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63600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653
이 글은 8년 전 (2018/5/01) 게시물이에요
나 도베르만 키우는데 길에서 만난 분이 “어? 얘는 귀가 왜이래요..?잡종인가?”이럼ㅋㅋㅋㅋㅋ 너가 본 애들은 다 귀 자르고 꼬리 자른 애들이구요....오로지 미용목적입니다ㅎㅎ
12

대표 사진
익인153
맞아ㅠㅠㅠㅠㅠㅠㅠ 웰시코기였나? 꼬리 자르지 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나도 도베르만 유기견 입양해서 키웠는데 버려진 이유가 귀 수술이 잘못되서,,, 진짜 순하고 착하고 집도 잘 지키는데 왜 그런 작은 부분 때문에 버리는지 1도 모르겠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헐 진짜 몰랐다...원래 귀랑 꼬리가 그렇게 생긴 아가인줄 알았어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와 근데 진짜 대박이다 난 살면서 도베르만 귀 세워진 것만 봐서 도베르만 귀는 원래 그렇게 생긴건줄 알았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예전엔 사냥이나 다른목적으로 꼬리를 잘랐지만 요즘같은때엔 자를 필요도 없는데 그냥 사람들이 자른모습이 익숙하니까 다 자르더라 진짜 잔인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본문 진짜 화난다,,, 근데 쓰니야 미안한데 나는 도베르만이라는 종을 몰라서 제목 도르마무로 이해하고 이번 인피니티워 스포글인줄 알고 부들탔어ㅠㅠ 미안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개인적으로 난 애완동물들 종 따지는 거 좀 별로ㅠㅠ 난데없이 남의 댕댕이한테 잡종인가? 라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우리집 요크셔도 분양 오기 전부터 완전 아가일때부터 단미 되어있었는데..ㅠㅠ 종종 꼬리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헐 강아지들 많이 자르는구나 난 원래 태어날때부터 그런줄... 진짜 너무하다 그럴거면 키우질말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단미하는거 잔짜 이해한가. 자기 가족인 아가들한테 무슨짓이야
아파서, 문제가 있어서 하는거먼 몰라 왜 미용 목적으로 멀쩡한 귀랑 꼬리를 자르는거야ㅠㅠ 진쩌 마음아프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헐 난 위생때매 귀 자르는 거라고 봤어서 아플 텐데 안타깝다 생각했는데 안 잘라도 되는 거였구나 애기들 너무 불쌍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어.. 나는 왜 안 자른 상태가 자연스럽지ㅠㅠㅠ 귀 세워지고 그런 건 그냥 그런갑다했오ㅠㅠ 몰라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도베르만은 경호견이라서 사납고 세게 생겨야 한다고 귀 자르는 걸로 알아 진짜 인간들 너무 이기적이고 잔인한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웰시코기도 대부분 꼬리 짜른 애들이라며...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우리 강아지 데려올 때부터 꼬리 잘려있었든데 속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우리집 강아지는 꼬리가 넘 길어서 막 주저앉아가지고 잘라줬는데 미용 목적으로 자르는 건 진짜 아닌거 가타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도베르만이 단미, 단이 하는 이유!!..예전에는 도베르만이 경비용 강아지로 많이 길려졌는데 개들은 무서우면 귀를 내리고 꼬리를 감추는 습성이 있다! 그래서 주인들이 겁내는걸 가리기 위해서 꼬리랑 귀를 자르는것!!..꼬리랑 귀의 모양이 안보이니까 경비에 훨씬 도움이 됐다다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예전부터 쭉 해왔기 때문에 저 목적이 아니라도 단이를 많이 합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아 진짜 마음아파서 댓글 다 못읽겠다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와 몰랐어 그냥 원래 그렇게 생긴 종인줄 알았는데..... 인간들 너무 잔인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헐...그럼 귀 쫑긋한애들은 다 수술시킨애들이야?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다는아니고 자르지않아도 간혹서는애들이 있음

근데 인위적으로 자른애들이랑 다른건 얘넨 감정상태에따라서 눕기도하고 서기도하고 한다는거
사실 그게 자연스러운거지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와 충격이다... 난 도베르만 귀가 자라면서 저절로 세워지는 줄 알았어... 코기도 꼬리 원래 짧은 줄 알았구...
8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LCK 빨리 유나라 스킨 나오면 좋겠다
12:16 l 조회 1
근데 주식 호들감 좀 심하긴함
12:16 l 조회 1
내가 봐도 난 와이프로써 멋짐
12:16 l 조회 1
아이폰 18 일반 17이랑 다를 거 없다는 말 진짠가? ㅠ
12:16 l 조회 1
당분간 주식글 좀 줄어드는건가
12:16 l 조회 1
축구 나 모든경기 다보는중 ㅋㅋㅋㅋㅋ
12:16 l 조회 1
회사에서 주식이야기 금지..직장내 괴롭힘
12:16 l 조회 1
지금 최악이 어디야 하닉? 스쿠ㅐ어? 현차?
12:16 l 조회 2
현대차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1
12:16 l 조회 7
차장새끼 아 어떡하지
12:15 l 조회 5
얘들아 걍 무시해 저런 글에 댓만 달아도 정지 먹음
12:15 l 조회 15
2분~3분 이내로 자기소개 하라는데
12:15 l 조회 3
아니 어제 오늘 주식 오른다며1
12:15 l 조회 17
하닉 마통으로 산건뎅 흑
12:15 l 조회 12
하닉 1차 220마넌 2차170까지 떨어짐2
12:14 l 조회 26
약 처방전은 받았는데 그 담날 약타러가도 되나???
12:14 l 조회 4
애들아 마라탕 춘리랑 탕화쿵푸 차이가뭐야??4
12:14 l 조회 10
제발 지하철에서 손풍기 꺼1
12:14 l 조회 18
여자 당연시하게 후려치고 혐오 할 때는 가만히 있더니
12:14 l 조회 17
반도체 사이클 끝난거임?2
12:14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