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3433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9
이 글은 7년 전 (2018/9/14) 게시물이에요
특히 학종은 더.. 

학교 내신 챙겨야지 

수행평가 폭탄 맞지 

독서활동 해야지 

비교과 활동 해야지 

봉사 주기적으로 다녀야하지 

쌤들 찾아다니면서 세특 챙겨야하지  

다 끝난 줄 알았는데 이제 시작 

⚠공포의 자소서 등장⚠ 

⚠공포의 면접준비 등장⚠ 

그리고 중간중간에 학교생활하면서 감정 상하는 일도 많고.. 흙 대학가는 게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 사회구조.. 진짜 사람 피말리게 한다거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 사실 대학오니까 더 힘들더라 고3보다 하핫....
-20살 쓰니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어떤 면에서?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사실 이름만 들으면 아는 특목고 나왔고 내 입으로 말하기 좀 그렇지만 솔직히 공부 많이 잘했어 인서울에 일류대 다닐 성적이였고 개인적인 목표 때문에 계획해서 유학왔지만 인간관계랑 감정소모는...허허...고딩때는 진짜 애들이 너무 순진했구나 절로 생각날 정도고 공부 이건 뭐...하핫 고딩 때는 수업 듣고 교과서 읽고 문제집 풀고 인터넷 강의 들으면 되는 그런 루틴(?)이 정해져있었는데, 웹툰 대학일기에 나왔던 말을 그대로 인용하자면 고딩 때는 마트에서 사서 고기 구워먹는 느낌이라면 대학생 공부는 소가 있는 초원에 가서, 소를 자기가 직접 잡아서 도축시키고 한땀한땀 고기로 만들어서 자기가 알아서 버너 구하고, 쌈장 구해서 고기 구워먹구 벼 재배해서 밥 지어먹구 이런 느낌...? 하핫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리고 고딩 때 자소서 준비하고 수능 준비하는 거 음...입시 안되면 재수하고 그러면 솔직히 어느정도는 대학 들어갈 수 있는데 취업은 자소서 50군데 넣어도 다 떨어질 수도 있어 진짜 100군데 원서 넣어도 다 떨어지는 사람도 있더라...언젠간 되겠지 이게 안되고 괜히 청년 실업 이런 말이 나오는 게 아니야...공부 잘해서 눈 높아지니까 자존심도 쎄져서 아무데나 못들어 가겠고ㅜ 5년 씩 취업 준비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학 좀 못들어갔다고 자신이 엄청난 쓰레기(?)라고 생각되진 않잖아? 근데 취업이 안되면 진짜 자기 존재 자체가 우주 쓰레기 처럼 느껴지고 왜 태어났을까, 앞으로 부모님 손 안벌리고 인간구실하면서 살아갈 수 있을까 현실적인 고민이 많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지금은 이런 걱정하는 것보다는...나는 개인적으로 고3때 그냥 앞만 보고 즐겼어
즐겼다는 표현이 이해하기 힘들진 모르겠지만 바쁘고 힘든 수험생활 속에서 소소한 행복 만들고 추억 만들고...어차피 대학들어와도 뾰로롱 변신! 세상이 무지개빛으로! 이런 거 아니니까 현재를 희생해서 미래를 빛내자는 생각보다는 쓰니의 오늘 그리고 내일을 소소하게 즐기면서 공부했으면 좋겠어 화이팅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6에게
위에서 내가 너무 안좋은 이야기만 했지만 사실 나는 지금 유학대학생활에 정말 만족하고 하핫 너무 너드같은 발언인지 모르겠지만 내가 사실 새로운 거 배우고 공부하는 거 좋아해서 제일 공부하고 싶은 전공 맞춰서 왔더니 수업 들으러 가는 것도 너무 재밌고 지식이나 기술 같은게 느는 것도 너무 좋아! 쓰니 대학생활도 이렇게 항상 재밌길 ♡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직장익들 내일 축구 회사에서 볼 예정??
9:15 l 조회 1
진짜 주식은 세상 누구도 모른다는게 맞다
9:15 l 조회 1
쏠탑이랑 에이스반도체탑투 중에 뭘 더 추천해?
9:15 l 조회 1
”KB증권 하이닉스 목표가 380만원 유지"
9:15 l 조회 2
개미를 우습게 보지 마라
9:14 l 조회 22
보험 직접 알아보고 가입한익 있어?
9:14 l 조회 4
하 진짜 과장이랑 겁나 싸움1
9:14 l 조회 16
아침에 잘 붓는 사람있어?1
9:13 l 조회 10
마케터는 짜치거나 유사영업이거나 둘중하나인듯;ㅋㅋ4
9:12 l 조회 11
내 ETF다 상폐할 거 같아...3
9:12 l 조회 68
오늘 주식 왜 올라????? 오늘 살려했는데11
9:11 l 조회 137
생리통 진통제는 그냥 처방약처럼 아점저 꼬박꼬박 먹는게1
9:11 l 조회 7
상체에 살 많은건 어찌해야함2
9:11 l 조회 13
작은 집에서 어떻게 애 낳고 사는지 모르겠다6
9:10 l 조회 25
와 코로나 이후로 몸살 처음 남ㅋㅋㅋㅋㅋ
9:10 l 조회 15
여름에도 긴바지 입는 익들아9
9:10 l 조회 37
손해평가사라는 직업 아는 사람 혹은 주택관리사2
9:10 l 조회 9
이 말 기분나빠?4
9:10 l 조회 15
주식 싸게 살기회 ㄱㅅ
9:10 l 조회 60
똥쌀때 피 열라 많이 나네 하 ㅠ2
9:09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