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39762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1
이 글은 8년 전 (2018/2/16) 게시물이에요
우리 아빠는 기독교야 후천적 기독교인이라 보면 되 다닌지 2년 ..? 근데 친가는 모두가 다 무교란 말이야  

할머니 제사를 큰집에서 지내는데 아빠는 기독교라 제사를 안 드리겠데 그거까지는 뭐 이해하는데 원래 제사 음식도 아예 안 먹어? 제사상 올라간 음식을 아예 안 먹는거야 아빠가 .. 제사 안 도와준다고 친할아버지랑도 싸우고 술도 엄청 마시던 사람이 술도 끊었어 .. 도대체 원래 무교였던 사람이 왜이러는지 모르겠다 ..
대표 사진
익인1
읭 난 먹음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독교여도 제사지내는 집안도 잇돈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신념이 생기셨나보지 근데 사바사야 나 모태신앙인데 술다하고 제삿밥도 먹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22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 8한테 쓴 답글 좀 봐주라 ㅜ 고민이 커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아니지만 그런 분들도 계셔 제사상에 올라간 음식들만 안 먹어 안 올라가고 남은 음식은 먹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러더라구 .. 그렇구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제사 음식은 굳이..! 기독교라고 안먹거나 그럴 이유는 없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제사상 ㅇ올라간 음식이라 안 드시는 거 아닌감? 제사 음식이 전이나 그런거ㅠ말하는거?? 아님 올라간 음식 말하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사상에 올라간 음식 !! 전이나 나물 생선 이런거 다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하 음식은 먹지만 제사상에 올라간 음식 안먹어,,, 쓰니 아버님이 대단하시다! 쉽지 않으실텐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음 아버님이 엄청 열심히 믿고 계신 것 같긴 하다 보통 제사상에 올라간 음식은 안 먹는 게 맞지만 사실 올라간 음식 안 올라간 음식 다 섞여서 걸러 먹기가 조금 어려워... 그래서 보통은 먹는데 아버님이 되게 열심히 믿고 계신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 나는 기독교 자체를 부정하는거는 아닌데 회사 가야되는 사람이 새벽예배를 매일 매일 나가구 회사 출근하고 회사 갔다오면 뭐 기도회였나 .. 이런거 갓다가 11시 넘어서 집에 오니까 가족은 다 자고 그러거든 아빠 말로는 우리 가족을 위한거라고 하는데 가족간에 전혀 의사소통이 없어지는게 내 딴에는 이해가 안 되는거야 .. 또 교회를 가자고 모든 가족에게 말하는데 우리 엄마는 집안일도 같이 하기로 했는데 자기 혼자 하고 가족이 우선이 아니라 교회가 우선인 아빠 모습에 많이 실망해서 자주 싸워서 기독교에 대한 이미지가 별로인디ㅣ 전도까지 하려고 하니까 요즘 우리 집안 분위기가 별로더라구 .. 이럴때에 오늘 제사 준비도 안 도와주고 방 안에 들어가있고 할아버지도 어느정도는 준비하는거 도와주고 믿어야지않겠냐면서 엄청 싸우고 .. 나는 요즘 너무 스트레스야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회사 다니면서도 기도회랑 새벽예배 꾸준히 다니시는 걸 보면 되게 믿음도 좋으시고 열심히 다녀서 멋있게 보이긴 하는데 가족한테도 피해를 주는 건 좀 그렇네 ㅠㅠ 제사 준비하는 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닌데 우리 집도 기독교 믿으시는 분들 꽤 계시는데 그래도 제사 준비도 하시고 절도 안 해도 되지만 하시거든 그러고 나서 회개하면 문제될 거 없는데 아버님이 조금 극성적이긴 하시다... 성경에도 가족한테 잘하라고 나와 있는데 집안일도 안 도우시는 거면 좀 큰일이네... 가족끼리 다같이 얘기해 보는 건 안 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마랑 아빠 둘 다 회사다니셔서 집안일 같이 하기로 햇는데 아빠는 일주일에 한번 분리수거 하는게 끝이야 그걸 돕는다구 생각하는게 문제인거같애 원래는 안 그랬는데 왜이리 사람이 변한지 모르겠어 .. 대체 종교때문에 왜 우리 가족이 다 이래야되늕 모르겠어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집안일은 종교를 떠나서 원래 돕는 게 아니라 같이 하는 건데 일주일에 분리수거 한 번 하시는 게 끝이라고...? 정말 문제네 너무 안 좋게 변하셨다... 변하는 것도 좋지만 남한테 피해를 주면 안 되는데 ㅠㅠ 얘기해 봐도 소용이 없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나는 진짜 그래서 기독교에 대한 이미지까지 안 좋아질 지경이야 ㅠ 이야기는 해도 변함없고 고모랑 큰아빠가 뭐라했었는데 엄청 싸웟었데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진짜로 문제다 보통은 그런 식으로 되지는 않거든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고모가 그렇게 하면 가족을 위한거냐구 가족이 행복해하냐구 했는데 행복해한다 했데 우리가 .. 진짜 말이 안 통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에게
