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1171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02 출처
이 글은 7년 전 (2018/8/28) 게시물이에요

집팔리면 준다는데

진짜 주겠지...?

대표 사진
익인1
집팔리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100만원이면 주실듯..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350 더있는데 이건 안줄거같아 4년전에 빌려간거거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천백 이상 모은 것도 대단해 .. 어떻게 모은 거야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몇년 회사다녔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단해 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2500만 줬는데 집팔았는데도 안줌 팔자마자 준다고 하더니..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주실까... 몇년 일다녀서 힘들게 모은건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400만도 안준거보면.. 줘도 절반만 줄거같아 난 내돈달라고 하는데도 뭔 눈치를 이렇게 보는지 모르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각서 같은 거 써놔야해...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 돈 빌려드리고 나니 통장에 1600만원정도 밖에 없어.. ;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전ㅇㅔ도 안주신거보면... 장담은 못하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5000빌려드럈는데 그냥 나 키워주신거 보답하고 나중에 빌려준다고 생각해서 그냥 드럈당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돈문제는 본인아니면 가족이든 남편이든 친구든 다 남이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쓰니 몇년동안 회사생활인지 물어봐두돼??
저금잘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엄청 오래다닌거 치고 많이 못 모은편이야
5년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야 쓸일이 얼마나많은데
사회생활 오래한것도 대단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정도돈은 주실듯
난 어릴때내돈이라고모은거(용돈받아떤거)는 집산다고 다 쓰고 인테리어때매 다쓰고 없다
직장으류 번돈은 안들고간닼ㅋㅋㅋㅋ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웬만하면 이제 돈 없다고 해.... 부모님이라도 ... 원래 빌려주는 돈은 그냥 준다 생각하고 빌려주는거랬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ㅎ... 전적이 있으면 믿지마 가족이라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때까지 너 키운게 얼만데!<<는 내가 들은 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빌려줬는데 엄마가 빌려갈 때마다 내 통장 뒤에 써놔서 진짜 정확한 금액 그대로 다 돌려받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집살 때 천만원 보탰는데 팔리면 준대서 걍 가만히 있는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가족끼리도 차용증 쓴다. 못 믿어서라기 보다는 이래야 가족불화 막을 수 있는 거 같아. 돈 문제는 확실히 하고 가야해 정말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900빌려드렸는데 그냥 가만히있는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각서 써놔ㅠㅠㅠ 가족사이엔 더 철저해야돼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각서 소용없음ㅜㅜ 나 부모님 각서쓰고도 약속 안지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고딩때 장학금 모아논거 1000~1100사이 빌려줬는데
갚지도않고 아빠 인성이 점점 바닥드러내서 짜증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돈거래는 부모님이라도 확실히 해야되는데 내가 굳이굳이 급하게 필요한게 아니면 그냥 줄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그냥 드렸다 생각하고 보냈어
안 주실 분들은 아니라서
하지만 쓰니 입장이 다르다면 한 번 말해봐야겠다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너가 급하게 필요하다면 어떻게든 받아내 ,, 난 키워준 값이 있는데 진짜 달라고 할 줄 몰랐다고 안 줌 ㅋㅋㅋ 나 겨우 모은 돈 급한 불 끄고 바로 준다고 해서 빌려드린건데 ,,,,, 그리고 웬만하면 빌려드리지마 나랑 상황이 같다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무리 가족이라도 금전관계 확실히 하라는 말이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우리 부모님이라면 안주실듯..ㅎ
나도 몇 백 빌려드렸는데 물론 빌려드린지 얼마 안되긴 했지만 그냥 드린셈 치려고
근데 이미 450인가 안주셨으면..음..
