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7976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
이 글은 7년 전 (2018/10/18) 게시물이에요
그거 되게 힘든 건데 

하고 싶은 것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에서 생겨난 게 꿈인데 셋 다 없는 채로 몇년째 지속되면 너무 고통스러운데 

아무것도 없으면 목표가 없고 의욕이 없고 근데 주위에는 열아홉인데 고작 열아홉인데 인생의 궁극적 목표가 있고 어떤 계기로 꿈이 생기고 이런 걸 나는 항상 지켜봐야되는 입장이 너무 고통스럽다 

나도 잘하는 게 있었다면 좋아하는 게 있었다면 하고싶은 게 있었다면 어떤 계기가 있었다면 이렇게 힘들지는 않았을텐데 

꿈이 없어도 된다니 그거 때문에 죽지 못해 사는데 꿈이 없어도 괜찮대 하나도 안 괜찮은데 너무 괴로운데 

어릴 때부터 하고싶은 게 있었던 사람은 모르잖아 꿈을 이룬 상태에서 꿈이 없다 해도 이만큼 괴롭지는 않을거잖아 

내 주위가 사회가 꿈이 없는 걸 가만두지 않는 게 아니고 꿈이 없는 내가 나를 너무 괴롭게 해 

못죽겠으니까 죽을 용기가 없으니까 그럼 살아야되니까 그래서 살겠다는데 살아가겠다는데 남들한텐 그 흔한 꿈이 왜 나한테는 없냐고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취준익들 타지역 지원해?
17:31 l 조회 1
케이스 1거울이 나아 그냥 2검은색이 나아??1122
17:31 l 조회 1
어르신들 지하철 자리 안비켜드려도 되나 싶음
17:31 l 조회 1
이것도 강아지 성격이야 ㅠㅠㅋㅋㅋ???
17:30 l 조회 4
카페 알바할땐 학력 구라텨도됨?
17:30 l 조회 7
서울 미용실 오면 디자이너쌤이 영원히 날 유기함
17:30 l 조회 6
하고 싶은거 하려고 뭐까지 아낄 수 있어?
17:30 l 조회 4
이혼 이야기 한번도 안나오는 부부가 더 많아 ?1
17:30 l 조회 5
여름 가방 뜨개질 남이 들고 다니는건 왜 예뻐보이냐
17:30 l 조회 2
아 거지존인데 머리 자를까말까 고민중잉데 우야지1
17:30 l 조회 4
현대차 이 ㅆ.......... 아오 2
17:30 l 조회 8
공무원 사회복지 인기직렬 아니야?2
17:29 l 조회 9
아 햄부기 시켜말아2
17:29 l 조회 6
ADR 악재호재 얘기 갈리는데 걍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줌2
17:29 l 조회 22
승무원 대한항공 서류합 널널한 편이야…? 1
17:29 l 조회 8
나이 많은데 중소 노리는거면1
17:28 l 조회 10
익들 해보고 싶은 원데이 클래스 있음 ?2
17:28 l 조회 6
몇 년 간 힘들었던거 말못하다가 이번에 터졌는데 진짜 잠깐 죽을까 생각했어 ㅎ ㅠ 1
17:28 l 조회 7
team 반수러 재수학원 왔는데 대학생활 그립다
17:28 l 조회 6
정신과 약 2알밖에 없는 건 안 심해서 그런거야? 아님 초반이라 그런거여?6
17:28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