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0328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연인사이에 데통하고 더치페이 하는거 좋게안보임
96
7년 전
l
조회
4009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8/11/04) 게시물이에요
물론 가치관 존중함! 하지만 연인사이에..친구도아니고 넘나 계산적인ㅋㅋ 솔직히 학생들이 저래도 이해안되고
3
2
연관글
고양이는 좋겠다
7
운 안좋다고 사주보는거 오바야?
24
치아문 지금 보는데,,
데통하는 친구 답답하다
5
남친있는 익들 더치페이해?
3
고3익인이 학교가야해서 7시 40분에 일어나야..
3
진짜 현생이 바쁘면 사소한 거에 연연 안 하..
1
익인1
정없어보여
7년 전
익인2
데통은 상관없는데 뭐 하나 할때마다 십원단위만큼 정확하게 반띵하는건 너무 피곤해보옄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5
니가 밥사면 내가 다음에 밥사고 차라리 이런게 맘 편하지않나,, 뭐 이것도 다 내 기준이지만,,, 저게 더 편한 사람도 있겠지,,
7년 전
글쓴이
아니 만날때마다 머릿속으로 다 계산하고있는거 아녀ㅜㅜㅋㅋㅋㅋ친구들도 그런남자랑은 만나지말라고함
7년 전
익인47
그럼 계산을 보통 어떻게 해??
7년 전
익인3
난 데통은 귀찮아서 그냥 모아서 쓰는구나 하고 이해되는데 칼같은 더치페이는 피곤쓰...
7년 전
익인4
나는 서로 학생끼리 없으니까 모아서 알콩달콩 그런거는 좋은데 내가 오늘 50000원 썼으니까 낼 너도 똑같이 써 이건 진짜 별로....
아는 언니 남친이 오늘 데이트비로 오만원 쓰고 그 언니 나랑 카페 갔는데 전화해서 그 돈 오만원 나한테 써야지 하는 거보고 진짜 내 남친도 아니지만 정 뚝떨
7년 전
익인6
음 그럼 한명이 몰아서 내거 나중에 계좌로 쏴주는건?!
7년 전
익인105
오 나도 그렇게 해!
7년 전
익인7
이번에 내가 밥사구 다음에 너가 밥사구 이건 어때? 가격 상관없이!
7년 전
익인8
데통은 편하고 좋은데! 뭐 할때마다 칼 같이 더치하는건 좀 별루,,
7년 전
익인9
데통 남자들이 여자한테 씌운 개념녀 프레임. 서양은 남자가 여자 맘에 들고 싶어서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고민 엄청 하는데...휴
7년 전
익인96
222222
7년 전
익인10
데통이나 칼더치하면 편할 거 같긴 한데.. 뭔가 그러규 싶지 않아ㅠ
7년 전
익인11
근데 데통 진짜 편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만족쓰
7년 전
익인12
한번씩 돌아가면서 사준다는건 이해가겠는데 큰비용은 누가해결해ㅜㅜㅜ?예를들어 놀이공원이나 놀러가면 버스예매이런거!
7년 전
익인14
그런건 자기꺼 자기가냄! 수입이 되게 많구 그러면 한 번씩 내줄 수는 있겠지만 아무래도 그렇지 않다면 자기꺼는 자기가 내는 방향으로 가는게 젛을듯
7년 전
익인15
그럼 예매시키구 돈보내주는게 나은건가ㅜㅜ
7년 전
익인18
웅! 나는 그랬었어 한 명이 예매하면 다른 한 명이 보내주고 그걸로 서로 꽁기하다거나 문제삼은 적 없어!
7년 전
익인30
나는 놀이공원 티켓을 한명이 다 사면 거기서 먹는 음식, 음료 다 다른 한명이 계산하고 그랬어!
7년 전
익인13
난 좋아하는 사람한테 사주는거 좋아해서.... 더치페이 솔직히 돈 너무 아끼는거같아서 싫어ㅠ
7년 전
익인17
22 뭔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한테는 이것도 사주고 싶고 저것도 사주고 싶고... 돈만 많았다면 자동차라도 뽑아줄 기세인데 돈이 없어서 소소하게 사주고 있따 ㅠ 근데 내 남자친구도 나한테 그래!
