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요점은 뭘 써야할지가 아니라... 어떤 식으로 진학을 해야할까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 진학 루트 자체도 포토샵 하나로는 넘나 광범위... 공대 예대 거의 포토샵 사용하는데 거긴 실기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고 그러니까 내 말은 포토샵은 겸하는 거고 더 할 수 있는 걸 찾아봤음 한당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그렇구나... 실기는 어떤 식으로 보는 거야? 더 하고 싶은 프로그램... 끙이다 끙...☆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자막이나 방송cg관심 있어서 산업디자인 들어갔었는데
오지게 고생하고 있닼ㅋㅋㅋㅋ
디자인쪽은 산업이나 시각으로 분류되니까 둘중하나는 들어갈텐데 들어가서 엉뚱한거 배우는건 당연하고
포트폴리오 준비해서 면접 때 보여드리거나 그거밖에 없을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어ㅓ 역시 다 다르니까... ㅜㅠㅜㅠㅠ 내가 지금 어떻게 해야할질 모르겠어서 입시 미술을 배우면서도 대학 들어갈 때 꼭 해야할까... 하면서 생각이 너무 많아져서... 포토샵 다루는데 학과 들어가랴고 기디 입시를 하는 것 같고 다 포기하고 싶고 이래져서...도르륵... 포폴은... 준비를... ㅏㅇㅏ...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학교를 더 찾아보고 어느 학교에 들어갈지 목표를 잡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리고 그 학교에 들어가려면 뭐가 필요한지
수만휘같은 곳에 물어보거나 아니면 익잡에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교 찾는 게 제일 어려운데... 내가 너무 공부를 놔서... 대부분 학교 찾을 땐 어떤 식으로 찾지... 등급 맞춰 찾아야 할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러게 어떻게 찾아야 할까..
일단 쓰니가 하고 싶은 분야에 맞는 학교를 찾아보는거 먼저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진짜 뭘 어째야 할질 모르겠다ㅜㅜㅠㅜㅜㅜㅜㅠㅜ 뭣도 몰라서 생각 없이 미술학원부터 등록한 나 자신... 주거라... 하아... 고마워 익인... ㅜㅜㅜㅠㅠㅠㅡㅠㅜ 왜 막연히 실기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는지 모르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실기가 필요한 학교가 있을수도 있으니까 일단은 열심히 해 봐!
보통 디자인과 들어가면 교수님들은 다들 실기미술 하고 들어 온 줄 아니까
그나마 수업이 편할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ㅠㅜㅠㅠㅜㅠㅠㅠㅜㅠㅠ으엉 고마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반도체랑 관련된 학과 뭐 있어?
9:23 l 조회 1
남편이 월 900~1000씩 벌어오면 ㄹㄹ 맞벌이 안해도돼?????????1
9:22 l 조회 5
상담좀 해줄수있어?
9:22 l 조회 4
나 전기스쿠터 하나 샀는데
9:22 l 조회 4
3교대하는 동생이 왜 암막커튼 추천했는지 이젠 알겠어
9:21 l 조회 22
분크 세일해 얘두라
9:21 l 조회 19
물고기들은 자기가 낚일걸 알고 있었을까?
9:20 l 조회 8
크록스 샌들처럼생긴거 양말신고신으면
9:19 l 조회 13
젤리버킨백 살까말까7
9:19 l 조회 49
메가커피 알바 해본 익 있니 알바 어때?
9:19 l 조회 7
썸붕 난 상대 여친 생겼던데 여친 개이쁘네
9:19 l 조회 23
아무리 무나라지만 이런걸 무나하네 5
9:17 l 조회 77
혹시 법에 대해 잘하는 익있을까4
9:17 l 조회 16
40 혐오주의 이거 튼 살이야?
9:17 l 조회 25
어떤 손님이 콘칩 먹다가 절반 이상 파라솔에 남기고 갔는데1
9:17 l 조회 18
회사 키보드 바꿀건데 유선 무선 중에 뭐가 좋아?7
9:17 l 조회 21
일요병온다
9:16 l 조회 7
트리트먼트 하나 사는게 쓰는게 나을까?2
9:16 l 조회 12
아 큰일났네 몸무게 계속 빠지고있어2
9:15 l 조회 62
근데 진짜 애엄마들때문에 애도 싫어짐 울면 달래던가 5
9:15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