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좀 특이케이스이긴 한데 난 초등학교 5학년 쯤? 그때 시작해서 유지장치까지 다 해서 중3에 교정이 끝났거든 근데 고등학교 가고 점점 돌출입이 심해지는 거야... 고3쯤엔 이 교정도 좀 틀어지고ㅠㅠ 그래서 치과 다시 갔는데 뒤늦게 턱이 자랐다고 재교정 해야한다고 해서 수능 끝나고 나서 치아 4개 빼고 재교정 중이다... 인생의 반을 교정과 함께할듯ㅎㅎ...
| 이 글은 8년 전 (2018/2/16) 게시물이에요 |
|
내가 좀 특이케이스이긴 한데 난 초등학교 5학년 쯤? 그때 시작해서 유지장치까지 다 해서 중3에 교정이 끝났거든 근데 고등학교 가고 점점 돌출입이 심해지는 거야... 고3쯤엔 이 교정도 좀 틀어지고ㅠㅠ 그래서 치과 다시 갔는데 뒤늦게 턱이 자랐다고 재교정 해야한다고 해서 수능 끝나고 나서 치아 4개 빼고 재교정 중이다... 인생의 반을 교정과 함께할듯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