7년 전
익인20
33
7년 전
익인16
각자 나눠 내는게 가장 이상적이지 않니.. 직장인도 아니고 용돈 타쓰는 입장에서라면 더더욱.. 선물할 때나 돈쓰는거지 데이트 둘이 하는건데 왔다갔다 한번씩 사는건 어느 한쪽에서 누가 더 많이 부담하고 있을지 모르는 일임
7년 전
익인19
본인들맘이지 더치원하면 하는거고 내주고 싶으면 내는거고...
7년 전
익인21
난 좀 다른 이윤데... 아무리 가깝고 믿음직스러워도 통장 본인 아닌 사람과 공유하는게 좀 그래
7년 전
익인22
데통은 괜춘한테 칼같은 더치는 별루 ㅠㅠ
7년 전
익인23
난 무조건 칼같이 더치하는스탈이고 돈이 민감한테 남친 생기면 달라지려나
7년 전
익인24
난 내가 좋아하면 퍼주고 싶어서 엄청 잘해주는데 상대가 데통이나 더치하자고 하면 상대 마음이 그정도인가 싶어서 헤어질듯...ㅠ
7년 전
익인27
22222222
7년 전
익인99
444딱이거다ㅜㅜ
7년 전
익인25
나도 솔직히 내가 사면샀지 10원까지 더치하는거 진짜 정없어보옄ㅋㅋㅋㅋㅋㅋ친구끼리도 안그러는데 애인이 그러면 좀 정이 떨어질거같으
7년 전
익인26
우리는 너무 더치 안해서 데통 만드려구 하는데...
이거는 정말 사바사인거같애ㅠㅠㅠㅠ
나는 내가 너무 퍼주는 사람이라 남친이 절제하라고 만들자구 하는건데 구냥 만들지 말까봐ㅠㅠㅠㅠ 약간 흔들렸는데
7년 전
익인35
아냐 우리는 맛있는 거 먹고 다니는 거 너무 좋아하구 나도 남친한테 선물하는 거 좋아해서 남친이 돈 아끼고 기념일 같은 때에 좋은 데 가고 더 즐기자고 데통 만들자 해서 만들었는데 나는 좋아!
7년 전
익인107
헐헐 그것두 좋다!! 돈 남으면 그걸루 놀러가면 부담없구 좋겠다😍
7년 전
익인28
음.. 내 남친은 그러면 안되는건데 첨엔 더치라는 걸 되게 자존심 상해하더라! 그래서 지갑을 못 열게 했었는데 오래 사귀다보니까 내가 여유있을 때 내고 하게 됐거든 그래서 그런지 자연스레 니돈 내돈이 아니라 서로의 돈이 됐어! 근데 좋은 것 같아
7년 전
익인29
남한테 안 좋게 보이는 것까지 신경쓰면서 사겨야되나 흑흑... 원래 데통 안 하다가 하는데 오히려 편하당 캐시백 모아서 같이 쓰는 재미두 이썽 서로 데이트하는 데에 돈 너무 많이 써서 나중에 본인에게 필요할 때 못 쓰는 경우가 많아져서 계획적으로 쓰려고 만든건뎅.. 우리는 서로가 더 좋으려고 데통하는 건데 남한텐 서로에게 정없고 쪼잔한 커플로 보일 수 있다는 게 쬐끔 맘 아프넹
7년 전
익인31
2.... 다 연애방식 다른 건데 남들 시선 신경쓸 필요도 없고 애초에 그걸로 이건 좋아보인다 안좋아보인다 이러는 게 좀 그렇다ㅜㅜ....
7년 전
익인34
정없어보이는거 ㅇㅈ
7년 전
익인36
난 친구사이에도 막 얼마 얼마 계산 하는거 너무 싫음 막 영수증 가지고 체크하고 이런거ㅠㅠㅠㅠ
그냥 내가 밥 사고 너가 영화사고 다음은 다르게 하고 그냥 그때그때 내는거지ㅠㅠ
7년 전
익인37
뭐 먹을 때마다 더치페이 안 하고 언제는 내가 다음은 너가 이런 식으로 계산함 그리고 데통 무지 편해 여행 갈 때 서로 이십만원씩 꽂아놓고 다니면 부담도 덜하고... 난 내가 더 쓰는 것도 쫌 신경 쓰이고 애인이 더 쓰는 것도 싫어서 일부러 데통 쓰곤 함 싫으면 싫을 수 있지만 잘 사귀고 있는데 정없어 보이는 계산법이라는 말 들으니까 약간 슬푸다...
