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43129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0
이 글은 8년 전 (2018/3/04) 게시물이에요


바로 인간관계 였음 ㅋㅋㅋ...

이게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데 우리는 낯가림이란게 있고 처음보는 사람들과는 알아가기까지 시간이 많이 필요하잖아?

그리고 길거리에서나 지하철에서나 어디서든지 낯선 사람들한테는 특별한 목적이 있는게 아니면 말을 안걸잖아

근데 미국 가서 병원실습을 하는데 눈만 마주치면 인사하고 어떤가 묻고 처음 보는 사이인데도 다들 자기 이야기를 서스럼없이 해주고 막 이야기 하고 노는거임

가장 심했던건 뉴욕 재즈바에 놀러갔었는데 거기 있던 밴드사람들이랑 처음보는 손님들이랑 정말 하하호호 하면서 떠드는데 우리들만 혼자 덩그러니..

손님들 나가면 밴드 가수가 직접 인사도 해주는데 우리 나갈때는 인사도 안해줘서 그냥 쌩 ㅋㅋㅋ 

그 외에도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나는 이 모든게 엄청난 스트레스였고 거기 융화되는게 너무 힘들었어... 영어가 안되니 스트레스는 두배 ★☆ 였지.. 

암튼 나와 미쿡문화는 맞지 않는다는걸 느꼈었다ㅋㅋㅋ 환상도 와장창 깨졌었고 역시 직접 살아봐야 아는것 같애

대표 사진
익인1
오 그럴 수도 있겠구나..! 난 오히려 그런 문화(?)가 너무 좋았는데.. 물론 나도 영어 부족이긴 했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들 만나는거 좋아하고 기본적으로 하이하고 외향적이다 하면 잘맞을것 같더라 ㅠㅠ 나는 내성적인 성격인데다가 한국에서도 깊고 좁은 인간관계를 추구하는 사람이였어서 진짜 부담스럽더라구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롯데리아 나폴리 모짜렐라 맛있어?? 이거
11:19 l 조회 1
남아공 피지컬 진짜ㅡ쩐다
11:19 l 조회 1
일본 지진썰 작년이 아니고 올해 아니냐 이거
11:19 l 조회 1
공시 행정학 26년도 기본 강의는 다 들었는데
11:19 l 조회 2
가슴 작으니까 훨씬 날씬해보이는데?
11:19 l 조회 3
종합병원 행정쪽에서 일하는 사람있어 ? ㄴ
11:18 l 조회 6
혹시 어제 행복두배 템플스테이 그거 한 사람 있어???
11:18 l 조회 3
브왁하니깐 넘 좋아
11:18 l 조회 6
손흥민이랑 옌스 뛰어다니네
11:18 l 조회 12
축구 오늘 지면 끝이야?!! 2
11:18 l 조회 14
내친구가 손흥민보고 소농민 이래서 자꾸 웃겨 2
11:18 l 조회 11
따쉬!!!!!!!
11:17 l 조회 10
옌스 잘한다1
11:17 l 조회 12
얀스 선수 잘하네
11:17 l 조회 10
근데 우리나라는 조 운도 기가 막힌데 ㅋㅋ1
11:17 l 조회 30
마운자로 2일만에 2키로 빠지고 7일차까지 그대론데5
11:17 l 조회 15
취준생 친구 조부상 가야되나?? 7
11:16 l 조회 20
옌스(?) 이 사람 여태까지 못뛴 이유가 있었네3
11:16 l 조회 118
변비있으면 낫또 먹어라6
11:16 l 조회 13
옌스가 누구야??8
11:16 l 조회 6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