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6496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0
이 글은 7년 전 (2018/10/06) 게시물이에요

전 학교라는 기준이 있어서 무조건 그거보단 높게 가야하는거... 아니면 복학해야되고...

처음에는 이 학교 걸어놓고 안되면 다니지 뭐 이런 생각으로 간거였는데

학교생활이 너무 지옥이여서 괜히 안전빵 하나만 버리는 꼴 되버림

그래서 난 학교 탈출하려고 오히려 수시 안전하게쓰고 그랬어 ㅠㅠ 다른 반수생들이랑은 다르게

대표 사진
익인1
나다ㅎ근데 난 우주상향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우주상향 쓰긴 썼는데 하향도 썼어 ㅠㅠㅠㅠ 정시잘쳐도 거기 가야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하향일도 없다ㅜㅜㅜㅜ제발 우리 둘 다 잘 되길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주상향 붙자 화이ㄸㅣ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더 빨리 할 걸....전적대 다니면서 솔직히 진짜ㅜ별로였는데 꾸역꾸역 다니다가ㅜ결국 방학때 터졌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 이것도 있다 ㅋㅋㅋ
학점도 버리고 인간관계도 개떡같이 보냈는데 이럴꺼면 진작 자퇴할걸그랬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심지어 장학금까지 받음ㅋㅋㅋㅋㅋㅋㅋ그 장학금 받으면 다음 학기에 거의 전액으로 다닐 수 있었는데 진짜 그거 포기할만큼 그 학교가 너무 싫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와 익이나 나도 장학금줘서 이 학교 온거임... 장학금 안줬으면 자존심상해서 가지도 않았다ㅋㅋㅋㅋㅋ
물론 난 학점 망해서 다음학기 장학금 없엇겠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필요엄서...우리는 갈꺼야ㅜ더 좋은 곳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간다,,좋은곳,,,나익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응응 우리 인생은 노력한 만큼 가치를 가지는거니까 더 노력해서 새내기 2번 하자!!!!ㅎㅅ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헉 그러면 반수보다는 재수가 더 낫다고 느낀거야?? 나 지금 재수하고 싶어서ㅠㅠ 이런 마음 들면 안되겜ㅅ지마뉴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3은아니고 쓰닠ㅋㅋㅋㅋ인데
재수>반수>편입이라고 생각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편입보다 재수가 더 나아??ㅠㅠ 나는 집에서 재수 엄청 반대하면 차라리 편입하려고 했ㄴ느데 많이 힘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편입은 내가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재수>반수인건 확실함
시간 면에서도, 그리고 그 시간에서 나온 자신감 부분에서도 차이 생각보다 크고
6개월동안 대학 다니면서 무슨일이 일어날지 몰라.. 좋아서 늘러붙을수도 있고 진짜 대학생활에 느껴서 입학금만 날리고 자퇴할수도있음 놀던 버릇 들 수도 있고 그동안 공부 다 까먹거나 습관 다 날라갈수도 있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고마워용!!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융 나는 반수 할 바엔 재수!! 반수는 그 새로 생긴 인간관계때문에 더 쉽게 무너질 수 있다고 생각해 나도 첨에 엄마가 재수는 반대해서 억지로 다녔지만 결국은 내 맘대로 살게 해달라고 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옹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재수하고싶은데 대학생활이 진짜 너무너무 기대되서 공부에 집중이 안될정도야,, 그래서 대학생활 좀 겪고 반수하고싶은데 어떻게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위에 익인인데 나는 솔직히 대학 노잼....그나마 술때문에 재밌어보이는거지 막상 다니면 진짜 별거없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한번봐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다른익이지만 내가 대학생활 동경했고 좋은데 가서 대학생활 하고싶다는 생각도 했어서 재수 반수 갈팡질팡 했는데.. 결론은 대학생활이 재밌어서 다 접었다..! 전공 살리기로 마음 먹으니까 또 되긴 되더라 근데 사바사긴해! 우리과에 반수하는 애들 되게 많거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학생활에대해서 로망?같은게 디게커서 안겪어보면 진짜 재수하는1년동안 지옥일거같애서 그래,,지금 수능얼마안남았는데도 신나서 ㅠㅜㅜ 겪어보고 반수할생각으로 수시하향넣은데 갈거같은데 학기중에도 수능공부 병행하면서 꾸준히 할려는데 나도 접게되진않을까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그랬거든 일주일전에 실감도 안나고! 너익이 과 적성에 맞거나 꿈 맞춰서 과 썼으면 아마 재수반수생활 접게 될지도 몰라 내가 딱 너같은 케이스였거든! 지금 생각해도 재수하겠다구 생각한 내가 끔찍해... 개인적으로 수능끝나고 두세달만 놀다보면 공부생각 하나도 안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간 학교가 적성에 안맞거나 그만두고싶어야 반수생각 들겠구나 ㅜㅜㅜㅠㅠ 답변 고마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300 가면 파는 사람 많을까
8:32 l 조회 2
표정 개차갑다가 말걸면 친절해지는거 한국인특인가
8:32 l 조회 3
서른인데 주식계좌에 8000잇음 미친겨?2
8:31 l 조회 21
아니 거실에서 냉장고 열었다 닫으면 내 방까지 냄새가 나1
8:31 l 조회 6
메머드커피 진짜 쩌는 것 같아 샷 빼면 가격 빼준다니
8:31 l 조회 6
오늘 반차 냄ㅎㅎ
8:31 l 조회 4
32강 경우의수
8:31 l 조회 6
인사팀있나요?
8:31 l 조회 4
난 성격 급해서 로봇청소기 못쓰겠어 ㅋㅋㅋㅋㅋㅋ
8:30 l 조회 5
회사에서 평범남 평범녀가 친하게 지내면 관심 없는데 잘생남 예쁜녀가 친하게 지내면 왜 파장이 일어나? 2
8:30 l 조회 8
인데놀 효과 몇분뒤에 나타나?1
8:29 l 조회 10
며칠 잠 못 자고 목에 담와서 오늘 조퇴함요..
8:27 l 조회 9
아이폰18 가격 엄청 오르겠지..?
8:26 l 조회 37
수원가는데 수원사는 이모한테 전화해볼깡?4
8:26 l 조회 70
신한 다모아 카드 쓰는 익 있나
8:26 l 조회 3
자고일어났을때 피부가 제일 좋은것 같음3
8:25 l 조회 17
삼성전자는 이렇게 호재가 많은데2
8:24 l 조회 67
엉덩이로 걷는 건 ㄹㅇ 어케 걷는걸ㅋ가2
8:24 l 조회 11
ㅈㅂ 썸남 왜 연락아 없는 지 봐줘.. 10
8:24 l 조회 36
20대중반들아 너넨 사귀면 디데이 해 안해?!7
8:23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