7년 전
익인42
둘 다 대학생 신분이라 어쩔 수 없이 금전적인 부분을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 ㅠ...
7년 전
익인38
나는 데통으로 둘이서 더 좋은 거 먹고 좋은 거 하는게 더 좋아 한 명이 사면 2만원 짜리를 먹는다 치면 데통으로 하면 4만원 짜리 먹을 수 있거든 돈 생각 안 하고 같이 하고 싶은 거 팡팡 할 수도 있고 거기다 돈 모아서 같이 여행도 가고
7년 전
익인39
근데 뭐랄까... 내 주위는 생각보다 당연 남자가 사야지 이런 반응 나와서 그런 거 내가 듣기 너무 싫어서 내가 퍼주고 내가 데통 만듬
7년 전
익인40
아직 연애 안해봤는데 하게 되면 어떻게 할지 고민스러워진당 흠,,,
7년 전
익인43
난 좋아하는 사람한테 사주는 걸 좋아하는데.. 친구들한테도 기프티콘 자주 보내주고 밥도 사주고 하는데,, 연인 사이에 그러면 뭔가 기분이상할듯ㅠㅠ 모솔이라 뭐 잘 모르겠는데... 남친이 칼같이 10원도 더치페이하면 좀 그럴둣.... 남친 생기면 많이 사주고싶은디..ㅠㅜㅠ
7년 전
익인44
이게 존중인가..? 존중안하는거같은데 존중의 의미가 바꼈나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5
33 솔직히 욕먹을 까봐 형식적으로 쓴 말? 같아...ㅠ
7년 전
익인51
우린 둘다 학생인데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데통 만들어서 둘이 합쳐서 한달에 50이상 쓰지 말자! 하고 데통 만들어서 돈관리함.... 그리고 매달 예산초과지...하하
7년 전
익인52
남들이 어떻게 하는지는 관심 없는데 난 진짜 좋아하면 없던 돈도 만들어서 뭐 사주고 싶더라 걔한테 들어가는 건 하나도 안 아까워ㅋㅋㅋㅋㅋ 돈이 아까워지는 순간부터는 사랑이 식은 거...
7년 전
익인54
자주 못만나서 만나서 데이트 할 때 그냥 한사람이 긁고 나중에 계산에서 반 나누고 보내주는데 직장인도 아니고 용돈 받는 입장에서 누가 더 쓰고 이런 거 신경안쓰려해도 돈 부족해질때 쪼잔한 생각 들수밖에 없는 것 같고 .. 그래서 난 그냥 애초에 그런거 막고 둘이 똑같이 써서 나쁠게 뭐 있나 싶어 .. 주변에 돈문제로 쪼잔해보일까봐 말도 못하고 속으로 앓는 애들 많이봐서 그런가
7년 전
익인55
무조건 데통 너무 당연한것 내가 누구를 덜좋아하고 누가 나를 더좋아해서가 아니라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함
7년 전
익인56
진짜 1원단위까지 칼같이 더치하는 건 뭐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데통은 내가 계산하기 싫어서가 요점 아니고 서로 같이 돈 조금 아껴보면서 예산도 생각하고 매달 돈 넣고 가계부 쓰는 느낌이라 좋음 더치랑은 다른 것 같아 데통은 함께 돈 관리하는 느낌이라서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2
나 데통 쓰는 커플인데 그런 생각하면서 쓰지 않아... 서로 사 주고 싶은 거 있으면 개인 돈으로 사 주고 있고 데통은 말 그대로 데이트 할 때, 여행 갈 때 비용을 예산으로 잡고 함께 관리하고 있어 남친도 나도 각자 카드 막 긁으니까 우리 며칠동안 얼마 썼나 헷갈려서 공용 카드 하나 만들어서 확인도 하고 잘하고 있는데 왜 손해 안 보려는 계산적인 커플로 생각하는지 모르겠어... 대부분의 커플들이 우리랑 같다고 장담할 수 있거든 ㅠ
7년 전
익인108
나는 왜 데통쓰는 사람들을 그렇게 생각하는 지 모르겠다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 진짜 무례하게 느껴져... 우리는 학생이라서 쓸 수 있는 돈이 한정되어 있는데 데이트할 때마다 서로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나중에는 본인이 정말 필요할 때 못 써서 만들었어 미리 얼마씩 넣어놓고 그 한도내에서 합리적으로 써보자고 만든거고 그냥 월급받으면 생활비통장에 따로 빼놓듯이 데통에도 빼놓는 것 뿐이야 카드 하나로 결제하면 그게 더 혜택도 크고 오롯이 데이트에만 쓸 수도 있고 이게 왜 사랑하지 않아서 돈을 아끼는 거라는 지 모르겠네.. 데이트만 데이트통장으로 하는거고 서로 사주고 싶은거 사주고 잘 사귀고 있어