물론 기도를 하면 가족들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건 맞지만 그래도 해야 할 일은 하시고 나서 기도를 하셔야지... 그렇게 하면 기도 들어주실려다가도 안 들어주실 것 같은데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걸로 우리 가족은 그냥 자꾸 하나님 믿어야된다 교회 다 다녀서 기도하는 가정이 되어야된다 이러니까 종교의 자유가 있으니 강요하지 말라는 이야기만 했었고 고모랑 큰아빠는 아빠한테 이런걸로 뭐라했었는데 싸웠었어 아빠랑 ㅜ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다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전도하려고 하는 모습은 좋지만 우선 본인에게 주어진 일은 다 해결한 후에 가족을 설득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은데... 큰일이다 ㅠㅠ 보통은 그렇게 극성으로 변하는 사람은 없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원래 기독교는 다 그런건지가 너무 궁금했었어 ㅜ 진짜 요새 내 학업보다 더 스트레스가 이런 문제야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기독교가 다 그런 건 아니야 기독교지만 집안일도 항상 열심히 하고 오히려 가족 중에 큰일이 있으면 교회를 미루고 가족을 먼저 챙기고 나서 교회 가는 사람이 많거든...ㅠㅠ 큰일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먹어도 상관은 없는데 그만큼 의사를 표시하는 거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기독교 마인드는 술같은 경우는 취하면 자제하기 어려우니깐 사전에 방지하려고 안먹는거고, 제사는 살아생전에 부모에게 잘하고 죽은 뒤에는 죽은 부모님이 돌봐주는 게 아니라 신이 돕는 걸로 생각해서 제사를 안지내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윗 댓 봐주라 ㅜ 고민이 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약간 우리 집이랑 비슷한데 우리는 제사상에 안올라간 음식 먹는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근데 솔직히 다 남미새 아니야...?155 06.21 22:1318999 0
일상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95 9:015538 1
일상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128 8:346135 0
한화/OnAir 🧡🍀🦅 260621 달글 🦅🍀🧡 2441 06.21 16:4417385 0
야구/알림/결과 2026.06.21 현재 팀 순위84 06.21 20:2911794 0
하닉 개걱정했는뎈
10:15 l 조회 1
하닉 단타완
10:15 l 조회 2
아 230에 하닉 다 팔았는데 진심 죽고싶음..
10:15 l 조회 2
청년미래적금 질문있어
10:15 l 조회 2
계획 짜는게 귀찮아서 여행을 안감3
10:14 l 조회 12
아 친구 한심해
10:14 l 조회 11
진짜 나만 주식안해 연애안해 ㅎ하하하하1
10:14 l 조회 11
시골집 빌려서 한달 살아보고 싶다2
10:14 l 조회 6
대출이 나아 신용카드가 나아??1
10:13 l 조회 4
청년미래적금 연소득 6천 이상이면 굳이인가..?
10:13 l 조회 8
이런 사람 별로인가
10:13 l 조회 7
만나면 연애 얘기만 하는 친구 있는데
10:13 l 조회 6
레익들 바이여익들 너넨 긴머부가 좋아 짧머부가 좋아8
10:13 l 조회 19
하닉은 장투해라
10:13 l 조회 20
내년 공무원 시험 볼 건데 계약직 한 번 더 할까 말까
10:12 l 조회 8
강아지 잘알들아 이건 계속 하다보면 익숙해지느건가?
10:12 l 조회 10
오르면 사지 말라 했제 쏙 들어감 1
10:12 l 조회 26
마운자로나 위고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거지2
10:12 l 조회 13
아 독립하기 싫어 엄마가 너무 좋아
10:12 l 조회 13
난 아직 에어컨 한 번도 안 킴1
10:12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