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197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27
이 글은 7년 전 (2018/11/05) 게시물이에요

머랭쿠키가 이렇게 대는 이유는 .... | 인스티즈 

색은 났는데 속은 촉촉 ,, 몰랑거려 오븜온도 높아서 ?
대표 사진
익인1
머랭 잘못 친 거 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당하게 댓는댕 .... 일단 내기준잊만 ,, ㅎㅎ ,,, 뿔 올라오게!! 아님 설탕이 모자랏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높은 온도에 짧게 구워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는? 되는...
너무 높은 온도에서 짧게 구웠나봐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귀차나서 대는 이라 햇당 ,, 나마 그런듯 ㅠ 저게 젤 낮은 온도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머랭을 너무 오래 쳤거나 오래 안궈서...?
나도 오븐 100도 이하로 안돼서 건조기로 굽는닼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구운지 얼마나 됐어? 나도 쓰니 머랭같이 나온적 있는데 시간 좀 두고 건조시키니까 굳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븐마다 다른데 90~110도 사이로 여러번 해가면서 오랫동안 구워야 해. 적어도 1시간. 그리고 윗불이 넘 쎈거같고..머랭 쳤을 때도 속이 안 비어지게 짜는 정도로 해야 돼ㅠㅠ머랭 사이에 거품이 넘 많으면 안 쫀쫀해서 머랭 짰을 때 속이 비어져서 안 이쁘게 나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리고 오븐에 구울 때도 예열 하는 거 알지? 그리고 다 되면 판 꺼내서 좀 식힌다음에 밀폐용기에 넣어야 해. 그렇다고 많이 건조시킨다고 오랫동안 바깥에 꺼내두면 녹는다고 해야하나 끈적해져ㅜ 머랭쿠키는 여러번 해야 감이 잡히니까 포기하지 말구 맛있고 예쁜 머랭쿠키 굽길 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설탕도 거의 1대1아니면 좀 약간 모자랄 정도로 해야 쫀쫀하게 잘 돼서 모양 잘 나온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덜 구워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온도 높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머랭을 완벽하게 쳤오? 그리구 90도로 1시간반 구우면 잘나와! 나도 지금까지 스무번은구웠는데 제대로 안나오더라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처음에 구웠을때그랬는데 좀 냅두니까 딱딱해지던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미니오븐리면 더구워야돼 난 거의 110도에서 3시간 구웠음 근데 빠삭빠삭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색 변했어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ㄴㄴㄴㄴㄴ 뽀얗게 잘 나왔어!!! 쓰니 머랭 덜친것같아...! 그냥 물감처럼 나와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앗야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왤케 귀욥냐 망랭쿠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거 냅두면 딱딱해졍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예열이 은근 중요하더라! 나는 120? 에서 25분 정도 구웠었는데 그 전에 15분에서 20분 예열했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때 오븐이 아파트에 딸린 가스 오븐이라 엄청 오래 된 거라서 120도 보다 온도가 더 낮았을 거 같긴 해! 아무튼 예열하고 한번 해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머랭 먹고싶댜....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향수샀는데 찰떡아이스향
6:23 l 조회 2
야 니넨 카톡 친추나 전화번호부 칼같이 정리함?
6:22 l 조회 5
현관문 새게 두드리면서 계세요?ᩚ?ᩚ?ᩚ 그러는데 나 이거 번개탄산거때문에1
6:22 l 조회 6
심리상담 오래 하는 사람들보면 신기함
6:19 l 조회 9
다들 창문 열고 자?2
6:18 l 조회 13
연예인한테 편지랑 선물 주려면 소속사 찾아가야돼?11
6:16 l 조회 35
나도 다이어트하고 나름 예쁘단 소리들었는데 진짜2
6:16 l 조회 31
나 진심 내가 착하다는 거에 자부심 느끼고 못되게 살아본 적도 없거든12
6:14 l 조회 118
나 방학인데 10시에 자고 지금 일어났음
6:13 l 조회 17
게이밍노트북 잘 아시는분 추천좀
6:13 l 조회 8
공무원 민원 접수처리하고 실제로 안하는거 존많더라
6:11 l 조회 48
휴학 고민 중인데 도와주세요 ㅜㅜ
6:11 l 조회 9
해외 나랑 안맞는데 고양이가 너무 좋아함
6:10 l 조회 55
연고서성한 디지유 정도면 고생은 안하겠지?
6:09 l 조회 13
남친 나 만나는동안 20키로 쪘는데 정떨어지면 안사랑하는거야? 3
6:07 l 조회 22
부모가 성적으로 이상하면 자녀도 이상한듯
6:06 l 조회 67
한달만에 2키로가 찜...1
6:05 l 조회 50
간호산데 싸가지없는 보호자랑 환자때매 퇴사마렵다3
6:05 l 조회 33
내가 얘 뺨때리면 쌍방 접수됌?
6:04 l 조회 18
오늘 여행 가서 6시까지 출발해야되는데 남친 또 30분 늦는다네
6:04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0