7년 전
익인58
데이트비용이 연인사이에 생각보다 중요한 문제라 난 데이트통장 완전 추천해,,직딩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서로 지갑사정 비슷한 학생들 특히,,, 칼같이 더치는 아니더라도 데이트통장 조하
7년 전
익인60
우린 서로 이체하는게 귀찮아서 만들어놓고 몇번안쓴게 흠이지만ㅋㅋㅋ
7년 전
익인59
난 더치페이 안하고 데통도 안하는데 한명은 밥사고 한명은 커피사고 번갈아가면서 데이트 한다 ㅎㅎ
7년 전
익인61
데통을 "내가 더 돈 내기 싫어서" 로 보는 사람들이 있을 줄은 몰랐음 데통 쓰는 이유 대부분 "함께 쓰는 돈 관리하기 위해서" 일 텐데
7년 전
익인71
22 그리고 데통이라고 무조건 똑같이 내는거 아닐텐데.. 예를들어 한달에 50만원이라 하면 더 여유있는쪽이 30을 낸다던가 이런 경우도 많지 않나..?
7년 전
익인74
33 나이들고 서로 결혼까지 생각하면서 만나니까 내 돈도 상대방 돈도 소중해지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서 데통하게 됨
7년 전
익인62
더치페이가 이상적이라곤 하는데 별로 내 스타일은 아님
솔직히 매번 누가 얼마 주고 그런 거 계산하기 귀찮ㅋㅋㅋㅋㅋ 심지어 수학 전공인데.... 돈계산 번거롭고 정 없어보여
분식집이랑 초호화뷔페처럼 차이나는 거 아닌 이상 너 한 번 나 한 번 사는 게 편하다
7년 전
익인68
데이트통장은.... 결혼할 거 아니면 언젠가 다 헤어질 텐데 금전적인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아서 내 스타일 아님......
7년 전
익인63
데...데통이 뭐야..? 데이트통화..?
7년 전
익인66
데이트 통장!
7년 전
익인67
데이트 통장
7년 전
익인64
퍼주고싶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돈 안버는 학생 입장에선 맘대로 퍼줄수도 없는 게 현실 아녀?? 알바도 한계가 있어서 무작정 펑펑 쓸 수 없으니까 절제의 의미에서 데이트 통장 하는데 내 돈 아까워서 하는 걸로 보일 줄은 몰랏넹
7년 전
익인70
222... 나도 남친도 직장인이지만 서로 초반에는 퍼주다가 나중에 서로 쪼달리는 시기가 와서... 현실적으로 돈 많은 사람들 아니면 힘들던데 그래서 둘다 돈 아끼자는 의미에서 데통하는뎁
7년 전
익인65
난 데통 쓰는데ㅋㅋㅋㅋㅋ짱좋아 그리구 서로 뜻밖의 돈생기면 더 넣기도 하고 뭐 사주고싶은 날은 개인카드로 계산하고 그래서 ㅎㅎㅎ 넘좋아
7년 전
익인76
진짜 미안한데 데통이 뭐야,,.?
7년 전
익인77
앗 위에 있네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9
앗 고마오 !
7년 전
익인80
난 더치나 데통하고 싶은뎅.. 먼가 한 쪽이 부담되게 되잖아 난 부담 주는 것도 싫고 부담 짊어지기도 싫음
내가 양보 많이 하고 져주는 성격이라 그런 지 몰라도 난 더치 안 하면 상대방한테 뜯긴 경험이 많아서 사귄다면 데통하고 싶어..ㅠㅠ
그리고 경제적 여건 같은 거도 한 쪽이 더 좋으면 맨날 더 내게 되더라고..... 이게 쌓이면 말은 안 해도 한 쪽이 부담을 많이 하게 되고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감정에서 좀 안 좋은 것 같앵 물론 이건 내 가치관이야!!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91
익인이는 10원 단위도 나눠서 내? 시비 아니고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보는 거야! 그런 부분에서 서로 한 번도 불만 가져본 적 없었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04
맞아! 서로 가치관이 맞으면 좋지ㅎㅎ 답변 달아줘서 고마워😘😘😘
7년 전
익인84
이건 진짜 가치관 차이... 아무리 서로 좋아하고 다 사주고 싶어도 경제적으로 능력이 안 되면 그럴 수가 없잖아 그런 거에 스트레스 받고 미안해 할 바에는 그냥 돈 나눠 내거나 데이트통장 쓰는 게 서로가 더 행복할 수 있는 방법 같아
7년 전
익인85
가치관 존중한다면서 이해 안 된다는 건 무슨 말이야..