우리 부모님이라면 더더욱 안주실듯 그냥 잊고 살거야 나라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차라리 대출 하시지ㅠㅠ 가족끼리라도 돈거래는 절대 안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우리엄마도 그래.. 이때까지 빌려준돈 나 대학생이라서 300이면 큰돈인데 아직 못받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두 천만원빌려줌.. 텅장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 친구는 세번 빌려드렸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못받ㄷ아서 이젠 절대 안빌려드리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안주던데 ㅎㅎ 적지만 500빌려줫는데 달라니깐초반엔 줄께~이래놓고 2년째 안줌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때까지 쓰니가 봐온 부모님이 돈에 대해서 어떤 가치관을 가진 분이셨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도 1000만원 빌려드림 .. 근데 안주심 .. 결혼할때 쥰다고 .. 20살인데..지금 돈별로 옶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3천 보탰는데 나중에 주셨어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쓰니야 담부터는 받을 생각이면 절대 빌려주지 마..... 친가족끼리 특히 부모자식 사이에는 못받는 경우 정말 많아 빌린거 철저하게 갚는 좋은 부모도 많지만 사람이란게 준만큼 받고 싶어하고 꽁돈 들어오면 갚기 싫은 것처럼 부모는 지금까지 자식한테 공들이고 키우고 돈 쓴게 있으니까 어영부영 안갚는 경우 정말 많아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1550달라구해 내친구엄마 결혼할때 자금으로보태준다했는데 그때되니까 다쓰고 없다 하고 배째란식으로 나와서 남친쪽에서 결혼 엎음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원래 부모님한텐 못 받을 생각 하고 빌려주는거야.... 나도 빌려줫는데 못 받음ㅋㅋ ㅋㅋㅋ 달라하기도 그렇고... 담부턴 빌려주지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천팔백 ㅋㅋㅋ 못돌려받앗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와 쓰니 멋있다 난 만원도 빌려줄 돈 없는데,,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일단 이건 내 생각이지만
난 부모님한테 받은게 너무 많았어. 어떻게 보면 부모가 자식한테 당연히 해야하는 것들일지 몰라도 적어도 나는 돈이 펑펑 넘치는 집안이 아니라서 부모님이 내가 자라면서 해준 모든것들에 감사한 맘이 있어서 이사할때 돈 모자르다고 하셔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다행히 나도 가진 돈이 있었고, 이때아니면 내가 또 언제 우리 부모님 도와드리나 싶어서 그냥 천만원 단위의 돈을 드렸어. 안갚으셔도 되니까 건강하게만 살아달라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각서 써놓는 건 어때 쓰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4년전에 350빌려간거 안주신거면 불안한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거 돌려받을생각하지말고 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냥 키워주신거 보답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할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우리언니는 집 힘들 때 몇백만원씩 그냥 주던데,,,원래 다른집안도 그런건줄...다들 빌려주고 다시 돌려받는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안줄듯. 그냥 키워준 값 냈다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전적이있다면...서류작성ㄱ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가족은 정말 받기 힘들어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와 나는 뭐지 저런것도 강요라고 생각하는게 엄마아빠도 빌려달라고했으면 빌린거지 내가 왜 줘야하는거야? 이해 못하겠음 차용증써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증거 될만한거 꼭 보관해놔! 녹음을 한다던가 아니면 각서를 쓰는게 좋을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도 아빠 1,000만원 빌려드리구,
30만원씩 3년 적금으로 아빠가 갚고 계셔.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가족끼리 못 받는 건 진짜 ㄹㅇ인 것 같아 울 언니 유학 비용도 언니가 갚겠다고 했었는데 엄마가 다 물고 있ㄴㄴ 거 보면 너무 화남... 갑자기 화나네 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우리엄마는 1000만원 빌렸는데 3년짜리 적금을 엄마통장에서 입금되게 만들어주셨다 쓰니도 뭔가 확실하게 못박아놔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난ㄴ 회사 입사해서 받은 사인온 보너스 2천 부모님 빚 갚아 드림 키워준 은혜 갚았다고 생각했어 그냥 사교육 한번도 안 받고 고등학교 대학 대학원 전부 장학금받고 생활비도 내가 알아서 했어서 저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구 지금 어디서 불꽃 터트림?
20:36 l 조회 4
생리하니까 몸이 더 부은거같다 증말 ㅜ……
20:36 l 조회 2
음 잇팁은 효율을 추구하지 않아...?
20:36 l 조회 3
네이밍, 크리니크 블러셔 둘 다 있는 사람
20:36 l 조회 3
화장실 문틈에 곰팡이 생겼는데 집주인한테 말해도 돼?????급함 ㅠㅠㅠㅠㅠ
20:36 l 조회 9
ㅘ 강의 들어야된ㄴ데
20:36 l 조회 2
윤승아 임현주 공통점 있어? 추구미님 ..
20:36 l 조회 6
동성이랑 스킨십 해보고 싶은거 단순호기심인지 바이끼 있는지 모르겠다
20:36 l 조회 4
당근에서 새상품 지갑 판매했는데 눌림 자국 있다고 반품해달래 2
20:35 l 조회 9
여성징병제 가능성 없어...?ㅠㅠ 나 벌써 26인데 1
20:35 l 조회 16
소개팅 식당 보통 언제 정해??
20:35 l 조회 3
오랫동안 찐친이라 생각한 친구가2
20:35 l 조회 17
따로따로먹어도 쌈이지?4
20:34 l 조회 15
회사 앞에 자취할려는데 어떤거같아
20:34 l 조회 6
속눈썹펌이 화장이라는 친구...ㅜㅜ3
20:34 l 조회 11
나이 20대중후반먹어도 욕이 습관인 사람 많음?3
20:34 l 조회 14
저녁으로 냉파스타 해머금2
20:34 l 조회 17
아니 쪼리 다 편한 거 아니였어?
20:34 l 조회 10
데오드란트 쓰면 뭐가 좋아?2
20:34 l 조회 7
비행기탈때 액체류 들고타면 꺼내서검사해야해?1
20:33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