7년 전
익인86
난 더치확실히 하는게 좋음 뭐 백원단위까지 칼같이 하는건 아니지만.. 내 가치관인데 정없다느니 그런사람 만나지 말랬다느니 소리 듣는건 기분나쁘네
7년 전
익인88
난 근데 진짜 칼같이 더치페이하는데... 가깝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돈같은 것때문에 괜히 신경쓰일 일 만들고 싶지 않아서 여지조차 남지않게 더치페이 하려고 해 내가 조금씩 덜내다보면 조금씩 둔감해질까봐 스스로 조심하려고 하는 것도 있고
7년 전
익인92
지금은 좀 오래 사귀어서 데이트통장 쓰는데 이것도 둘다 똑같은 금액 넣어서 쓴다! 내 명의 계좌인데 카드는 남자친구가 갖고다니고!
7년 전
익인89
난 더치 하는게 좋던데 ㅎㅎ
7년 전
익인90
서로 학생 신분이면 어쩔 수 없는거지 서로 같이 사랑해서 데이트하는건데 누구는 적게내고 많이 내는게 맞는건가..? 물론 서로에게 선물같은건 줄 수 있다고 생각해
7년 전
익인93
데이트통장 아이디어는 좋음. 다만 애인이 돈없고 구두쇠면 의만 상함. 데이트통장을 자기 용돈처럼 쓰게되고... 서로 더 퍼주고 하나라도 더 해주고싶어하는 커플은 데이트통장해서 데이트비용도 관리하고 선물은 각자 서로 좋은거사주면 좋은듯
7년 전
익인94
난 더치가 보통 남친이 여친보다 더 먹잖아 일반적으로 (당연히 여자가 더 먹을 수도 있는 건 알어 내가 좋아하는 거 먹으면 나도 많이 먹음!) 근데 그걸 계속 더치하면 좀 읭 스럽달까??
7년 전
익인95
데통도 안해봤고 더치도 해본적은 없지만 데통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해!!
7년 전
익인97
그냥 본인이랑 가치관 맞는 사람 만나서 연애하면 돼 남 연애에 왈가왈부할 거 없음!
7년 전
익인101
우리는 돈 모아서 여행 갈 때 숙소나 음식은 데이트 통장에 있는 돈으로 나가는데 둘이 같이 관리하면서 서로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기 위해서 만든 통장인데 왜 정 없다는 소리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어... 그리고 생일이나 특별한날 같은경우는 각자 돈으로 사용해...
7년 전
익인102
데통은 좋다고 생각하는데 칼더치는 별로....
7년 전
익인103
나도.. 남한테 뭐라고 하는 건 아니고 이해가는데 난 안하고 싶어
7년 전
익인106
좋게 안보일 거 까지야...
뭐 나도 데통 더치 안 하긴 하지만
딴 사람들이 데통하고 더치하고 그건 그 사람들 가치관이고 나랑 사귈 것도 아니라 관심없음
7년 전
익인109
하다못해 친구 사이에도 서로 번갈아가며 사주는데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와 일본가면 계란 다르다 날계란 다르다 하더니 가짜여서 그랫노 ;
이슈 · 3명 보는 중
의사가 극찬한 항문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가장 언급 안 되는 스타성 없는 mbti
이슈 · 6명 보는 중
트럼프 1기때 핵심측근이였던 사람이 말하는 트럼프.......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진만 작아 보여” BTS 진, 크레딧 제외도 모자라 이번엔 '키 축소 보정' 의혹
이슈 · 1명 보는 중
노무현재단, '비하 논란' 롯데 구단에 항의…롯데 "해당 직원 퇴사"
이슈
주식 때문에 정말 자산 많이 늘어나긴 했나보다 ㄹㅇ...
일상 · 3명 보는 중
AD
폼클 거의 다써봣는데 얘가 개좋음 진짜
일상 · 3명 보는 중
AD
정말 아이들 어릴때 꼭 운동시켜주세요..정말 강해져요.82cook
이슈 · 5명 보는 중
오빠의 지디병에 대한 동생의 생각
이슈 · 1명 보는 중
성심당 샌드위치 추천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
이슈 · 2명 보는 중
승헌쓰 인스타 스토리 근황.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로또 1등 인증 올림
이슈 · 2명 보는 중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향수병이 잘 없는 이유
이슈 · 6명 보는 중
AD
왕사남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암을 키우는 만성염증 12가지 신호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
388
일상
l
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
350
일상
l
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
234
주식
l
다들 하닉수익 자랑해보자
104
야구
l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
65
이성 사랑방
l
지금 만나는 애인 좋아하긴 하는데 2세때메 결혼하기 싫어...
79
KIA
l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32
촉
l
저녁반 타로 봐줄게 🔮
88
혜택달글
l
에이블리 가챠 같이하장 바로 눌러줄게
39
T1
l
오늘까지 맞나보네
25
한화
l
아바디 3번째타석 2타점 2루타!!
24
두산
l
두지우 미국 안 간대
24
삼성
l
놀라운 사실
15
LG
l
잠실 이가네 떡볶이 먹어본사람 있어??
21
롯데
l
너네 SSG전 전민재 만루홈런 직관한 눈 그거 알아? 거기 민재가 좋아요 누름ㅋㅋ
13
01인데 05랑 만나는거 어케 생각해?
23:44
l
조회 1
명치 부풀고 토할거같고 계속 트름나오면 급체야?
23:44
l
조회 1
위고비,마운자로 보통 키빼몸 몇부터 맞음?
23:44
l
조회 1
자취방 화장실 등 나갔는데 이거 누구한테 말해야해? 집주인??
2
23:44
l
조회 8
직장생활 현타온다 ㅋㅋㅋ
23:44
l
조회 4
하이닉스 오늘 프장에서 고점 찍은거면 물린사람 없는거네
23:44
l
조회 8
와 20년전에도 20대들 고민거리 다 똑같았구나
23:43
l
조회 8
나 힙합(?)하는오빠랑 사귀고있는데
23:43
l
조회 6
마른 게 취향인 사람도 있어?
2
23:43
l
조회 11
몇 분 늦게 오는 사장님 이해가?
23:43
l
조회 4
증명사진헤메 받고 셀프스튜디오 촬영 괜찮을까?
23:43
l
조회 3
고딩때 애들이 약간 진담반 농담반으로 나 예쁘다고 칭찬해주면서
1
23:43
l
조회 7
똥방구나오네
23:43
l
조회 6
공시생들아 너네 어디서 공부해?
1
23:43
l
조회 8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사인 안해주기로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가 사인 뿌린 곳.jpg
6
삼성전자 경비원을 영어로 뭔지 아시나요?
6
고양이도 자고 일어나면
5
제베원ㅋㅋㅋ못온 김지웅대신 웅니니
24
일본어를 못 읽는데 읽어버렸다
6
간호 익들아 나 수선생님한테 문자 보낼건데 봐주라
23:43
l
조회 6
진짜 이틀 뒤에 면접인데 개망했다...
23:42
l
조회 6
집보러갈건데 부동산사장님이랑 입맞추고가도되나?
2
23:42
l
조회 14
7-8월에는 어디 나가는 거 아니지? 호주 제외
23:42
l
조회 7
질린다는 자체가 진짜가 아니라는 증거인듯
23:42
l
조회 8
내가 왜 안정형 남자 만나고싶은줄 앎?
23:42
l
조회 12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4
1
요즘 정신적으로 지친 사람이래
16
2
98년생 나도 한번 꺼드럭 할게
5
3
샌디스크 1시간 반 전에 샀는데..
4
하닉 지금 들어가는 거 어케 생각해
8
5
그와중에 미장만 하는 익 수익인증...
4
6
나 보자마자 반한 사람 있는데
13
7
엄마 혈관 진짜 안잡히는데 얼마전에 응급실갔거든
3
8
팩트는 하닉은 3일전에 산 사람도 다 돈 벌었다는거임
2
9
라로슈포제 진심 왜 좋다는지 모르갰음
7
10
하닉 내일 300갈거 생각하니깐 혈압오른다
4
11
빅테크는 앞으로 절대 사면 안되겟네
2
12
하닉 추매하려는 익들아 언제할거야???
7
13
하이닉스 못사서 없어서 배아픈거 진짜 백번천번 이해함
14
나는 성씨중에 오씨가 진짜 못생긴거같음
15
아니 약속시간보다 일찍 나오는 친구 너무 짜증남
16
진지하게 나 나이대 비해 나이들어보이는 이름이야?
7
17
집보러갈건데 부동산사장님이랑 입맞추고가도되나?
18
🐼막내바오 뚠뚠이 빵빵이 되려나봄
19
하닉 소수점 구매는 어때?
2
20
여권사진 짱잘나옴
8
1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3
2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34
3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1
4
소고기 많이 먹어도 혈관이 막히지 않았던 이유
3
5
요즘 신입들이 인사를 안하는.Manhwa
11
6
남편이 보내준 아기와 놀고있는 사진
3
7
네이버페이] 배라 50% (6/23-25)
22
8
이광수 목격담
9
90-00년대 차멀미 유발제
14
10
갓 잡은 신선한 돼지는 얼마나 맛있을까
2
11
역발상으로 스팸전화 받고 돈 번 사람
2
12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3
13
맨몸으로 다니는 아내
1
14
1억짜리 초호화 TV의 위엄
1
15
미용실 가기 전 후의 차이
16
계단에서 포착된
1
17
부자, 중산층, 서민 재산 기준
18
쿠크다스 이렇게 먹는게 국룰 아님?
8
19
정신과병원에서 위로 받은 날
20
60, 70년대 어린이들
1
1
업보는 진짜 없나보다..
22
2
양홍원 학폭폭로 반응 되게 미지근하네…
25
3
근데 효리수 유리 객관적으로 예쁘지않아?????
17
4
아일릿 디렉터 허세련님 커리어 정말 어마무시 하구나
14
5
급상승
양홍원이 이미지세탁은 아니지
11
6
다들 티빙 소송 그거 했어?
24
7
소희 엄청 큼..
6
8
빠혐했던 남돌 다시 응원하는거 보니 신기해
1
9
급상승
보플2 다시보는데
2
10
ㅇㅅ 마마 가사 진짜 주옥같다,,,
3
11
정일영? 그 분은 어쩌다 뜬 겨??
5
12
인스타 보다 개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3
학폭같은거 보면 아이돌은 자퇴시키는게 맞긴함
2
14
진짜 sm 노래같음
15
익들 다들 직업 뭐야
5
16
근데 ㅌㅇㅌ 왜 내가 적은 옛날 트윗들 검색 안되지??
1
17
어라 트위터 안되는 그 사이에 uxui 바꾼 기분인데
18
잘생기고 못생기고 떠나서 색기있는 아이돌이 있는거같아
3
19
힙합 빠는 애들이 쉴드 ㄹㅇ 쩔잖아 학폭 군편법 마약 다 해도
6
20
건호 넘나 체육계 비줠인데 팀내 깍두기롤ㅋㅋㅋ
6
1
지붕뚫고 하이킥 신세경X황정음 인생네컷
14
2
남들 다 봤는데 나는 안본 드라마 일등할 자신 있음
19
3
강회장
나만 강재경 이해 가..?
7
4
허남준 서가대 비하인드
21
5
티벤드 여도 무조건 넷플은 아니네?
4
6
내일도출근 어때 괜찮아??
9
7
이재욱이 연기를 잘했어?
20
8
진짜 웬만한 레전드 드라마도 다 안본 순도 100%의 눈인데 드라마 재밌는 거 추천해줄사람
25
9
Sbs는 넷플과 계약한거지?
1
10
아이패드병 나앗다
11
내일도출근 재밋엇어?????
5
12
원더풀스
운정채니 덩캐가 좋다
13
내일도출근 어떰
14
원더풀스
멜로 분위기 더 보고싶어
2
15
내일도 출근 넷플에 있어?
2
16
지창욱 필모중에 힐러랑 더케이투 뭘 더 추천해?
26
17
아포칼립스 추천해줘ㅠㅠㅠ
7
18
오자크 진짜 명작이다
19
멋진신세계
이거 허남준 아니고 너무 차세계ㅋㅋㅋㅋ
3
20
꿀알바는 이재욱 1롤인가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